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연구분야 : B050604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 광고관리

클래스 : 저작(창작)물/정보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5661

STNet ID : 9009621

한자 :
영어 : brand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Subject (주제)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브랜드 로고 타입 [brand logotype]

N1:종류

hasKind (종류)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인터넷 유통 업체 고유 브랜드 [ --流通業體固有-- ]

hasKind (종류)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공동 브랜드 [ 共同-- ]

hasKind (종류)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전국 브랜드 [ 全國品牌 ]

hasKind (종류)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e브랜드 [ebrand]

hasKind (종류)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지방 브랜드 [ 地方-- ]

hasKind (종류)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제조 업체 브랜드 [ 製造業體品牌 ]

hasKind (종류)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프라이빗 브랜드 [private brand]

hasKind (종류)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소재 브랜드 [ 素材品牌 ]

hasKind (종류)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유통업체 브랜드 [ 流通業體-- ]

hasKind (종류)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국가 브랜드 [ 國家-- ]

hasKind (종류)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명품 브랜드 [ 明品-- ]

hasKind (종류)

 

A02 기관/조직 기관/조직

문화 브랜드 [ 文化-- ]

hasKind (종류)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패션 브랜드 [Fashion Brand]

hasKind (종류)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프리미엄 브랜드 [Premium Brand]

hasKind (종류)

 

e02-06 기호/신호 기호/신호

아파트 브랜드 [apartment brand]

N2:부분

hasComponent (구성요소)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상표명 [ 商標名 ]

R1:개념적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a04-07 건축물(시설물) 건축물(시설물)

브랜드 아파트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브랜드 스토리 마케팅 [brand story marketing]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x03-05-03 효과/영향 효과/영향

브랜드 에쿼티 [Brand Equity]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브랜드 전략 [ --戰略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e02-04 표준/규격 표준/규격

고려 상품군 [ 考慮商品群 ]

isSubjectIn (주제분야의 대상)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브랜드 아이덴티티 [Brand Identity]

RT (관련어)

 

e04-02 관념적공간 관념적공간

브랜드 커뮤니티 [ 商標共同體 ]

RT (관련어)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브랜드 경영 [ --經營 ]

RT (관련어)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상표 [ 商標 ]

RT (관련어)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신브랜드 개발 전략 [ 新--開發戰略 ]

RT (관련어)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브랜드 이미지 [brand image]

RT (관련어)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이익효과 [ 利益效果 ]

RT (관련어)

 

x03-05-03 효과/영향 효과/영향

타협 효과 [ 妥協效果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재구매 의도 [ 再購買意圖 ]

isAppliedTo (적용 대상)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에드버게임 [Advergame]

isAppliedTo (적용 대상)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재구매 [ 再購買 ]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브랜드 지식 () [ --知識 ]

브랜드매너의 구성차원과 측정항목의 개발

Development of dimensions and measurement items of Brand manners

경영학연구 | 39 | 5 | 2010 | 경영학

브랜드매너의 구성차원과 측정항목의 개발

Development of dimensions and measurement items of Brand manners

경영학연구 | 39 | 5 | 2010 | 경영학

「네오 재패네스크(신일본양식)」의 배경과 의미

A background and a meaning of "Neo-Japanesque(新日本樣式)"

일본연구 | 30 | 2011 | 일본어와문학

문화콘텐츠로 본 진관사 태극기 기념사업

A Study on the Commemorative Project of Jinkwansa Taegeukgi from the Perspective of Cultural Content

정토학연구(淨土學硏究) | 17 | 2012 | 정토학

뉴미디어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브랜드 광고

A Study for Culture Contents of New Media use the Brand Advertising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 29 | 2011 | 디자인일반

전통문화유산보호와 상표제도

The Protection of Traditional and Cultural Heritage with Trade Marks

IT와 법연구 | 6 | 2012 | 기타법학

기업 브랜드의 시각적 아이덴티티 반영 정도에 따른 고객 감성반응의 차이: 고객관계 증진을 위한 다이렉트 메일을 중심으로

The Difference of Emotional Response According to the "Visual Identity Level of Brand": Focusing on DM for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상품학연구 | 28 | 2 | 2010 | 경영학

