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브랜드

연구분야 : B990000 사회과학 > 기타사회과학

클래스 : 저작(창작)물/정보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86325

STNet ID : 9009610

한자 : 國家--
영어 : nation brand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용어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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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브랜드 () [brand]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국가 경쟁력 [ 國家競爭力 ]

affects (영향)

 

c03-04 경제/경영/무역 경제/경영/무역

코리아 프리미엄 [Korea Premium]

RT (관련어)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국제 보도 () [ 國際報道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국가 이미지 () [ 國家-- ]

문화콘텐츠로 본 진관사 태극기 기념사업

A Study on the Commemorative Project of Jinkwansa Taegeukgi from the Perspective of Cultural Content

정토학연구(淨土學硏究) | 17 | 2012 | 정토학

중국과 일본에서 한국 영상제품과 음악제품의 브랜드 진실성에 관한 실증적 연구

An Empirical Study on Brand Credibility of Korean Film and Music Products in China and Japan

상품학연구 | 28 | 4 | 2010 | 경영학

중국과 일본에서 한국 영상제품과 음악제품의 브랜드 진실성에 관한 실증적 연구

An Empirical Study on Brand Credibility of Korean Film and Music Products in China and Japan

상품학연구 | 28 | 4 | 2010 | 경영학

뉴욕타임스에 나타난 한국의 이미지 변화 추이 연구 한국의 소프트 파워를 중심으로

A Study on Changing Images of Korea on the New York Times: Focusing on Korea’s Soft Power

홍보학연구 | 14 | 3 | 2010 | 신문방송학

뉴욕타임스에 나타난 한국의 이미지 변화 추이 연구 한국의 소프트 파워를 중심으로

A Study on Changing Images of Korea on the New York Times: Focusing on Korea’s Soft Power

홍보학연구 | 14 | 3 | 2010 | 신문방송학

무궁화 메카도시의 지향가치

Desired Values for Mugunghwa Mecca City

인문콘텐츠 | 19 | 2010 | 기타인문학

무궁화 메카도시의 지향가치

Desired Values for Mugunghwa Mecca City

인문콘텐츠 | | 19 | 2010 | 기타인문학

무궁화공원의 기능과 스토리텔링 방안 연구 ― 남양주, 김포, 대전지역 무궁화공원 조성 방안을 중심으로

Study on the Function of Mugunghwa Park and Storytelling Strategy for Mugunghwa Park - Focused on Plan for Developing Mugunghwa Park in Namyangju, Kimpo, and Daejeon

한국언어문화 | 42 | 2010 | 한국어와문학

무궁화공원의 기능과 스토리텔링 방안 연구 ― 남양주, 김포, 대전지역 무궁화공원 조성 방안을 중심으로

Study on the Function of Mugunghwa Park and Storytelling Strategy for Mugunghwa Park - Focused on Plan for Developing Mugunghwa Park in Namyangju, Kimpo, and Daejeon

한국언어문화 | | 42 | 2010 | 한국어와문학

대구경북 새마을운동의 발전 방안에 관한 연구 - 유사사례와의 비교를 중심으로 -

A Study on Strategies for the Saemaul Undong of Daegu-Gyeongbuk Regions - Focused on Comparative Study with Similar Cases -

한국비교정부학보 | 15 | 1 | 2011 | 행정학

이민자들의 문화 정체성과 한국 국가 브랜드와의 관계

Immigrants' Cultural Identities and Relationships with Country Brand of Korea

광고학연구 | 21 | 4 | 2010 | 신문방송학

이민자들의 문화 정체성과 한국 국가 브랜드와의 관계

Immigrants' Cultural Identities and Relationships with Country Brand of Korea

광고학연구 | 21 | 4 | 2010 | 신문방송학

감각확장을 통한 국가브랜드의 발전 가능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과 일본의 국가브랜드 사례 비교중심으로

An Exploratory Study on the Potential of National Brand through the Sense Expansion -with a comparative case analysis of Korean and Japanese National Brand

기초조형학연구 | 12 | 5 | 2011 | 예술일반

개인 브랜드에 대한 미디어 효과와 국가 브랜드, 다문화에 대한 인식-오바마 미국 대통령 당선자를 중심으로

Media Effects on Personal Brands and Perceptions on Country Brands and Multicultural Approaches - A Focus on Obama, the president-elect of the United States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 16 | 2010 | 정치커뮤니케이션

개인 브랜드에 대한 미디어 효과와 국가 브랜드, 다문화에 대한 인식-오바마 미국 대통령 당선자를 중심으로

Media Effects on Personal Brands and Perceptions on Country Brands and Multicultural Approaches - A Focus on Obama, the president-elect of the United States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 | 16 | 2010 | 정치커뮤니케이션

국가 브랜드와 한국어 교육 정책―‘세종학당’ 공동 브랜드화 사업을 중심으로―

Nation Brand and Korean Language Education Policy

한글 | 294 | 2011 | 한국어와문학

G20 국가의 한국관련 바른인식 제고 과제:교과서 한국서술, 독도영유권, 국제개발협력(MDGs) 이슈를 중심으로

A Strategy in Promoting “Korea Brand” for G-20 Seoul Summit : Korea Section in G20’s Textbooks, Dokdo Sovereignty, and UN MDGs

