소비자는 왜 명품 브랜드에 충성하는가? 브랜드 동일시 및 동조의 매개효과
The Impact of Consumer's Consumption Propensity on Brand Loyalty: Brand Identification vs. Conformity
광고학연구 |
21 |
5 |
2010 |
신문방송학
소비자는 왜 명품 브랜드에 충성하는가? 브랜드 동일시 및 동조의 매개효과
The Impact of Consumer's Consumption Propensity on Brand Loyalty: Brand Identification vs. Conformity
광고학연구 |
21 |
5 |
2010 |
신문방송학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에서 불만 대응이 커뮤니티 선호도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he Company’s Reaction to the Consumer’s Complaint on the Preference of Online Brand Community and Brand Loyalty
홍보학연구 |
14 |
2 |
2010 |
신문방송학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에서 불만 대응이 커뮤니티 선호도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he Company’s Reaction to the Consumer’s Complaint on the Preference of Online Brand Community and Brand Loyalty
홍보학연구 |
14 |
2 |
2010 |
신문방송학
통합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도구로써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의 역할
A Study on the role of Online Brand Community as an IMC Tool
경영과 정보연구 |
29 |
4 |
2010 |
경영학
통합적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도구로써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의 역할
A Study on the role of Online Brand Community as an IMC Tool
경영과 정보연구 |
29 |
4 |
2010 |
경영학
서비스기업의 고객가치 창출 전략 -(주)신세계 사례가 항공사에 주는 시사점을 중심으로-
Customer Value Creation Strategy of Service Companies -The Case of Shinsegae Corp. and its Implication for Aviation Companies-
한국항공경영학회지 |
10 |
1 |
2012 |
경영학
유통업체 브랜드(PB)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브랜드 충성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Relationship between Consumers Awareness, Image, Perceived Quality toward Private Brand and Brand Loyalty
대한경영학회지 |
24 |
6 |
2011 |
경영학
축제체험과 브랜드자산 간의 영향연구
A Study on the Effects of between Festival Experience and Brand Equity
기업경영연구 |
19 |
1 |
2012 |
경영학
대학생의 문화이벤트에 대한 인식이 지역 브랜드 자산 형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Study about the Impact of University Students' Awareness of the Cultural Events on the Assets of Regional Brand
관광연구저널 |
24 |
3 |
2010 |
관광학
대학생의 문화이벤트에 대한 인식이 지역 브랜드 자산 형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Study about the Impact of University Students' Awareness of the Cultural Events on the Assets of Regional Brand
관광연구저널 |
24 |
3 |
2010 |
관광학
컨벤션 센터 SNS를 통한 브랜드 충성도 형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f Building Brand Loyalty through SNS of Convention Center
MICE관광연구 |
12 |
2 |
2012 |
컨벤션/이벤트산업
아파트 온라인 커뮤니티 특성과 충성도 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The Impact of Apartment On-line Community Characteristics on Brand Loyalty
부동산학보 |
49 |
2012 |
국제/지역개발
스마트폰의 브랜드 개성-자아 이미지간 일치성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스마트폰 사용 플로우 경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The Influence of the Congruity between Brand Personality and Self-Image on Brad Loyalty - Moderating Effect of the Smartphone Flow Experience -
광고연구 |
88 |
2011 |
광고/홍보학
브랜드 정(情)과 브랜드자산 구성요인과의 관계
The Relationship among Cheong to Brand and Components of Brand Equity
경영연구 |
25 |
2 |
2010 |
경영학
브랜드 정(情)과 브랜드자산 구성요인과의 관계
The Relationship among Cheong to Brand and Components of Brand Equity
경영연구 |
25 |
2 |
2010 |
경영학
실제적 자아일치성과 이상적 자아일치성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브랜드 태도와 정서적 브랜드 애착의 매개효과
The Effects of Actual and Ideal Self-Congruence on Brand Loyalty: The Mediating Role of Brand Attitude and Emotional Brand Attachment
기업경영연구 |
19 |
4 |
2012 |
경영학
골프선수들이 인식하는 기업의 아마추어 골프대회 타이틀스폰서십 효과분석