기업 브랜드의 시각적 아이덴티티 반영 정도에 따른 고객 감성반응의 차이: 고객관계 증진을 위한 다이렉트 메일을 중심으로

The Difference of Emotional Response According to the "Visual Identity Level of Brand": Focusing on DM for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상품학연구 | 28 | 2 | 2010 | 경영학

전북지역 특화 농산물의 생산, 가공 연계방안에 관한 연구 - 전북 고창 복분자 산업 사례를 중심으로 -

A Study on How to Link with Production, Processing of Jeonbuk Regional Specialized Agricultural Product

한국지역경제연구 | 8 | 2 | 2010 | 지역경제

전북지역 특화 농산물의 생산, 가공 연계방안에 관한 연구 - 전북 고창 복분자 산업 사례를 중심으로 -

A Study on How to Link with Production, Processing of Jeonbuk Regional Specialized Agricultural Product

한국지역경제연구 | 8 | 2 | 2010 | 지역경제

감성적 소비자 가치가 명품 브랜드 제품디자인에 미치는 영향 - 놀이적, 심미적 가치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Emotional Comsumer Values on Luxury Brand Product Design - Focused on Play and Aesthetics Values -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3 | 2010 | 디자인

감성적 소비자 가치가 명품 브랜드 제품디자인에 미치는 영향 - 놀이적, 심미적 가치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Emotional Comsumer Values on Luxury Brand Product Design - Focused on Play and Aesthetics Values -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3 | 2010 | 디자인

TRIPs-plus를 통한 지리적표시의 보호

Protection of Geographical Indications through TRIPs-Plus

한양법학 | 33 | 2011 | 법해석학

산업재산권 분쟁조정제도의 활성화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Activation of the Mediation of the Industrial Property Disputes

창작과 권리 | 65 | 2011 | 지적재산권법

패션 명품 브랜드의 제품 속성 조합

The Combination of Product Attributes in Luxury Fashion Brands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13 | 2 | 2011 | 의상

글로벌 브랜드 웹페이지에 나타난 색채 이미지 분석연구 - 메인 페이지 디자인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Analysis of Color Images Shown on the Webpage of Global Brands - Focused on the design of main page -

한국색채학회논문집 | 25 | 1 | 2011 | 미술

우리나라 도시 브랜드의 슬로건 분석 - 광역시와 일반시의 비교 -

Analysis of City Brand Slogan - The Comparison between Metropolitan Cities and Local Cites -

OOH광고학연구 | 7 | 1 | 2010 | 신문방송학

우리나라 도시 브랜드의 슬로건 분석 - 광역시와 일반시의 비교 -

Analysis of City Brand Slogan - The Comparison between Metropolitan Cities and Local Cites -

OOH광고학연구 | 7 | 1 | 2010 | 신문방송학

코라보레이션을 통한 브랜드 강화 전략 - 헬로키티 캐릭터 콘텐츠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Brand buildup of strategy through Collaboration - Focus on Hello Kitty character contents -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 30 | 2012 | 디자인일반

기술제품 재구매시 제품지식과 전환비용이 제품속성별 중요도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Product Knowledge and Switching Cost on Product Attribute Importances in Repurchasing a Technological Product

소비자학연구 | 22 | 1 | 2011 | 경제학

한국 3M의 융합 디자인 전략

Study on Globalization of Design Strategies by Convergence between Brand and Technologies

상품학연구 | 28 | 3 | 2010 | 경영학

한국 3M의 융합 디자인 전략

Study on Globalization of Design Strategies by Convergence between Brand and Technologies

상품학연구 | 28 | 3 | 2010 | 경영학

TV광고 서사가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 이동통신 3사의 TV광고를 중심으로 -

Influences on Brand through TV Commercial Narrative - Focus on the TV Commercial of 3 Mobile Communications Companies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10 | 1 | 2012 | 디자인

