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애착

연구분야 : B050604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 광고관리

클래스 : 감정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6885

STNet ID : 1004272

한자 : --愛着
영어 : brand attachment

c02-01 감정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Property (특성/속성)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브랜드 친숙성 [ 品牌親熟性 ]

S:동의

UF (비우선어)

 

 

상표 애착심 [ 商標愛着心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C02 심리 심리

브랜드 태도 [ 品牌態度 ]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브랜드 충성도 [ --忠誠度 ]

isAffectedBy (영향요인)

 

C02 심리 심리

브랜드 몰입 [ --沒入 ]

RT (관련어)

 

c02-01 감정 감정

브랜드 동일시 [ -- 同一視 ]

RT (관련어)

관련 성향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브랜드 선호도 [ --選好度 ]

RT (관련어)

관련 성향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자아이미지 일치성 [ 自我--一致性 ]

RT (관련어)

심리 대상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명품 브랜드 [ 明品-- ]

R3:시간적

succeedes (선행(시대,현상))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브랜드 경험 [ --經驗 ]

소비자는 왜 명품 브랜드에 충성하는가? 브랜드 동일시 및 동조의 매개효과

The Impact of Consumer's Consumption Propensity on Brand Loyalty: Brand Identification vs. Conformity

광고학연구 | 21 | 5 | 2010 | 신문방송학

소비자는 왜 명품 브랜드에 충성하는가? 브랜드 동일시 및 동조의 매개효과

The Impact of Consumer's Consumption Propensity on Brand Loyalty: Brand Identification vs. Conformity

광고학연구 | 21 | 5 | 2010 | 신문방송학

SPA(Speciali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브랜드 구매경험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Influence of SPA(Speciali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Brand Buying Experience on Brand Loyalty

고객만족경영연구 | 14 | 1 | 2012 | 경영학

허위광고의 표현양식과 브랜드애착에 따른 소비자 기만효과 연구

A study on consumer's deception effect of expression style on dishonesty advertisement and brand attachment

광고학연구 | 22 | 1 | 2011 | 신문방송학

감정의 전이: 관계 감정이 장소와 브랜드점포 감정에 미치는 영향

Affect transfer: From the interpersonal relationship to the place and the retail store

마케팅연구 | 25 | 4 | 2010 | 경영학

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의 이용 동기, 플로우(Flow), 커뮤니티 동일시, 브랜드 애착 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Utilization Motivation Of Online Brand Community And The Flow, Community Identification, Brand Attachment

경영과 정보연구 | 29 | 2 | 2010 | 경영학

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의 이용 동기, 플로우(Flow), 커뮤니티 동일시, 브랜드 애착 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Utilization Motivation Of Online Brand Community And The Flow, Community Identification, Brand Attachment

경영과 정보연구 | 29 | 2 | 2010 | 경영학

브랜드의 총체적 체험이 소비자-브랜드의 정서적 유대관계에 미치는 영향

Does Brand Experience Affect Consumer's Emotional Attachments?

아시아마케팅저널 | 12 | 2 | 2010 | 경영학

브랜드의 총체적 체험이 소비자-브랜드의 정서적 유대관계에 미치는 영향

Does Brand Experience Affect Consumer's Emotional Attachments?

아시아마케팅저널 | 12 | 2 | 2010 | 경영학

온라인 브랜드 체험을 통한 브랜드 태도와 브랜드 애착의 이중 경로가 브랜드 몰입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 upon Brand Commitment, made by Dual Channel of Brand Attitude and Brand Attachment through On-line Brand Experience

경영과 정보연구 | 29 | 3 | 2010 | 경영학

온라인 브랜드 체험을 통한 브랜드 태도와 브랜드 애착의 이중 경로가 브랜드 몰입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 upon Brand Commitment, made by Dual Channel of Brand Attitude and Brand Attachment through On-line Brand Experience

경영과 정보연구 | 29 | 3 | 2010 | 경영학

쇼핑관광객의 감성적 소비성향이 브랜드 애착 및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 브랜드 추구혜택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 of Shopping Tourists’ Emotional Consumption Tendencies on Luxury Brand Attachment and Loyalty - A Moderating Effect of Brand benefit-

산업혁신연구 | 27 | 2 | 2011 | 경영전략/정책

제품 편익과 소비자-브랜드 관계 및 브랜드 애착, 구전 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Benefit, Consumer-Brand Relationship and Brand Attachment

경영과 정보연구 | 29 | 1 | 2010 | 경영학

제품 편익과 소비자-브랜드 관계 및 브랜드 애착, 구전 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Benefit, Consumer-Brand Relationship and Brand Attachment

경영과 정보연구 | 29 | 1 | 2010 | 경영학

온라인 브랜드의 총체적 체험이 소비자-브랜드 관계 및 브랜드 애착, 브랜드 몰입에 미치는 영향 - 네이버 브랜드 카페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

The Effect of the Whole Experience of Online Brand on the Consumer-Brand Relationship, Brand Attachment and Brand Commitment : With the Users of Naver Brand Cafe.