Analysis of the Effects of Corporate Title Sponsorship of Amateur Golf Tournament on Perception of Tournament Participants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6 |
2 |
2011 |
체육
대학교 위탁급식업체의 브랜드 인지가 브랜드 개성, 브랜드 이미지, 소비자-브랜드 관계의 질(BRQ)에 미치는 영향연구
A study on the effect of brand recognition on brand personality, brand image and customer-brand relationship quality in the university contract foodservice industry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
17 |
2 |
2011 |
기타사회과학
해외 스포츠브랜드의 기업수준, 마케팅수준과 기업브랜드 신뢰 및 충성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Corporate Level, Marketing Level, Brand Trust, and Brand Royalty in International Sports Brands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6 |
1 |
2011 |
체육
항공사 자동응답시스템(ARS) 품질, 서비스 만족, 브랜드 충성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ARS 상담원 신뢰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Structural Relationships between ARS System Quality of Domestic Airlines, Service Satisfaction of ARS and Brand Loyalty: A Focus on a Moderating Effect of Call Center Representatives' Trust
호텔경영학연구 |
20 |
4 |
2011 |
관광학
통합적 브랜드 진단 모델 개발을 위한 새로운 연구 : SK M&C B-AID(Brand Analytics In Dynamics) 모델을 중심으로
A new approach for developing an integrated brand diagnosis model : SK M&C B-AID (Brand Analytics In Dynamics) Model
광고학연구 |
22 |
7 |
2011 |
신문방송학
광고와 가격촉진 사용량에 대한 소비자 지각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제품유형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Perceived Advertising Spending and Price Promotion on Brand Equity -Moderating Effects of Product Category-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
16 |
2 |
2012 |
인터넷신문/방송
브랜드 사랑, 브랜드 충성도 및 구전이 브랜드 경영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Brand Love, Brand Management, and Word-of-Mouth on Brand Management
e-비즈니스연구 |
12 |
2 |
2011 |
무역학
자아-스폰서 이미지 일치성과 프로야구-스폰서 이미지 일치성이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의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Congruence in Self-Sponsor Image and Professional Baseball-sponsor Image on Brand Loyalty of Professional Baseball Title Sponsor
광고연구 |
85 |
2010 |
광고/홍보학
자아-스폰서 이미지 일치성과 프로야구-스폰서 이미지 일치성이 프로야구 타이틀 스폰서의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Congruence in Self-Sponsor Image and Professional Baseball-sponsor Image on Brand Loyalty of Professional Baseball Title Sponsor
광고연구 |
|
85 |
2010 |
광고/홍보학
베트남 시장에서 프랜차이즈 브랜드 구성요소가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국가 이미지 유형에 따른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Effects of Brand Constructs on Brand Image and Brand Loyalty in Vietnamese Franchise Market : Moderating Roles of Country Image Type
유통경영학회지 |
15 |
3 |
2012 |
무역학
명품 브랜드 개성과 브랜드 몰입간 관계에 대한 연구 -항공사 브랜드 관리의 전략적 시사점을 중심으로-
The Relationship between Luxury Brand Personality and Brand Commitment -Focused on the Strategic Implications of Airline Service Brand Management-
한국항공경영학회지 |
10 |
1 |
2012 |
경영학
소비자의 자아개념과 기업개성의 동일시가 브랜드 애착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Consumer’s Identification with the Corporate Personality on Brand Attachment and Loyalty
기업경영연구 |
19 |
1 |
2012 |
경영학
부티크 호텔의 브랜드 가치가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태도,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Effect of Brand Value of Boutique Hotel on Brand Image, Brand Attitude, and Brand Loyalty
대한경영학회지 |
24 |
2 |
2011 |
경영학
기업개성의 측정과 결과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Measuring and Consequences of Corporate Personality
마케팅관리연구 |
17 |
2 |
2012 |
경영학