어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이미지의 중요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어촌의 인지적, 정서적 이미지의 관계를 중심으로-

An Exploratory Study on the Importance of Image for Activating Tourism in Fishing Villages - Focusing on the relations between Cognitive Image and Emotional Image of Fishing Villages -

해양비즈니스 | 21 | 2012 | 수산해운해양경영

지방정부 정체성 프로그램 '상징' 요소의 차이 - 한 · 미 ·일간 및 시차적 변화의 비교

The Components of Local Governments' Identity Program and Some Changes - A Comparison of Three Countries at Different Times -

한국거버넌스학회보 | 17 | 2 | 2010 | 행정학

지방정부 정체성 프로그램 '상징' 요소의 차이 - 한 · 미 ·일간 및 시차적 변화의 비교

The Components of Local Governments' Identity Program and Some Changes - A Comparison of Three Countries at Different Times -

한국거버넌스학회보 | 17 | 2 | 2010 | 행정학

<아기공룡 둘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관한 연구

A Study on Brand Identity of Dooly-The Little Dinosaur

애니메이션연구 | 8 | 1 | 2012 | 영화

인터넷 상에서 영업표지 사용 요건의 해석 -대법원 2010. 9. 30. 선고 2009도12238 판결을 중심으로-

Interpretation of Use requirement for Business Signs in the Internet -focusing on the Supreme Court Decision 2009do12238-

중앙법학 | 12 | 4 | 2010 | 법학

인터넷 상에서 영업표지 사용 요건의 해석 -대법원 2010. 9. 30. 선고 2009도12238 판결을 중심으로-

Interpretation of Use requirement for Business Signs in the Internet -focusing on the Supreme Court Decision 2009do12238-

중앙법학 | 12 | 4 | 2010 | 법학

브랜드 스토리 유형이 소비자관계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Influence of Brand Story Types on Customer Relationships

전문경영인연구 | 15 | 2 | 2012 | 경영교육

중국의 치명상표(馳名商標) 인정방식과 기준에 관한 연구

Methods and Guidelines for the Determination of Well-known Mark Status in China

국제지역연구 | 14 | 2 | 2010 | 지역학

중국의 치명상표(馳名商標) 인정방식과 기준에 관한 연구

Methods and Guidelines for the Determination of Well-known Mark Status in China

국제지역연구 | 14 | 2 | 2010 | 지역학

셰익스피어 사절판 희곡 표지의 광고 홍보적 기능

The Advertising Function of the Title Pages of Shakespeare's Quarto Plays

Shakespeare Review | 47 | 1 | 2011 | 영어와문학

러시아 국가 이미지에 관한 연구: 20~30대 한국 여성을 중심으로

A Study on Russia’s National Image

슬라브硏究 | 27 | 4 | 2011 | 지역학

배드민턴 라켓 구매 소비자 특성에 따른 소비행동이 구매행동과 브랜드 반복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Badminton Racket-Related Consumption Characteristics on Purchasing Behavior and Repurchasing Behavior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6 | 4 | 2011 | 체육

A Global Brand of the Red Bull: The Successful Promotion Strategy

유럽연구 | 28 | 2 | 2010 | 지역학

A Global Brand of the Red Bull: The Successful Promotion Strategy

유럽연구 | 28 | 2 | 2010 | 지역학

외식산업 내 디저트 브랜드 마케팅 성공 전략에 관한 연구

Building the Successful Marketing Strategy of Dessert Brands in the Food Service Industry

상품학연구 | 28 | 6 | 2010 | 경영학

외식산업 내 디저트 브랜드 마케팅 성공 전략에 관한 연구

Building the Successful Marketing Strategy of Dessert Brands in the Food Service Industry

상품학연구 | 28 | 6 | 2010 | 경영학

SPA브랜드 선두기업, 더베이직하우스의 중국시장 성공전략

A Global Expansion Strategy of THE BASIC HOUSE into China: A Pioneer of the Korean SPA

