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브랜드

연구분야 : B050600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클래스 : 저작(창작)물/정보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6756

STNet ID : 1004163

한자 : 明品--
영어 : luxury brands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브랜드 () [brand]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명품 광고 [ 名品廣告 ]

RT (관련어)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브랜드 인지도 [ --認知圖 ]

RT (관련어)

 

 

브랜드 차별화

RT (관련어)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브랜드 관리 [ 品牌官吏 ]

RT (관련어)

 

C02 심리 심리

브랜드 몰입 [ --沒入 ]

RT (관련어)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브랜드 충성도 [ --忠誠度 ]

RT (관련어)

심리 대상

c02-01 감정 감정

브랜드 애착 [ --愛着 ]

N3:사례

hasInstance (사례)

 

y07-02 제품/브랜드명 제품/브랜드명

프라다 [Prada ]

hasInstance (사례)

 

y06-01 조직/단체명 조직/단체명

샤넬 [Chanel]

명품-비명품 브랜드 충성도 형성과정에 대한 비교연구: 인지적 경로와 감정적 경로의 영향력 비교를 중심으로

A Comparative Study on the Dual Path of Luxury-Non Luxury Brand Loyalty: Investigating the Relative Impact of Cognitive and Affective Path

상품학연구 | 28 | 4 | 2010 | 경영학

명품-비명품 브랜드 충성도 형성과정에 대한 비교연구: 인지적 경로와 감정적 경로의 영향력 비교를 중심으로

A Comparative Study on the Dual Path of Luxury-Non Luxury Brand Loyalty: Investigating the Relative Impact of Cognitive and Affective Path

상품학연구 | 28 | 4 | 2010 | 경영학

중국인의 타인의식형 집단문화와 위조명품 브랜드 구매행동

The Influences of Chinese Interpersonal Culture on Counterfeit Brand

아시아마케팅저널 | 13 | 2 | 2011 | 경영학

프랑스 명품브랜드의 브랜드아이덴티티 커뮤니케이션 체인 전략 연구 : Louis Vuitton 사례를 중심으로

Étude des stratégies de “Chaîne de Communication” de l'identité de Louis Vuitton

한국프랑스학논집 | 69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프랑스 명품브랜드의 브랜드아이덴티티 커뮤니케이션 체인 전략 연구 : Louis Vuitton 사례를 중심으로

Étude des stratégies de “Chaîne de Communication” de l'identité de Louis Vuitton

한국프랑스학논집 | 69 |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스토리텔링을 이용한 명품 브랜드의 미학적 아트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Aesthetic Art Marketing Communication of Luxury Brand Using Storytelling

유통과학연구 | 9 | 3 | 2011 | 산업/서비스경제

명품 브랜드 광고양식 선호경향 비교

Comparison of Preference Tendency for Advertising Pattern in Luxury Brand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3 | 2011 | 디자인

성별에 따른 명품브랜드 구매행동의 차이 - 과시소비성향과 준거집단의 영향력을 중심으로

Differences of Purchasing Luxury Brand between Female and Male - Focusing on Conspicuous Consumption and Influence of Reference Group

광고연구 | 94 | 2012 | 광고/홍보학

소비자 조절초점이 명품브랜드의 가치와 브랜드태도의 관계에 미치는 조절효과

The Moderating Effect of Perceived Values on The Luxury Brand Preference Depending on Consumers' Regulatory Focus

경영과 정보연구 | 30 | 4 | 2011 | 경영학

명품 브랜드 개성과 브랜드 몰입간 관계에 대한 연구 -항공사 브랜드 관리의 전략적 시사점을 중심으로-

The Relationship between Luxury Brand Personality and Brand Commitment -Focused on the Strategic Implications of Airline Service Brand Management-

한국항공경영학회지 | 10 | 1 | 2012 | 경영학

복제품이 소비자의 명품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진품사용자와 복제품사용자 태도 비교 -

The Impact of Counterfeiting on the Consumers’ Attitude toward Luxury Brand - Comparison Study between Genuine-Item Consumers vs. Counterfeit-Item Consumers -

소비자학연구 | 22 | 2 | 2011 | 경제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