커피전문점 이용고객의 경험적 가치가 브랜드 태도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브랜드 국적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 of Coffee Shop Customers' Experiential Value on Brand Attitude and Brand Loyalty: A Focus on the Moderating Effect of Brand Nationality
관광학연구 |
35 |
3 |
2011 |
관광학
전통시장에 대한 기업의 지역사회 특화 스폰서십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포스코와 포항 죽도시장의 협력사례를 중심으로
How community-specific sponsorship of a traditional market creates brand equity: The interdependent relationship between POSCO and the Jukdo Market
유통과학연구 |
9 |
4 |
2011 |
산업/서비스경제
문경 전통찻사발축제에 대한 브랜드 인식이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몰입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 of Brand Awareness, Image, and Commitment in the Munkyung Traditional Tea Bowl Festival on the Brand Loyalty
관광연구 |
25 |
1 |
2010 |
관광학일반
문경 전통찻사발축제에 대한 브랜드 인식이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몰입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 of Brand Awareness, Image, and Commitment in the Munkyung Traditional Tea Bowl Festival on the Brand Loyalty
관광연구 |
25 |
1 |
2010 |
관광학일반
외식업체 문화마케팅이 브랜드 신뢰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he Effect of Foodservice Companies' Cultural Marketing on Reliability and Loyalty
관광연구 |
25 |
6 |
2011 |
관광학일반
커피전문점의 브랜드이미지와 브랜드 충성도 간 신뢰와 관계몰입의 매개역할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 of Brand Image And Brand Loyalty in Coffee Shop. - Focusing on Mediating Effect of Trust and Commitment -
경영교육연구 |
26 |
3 |
2011 |
경영학
호텔 브랜드 자산과 확장브랜드 성과간의 구조적 관계
The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Hotel Brand Equity and Extended Brand Performance
관광학연구 |
35 |
8 |
2011 |
관광학
와인 구매 전 기대와 와인 구매 후 성과의 기대불일치가 고객만족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구조적 관계 연구
The Structural Relationship of the expectation-disconfirmation between expectation before wine purchase and result after wine purchase affect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brand royalty.
관광레저연구 |
24 |
3 |
2012 |
관광학
리조트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과 브랜드 구축에 미치는 영향 - 홍천 대명비발디파크를 중심으로 -
The service quality of the resort effectiveness on the customer satisfaction and brand construct. - Focused on the 'Daemyung Vivaldi Park in Hong Cheon' -
관광경영연구 |
16 |
1 |
2012 |
관광사업/레져사업
박물관 관광객의 브랜드개성과 체험이 감정적 애착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Brand Personality and Experiences on Emotional Attachment and Tourist Loyalty in the Museum
관광연구 |
27 |
1 |
2012 |
관광학일반
패션 플래그쉽 스토어 인테리어디자인의 브랜드 개성과 브랜드 충성도의 영향관계에 관한 연구 - 루이뷔통의 플래그쉽 스토어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ect of Brand Personality of Fashion Flagship Store on Brand Loyalty in Interior Design - Focus on the Fashion Flagship Store of Louis Vuitton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20 |
6 |
2011 |
디자인
커피전문점의 브랜드개성이 브랜드태도 및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Brand Personality on Brand Attitude and Brand Loyalty in Coffee Houses
동북아관광연구 |
7 |
2 |
2011 |
기타관광학
스포츠용품기업의 기업-소비자 관계성이 브랜드태도, 브랜드이미지 및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 of Relationship between Sport Goods Corporate-Consumer Relation on Brand Loyalty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7 |
3 |
2012 |
체육
와인 구매 전 기대와 와인 구매 후 성과의 기대불일치가 고객만족과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구조적 관계 연구
The Structural Relationship of the expectation-disconfirmation between expectation before wine purchase and result after wine purchase affect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brand royalty.