전문경영인연구 | 13 | 1 | 2010 | 경영교육

SPA브랜드 선두기업, 더베이직하우스의 중국시장 성공전략

A Global Expansion Strategy of THE BASIC HOUSE into China: A Pioneer of the Korean SPA

전문경영인연구 | 13 | 1 | 2010 | 경영교육

음악밴드 명칭의 법적 쟁점

The legal issues on musical band name

정보법학 | 15 | 1 | 2011 | 법학

공리주의에 대한 고전적 비판과 그에 대한 응수

Replies to Standard Criticisms against Utilitarianism

철학논총 | 60 | 2 | 2010 | 철학

공리주의에 대한 고전적 비판과 그에 대한 응수

Replies to Standard Criticisms against Utilitarianism

철학논총 | 60 | 2 | 2010 | 철학

이온음료 패키지의 그래픽색채와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사례 연구 -국내 4개 브랜드를 중심을-

A Study on Packaging Graphics Color and Brand Image of Ionic Beverage Design -Focusing on Domestic Ionic Beverages of Four Companies-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 7 | 2010 | 학제간연구

이온음료 패키지의 그래픽색채와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사례 연구 -국내 4개 브랜드를 중심을-

A Study on Packaging Graphics Color and Brand Image of Ionic Beverage Design -Focusing on Domestic Ionic Beverages of Four Companies-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 7 | | 2010 | 학제간연구

지역 특성화를 위한 문화관광 상품 브랜드 개발에 관한 연구 -삼척, 도계지역의 지역문화상품브랜드 개발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Design development for the Regional Culture Identity Brand -Focused on Samcheok, Dogye’s Bland Development for Regional Culture-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 9 | 2011 | 학제간연구

화장품브랜드와 광고모델에 대한 사전지식이 신념편향, 브랜드평가, 구매충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휴리스틱 시스템과 자기애 성향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Influence of the Prior Knowledge of the Cosmetic Brand and Model on Consumer’s Belief Bias of Advertising Message, Evaluation of Brand, and Impulse Buying

한국광고홍보학보 | 13 | 1 | 2011 | 신문방송학

대학생들의 신발디자인 선호도에 대한 실태조사

Research on Shoes Design of University Students in Comparison with Last Ten-Years

조형미디어학 | 14 | 1 | 2011 | 기타미술

중세 문장과 현대 심벌마크의 비교

Comparison Research of Medieval Heraldry and Today Symbol Mark

기초조형학연구 | 13 | 1 | 2012 | 예술일반

소주 포장디자인의 광고효과와 표현내용에 관한 연구 - 소주 목상표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Advertising Effect and Expressing Contents of Soju Packaging Design - Focused on Soju Neck Label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 37 | 2011 | 정보디자인

사회심리적 성에 따른 패밀리레스토랑 브랜드퍼스낼러티의 차이 연구

The Analysis of the Differences of Brand Personality in Family Restaurants by Types of Socialpsychological Gender

호텔리조트연구 | 11 | 1 | 2012 | 관광학

브랜드 아이덴티티 기반 문화콘텐츠 OSMU 전략 연구

A Conceptual Framework for One Source Multi Use Strategy of Culture Content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28 | 2012 | 예술일반

오감(五感)과 브랜드디자인의 인터랙티비티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Five Senses and Interactivity of Brand Design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1 | 2010 | 디자인

오감(五感)과 브랜드디자인의 인터랙티비티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Five Senses and Interactivity of Brand Design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1 | 2010 | 디자인

아트와 브랜드 디자인, 광고의 콜라보레이션 실행 양태 - 브랜드 디자인 포털사이트 및 광고 관련 웹사이트 탐색을 중심으로 -

The Execution Patterns of Collaboration with Art and Brand Design, Advertising - Focused on Searching Brand Design Portal Sites and Advertising Concerned Websites -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 10 | 1 | 2011 | 기타디자인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홈플러스 브랜드 사례

The Good to the Great Company : Focusing on the case of Homeplus Brand

광고학연구 | 21 | 2 | 2010 | 신문방송학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홈플러스 브랜드 사례

