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아이덴티티

연구분야 : B050600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클래스 : 기질/품질/형질/성향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6699

STNet ID : 1004124

한자 :
영어 : Brand Identity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Subject (주제)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브랜드 이미지 [brand image]

hasSubject (주제)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브랜드 () [brand]

S:동의

UF (비우선어)

 

 

브랜드 개성

UF (비우선어)

영문 약자

 

BI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프리미엄 브랜드 [Premium Brand]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상표 연상 [ 商標聯想 ]

affects (영향)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브랜드 확장 [ --擴張 ]

affects (영향)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브랜드 디자인 [brand design]

isAffectedBy (영향요인)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생활자 (마켓팅)

isAffectedBy (영향요인)

 

a04-02 재료/부품 재료/부품

마감 재료 [ --材料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브랜드 리뉴얼 [brand renewal]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브랜드 스토리 마케팅 [brand story marketing]

isPurposeOf (목적의 대상)

 

e04-01 인위적공간 인위적공간

패션 플래그쉽 스토어 [fashion flagship store]

RT (관련어)

 

e04-01 인위적공간 인위적공간

플래그쉽 스토어 [flagship store]

RT (관련어)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RT (관련어)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브랜드 충성도 [ --忠誠度 ]

RT (관련어)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브랜드 선호도 [ --選好度 ]

RT (관련어)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스토어 아이덴티티 [Store Identity]

RT (관련어)

 

e02-06 기호/신호 기호/신호

엠블럼 () [emblem]

R2:기능적

isAppliedTo (적용 대상)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공간 디자인 마케팅 () [ 空間-- ]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a04-07 건축물(시설물) 건축물(시설물)

주택문화관 [ 住宅文化館 ]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a04-07 건축물(시설물) 건축물(시설물)

브랜드 아파트

<아기공룡 둘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관한 연구

A Study on Brand Identity of Dooly-The Little Dinosaur

애니메이션연구 | 8 | 1 | 2012 | 영화

브랜드 아이덴티티 기반 문화콘텐츠 OSMU 전략 연구

A Conceptual Framework for One Source Multi Use Strategy of Culture Content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28 | 2012 | 예술일반

패션브랜드 에르메스의 박물관 공간 연출 특성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관계성

A Study on the fashion-brand Hermes' characteristics of the brands' museum and identity

디자인학연구 | 24 | 2 | 2011 | 디자인

프랑스 명품브랜드의 브랜드아이덴티티 커뮤니케이션 체인 전략 연구 : Louis Vuitton 사례를 중심으로

Étude des stratégies de “Chaîne de Communication” de l'identité de Louis Vuitton

한국프랑스학논집 | 69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프랑스 명품브랜드의 브랜드아이덴티티 커뮤니케이션 체인 전략 연구 : Louis Vuitton 사례를 중심으로

Étude des stratégies de “Chaîne de Communication” de l'identité de Louis Vuitton

한국프랑스학논집 | 69 |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블랙야크의 BI(Brand Identity) 강화전략: 사회공헌활동을 중심으로

Strategy for Brand Identity Enhancement of Black Yak: Focusing on the Social Responsibility Activities

아시아마케팅저널 | 12 | 3 | 2010 | 경영학

블랙야크의 BI(Brand Identity) 강화전략: 사회공헌활동을 중심으로

Strategy for Brand Identity Enhancement of Black Yak: Focusing on the Social Responsibility Activities

아시아마케팅저널 | 12 | 3 | 2010 | 경영학

퍼스의 기호학적 분석에 따른 프랜차이즈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안 연구 - 프랜차이즈‘미꾸라지 먹은 메기매운탕’ BI 개발 사례를 중심으로 -

A Study on Brand Identity Strategy for Introduction of New Franchise - Focusing on BI Development Case of a Promising Franchise ‘Catfish Spicy Soup Eating Loach’-

정보디자인학연구 | 14 | 2 | 2011 | 정보디자인

색채이미지가 브랜드 개성과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대한항공을 중심으로 -

A Study of Influences of Color Image upon Brand Personality and Brand Identity - The Case of Korean Air -

한국디자인포럼 | 36 | 2012 | 디자인

브랜드의 블루컬러 감성이미지 적용사례연구 -Tiffany Blue를 중심으로-

A case study on blue color emotional image of brand - Focused on Tiffany blue-

한국귀금속보석학회지 | 5 | 1 | 2011 | 기타디자인

국내 남성 패션잡화 브랜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제안 - 30, 40대 선호 브랜드를 중심으로-

