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인지도

연구분야 : B050603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 소비자행동

클래스 : 수준/정도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40431

한자 : --認知圖
영어 : brand awareness

c01-03 수준/정도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인지도 [ 認知度 ]

R1:개념적

isPurposeOf (목적의 대상)

 

e04-01 인위적공간 인위적공간

패션 플래그쉽 스토어 [fashion flagship st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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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브랜드 [ 全國品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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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비교 광고 () [ 比較廣告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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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브랜드 [ 明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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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06-01 조직/단체명 조직/단체명

삼성전자 [ 三星電子 ]

광고와 가격촉진 사용량에 대한 소비자 지각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제품유형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Perceived Advertising Spending and Price Promotion on Brand Equity -Moderating Effects of Product Category-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 16 | 2 | 2012 | 인터넷신문/방송

온라인 상품평의 방향성이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조절초점과 브랜드 인지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Valence of Information of Online Review on Product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Moderating Effects of Self-regulatory and Brand Awareness-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2 | 4 | 2011 | 심리과학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한 시각적 상징에 관한 연구 - 프랜차이즈 브랜드 ‘제주 뜰 향 갈치’ 개발 사례를 중심으로 -

A Study on Visual Symbol for Reinforcing Brand Image - Focusing on a Case of Development for ‘Jeju Garden Scent Hairtail’ B.I -

정보디자인학연구 | 14 | 2 | 2011 | 정보디자인

제품계열에 대한 팽창가격할인 효과에 관한 실증분석

Empirical Analyses on the Effects of Tensile Price Discounts about Product Line

마케팅연구 | 25 | 4 | 2010 | 경영학

암묵적 기억성과는 상표친숙도 수준의 측정지표가 될 수 있는가?

Can Implicit Memory Performance be an Index for Brand Familiarity Level?

마케팅연구 | 26 | 2 | 2011 | 경영학

매장 인지 요소가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에 미치는 효과 - 커피전문 브랜드의 실내환경 요소를 중심으로 -

Effect of Store‘s Cognitive Factor on the Formation of Brand Identity - Focused on the Factor of Interior Environment of Coffee Brand -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2 | 2010 |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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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2 | 2010 | 디자인

관광객 참여가 브랜드 자산가치에 미치는 영향 - 대구광역시 달성군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s of Tourist Participation on Tour Destination's Brand Equity

관광연구 | 25 | 2 | 2010 | 관광학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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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연구 | 25 | 2 | 2010 | 관광학일반

광고메시지에 숨겨진 상업적 의도에 대한 접근성이 설득의도 추론 및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설득지식모델을 중심으로

The Influence of Accessibility to the Ulterior Sales Attempts in Advertising Message on Inference of Persuasion Attempts and Advertising Effects : on the basis of the Persuasion Knowledge Model

광고학연구 | 21 | 1 | 2010 | 신문방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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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제체험과 브랜드자산 간의 영향연구

A Study on the Effects of between Festival Experience and Brand Equity

기업경영연구 | 19 | 1 | 2012 | 경영학

유통업체 브랜드의 전략적 활용에 관한 연구; 브랜드 개성을 중심으로

A Study on Strategic Implications of Private Brand ;Focusing on Brand Personality

유통경영학회지 | 13 | 4 | 2010 | 무역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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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오프라인 구전이 브랜드 에쿼티와 재 방문의도에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

The Influence of Customers' On/Off-Line Word of Mouth Activities on their Evaluation of Brand Equity and Revisit Intention: A Focus on Family Restaurants

관광학연구 | 34 | 7 | 2010 | 관광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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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전문점 브랜드디자인의 국내 인지도 비교 연구 - 한국, 미국, 이태리를 중심으로 -

Comparative Study on the Domestic Specialty Coffee Brand Design and Awareness - Focused on Korea, U.S. and Italy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3 | 2010 |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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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경쟁력이 브랜드 전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오프라인 유통업체와 온라인 쇼핑몰의 비교 -

A Study in the effect of brand competitiveness on the brand switching -Comparison between off-line and on-line distribution markets-

유통경영학회지 | 13 | 4 | 2010 | 무역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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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내 한국 식품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 및 브랜드 인지도가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탐색적 연구

Effects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and Brand Awareness on Purchase Intent: An Exploratory Investigation of Korean Food Companies in China

중국과 중국학 | 14 | 2011 | 지역학일반

CREATING A MODEL OF COLLEGE STUDENTS' REVISIT INTENTION FORMATION IN THE THEME PARK INDUSTRY

테마파크 산업에서 대학생 고객들의 재방문 의도 형성을 설명하는 구조모델에 관한 연구

관광연구 | 25 | 6 | 2011 | 관광학일반

대중적인 친근감을 강조하는 컨셉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성공한 AIA생명

A Case Study of AIA group's Ad Campaign that has established differential brand image via emphasizing public friendliness

광고학연구 | 22 | 6 | 2011 | 신문방송학

IMC 전략을 통한 패션 & 뷰티 분야의 아트 콜래보레이션 상호 연관 분석

Art Collaboration through the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Strategy in the Fashion & Cosmetic brands from the Correlated Analysis

한국디자인포럼 | 27 | 2010 |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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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저의 사용여부와 유형에 따른 정보전달 및 호감도의 차이

Communication Effects of Teaser Ads by Their Types

광고학연구 | 21 | 1 | 2010 | 신문방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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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인지도 확립을 위한 호상(糊狀) 발효유 패키지디자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Package Design of Fermented Yogurt for Establishing Brand Recognition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3 | 2010 |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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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록 티백 브랜드 인지도와 포장디자인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The Correlation of Sulloc Tea-bag Brand Awareness and Package Design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1 | 2011 | 디자인

프로야구 타이틀스폰서십활동이 스폰서제품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Title Sponsorship Activities in Professional Baseball on the Intent of Using the Sponsor Products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5 | 1 | 2010 | 체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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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프용품에 대한 외재적 단서와 제품평가 및 구매의도의 인과관계분석

The Effects of Extrinsic Cues of Golf Goods on Consumers’ Product Evaluation and purchase intention

체육과학연구 | 23 | 2 | 2012 | 체육

외재적 단서의 수준에 따른 스포츠용품평가의 차이분석

Examining the Differences in Perceived Quality, Perceived Risk, Perceived Value, and Purchase Intention between the Extrinsic Cues of Sporting Goods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7 | 1 | 2012 | 체육

신한카드 브랜드구축을 위한 IMC전략

IMC Strategy of Sinhan Card for Building the Strong Brand Equity

아시아마케팅저널 | 13 | 3 | 2011 | 경영학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중국 술 패키지디자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Chinese Liquor Design for the Brand Loyalty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1 | 2010 |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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