The Good to the Great Company : Focusing on the case of Homeplus Brand

광고학연구 | 21 | 2 | 2010 | 신문방송학

Branding-Brand Psychology of Flagship stores of “Swarovski Crystal Worlds”

스와로브스키사 크리스탈월드 프라그쉽스토아의 브랜드 심리효과

유통경영학회지 | 15 | 2 | 2012 | 무역학

프로 스포츠팀 브랜드연상의 구성요인이 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professional sports team brand association components on brand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OOH광고학연구 | 8 | 2 | 2011 | 신문방송학

하이브리드 여행사의 브랜드와 인적 서비스가 인터넷 구매에 미치는 영향 - 물리적 환경의 매개효과와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 of the Brand Preference and Personal Selling Service of Hybrid Travel Agency’s Customer on Physical Environment

관광연구 | 26 | 5 | 2011 | 관광학일반

글로벌 지불결제시장의 중심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BC카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재정립

BC Card Case Studies: Development of New Business Strategy and Brand Identity Model to Lead Payment Service Market

광고학연구 | 21 | 1 | 2010 | 신문방송학

글로벌 지불결제시장의 중심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BC카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재정립

BC Card Case Studies: Development of New Business Strategy and Brand Identity Model to Lead Payment Service Market

광고학연구 | 21 | 1 | 2010 | 신문방송학

공공캠페인 브랜드 자산 척도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A Study of Developing and Validating Public Campaign Brand Equity Scale

광고학연구 | 21 | 4 | 2010 | 신문방송학

공공캠페인 브랜드 자산 척도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A Study of Developing and Validating Public Campaign Brand Equity Scale

광고학연구 | 21 | 4 | 2010 | 신문방송학

Cognitive Development of Brand as a Heuristic

소비자 휴리스틱을 통한 인지적 발달 관점에서의 브랜드

아시아마케팅저널 | 13 | 3 | 2011 | 경영학

가치중심의 브랜드디자인개발을 위한 포괄적 정보가치맵작성프로세스 제안 연구 - 자유연상법기법에 근거한 자료수집기법을 중심으로 -

Comprehensive information value map framing process proposal research for value-oriented brand design development - focused on data collecting method based on free imaging method -

기초조형학연구 | 12 | 6 | 2011 | 예술일반

중국 방송 프로그램 진행자의 브랜드 연구: CCTV 진행자를 중심으로

The Research of Brand for TV Programs Host in China: Around CCTV Hosts

사회과학연구 | 23 | 1 | 2012 | 사회과학일반

색상은 영어 브랜드명 회상을 촉진하는가? 제2언어로서의 영어 능력의 조절효과

Do Colors Aid Recall of Brand Names That Are Scripted in a Low Literacy Language?

소비자학연구 | 23 | 1 | 2012 | 경제학

인수합병 과정의 브랜드 및 고객 통합에 관한 연구 : 백화점의 브랜드 네임 및 회원 통합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New Branding and Customer Integration of the M&A Process : Focused on the Brand Name and Membership System of Two Companies

유통과학연구 | 10 | 6 | 2012 | 산업/서비스경제

아웃도어 웨어 시장분석 연구

A Study on the Market of the Outdoor Wear

조형미디어학 | 14 | 3 | 2011 | 기타미술

소비자의 지역성과 수입 자동차 브랜드 이미지 태도의 상관관계 연구

A Study on Relations between Consumers' Locality and Attitudes on Imported Automobile Brand Images

기초조형학연구 | 11 | 3 | 2010 | 예술일반

소비자의 지역성과 수입 자동차 브랜드 이미지 태도의 상관관계 연구

A Study on Relations between Consumers' Locality and Attitudes on Imported Automobile Brand Images

기초조형학연구 | 11 | 3 | 2010 | 예술일반

주얼리 브랜드의 디자인 전략과 성과의 관계연구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Design Strategy and Business Performance in Jewelry Industry