A Study on Vitalization of men’s fashion goods for 30’s to 40’s

기초조형학연구 | 12 | 4 | 2011 | 예술일반

기업 소유 스포츠 구단의 스포츠 스폰서십 효과 : 롯데 프로야구단을 중심으로

Sponsorship Effects of a Corporate Sponsored Sport Team : A Focus on the Lotte Professional Baseball Team

한국소통학보 | 13 | 2010 | 휴먼커뮤니케이션

기업 소유 스포츠 구단의 스포츠 스폰서십 효과 : 롯데 프로야구단을 중심으로

Sponsorship Effects of a Corporate Sponsored Sport Team : A Focus on the Lotte Professional Baseball Team

한국소통학보 | | 13 | 2010 | 휴먼커뮤니케이션

부산과 울산의 브랜드자산 구축을 위한 도시브랜드 개성 연구

A Study of City Brand Personality for Establishment Brand Equity of Busan and Ulsan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 15 | 1 | 2011 | 인터넷신문/방송

화순군 대표 브랜드 디자인 개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Developing Hwasun-gun Brand Identity Design

조형미디어학 | 13 | 4 | 2010 | 기타미술

화순군 대표 브랜드 디자인 개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Developing Hwasun-gun Brand Identity Design

조형미디어학 | 13 | 4 | 2010 | 기타미술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시각적 상징에 관한 연구 - 프랜차이즈 브랜드 ‘제주 뜰 향 갈치’ 개발 사례를 중심으로 -

A Study on Visual Symbol for Reinforcing Brand Image - Focusing on a Case of Development for ‘Jeju Garden Scent Hairtail’ B.I -

정보디자인학연구 | 14 | 2 | 2011 | 정보디자인

패키지디자인의 일관성을 통한 효과적인 브랜드아이덴티티 확립에 관한 연구 - 모바일 폰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ive Brand Identity by Consistency Establishment of a Package Design -FocusedonMobilePhone-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1 | 2010 | 디자인

패키지디자인의 일관성을 통한 효과적인 브랜드아이덴티티 확립에 관한 연구 - 모바일 폰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ive Brand Identity by Consistency Establishment of a Package Design -FocusedonMobilePhone-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1 | 2010 | 디자인

주택문화관의 공간구성과 스페이스 마케팅 전략적 요소(4Cs)에 관한 비교 분석 연구

A Study on Strategies Elements(4Cs) of Space Marketing Comparative Analysis for Housing Culture Center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20 | 5 | 2011 | 디자인

방송콘텐츠 분석을 통한 한국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에 대한 담론 -MBC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무한도전>을 중심으로-

Discourse about brand identity of South Korea variety program through broadcasting contents analysis -Focuing on Infinity Challenge of variety program of MBC-

차세대 인문사회연구 | 6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

방송콘텐츠 분석을 통한 한국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에 대한 담론 -MBC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무한도전>을 중심으로-

Discourse about brand identity of South Korea variety program through broadcasting contents analysis -Focuing on Infinity Challenge of variety program of MBC-

차세대 인문사회연구 | | 6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

자동차 브랜드의 타입페이스 사용 유형에 관한 연구 - 2009년 인터브랜드 통계 세계 100대 브랜드에 랭크된 브랜드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Typefaces Use Type of Automotive Brand - Focusing on the brand ranked world top 100 in 2009 inter-brand statistics -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 11 | 25 | 2010 | 디자인

자동차 브랜드의 타입페이스 사용 유형에 관한 연구 - 2009년 인터브랜드 통계 세계 100대 브랜드에 랭크된 브랜드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Typefaces Use Type of Automotive Brand - Focusing on the brand ranked world top 100 in 2009 inter-brand statistics -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 11 | 25 | 2010 | 디자인

스토어 아이덴티티 구성요소에 나타난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브랜드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국내 캡슐 커피 머신 판매 매장을 중심으로 -

The Effect of Brand Identity represented in Store Identity Elements on Brand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 Focusing on Domestic Capsule Coffee Machine Stores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10 | 1 | 2012 | 디자인

KB국민카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재정립 사례 연구

A Case study of establishing KB Card’s Brand Identity

광고학연구 | 23 | 3 | 2012 | 신문방송학

주택문화관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표현특성에 관한 사례조사 연구

A Case Study on the Expression Characteristics of Brand Identity in Housing Cultural Center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21 | 1 | 2012 | 디자인

지역 에코 축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관리 전략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ECO Festival Brand Identity and Management Strategy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2 | 2010 | 디자인

지역 에코 축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관리 전략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ECO Festival Brand Identity and Management Strategy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2 | 2010 | 디자인

