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이미지

연구분야 : B020503 사회과학 > 정치외교학 > 국제정치 > 국제정치경제
B050800 사회과학 > 경영학 > 국제경영

클래스 : 인식/의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863

STNet ID : 9004497

한자 : 國家--
영어 : country image

c02-02 인식/의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N1:종류

hasKind (종류)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한국 국가 이미지 [product image of Korea]

R1:개념적

affects (영향)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제품 평가 [ 製品評價 ]

isAffectedBy (영향요인)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국제 보도 () [ 國際報道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국가 상징 디자인 () [ 國家象徵-- ]

RT (관련어)

관련 인식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원산지 이미지 [Country-of-Origin Image]

RT (관련어)

인식 대상

e04-01 인위적공간 인위적공간

국가 () [ 國家 ]

R2:기능적

isAppliedTo (적용 대상)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국가 브랜드 [ 國家-- ]

전통문화 구성 원리로 본 국가 상징 문양에 관한 연구- 삼재론 중심의 3수분화 사상을 중심으로 -

A Study on National Emblem Considering Composition Principle of Traditional Culture- Thoughts of Trichotomy Based on the Theory of Samjae -

정보디자인학연구 | 15 | 1 | 2012 | 정보디자인

한․칠레 FTA 체결 후 칠레제품 평가에 관한 실증적 연구

An Empirical Study on the Evaluation of Chile Goods After Korea-Chile FTA is Signed

통상정보연구 | 13 | 3 | 2011 | 무역학

이미지 연상어의 유형과 가치관에 대한 연구-한중일 3국의 대학생을 중심으로-

Research on Pattern of Image Associates and Values -Centering on College Students in Korea, China and Japan-

일본근대학연구 | 33 | 2011 | 일본문화학

발레「홍등Raise the red lantern」에서 보여지는 젠더화된 몸

Gendered Body Shown in Ballet 「Raise the Red Lantern」

무용예술학연구 | 30 | 30 | 2010 | 무용

발레「홍등Raise the red lantern」에서 보여지는 젠더화된 몸

Gendered Body Shown in Ballet 「Raise the Red Lantern」

무용예술학연구 | 30 | 30 | 2010 | 무용

공간 디자인마케팅 관점에서 본 엑스포건축의 디자인 특성 - 2010년 상하이엑스포 국가관 외관을 중심으로 -

Design Characteristics of The World EXPO Pavilion through Space Design Marketing - Focused on Exterior Design of National Pavilions in The World Exposition Shanghai China 2010 -

한국디자인포럼 | 35 | 2012 | 디자인

베트남 시장에서 프랜차이즈 브랜드 구성요소가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국가 이미지 유형에 따른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Effects of Brand Constructs on Brand Image and Brand Loyalty in Vietnamese Franchise Market : Moderating Roles of Country Image Type

유통경영학회지 | 15 | 3 | 2012 | 무역학

한류연예인에 대한 브랜드애착의 선행 및 후행변수들에 대한 연구

Investigating Antecedents and Consequents of Brand Attachments to Celebrities in Korean Wave

경영과 정보연구 | 31 | 3 | 2012 | 경영학

소비자 애국심, 국가 이미지, 기업이미지가 국제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인도 대상 한국기업의 광고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Consumer Ethnocentrism, Country Image and Corporate Image on Korean Company’s Advertising - Focused on Indian Consumers

한국광고홍보학보 | 14 | 1 | 2012 | 신문방송학

한류가 한국 화장품 브랜드의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한류 광고 vs. 국가이미지 효과

The Korean Wave in China and Perceived Images of Korean Brands: Korean Wave Advertising vs. Country-of-Origin Effects

경영학연구 | 40 | 4 | 2011 | 경영학

소프트 파워와 메가 스포츠 이벤트: 도구적 관계성에 대한 비판적 고찰

Soft Power and Mega Sport Events: A Critical Review on the Assumption of Instrumental Relations

국제정치논총 | 50 | 1 | 2010 | 정치외교학

소프트 파워와 메가 스포츠 이벤트: 도구적 관계성에 대한 비판적 고찰

Soft Power and Mega Sport Events: A Critical Review on the Assumption of Instrumental Relations

국제정치논총 | 50 | 1 | 2010 | 정치외교학

스포츠 보도 노출과 선수 인지가 관광지로서의 국가 이미지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밴쿠버 동계올림픽 김연아 선수 경기를 중심으로

Hail to the Queen: The impact of Yuna Kim’s Olympic Gold on National Image of Korea

