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연구분야 : B030700 사회과학 > 경제학 > 소비자/소비경제

클래스 : 인간(역할)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6687

한자 : 消費者
영어 : consumer

a01-06-03 인간(역할)

성별

[성별구분없음]

연령

[연령구분없음]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N1:종류

hasKind (종류)

 

a01-02-01 인간(성별) 인간(성별)
a01-02-01 인간(성별) /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여성 소비자 [ 女性消費者 ]

hasKind (종류)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보험 소비자 [ 保險消費者 ]

hasKind (종류)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청소년 소비자 () [ 靑少年消費者 ]

hasKind (종류)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게임 소비자 [ --消費者 ]

hasKind (종류)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아동 소비자 [ 兒童消費者 ]

hasKind (종류)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서비스 소비자 [ --消費者 ]

hasKind (종류)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성인 소비자 [ 成人消費者 ]

hasKind (종류)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수분양자 [ 受分讓者 ]

hasKind (종류)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스포츠 소비자 [ 體育消費者 ]

hasKind (종류)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노인 소비자 [ 老人消費者 ]

hasKind (종류)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와인 소비자 [ --消費者 ]

hasKind (종류)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고령 소비자 [ 高齡消費者 ]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입지 특성 [ 立地特性 ]

affects (영향)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니치 마케팅 [niche marketing]

hasAgent ((행위)주체자)

 

d02-02 정치/법률제도 정치/법률제도

철회권 [ 撤回權 ]

isAffectedBy (영향요인)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일반 소매업 [ 一般小賣業 ]

isAffectedBy (영향요인)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POP [point of purchase]

isAffectedBy (영향요인)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중요 정보 고시 제도 [ 重要情報告示制度 ]

isAffectedBy (영향요인)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영양 표시 제도 [ 營養表示制度 ]

isAffectedBy (영향요인)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생산 과세 [ 生産課稅 ]

isAffectedBy (영향요인)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소매업자 [ 小賣業者 ]

isAffectedBy (영향요인)

 

e02-05 인프라/구조/범위 인프라/구조/범위

판매 경로 [ 販賣經路 ]

isAffectedBy (영향요인)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단수 가격 [ 端數價格 ]

isAffectedBy (영향요인)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카테고리 관리 [ --管理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푸드 마일리지 [food mileage]

RT (관련어)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생활자 (마켓팅)

RT (관련어)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소비자 기대 기준 () [ 消費者期待基準 ]

RT (관련어)

 

C02 심리 심리

소비자 취향 [ 消費者趣向 ]

RT (관련어)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소비자 경제 [ 消費者經濟 ]

RT (관련어)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소매 유통 [ 小賣流通 ]

RT (관련어)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설득 지식 모델 () [ 說得知識--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권장 소비자 가격 [ 勸奬消費者價格 ]

applies (적용 방법/이론)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소비자 가격 [ 消費者價格 ]

applies (적용 방법/이론)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소비자 지식 [ 消費者知識 ]

applies (적용 방법/이론)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브랜드 자산 가치 () [ --資産價値 ]

applies (적용 방법/이론)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제품 이미지 [product image]

applies (적용 방법/이론)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마케팅 이론 [marketing theory]

applies (적용 방법/이론)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한국 국가 이미지 [product image of Korea]

applies (적용 방법/이론)

 

d01-02 원칙/법칙 원칙/법칙

쌍방 권한 원칙 [ 雙方權限原則 ]

isAppliedTo (적용 대상)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소매업 [ 小賣業 ]

isAppliedTo (적용 대상)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구매 동기 조사 [ 購買動機調査 ]

isAppliedTo (적용 대상)

 

d03-04 지수/지표 지수/지표

소비자 태도 지수 [ 消費者態度指數 ]

isAppliedTo (적용 대상)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한계 효용 체감의 법칙 [ 限界效用遞減-法則 ]

isAppliedTo (적용 대상)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현시 선호 이론 [ 顯示選好理論 ]

isAppliedTo (적용 대상)

 

e02-03 기준/규칙 기준/규칙

소비자 목표 [ 消費者目標 ]

isAppliedTo (적용 대상)

 

d02-02 정치/법률제도 정치/법률제도

사전 고지 의무 [ 事前告知義務 ]

isAppliedTo (적용 대상)

 

e04-01 인위적공간 인위적공간

서비스 스케이프 [service scape]

isAppliedTo (적용 대상)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컨조인트 분석 [ -- 分析 ]

isAppliedTo (적용 대상)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소매 [ 小賣 ]

isAppliedTo (적용 대상)

 

y06-01 조직/단체명 조직/단체명

시유 [Consumers Union]

isAppliedTo (적용 대상)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인센티브 마케팅 [incentive marketing]

isAppliedTo (적용 대상)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중요도-성취도 분석 [ 重要度成就度分析 ]

isAppliedTo (적용 대상)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선호도 조사 [ 選好度調査 ]

국제전자상거래로 인한 분쟁과 ODR를 통한 분쟁해결 - 유엔상거래법위원회에서의 논의 배경 및 기본적 시각을 중심으로 -

Streitschlichtung von internationalen E-Commerce durch ODR - Hintergrund und Grundzüge bei den Disskussionen im UNCITRAL -