조형디자인연구 | 14 | 3 | 2011 | 공예

아웃도어 스포츠 웨어 컬러에 관한 연구 - 2010∼2011 F/W 시즌의 재킷연구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Color Trends outdoor sportswear -Focusing of the Jackets for 2010∼2011F/W seasons-

조형디자인연구 | 15 | 2 | 2012 | 공예

러시아의 국가 이미지에 관한 연구 II - 기호구성체로서의 국가 이미지

A Study on Russia’s National Image II ‐ National image, a semiotical construction

기호학 연구 | 32 | 2012 | 언어학

중저가 숙박시설의 서비스디자인에 관한 연구 - 숙박시설의 브랜드활성화방안을 중심으로 -

A Study on Service Design of Medium and Low-priced Accommodations - Focused on Vitalization of Accommodations Brand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10 | 1 | 2012 | 디자인

한국 주얼리 회사의 브랜드 디자인 경영

Brand Design Management of Korean Jewelry Companies

디자인학연구 | 25 | 1 | 2012 | 디자인

브랜드인지도 향상을 위한 아트마케팅 현황연구

A Study on Art Marketing Trends to Improve Brand Awareness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 7 | 2010 | 학제간연구

브랜드인지도 향상을 위한 아트마케팅 현황연구

A Study on Art Marketing Trends to Improve Brand Awareness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 7 | | 2010 | 학제간연구

Transition and Influence of Technique of Car Design in Japan - Style of Full Model Change, Created Concept and Value of Design -

일본의 자동차 디자인의 기술의 변천과 그 영향 - 풀 모델 체인지의 형태와 창출되는 컨셉 및 디자인적 가치 -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 30 | 2012 | 디자인일반

국내 아파트 브랜드별 유니플랜 특성 연구 - 2010∼2012년 99㎡이상 132㎡이하 수도권 주거공간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Unite Plan Characteristics of Each Apartments by Brand in Korea - Focused on Capital-Area Apartments between 99㎡ and 132㎡ Constructed from 2010 to 2012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10 | 3 | 2012 | 디자인

감성마케팅시대의 패키지디자인에 적용된 컬러에 관한 연구

A Study on Colors Applied to Package Design in the Age of Sensory Marketing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3 | 2010 | 디자인

감성마케팅시대의 패키지디자인에 적용된 컬러에 관한 연구

A Study on Colors Applied to Package Design in the Age of Sensory Marketing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3 | 2010 | 디자인

스포츠 이온음료 브랜드의 패키지디자인과 색채의 관계성 연구

A Study on the Influential Correlation Between Sports Beverage Package Design and Color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1 | 2010 | 디자인

스포츠 이온음료 브랜드의 패키지디자인과 색채의 관계성 연구

A Study on the Influential Correlation Between Sports Beverage Package Design and Color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1 | 2010 | 디자인

컵커피 브랜드와 패키지디자인의 소비자 선호에 관한 연구

A Research on Consumer Preference on Cup-coffee Brands and Package Design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2 | 2010 | 디자인

컵커피 브랜드와 패키지디자인의 소비자 선호에 관한 연구

A Research on Consumer Preference on Cup-coffee Brands and Package Design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2 | 2010 | 디자인

막걸리 브랜드의 포스터 디자인 표현 연구

A Study on Representation of Poster Design of Rice Wine Brands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 12 | 26 | 2011 | 디자인

증명표장 제도의 효율적 도입을 위한 영국의 증명표장 제도 검토

A study on the certification mark regime of the United Kingdom in view of the proposed incorporation of certification mark into the Korean Trademark Act

법학연구 | 13 | 1 | 2010 | 법학

증명표장 제도의 효율적 도입을 위한 영국의 증명표장 제도 검토

A study on the certification mark regime of the United Kingdom in view of the proposed incorporation of certification mark into the Korean Trademark Act

법학연구 | 13 | 1 | 2010 | 법학

백합 수출 증진을 위한 통합 브랜드에 관한 연구

For the Promotion of Exports in the Lilies Integrated Brand Research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3 | 2011 | 디자인