한국언론학보 | 56 | 1 | 2012 | 신문방송학

한국 정부의 작전통제권 전환결정 분석: 대통령의 문제표현(problem representation)을 중심으로

Problem Representation and Foreign Policy Decision-making: An Analysis on South Korea's Decisions on the Operational Control Transition

평화연구 | 18 | 2 | 2010 | 정치외교학

한국 정부의 작전통제권 전환결정 분석: 대통령의 문제표현(problem representation)을 중심으로

Problem Representation and Foreign Policy Decision-making: An Analysis on South Korea's Decisions on the Operational Control Transition

평화연구 | 18 | 2 | 2010 | 정치외교학

뉴욕타임스에 나타난 한국의 이미지 변화 추이 연구 한국의 소프트 파워를 중심으로

A Study on Changing Images of Korea on the New York Times: Focusing on Korea’s Soft Power

홍보학연구 | 14 | 3 | 2010 | 신문방송학

뉴욕타임스에 나타난 한국의 이미지 변화 추이 연구 한국의 소프트 파워를 중심으로

A Study on Changing Images of Korea on the New York Times: Focusing on Korea’s Soft Power

홍보학연구 | 14 | 3 | 2010 | 신문방송학

한국 대중가요 선호이유에 따른 한류문화관광상품이 한국 국가이미지와 한국방문의향에 미치는 영향연구: 홍콩, 대만, 태국 잠재한류관광객 대상으로

A Study of The Effects of The Preferred Reasons for Hallyu Pop Music on The Preferred Hallyu Cultural Tourism Products, National Image of Korea, and Intention to Visit Korea

관광레저연구 | 22 | 5 | 2010 | 관광학

한국 대중가요 선호이유에 따른 한류문화관광상품이 한국 국가이미지와 한국방문의향에 미치는 영향연구: 홍콩, 대만, 태국 잠재한류관광객 대상으로

A Study of The Effects of The Preferred Reasons for Hallyu Pop Music on The Preferred Hallyu Cultural Tourism Products, National Image of Korea, and Intention to Visit Korea

관광레저연구 | 22 | 5 | 2010 | 관광학

소비 관련 국가이미지 인식에 대한 연구 - 청소년 소비자의 한․중․일․미에 대한 소비 관련 국가이미지를 중심으로 -

A Study on Consumers’ Attitude on Nation Image of Consumption Related - Adolescence’ Nation Image on Korea, China, Japan, and U.S.A. -

소비자학연구 | 23 | 3 | 2012 | 경제학

홍보전시관 서비스환경과 관람만족이 국가이미지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2010 상하이 엑스포 한국관 방문 중국인 대상으로

The Effects of the Service Environment of Pavilion and Visitors’ Satisfaction on National Image and Loyalty: Focused on The 2010 World Exposition in Shanghai, China

호텔관광연구 | 14 | 3 | 2012 | 호텔/외식산업경영

중국인이 지각하는 한류의 K-POP 속성이 국가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Korean Wave Contents on Country Image and Behavioral Intentions

대한경영학회지 | 25 | 4 | 2012 | 경영학

중국 유학생의 유학 적응도가 국가 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 교육서비스 수출의 관점

The Effects of Chinese College Students’ Adapting Capability on Country Image in Korea : In view of Export of Educational Services

사회과학논집 | 42 | 2 | 2011 | 기타사회과학일반

스포츠 정치와 국가 브랜드 : 국가 브랜드 제고 도구로서 스포츠의 역할과 기능을 중심으로

Sports Politics and Nation Brand: Revolving around the role and the function as a means of nation branding

사회과학논집 | 41 | 2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

스포츠 정치와 국가 브랜드 : 국가 브랜드 제고 도구로서 스포츠의 역할과 기능을 중심으로

Sports Politics and Nation Brand: Revolving around the role and the function as a means of nation branding

사회과학논집 | 41 | 2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

브릭스(BRICs) 지역 소비자들의 한국제품선택에 관한 비교연구

A Comparative Study on the BRICs Consumers’ selection of Korean Product

아태연구 | 18 | 3 | 2011 | 사회과학일반

유아용품의 원산지 국가이미지에 관한 탐색적 연구

An Exploratory Study on the Country of Origin Image of Baby Products

소비자문제연구 | 42 | 2012 | 사회과학일반

소프트 파워로서의 스포츠

Sports in the Context of Soft Power

비교민주주의연구 | 5 | 2 | 2010 | 정치권력/정치과정

소프트 파워로서의 스포츠

Sports in the Context of Soft Power

비교민주주의연구 | 5 | 2 | 2010 | 정치권력/정치과정

大型事件对举办地和国家形象影响 -基于中外游客评价视角的比较分析-

메가이벤트가 개최지 이미지 및 국가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중국과 외국방문객의 비교를 중심으로-