문화적 브랜드 가치 생성을 위한 소셜미디어의 활용

The Application of Social Media for Cultural Brand Value

한국디자인포럼 | 35 | 2012 | 디자인

중소택배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브랜드아이덴티티 구성요소 분석

Analysis on Brand Identity Elements to Improve Brand Awareness of Small and Midsize Courier Service Companies

기초조형학연구 | 12 | 2 | 2011 | 예술일반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립을 위한 프래그쉽 스토어 디자인 방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sign Direction of Brand Flagship Store for the Establishment of Brand Identity

조형미디어학 | 15 | 2 | 2012 | 기타미술

지역 이미지 상징을 위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성요소의 연관성 연구

A Relational Study On Components Of Brand Identity For The Symbol Of Regional Image

기초조형학연구 | 12 | 5 | 2011 | 예술일반

막걸리의 세계화를 위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관한 연구 - 레이블디자인을 중심으로 -

A Study on Brand Identity for Globalization of Makgeolli - Focused on Label Design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 34 | 2010 | 정보디자인

막걸리의 세계화를 위한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관한 연구 - 레이블디자인을 중심으로 -

A Study on Brand Identity for Globalization of Makgeolli - Focused on Label Design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 34 | | 2010 | 정보디자인

핸드백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를 위한 매장 유형별 디자인 요소 개선 방안 - 백화점에 입점된 5개 브랜드를 중심으로 -

Methods to Improve Design Elements of Store Types to Strengthen the Brand Identity of Handbag: Focusing on 5 Brands in Department Stores

기초조형학연구 | 12 | 3 | 2011 | 예술일반

대학생 선호브랜드 연상과 색채 아이덴티티의 연관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f the Identity from the Color and Preferred Brand Association of the Undergraduates

조형디자인연구 | 13 | 3 | 2010 | 공예

대학생 선호브랜드 연상과 색채 아이덴티티의 연관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f the Identity from the Color and Preferred Brand Association of the Undergraduates

조형디자인연구 | 13 | 3 | 2010 | 공예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브랜드 이미지 관련성 연구 : 특정 제품군 내 브랜드 포지셔닝을 중심으로

The Linkage between Brand Identity and Brand Image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18 | 2010 | 예술일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브랜드 이미지 관련성 연구 : 특정 제품군 내 브랜드 포지셔닝을 중심으로

The Linkage between Brand Identity and Brand Image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 18 | 2010 | 예술일반

이미지마케팅을 위한 BI 시각요소 연구 - Take-out 커피전문점 브랜드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Visual Elements of Brand Identity for Image Marketing - The Take-out Coffee Shop Brand -

한국디자인포럼 | 29 | 2010 | 디자인

이미지마케팅을 위한 BI 시각요소 연구 - Take-out 커피전문점 브랜드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Visual Elements of Brand Identity for Image Marketing - The Take-out Coffee Shop Brand -

한국디자인포럼 | | 29 | 2010 | 디자인

브랜드아이덴티티의 시각적 표현요소 분석 연구 - 최근에 심볼 및 로고가 변경된 IT기업을 중심으로

A Case Study Analysis of Factors on Visual Expression in Brand Identity - Focus on IT Enterprises which Recently Changed Its Symbols and Logos

한국디자인포럼 | 29 | 2010 | 디자인

브랜드아이덴티티의 시각적 표현요소 분석 연구 - 최근에 심볼 및 로고가 변경된 IT기업을 중심으로

A Case Study Analysis of Factors on Visual Expression in Brand Identity - Focus on IT Enterprises which Recently Changed Its Symbols and Logos

한국디자인포럼 | | 29 | 2010 | 디자인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소셜미디어 기반 문화경험적 활용방안 사례 비교분석 연구

A Contrastive Analysis Study of the Social Media-based Cultural-Experiential Application Cases of Brand Identity

디자인학연구 | 24 | 1 | 2011 | 디자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요소에 의한 아파트 공간의 차별화 전략 연구

A Study on Differentiation Strategy of Apartment Space According to Brand Identity Factors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20 | 5 | 2011 | 디자인

Brand Preferences Impact of Congruence between Brand Personality and Human Personality

브랜드퍼스낼러티와 휴먼퍼스낼러티간의 일치성이 브랜드선호에 미치는 영향

경영교육연구 | 26 | 5 | 2011 | 경영학

통섭적 마케팅 환경에서 디자인 매니지먼트를 통한 브랜드 가치 제고 방안

The Study to Improve the Brand Value through Design Management on Consilience Marketing Communication(CMC)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 11 | 3 | 2012 | 기타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