국가안보와 전략 | 10 | 2 | 2010 | 정치외교학

G20 국가의 한국관련 바른인식 제고 과제:교과서 한국서술, 독도영유권, 국제개발협력(MDGs) 이슈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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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안보와 전략 | 10 | 2 | 2010 | 정치외교학

해외홍보물에서의 번역의 중요성 -해외홍보물 사례 중심 보고 논문

The Importance of Promotional Material Translation for Overseas Use

통번역학연구 | 14 | 2 | 2011 | 통역번역학

공적개발원조(ODA)가 국가브랜드에 미치는 효과 분석

The Effect of 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 on the Value of National Brands

국제통상연구 | 17 | 2 | 2012 | 무역학

한국 국가 브랜드의 비주얼 이미지 구성요인과 미디어 이용의 역할 : 중국인들의 인식을 중심으로

Visual Image Elements of the Brand Korea and Roles of Media Consumption : A Focus on Chinese School of Journalism and Communication

광고학연구 | 22 | 5 | 2011 | 신문방송학

공적개발원조(Official Development Assistance)가 국가 브랜드 가치에 미치는 영향 연구

The Study on the Influence of ODA on Nation Brand Equity

광고학연구 | 21 | 2 | 2010 | 신문방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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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Study on the Influence of ODA on Nation Brand Equity

광고학연구 | 21 | 2 | 2010 | 신문방송학

한국의 국가브랜드 정체성(NBI)과 국가브랜드 자산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 한국, 중국, 일본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비교인식차원을 중심으로

Study of the Relationship between Korea's National Brand Identity(NBI) and Nation Brand Equity : A comparative dimension analysis of awareness about Korea, Japan, and China in global market

광고학연구 | 23 | 6 | 2012 | 신문방송학

한국의 국가이미지 연구 경향 - 2000년대 이후를 중심으로

A Study of Research Trends on the Country Image of Korea - During the First Decade of the 21st Century

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4 | 2010 | 신문방송학

한국의 국가이미지 연구 경향 - 2000년대 이후를 중심으로

A Study of Research Trends on the Country Image of Korea - During the First Decade of the 21st Century

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4 | 2010 | 신문방송학

한국의 국가브랜드 인터넷 홍보전략: 정부 및 유관기관 홈페이지 현황 분석

Korea's National Brand Internet Broadcast Strategy

국제정치논총 | 51 | 2 | 2011 | 정치외교학

스포츠 정치와 국가 브랜드 : 국가 브랜드 제고 도구로서 스포츠의 역할과 기능을 중심으로

Sports Politics and Nation Brand: Revolving around the role and the function as a means of nation branding

사회과학논집 | 41 | 2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

스포츠 정치와 국가 브랜드 : 국가 브랜드 제고 도구로서 스포츠의 역할과 기능을 중심으로

Sports Politics and Nation Brand: Revolving around the role and the function as a means of nation branding

사회과학논집 | 41 | 2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

한류경험의 유형이 국가브랜드 이미지와 기업 및 제품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Effects of Different Types of Hanryu on Korean Nation Brand Image, on the Perception of Corporations and Products/Services

광고연구 | 87 | 2010 | 광고/홍보학

한류경험의 유형이 국가브랜드 이미지와 기업 및 제품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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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연구 | | 87 | 2010 | 광고/홍보학

국가브랜드 이미지의 차원과 영향에 관한 연구 - 동양국가에 대한 서구인의 인식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Dimension of National Brand Image and Impact - Focus on Westerners‘ Perception of Asian Nations

광고연구 | 90 | 2011 | 광고/홍보학

국가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무궁화의 활용 방안 연구

A Study on a Plan for Utilizing Rose of Sharon for Reinforcing Value of National Brand

한민족문화연구 | 32 | 2010 | 한국어와문학

국가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무궁화의 활용 방안 연구

A Study on a Plan for Utilizing Rose of Sharon for Reinforcing Value of National Brand

한민족문화연구 | | 32 | 2010 | 한국어와문학

국가 브랜드 가치 평가를 위한 선행요인에 관한 연구 : 국가브랜드 자산 구성요소 및 인과 구조를 중심으로

A study on antecedents for the evaluation of nation brand value : Components of nation brand equity and their causal structure

광고학연구 | 22 | 6 | 2011 | 신문방송학

한국 국가 브랜드를 활용한 패션 그래픽 디자인 -한글 폰트를 활용한 패턴 디자인을 중심으로-

Fashion Graphic Design Based on National Brand of Korea - with a Focus on Pattern Design Utilizing Korean Font

한국디자인포럼 | 28 | 2010 | 디자인

인도 소셜 네트워크에서 한국의 국가 브랜드와 IT 상품 브랜드 평가에 대한 연구

A Study on Korea's National and Its IT Products Brand in Indian Social Network Service

남아시아연구 | 18 | 1 | 2012 | 지역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