한중사회과학연구 | 9 | 2 | 2011 | 지역학

Hallyu’s Effects on Exports of Korean Consumption Goods: A Comparative Study of Chinese and Vietnamese Consu

한류의 한국산 소비재 수출에 대한 영향: 중국과 베트남 비교연구

국제통상연구 | 17 | 3 | 2012 | 무역학

친디아(Chindia) 소비자들의 한국제품 선택에 관한 비교연구

A Comparative Study on the Chindia Consumers’ selection of Korean Product

국제지역연구 | 16 | 2 | 2012 | 경제학

프랑스에 대한 문화 인식이 관광지, 국가 이미지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The Impacts on the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the Culture Perception toward French, the Tourism Image, Nation Image, Tourist Satisfaction, and Behavior Intention

호텔경영학연구 | 20 | 6 | 2011 | 관광학

일본·중국산 제품의 원산지 평가와 만족도에 관한 비교연구

A Comparative Study on Satisfaction and the Country-of-Origin Estimation of Japan and China of Korea Consumer

관세학회지 | 12 | 1 | 2011 | 무역학

The Propagation and Construction of China’s National Image in 21st Century

21세기 중국 국가이미지의 형성과 전파

디지털융복합연구 | 9 | 3 | 2011 | 기타과학기술학

친중(親中)과 반미(反美)의 경계: 중국 국가이미지의 결정요인 연구

A Choice between Pro-China or Anti-America: A Study on Determinants of the National Image of China among South Koreans

국제정치논총 | 51 | 4 | 2011 | 정치외교학

美·中·印 소비자들의 한국 자동차 구매태도에 관한 비교연구 : 현대 자동차를 중심으로

An Empirically Comparative Study on the Purchasing Attitude to Korean Automobiles of American, Chinese and Indian Consumers : Focusing on Hyundai Automobile

국제지역연구 | 14 | 1 | 2010 | 경제학

美·中·印 소비자들의 한국 자동차 구매태도에 관한 비교연구 : 현대 자동차를 중심으로

An Empirically Comparative Study on the Purchasing Attitude to Korean Automobiles of American, Chinese and Indian Consumers : Focusing on Hyundai Automobile

국제지역연구 | 14 | 1 | 2010 | 경제학

국가브랜드 이미지의 차원과 영향에 관한 연구 - 동양국가에 대한 서구인의 인식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Dimension of National Brand Image and Impact - Focus on Westerners‘ Perception of Asian Nations

광고연구 | 90 | 2011 | 광고/홍보학

일본인의 한류에 대한 태도가 국가이미지와 한국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Attitude toward Korean Wave on National Image of Korea and Japanese’s Visit Intentions

산업혁신연구 | 28 | 2 | 2012 | 경영전략/정책

The Changes of China’s Country Image of Post Global Financial Crisis -From the Perspectives of Korean-

글로벌 금융위기 전후의 중국 국가이미지 변화 -한국인의 인식을 중심으로-

동북아경제연구 | 22 | 3 | 2010 | 경제학

The Changes of China’s Country Image of Post Global Financial Crisis -From the Perspectives of Korean-

글로벌 금융위기 전후의 중국 국가이미지 변화 -한국인의 인식을 중심으로-

동북아경제연구 | 22 | 3 | 2010 | 경제학

한국 고등학생의 해외 유학국 국가이미지 인식에 관한 탐색적 연구 - 미국, 중국, 일본, 호주, 한국 등 5개국의 인식 차이에 기반을 둔 문화기호학적 소비가치 유형화를 중심으로 -

Exploratory Study of Country Image as Host Country for Studying Abroad - Cultural semiotic analysis of Korean students’ perception about 5 countries’ image-

인문콘텐츠 | 24 | 2012 | 기타인문학

문화컨텐츠 호감도 및 경험도가 브랜드 태도 및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Effects of Attitudes towards Cultural Contents on Brand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The Role of Country Image and Product Image-

글로벌경영학회지 | 8 | 4 | 2011 | 경영교육

중국소비자의 한국드라마 시청이 한국제품 이미지에 미치는 경로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Impact Processes of Korean TV Dramas on the Image of Korean Products among Chinese Audiences