아파트 브랜드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분석 : 개인의 사회경제적 특성을 중심으로

A analysis for the effect of Apartment Brand on Consumer's purchase behaviors

도시행정학보 | 24 | 3 | 2011 | 행정학

모바일 미디어의 앱 마케팅(App Marketing)에 관한 연구

A Study of the App Marketing on the Mobile Media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2 | 2011 | 디자인

진심으로 고객을 생각한 브랜드 e편한 세상

The Success Brand Story of the e PyunhanSesang that Thinks Sincerely Customers

광고학연구 | 22 | 3 | 2011 | 신문방송학

동계올림픽 브랜드이미지와 앰블럼에 관한연구

A Study on the Brand Image & Emblem of Winter Olympics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2 | 2011 | 디자인

브랜드 확장이 식품 패키지 디자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Determining of the Food Package Design by Brand Extension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3 | 2011 | 디자인

아파트 구매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f Factors Impact to the Purchase Intentions of Apartment

주거환경 | 9 | 2 | 2011 | 국제/지역개발

브랜드·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사례 연구

A Study on the Brand Package Design Renewal Case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3 | 2011 | 디자인

브랜드 콘텐츠 요소로서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활용

The Application of Entertainment Content as a Brand Content Element

한국디자인포럼 | 34 | 2012 | 디자인

브랜드의 그린컬러 감성과 로고유형이 스타벅스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관계 연구

The Effects of Brand of Green Color Emotion and Logo Types On The Image of Starbuks Company

관광레저연구 | 23 | 7 | 2011 | 관광학

항공브랜드 자산가치 구성척도개발 - 고객관점을 중심으로 -

Scale Dvelopment of Customer - Based Airline Brand Equity -

관광연구 | 26 | 3 | 2011 | 관광학일반

주택문화관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표현특성에 관한 사례조사 연구

A Case Study on the Expression Characteristics of Brand Identity in Housing Cultural Center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21 | 1 | 2012 | 디자인

성공적인 브랜드 개발을 위한 상표법상 등록 요건과 거절사유 극복방안 연구

A Study on the Registration Requirements under Trademark Laws and the Plan to Overcome Grounds for Refusal for Developing a Successful Brand

디자인학연구 | 24 | 3 | 2011 | 디자인

아파트 브랜드이미지가 구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분석

Analysis of Purchase Factors which are Effected by Apartment Brand Images

주거환경 | 9 | 1 | 2011 | 국제/지역개발

장수 브랜드 리뉴얼을 위한 패키지특성인자 추출 연구 - 유제품 빙그레 바나나 맛 우유를 중심으로 -

A Study of Extracting Package Characteristic Factors for Renewal of Long-running Brands - Target of Study: Binggrae Banana Flavored Milk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10 | 1 | 2012 | 디자인

음료 브랜드 페트병 형태적 측면에서 나타나는 포장의 왜곡 현상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rink Brand and PET Form Design for a Distortion Phenomenon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1 | 2011 | 디자인

소리상표의 출원 및 등록적격 심사를 둘러싼 제 문제

Contending Problems in the Examination of Sound-mark Application and its Registrability

법학연구 | 51 | 1 | 2010 | 기초법

소리상표의 출원 및 등록적격 심사를 둘러싼 제 문제

Contending Problems in the Examination of Sound-mark Application and its Registrability

법학연구 | 51 | 1 | 2010 | 기초법

국가 브랜드와 한국어 교육 정책―‘세종학당’ 공동 브랜드화 사업을 중심으로―

Nation Brand and Korean Language Education Policy

한글 | 294 | 2011 | 한국어와문학

상표적 사용과 그 요건

The Just Use of Trademark and the Qualification

법학논총 | 17 | 2 | 2010 | 비교법학

상표적 사용과 그 요건

The Just Use of Trademark and the Qualification

법학논총 | 17 | 2 | 2010 | 비교법학

사용에 의하여 식별력을 취득한 상표에 관한 주요 쟁점 연구

The study on several main issues concerning 'a trademark made distinctive by use'