중재연구 | 22 | 2 | 2012 | 무역학

과도기 의식과 멜로드라마적 상상력—김승옥의 <강변부인>에 대하여

The Transitional Consciousness and A Melodramatic Imagination—On Kim, Seung-ok's

반교어문연구 | 33 | 2012 | 한국어와문학

중국의 산자이 열풍과 지적재산권문제: 국가와 이해당사자

The Strong Wind of Shanzhai and Intellectual Property Rights in China: the State and Related Grou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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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분양대행업의 문제점에 대한 인식조사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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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학보 | 46 | 2011 | 국제/지역개발

시장질서의 법과 소비자보호

市場秩序の法と消費者保護

강원법학 | 33 | 2011 | 기타법학

상하이(上海) 화이트칼라‘바링허우(80後)’의 소비행위와 태도: 소비의 사회적 속성과 새로운 관계의 형성

Consumer Culture of Young White-collar Shanghainese: Social Traits of Consumption and the Formation of New Relationships

한국문화인류학 | 44 | 2 | 2011 | 역사학

빙과류 아이스크림의 구매에 미치는 유희성 -소비자 상품구입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6)-

Playfulness Affecting the Purchase of Ice Cream among Edible Ices -A Research of Factor that Affects on Consumers' Purchasing Behavior(6)-

기초조형학연구 | 12 | 2 | 2011 | 예술일반

브랜드전략을 위한 체험마케팅 사례연구

The Case Study of Experience Marketing for Brand Strategy

조형미디어학 | 14 | 3 | 2011 | 기타미술

독일의 기계 및 제품 안전관리법

Zum neuem Geräte- und Produktsicherheitsgesetz in Bundesrepublik Deutschl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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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소비자법 체계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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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사판례연구 | 25 | 2 | 2012 | 법학

소비자 인식 분석을 통한 재래시장의 활성화 방안 도출

Analysis on Consumers’ Perception for the Promotion of Traditional Retail Mark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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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소비자보호정책의 평가 및 개선방향

The Protection Policy For Insurance Consumer and The Improvement

금융법연구 | 7 | 1 | 2010 | 법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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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스토리 유형이 소비자관계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Influence of Brand Story Types on Customer Relationshi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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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n You Afford to Neglect This Upscale Female Target Market? : Synthesis and Integration of Sex Role Portrayals Research in Global Context 1971-2011

광고에서의 여성 역할 연구 : 1971년부터 2011년까지의 문헌 비교, 분석

광고학연구 | 23 | 3 | 2012 | 신문방송학

국지최적화와 전체균일화 : 소비자 행위의 시장효과에 대한 이론적 접근

Local Optimizer or Global Equalizer : The Effect of Consumer Actions in the Market

인사조직연구 | 19 | 4 | 2011 | 경영학

유기농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의도 영향요인 분석 계획적 행동이론을 중심으로

A Study of the Factors Influencing Behavioral Intention for Organic Food: Using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유통과학연구 | 10 | 2 | 2012 | 산업/서비스경제

온라인 인터렉티브 광고의 클릭과 판타지 생성 - 네이버 브랜딩보드 휴대폰 광고 분석을 중심으로

Click and Fantasy through Online Interactive Advertisements - A Semiotic Approach on Sexuality and Its Fantasy with the Mobile Advertisements in the Naver Branding Board

광고연구 | 91 | 2011 | 광고/홍보학

중국의 소비자 권리와 국가: 소비자 운동의 전개 과정과 의미

Consumer Rights and the State in post-Mao China: Development of Consumer Protection Activities and their Meaning

한국문화인류학 | 44 | 3 | 2011 | 역사학

브랜드자산과 광고가 소비자 구매에 미치는 효과 연구

The Effect of Brand Equity and Advertising in Consumer Behavior

한국디자인포럼 | 29 | 2010 |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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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광고와 소비자 태도의 상관관계 연구

A Study on the Interrelationship between Mobile Advertising and Consumer Attitude

기초조형학연구 | 11 | 2 | 2010 | 예술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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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패션쇼핑몰의 제품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the Purchase of Products in Online Fashion Shopping Mall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14 | 3 | 2012 | 의상

소비자 선택속성 평가에 의한 항공사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Airline's Success Factors by Evaluation of Consumer's Choice Attribute.

관광레저연구 | 22 | 2 | 2010 | 관광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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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에 대한 기업의 도덕적 책무

Moral Responsibility of Business for Consumer

동서철학연구 | 57 | 2010 | 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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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소비자의 거래와 그 법적 문제점에 관한 고찰 —소비자법의 새로운 쟁점—

A Study on the Deal of Aged Consumers and Some Legal Problems of It

민주법학 | 49 | 2012 | 법학

소비자와 사업자 개념에 관한 고찰 - 소비자계약에 관한 EU 신 소비자권리지침과 독일민법을 착안점으로 하여 -

Eine Überlegung zur Begriffe Verbraucher und Unternehmer

가천법학 | 5 | 2 | 2012 | 법학

대학생의 소비자 자민족중심주의 성향과 원산지효과에 대한 연구

A Study on Consumer Ethnocentrism and Country-of-Origin Effect: Focused on College Students in Korea

청소년학연구 | 18 | 7 | 2011 | 기타사회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