국제지역연구 | 16 | 2 | 2012 | 경제학

다차원적 국가이미지 척도의 타당도

Validity of Multidimensional Scale for Measuring Country Image

경영교육연구 | 26 | 4 | 2011 | 경영학

외국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소비자 기대에 관한 실증 연구 - 유럽 자동차 업체를 중심으로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ies Expected from Foreign Firms by Korean Consumers: An Empirical Analysis with European Automobile Firms

국제경영연구 | 22 | 1 | 2011 | 경영학

스포츠브랜드이미지가 국가이미지, 관계의 질 및 브랜드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Sports Brand Image on National Image, Relationship Quality and Brand Purchasing Intention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5 | 2 | 2010 | 체육

스포츠브랜드이미지가 국가이미지, 관계의 질 및 브랜드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Sports Brand Image on National Image, Relationship Quality and Brand Purchasing Intention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5 | 2 | 2010 | 체육

한류 체험경로별 국가이미지 제고효과 분석

A Study on the Effects of Various Facets of Hallyu, “the Korean Wave,” on Perceptions of Korea's National Brand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1 | 2011 | 디자인

관광객의 감정적인 정서가 국가이미지, 관광객태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프랑스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the Emotion on National Image, Tourist Attitude and Behavioral Intention. -Focus on French-

호텔경영학연구 | 19 | 2 | 2010 | 관광학

관광객의 감정적인 정서가 국가이미지, 관광객태도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프랑스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the Emotion on National Image, Tourist Attitude and Behavioral Intention. -Focus on French-

호텔경영학연구 | 19 | 2 | 2010 | 관광학

중국 소비자의 자민족중심주의와 그 효과에 관한 연구: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차이와 국가이미지의 조절효과

The Effect of Consumer Ethnocentrism in China: Differences by Consumer Lifestyles and Moderating Effect of Country Images

국제경영연구 | 23 | 3 | 2012 | 경영학

러시아 국가 이미지에 관한 연구: 20~30대 한국 여성을 중심으로

A Study on Russia’s National Image

슬라브硏究 | 27 | 4 | 2011 | 지역학

한국의 국가 및 기업 이미지가 중국 소비자들의 한국제품 선택에 미치는 영향: 상하이 엑스포 참관 중국인을 대상으로

The Effects of the Korean Country and Cooperate Images on the Chinese Consumers’ Selection of Korean Products: Focusing on Shanghai Expo Chinese Participants

현대중국연구 | 12 | 2 | 2011 | 중국

중국 농촌 소비자들의 한국제품 선택에 관한 연구: TV와 핸드폰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Rural Chinese Consumers’ Selection of Korean Products: On the Basis of TV and Cell Phone

사회과학연구 | 36 | 1 | 2010 | 사회과학일반

중국 농촌 소비자들의 한국제품 선택에 관한 연구: TV와 핸드폰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Rural Chinese Consumers’ Selection of Korean Products: On the Basis of TV and Cell Phone

사회과학연구 | 36 | 1 | 2010 | 사회과학일반

국가이미지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의 관계: 한․미 비교를 중심으로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National Image: Comparison Between South Korea and United States

대한경영학회지 | 24 | 1 | 2011 | 경영학

미국 국가이미지에 따른 제품만족도와 구매의도에 관한 실증분석

An Empirical on the Re-purchase Intention and Product Satisfaction for American Image

통상정보연구 | 13 | 1 | 2011 | 무역학

국가이미지의 지각이 교육서비스품질, 신뢰, 국가태도에 미치는 영향: 외국인 유학생을 중심으로

The Effects of Perceived Country Images on Education Service Quality, Trust, and Country Attitude: Focused on Foreign Students

국제경영리뷰 | 16 | 1 | 2012 | 경영학

수입제품의 국가이미지, 원산지이미지, 브랜드이미지가 FTA 체결국과 미체결국간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Country Image, Country-of-Origin Image and Brand Image of Import Product on Product Estimation Between Conclusion and Non-conclusion Countries of FTA with Korea

관세학회지 | 13 | 3 | 2012 | 무역학

한국의 국가이미지가 일본소비자의 지각된 품질과 위험, 그리고 정보비용절약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신뢰성의 매개적 역할을 중심으로

An Influence of Korean National Image on Japanese Consumer's Perceived Quality, Risk and Information Cost Saving: focused on Mediating Role of Brand Credibility

국제지역연구 | 15 | 1 | 2011 | 경제학

국가이미지가 중국 소비자의 구매의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Impact of Country Image on the Chinese Consumers' Purchase Intention