경영과 정보연구 | 30 | 1 | 2011 | 경영학

실제적 자아일치성과 이상적 자아일치성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브랜드 태도와 정서적 브랜드 애착의 매개효과

The Effects of Actual and Ideal Self-Congruence on Brand Loyalty: The Mediating Role of Brand Attitude and Emotional Brand Attachment

기업경영연구 | 19 | 4 | 2012 | 경영학

소비자의 자아개념과 기업개성의 동일시가 브랜드 애착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Consumer’s Identification with the Corporate Personality on Brand Attachment and Loyalty

기업경영연구 | 19 | 1 | 2012 | 경영학

기업개성의 측정과 결과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Measuring and Consequences of Corporate Personality

마케팅관리연구 | 17 | 2 | 2012 | 경영학

호텔 브랜드 편익이 브랜드 애착 및 브랜드 몰입에 미치는 영향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Hotel Brand Benefit, Brand Attachment, and Brand Commitment

관광레저연구 | 23 | 8 | 2011 | 관광학

기만이 소비자피해를 예언하는 효과적인 지표인가? : 브랜드애착수준에 따른 허위광고에 대한 정보처리과정 연구

Is a deception the effective norm of consumer’s damage about dishonest advertisement?

광고학연구 | 22 | 6 | 2011 | 신문방송학

휴먼 브랜드에 대한 강한 애착의 선행 요인과 삶의 만족에 미치는 영향

Strong Attachment toward Human Brand : Its Antecedents and Implication for the Quality of Life

소비자학연구 | 21 | 4 | 2010 | 경제학

패밀리 레스토랑에서의 관계혜택, 브랜드애착, 브랜드 충성도 간의 관계

The Relationship among Relational Benefits, Brand Attachment, and Brand Loyalty in the Family Restaurant

관광연구 | 26 | 5 | 2011 | 관광학일반

브랜드 경험, 브랜드 애착, 브랜드 충성도의 관계 - 커피전문점을 중심으로 -

The Relationship among Brand Experience, Brand Attachment and Brand Loyalty in Coffee Shop

관광학연구 | 36 | 8 | 2012 | 관광학

브랜드 확장 시 확장제품의 광고유형이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확장제품의 지각된 적합성, 광고유형, 브랜드 애착을 중심으로

Effects of Advertising Strategy on Consumer Evaluations in Brand Extensions: Focusing on Perceived Fit, Types of Advertising and Brand Attachment

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1 | 2010 | 신문방송학

브랜드 확장 시 확장제품의 광고유형이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확장제품의 지각된 적합성, 광고유형, 브랜드 애착을 중심으로

Effects of Advertising Strategy on Consumer Evaluations in Brand Extensions: Focusing on Perceived Fit, Types of Advertising and Brand Attachment

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1 | 2010 | 신문방송학

한류연예인에 대한 브랜드애착의 선행 및 후행변수들에 대한 연구

Investigating Antecedents and Consequents of Brand Attachments to Celebrities in Korean Wave

경영과 정보연구 | 31 | 3 | 2012 | 경영학

브랜드 패러디가 오리지널 브랜드의 애착에 미치는 영향 : 소유효과 및 소비자 독특성 욕구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Brand Parody on Post-Brand Attachment of the Original Brand : Focused on Brand Ownership Effect and Consumer Need for Uniqueness

광고학연구 | 23 | 5 | 2012 | 신문방송학

한국화장품브랜드에 대한 중국소비자의 애착요인과 긍정적 행동 간의 관계

The Roles of Chinese Consumers' Attachment to Korean Cosmetic Brands on Positive Behaviors

경영교육연구 | 27 | 1 | 2012 | 경영학

브랜드 만족과 애호도에 대한 브랜드 경험의 효과

The Effects of Brand Experience on Brand Satisfaction and Loyalty

대한경영학회지 | 23 | 6 | 2010 | 경영학

브랜드 만족과 애호도에 대한 브랜드 경험의 효과

The Effects of Brand Experience on Brand Satisfaction and Loyalty

대한경영학회지 | 23 | 6 | 2010 | 경영학

브랜드 애착 및 관련 변수들에 관한 정성적 연구

Qualitative Research on Brand Attachment and Related Variables.

산업경제연구 | 24 | 6 | 2011 | 경제학

브랜드개성, 소비자개성, 시각아이덴티티개성의 일치여부가브랜드애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커피전문점브랜드 ‘Starbucks’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 of the Consistency in the Brand Characteristics Consumer Characteristics, and the Visual Identity Characteristics on theBrand Attachment - Focusing on the Coffee Shop Brand ‘StarBucks’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10 | 1 | 2012 |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