관광레저연구 |
24 |
3 |
2012 |
관광학
호텔기업의 SNS 웹사이트 품질이 사용자 만족, 구매의도 및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SNS Website Quality on User Satisfaction, Purchase Intentions and Brand Loyalty in a Hotel Industry
관광레저연구 |
24 |
6 |
2012 |
관광학
호텔 브랜드 자산과 확장브랜드 성과간의 구조적 관계
The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Hotel Brand Equity and Extended Brand Performance
관광학연구 |
35 |
8 |
2011 |
관광학
소비자 주도형 브랜드 커뮤니티의 '맹목성' 연구 : 제품에 대한 위험지각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he Product Perceived Risks on Consumer's Attitudes towards the Brand and Web site in Consumer lead Online Brand PR Community
광고학연구 |
23 |
1 |
2012 |
신문방송학
스마트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경험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기기에 대한 지각된 숙련도의 조절적 역할을 중심으로
A Study on Influence of Smart-Phone User Interface upon Brand Loyalty : with a focus on coordinating role of perceived skills on the device
기초조형학연구 |
12 |
1 |
2011 |
예술일반
모호텔브랜드의 이미지, 충성도 및 지각된 적합성이 고객의 중저가 호텔브랜드 확장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글로벌 메가체인 호텔브랜드를 중심으로-
Effect of Hotel Parent Brand Image, Loyalty, and Perceived Fit on Customer‘s Attitude towards Midscale and Economy Hotel Brand Extension: Focused on Global Mega Chain Hotel Brands
관광학연구 |
36 |
4 |
2012 |
관광학
패밀리 레스토랑에서의 관계혜택, 브랜드애착, 브랜드 충성도 간의 관계
The Relationship among Relational Benefits, Brand Attachment, and Brand Loyalty in the Family Restaurant
관광연구 |
26 |
5 |
2011 |
관광학일반
외식서비스품질이 관계의 질과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Food Service Quality on Relationship Quality and Brand Loyalty
호텔경영학연구 |
19 |
1 |
2010 |
관광학
외식서비스품질이 관계의 질과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Food Service Quality on Relationship Quality and Brand Loyalty
호텔경영학연구 |
19 |
1 |
2010 |
관광학
대학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전문대학교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Influence of University Marketing Communication Activities to Brand Image : Focusing on the College Cases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
21 |
2011 |
정치커뮤니케이션
SPA(Speciali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브랜드 구매경험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Influence of SPA(Speciali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Brand Buying Experience on Brand Loyalty
고객만족경영연구 |
14 |
1 |
2012 |
경영학
조미료 패키지디자인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관계성 연구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Seasoning Package Design and Brand Loyalty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1 |
2010 |
디자인
조미료 패키지디자인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관계성 연구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Seasoning Package Design and Brand Loyalty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1 |
2010 |
디자인
국내항공사 SNS의 특성, 고객 만족, 브랜드 충성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Interdependent Relations Among Characteristics of SNS, Customer Satisfaction, and Brand Royalty within Domestic Airlines
관광연구 |
27 |
3 |
2012 |
관광학일반
브랜드 충성도 구축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 커뮤니티 내 커뮤니케이션 차원들 간 관계 구조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Relational Structure of Communication Patterns in Brand Community to Build Brand Loyalty
경영교육연구 |
60 |
2010 |
경영학
브랜드 충성도 구축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 커뮤니티 내 커뮤니케이션 차원들 간 관계 구조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Relational Structure of Communication Patterns in Brand Community to Build Brand Loyalty
경영교육연구 |
|
60 |