유통과학연구 | 8 | 1 | 2010 | 산업/서비스경제

국가이미지가 중국 소비자의 구매의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Impact of Country Image on the Chinese Consumers' Purchase Intention

유통과학연구 | 8 | 1 | 2010 | 산업/서비스경제

Nation Image and Its Consequences: Implications for Nation Branding

국가브랜딩에서 국가이미지와 결과요인에 관한 연구

경영연구 | 27 | 3 | 2012 | 경영학

중국 시장에서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국가이미지 지각과 그 효과의 차이

Analyzing Chinese Consumers' Lifestyle and the Perception of Country Image and Its Effect

동북아경제연구 | 22 | 2 | 2010 | 경제학

중국 시장에서의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국가이미지 지각과 그 효과의 차이

Analyzing Chinese Consumers' Lifestyle and the Perception of Country Image and Its Effect

동북아경제연구 | 22 | 2 | 2010 | 경제학

브랜드자산에 대한 국가이미지 및 기업이미지의 영향에 연구 -중국시장에 진출한 글로벌 브랜드 및 중국 브랜드에 대한 비교를 중심으로-

The study on the Influences of National Image and Corporate Image on Brand Equity -Focused on the Comparison between Chinese brands and Global brands-

경영과 정보연구 | 30 | 1 | 2011 | 경영학

한국의 국가 이미지가 한국 제품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의 화장품 시장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Effects of National Image of Korea in the Chinese Market

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3 | 2010 | 신문방송학

한국의 국가 이미지가 한국 제품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의 화장품 시장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Effects of National Image of Korea in the Chinese Market

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3 | 2010 | 신문방송학

중국의 국가이미지 제고 전략-소프트파워의 활용을 중심으로-

China's National Image Promotion Strategy

외국학연구 | 17 | 2011 | 기타인문학

미국 대학생들의 한국에 대한 국가 이미지: 텍사스주 대학생을 사례로

National Images of South Korea Held by American Students: Focusing on University Students in Texas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 19 | 1 | 2011 | 지리학

국가 이미지가 관광지 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The Effect of Country Image on Tourist Destination Attitudes and Behavioral Intentions

관광학연구 | 36 | 1 | 2012 | 관광학

한국의 국가이미지 연구 경향 - 2000년대 이후를 중심으로

A Study of Research Trends on the Country Image of Korea - During the First Decade of the 21st Century

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4 | 2010 | 신문방송학

한국의 국가이미지 연구 경향 - 2000년대 이후를 중심으로

A Study of Research Trends on the Country Image of Korea - During the First Decade of the 21st Century

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4 | 2010 | 신문방송학

국가이미지 분석차원으로 본 스포츠외교의 전략 탐색

The quest of strategy for sport diplomacy through an analytical dimension of national image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 23 | 1 | 2010 | 체육

국가이미지 분석차원으로 본 스포츠외교의 전략 탐색

The quest of strategy for sport diplomacy through an analytical dimension of national image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 23 | 1 | 2010 | 체육

중국 소비자의 주요국 국가이미지 지각의 변화(2006~2012) 실태

The Changes of Chinese Perception on the Country Images of Major 4 Countries From 2006 To 2012

중국과 중국학 | 17 | 2012 | 지역학일반

국가이미지와 국가에 대한 태도 및 서비스에 대한 태도가 중국 소비자들의 외국계 서비스 이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의료서비스를 중심으로-

A Study of Country Image, Consumer Attitude and its Impact on International Service Use Intention of Chinese Consumers -Focusing Medical Service-

경영과 정보연구 | 31 | 2 | 2012 | 경영학

국가 상징 이미지를 활용한 골프웨어 텍스타일 디자인 개발 - 국화인 무궁화 꽃을 중심으로 -

Development of Golf Wear Textile Design Inspired by the National Symbolic Image - Focusing on the National Flower Rose of Sharon -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2 | 2010 | 디자인

국가 상징 이미지를 활용한 골프웨어 텍스타일 디자인 개발 - 국화인 무궁화 꽃을 중심으로 -

Development of Golf Wear Textile Design Inspired by the National Symbolic Image - Focusing on the National Flower Rose of Sharon -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2 | 2010 | 디자인

러시아의 국가 이미지에 관한 연구 II - 기호구성체로서의 국가 이미지

A Study on Russia’s National Image II ‐ National image, a semiotical construction

기호학 연구 | 32 | 2012 | 언어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