성균관법학 | 23 | 1 | 2011 | 법학

상표침해 소송에서의 무효 및 불사용 취소 항변

Defense of Trademark Invalidity in Trademark Infringement Litigations

저스티스 | 125 | 2011 | 기타법학

상표법상 사용에 의한 식별력 취득시점 및 증명방법에 관한 고찰

Study Regarding Critical Measure of Time for Acquisition of Distinctiveness by Use and the Proof of Its Establishment under Trademark Law

서울대학교 법학 | 53 | 3 | 2012 | 법학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특성과 자기결정성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 of On-line Brand Community Characteristics and Self-determination on the Brand Equity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3 | 1 | 2012 | 심리과학

기업의 브랜드 디자인 컬러와 이미지에 관한 연구 연구 -인터브랜드 선정 2009 세계 100대 기업을 중심으로-

A Study on Color and Image of Brand Design -Inter-brand Selected 100 Companies around the World in 2009-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2 | 2010 | 디자인

기업의 브랜드 디자인 컬러와 이미지에 관한 연구 연구 -인터브랜드 선정 2009 세계 100대 기업을 중심으로-

A Study on Color and Image of Brand Design -Inter-brand Selected 100 Companies around the World in 2009-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2 | 2010 | 디자인

지난 10년간 브랜드에 대한 국내 연구성과 검토와 향후 전개방향의 제언

Ten Years of Research on Brands: Research Findings and Future Priorities

소비자학연구 | 21 | 2 | 2010 | 경제학

모바일 미디어 상의 브랜드 홍보에 관한 연구 -아이폰 '앱스토어(App Store)'의 브랜디드 애플리케이션(Branded Application)을 중심으로-

A Study of the Brand Promotion on the Mobile Media - Focused on Branded Application of iPhone App Store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2 | 2010 | 디자인

모바일 미디어 상의 브랜드 홍보에 관한 연구 -아이폰 '앱스토어(App Store)'의 브랜디드 애플리케이션(Branded Application)을 중심으로-

A Study of the Brand Promotion on the Mobile Media - Focused on Branded Application of iPhone App Store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2 | 2010 | 디자인

브랜드 로고(logo) 디자인 전략

Creating Strategic Brand Logo

주관성 연구 | 24 | 2012 | 기타사회과학

브랜드 일관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정보의 관련성, 시각적 조화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Congruity on Brand Attitude : focused on relevancy of information and visual harmony

조형미디어학 | 13 | 4 | 2010 | 기타미술

브랜드 일관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정보의 관련성, 시각적 조화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Congruity on Brand Attitude : focused on relevancy of information and visual harmony

조형미디어학 | 13 | 4 | 2010 | 기타미술

석유제품 브랜드의 자산 가치 측정: 휘발유를 중심으로

Measurement of Brand Equity for Petroleum Products: Case for Gasoline

에너지경제연구 | 9 | 2 | 2010 | 경제학

석유제품 브랜드의 자산 가치 측정: 휘발유를 중심으로

Measurement of Brand Equity for Petroleum Products: Case for Gasoline

에너지경제연구 | 9 | 2 | 2010 | 경제학

상표법상 ‘상표의 사용’을 둘러싼 법적 쟁점과 과제

Contending Legal Issues on the ‘Trademark Use’ under Trademark Law

정보법학 | 14 | 1 | 2010 | 법학

상표법상 ‘상표의 사용’을 둘러싼 법적 쟁점과 과제

Contending Legal Issues on the ‘Trademark Use’ under Trademark Law

정보법학 | 14 | 1 | 2010 | 법학

휘발유 소매시장에서 브랜드와 경쟁에 관한 연구

Brand and Competition in the Korean Retail Gasoline Market

산업조직연구 | 18 | 2 | 2010 | 경제학

휘발유 소매시장에서 브랜드와 경쟁에 관한 연구

Brand and Competition in the Korean Retail Gasoline Market

산업조직연구 | 18 | 2 | 2010 | 경제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