2010 |
경영학
자아일치성이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스포츠브랜드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Self-Congruity on the Brand Loyalty
산업경제연구 |
24 |
5 |
2011 |
경제학
컬러마케팅이 브랜드카리스마와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부여 ‘굿뜨래’ 공동브랜드를 중심으로
An Empirical Study on Effect of Color Marketing upon Brand Charisma and Brand Loyalty: Focused on GOODTRAE Brand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
19 |
1 |
2011 |
사회과학
The Examination of the Structural Relationships among Personal Values, Service Quality and Brand Loyalty : Focusing on the Visitors to Hotels and Restaurants in the UK
개인 가치, 서비스 품질, 브랜드 충성도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실증적 연구 - 영국 호텔ㆍ레스토랑 방문객을 대상으로-
동북아관광연구 |
7 |
2 |
2011 |
기타관광학
글로벌 기업의 브랜드 네이밍 전략이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중국진출 음료관련 기업의 전문경영인 관점에서 -
Study on the Effect on Consumer Brand Loyalty of the Brand Naming Strategies of Global Companies- In the Point of View as a Professional Manager of Beverage Companies in China -
전문경영인연구 |
14 |
1 |
2011 |
경영교육
국내항공사 SNS의 특성, 고객 만족, 브랜드 충성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Interdependent Relations Among Characteristics of SNS, Customer Satisfaction, and Brand Royalty within Domestic Airlines
관광연구 |
27 |
3 |
2012 |
관광학일반
제품-보상물 속성일치성에 따른 보상프로그램의 효과에 관한 연구 : 브랜드충성도의 조절효과 중심으로
The Impact of Product-Reward Congruency on Reward Preference with Moderating Effect of Brand Loyalty
대한경영학회지 |
25 |
5 |
2012 |
경영학
대학생 선호브랜드 연상과 색채 아이덴티티의 연관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f the Identity from the Color and Preferred Brand Association of the Undergraduates
조형디자인연구 |
13 |
3 |
2010 |
공예
대학생 선호브랜드 연상과 색채 아이덴티티의 연관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f the Identity from the Color and Preferred Brand Association of the Undergraduates
조형디자인연구 |
13 |
3 |
2010 |
공예
인터넷쇼핑 상황에서 보상프로그램이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Effects of Reward Programs on Brand Loyalty in Online Shopping Contexts
아시아마케팅저널 |
14 |
2 |
2012 |
경영학
브랜드 선호에 따라 제휴 로열티 프로그램 가입이 가맹점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Joining Coalition Loyalty Program : How the Brand affects Brand Loyalty Based on Brand Preference
유통연구 |
17 |
1 |
2012 |
경영학
Understanding the Interacting Roles of Online and Offline Brand Communities in Building Brand Loyalty
브랜드충성도 구축에 있어 온-오프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의 상호작용적 역할
마케팅관리연구 |
16 |
4 |
2011 |
경영학
브랜드 애착 및 관련 변수들에 관한 정성적 연구
Qualitative Research on Brand Attachment and Related Variables.
산업경제연구 |
24 |
6 |
2011 |
경제학
SBS골프채널 이용자들의 채널 이용동기가 브랜드이미지, 채널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Motivation for Using SBS' Golf Channel on Brand Image and Channel Royalty
한국체육학회지 |
51 |
3 |
2012 |
체육
남성고객의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브랜드충성도에 따른 선택속성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f Male Customer's Selection Attributes and Customer Satisfaction on the Franchised Bakery Brand Loyalty
관광연구 |
25 |
6 |
2011 |
관광학일반
명품-비명품 브랜드 충성도 형성과정에 대한 비교연구: 인지적 경로와 감정적 경로의 영향력 비교를 중심으로
A Comparative Study on the Dual Path of Luxury-Non Luxury Brand Loyalty: Investigating the Relative Impact of Cognitive and Affective Path
상품학연구 |
28 |
4 |
2010 |
경영학
명품-비명품 브랜드 충성도 형성과정에 대한 비교연구: 인지적 경로와 감정적 경로의 영향력 비교를 중심으로
A Comparative Study on the Dual Path of Luxury-Non Luxury Brand Loyalty: Investigating the Relative Impact of Cognitive and Affective Path
상품학연구 |
28 |
4 |
2010 |
경영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