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분야 : B050604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 광고관리
클래스 : 전략/전술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6894
STNet ID : 1004280
한자 : --擴張
영어 : brand extension
d04-04 전략/전술
용어관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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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동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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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매너의 구성차원과 측정항목의 개발
Development of dimensions and measurement items of Brand manners
경영학연구 | 39 | 5 | 2010 | 경영학
브랜드매너의 구성차원과 측정항목의 개발
Development of dimensions and measurement items of Brand manners
경영학연구 | 39 | 5 | 2010 | 경영학
「네오 재패네스크(신일본양식)」의 배경과 의미
A background and a meaning of "Neo-Japanesque(新日本樣式)"
일본연구 | 30 | 2011 | 일본어와문학
문화콘텐츠로 본 진관사 태극기 기념사업
A Study on the Commemorative Project of Jinkwansa Taegeukgi from the Perspective of Cultural Content
정토학연구(淨土學硏究) | 17 | 2012 | 정토학
The Ritz-Carlton Case: “We are Ladies and Gentlemen Serving Ladies and Gentlemen.“
리츠칼튼 사례연구 “우리는 신사숙녀분들을 모시는 신사숙녀이다.“
전문경영인연구 | 13 | 1 | 2010 | 경영교육
The Ritz-Carlton Case: “We are Ladies and Gentlemen Serving Ladies and Gentlemen.“
리츠칼튼 사례연구 “우리는 신사숙녀분들을 모시는 신사숙녀이다.“
전문경영인연구 | 13 | 1 | 2010 | 경영교육
전북지역 특화 농산물의 생산, 가공 연계방안에 관한 연구 - 전북 고창 복분자 산업 사례를 중심으로 -
A Study on How to Link with Production, Processing of Jeonbuk Regional Specialized Agricultural Product
한국지역경제연구 | 8 | 2 | 2010 | 지역경제
전북지역 특화 농산물의 생산, 가공 연계방안에 관한 연구 - 전북 고창 복분자 산업 사례를 중심으로 -
A Study on How to Link with Production, Processing of Jeonbuk Regional Specialized Agricultural Product
한국지역경제연구 | 8 | 2 | 2010 | 지역경제
브랜드신뢰가 비유사확장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폭과 제품관여도를 중심으로
Influences of Parent Brand Trust on the Evaluation of Dissimilar Extensions: Focused on Product Involvement and Brand Breadth
소비자학연구 | 21 | 3 | 2010 | 경제학
브랜드신뢰가 비유사확장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폭과 제품관여도를 중심으로
Influences of Parent Brand Trust on the Evaluation of Dissimilar Extensions: Focused on Product Involvement and Brand Breadth
소비자학연구 | 21 | 3 | 2010 | 경제학
감성적 소비자 가치가 명품 브랜드 제품디자인에 미치는 영향 - 놀이적, 심미적 가치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Emotional Comsumer Values on Luxury Brand Product Design - Focused on Play and Aesthetics Values -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3 | 2010 | 디자인
감성적 소비자 가치가 명품 브랜드 제품디자인에 미치는 영향 - 놀이적, 심미적 가치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Emotional Comsumer Values on Luxury Brand Product Design - Focused on Play and Aesthetics Values -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3 | 2010 | 디자인
뉴미디어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브랜드 광고
A Study for Culture Contents of New Media use the Brand Advertising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 29 | 2011 | 디자인일반
기업 브랜드의 시각적 아이덴티티 반영 정도에 따른 고객 감성반응의 차이: 고객관계 증진을 위한 다이렉트 메일을 중심으로
The Difference of Emotional Response According to the "Visual Identity Level of Brand": Focusing on DM for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상품학연구 | 28 | 2 | 2010 | 경영학
기업 브랜드의 시각적 아이덴티티 반영 정도에 따른 고객 감성반응의 차이: 고객관계 증진을 위한 다이렉트 메일을 중심으로
The Difference of Emotional Response According to the "Visual Identity Level of Brand": Focusing on DM for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상품학연구 | 28 | 2 | 2010 | 경영학
호텔의 브랜드 확장에 관한 연구 - 브랜드 컨셉 & 사고방식 -
A Study on the Hotels' Brand Extension - Brand Concepts & Thinking Styles -
관광연구 | 26 | 4 | 2011 | 관광학일반
TV광고 서사가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 이동통신 3사의 TV광고를 중심으로 -
Influences on Brand through TV Commercial Narrative - Focus on the TV Commercial of 3 Mobile Communications Companies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10 | 1 | 2012 | 디자인
글로벌 브랜드 웹페이지에 나타난 색채 이미지 분석연구 - 메인 페이지 디자인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Analysis of Color Images Shown on the Webpage of Global Brands - Focused on the design of main page -
한국색채학회논문집 | 25 | 1 | 2011 | 미술
우리나라 도시 브랜드의 슬로건 분석 - 광역시와 일반시의 비교 -
Analysis of City Brand Slogan - The Comparison between Metropolitan Cities and Local Cites -
OOH광고학연구 | 7 | 1 | 2010 | 신문방송학
우리나라 도시 브랜드의 슬로건 분석 - 광역시와 일반시의 비교 -
Analysis of City Brand Slogan - The Comparison between Metropolitan Cities and Local Cites -
OOH광고학연구 | 7 | 1 | 2010 | 신문방송학
어촌관광 활성화를 위한 이미지의 중요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어촌의 인지적, 정서적 이미지의 관계를 중심으로-
An Exploratory Study on the Importance of Image for Activating Tourism in Fishing Villages - Focusing on the relations between Cognitive Image and Emotional Image of Fishing Villages -
해양비즈니스 | 21 | 2012 | 수산해운해양경영
소비자, 모 브랜드, 확장제품범주 간의 젠더 이미지 일치성이 확장제품에 대한 소비자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Gender Image Congruence of Consumer, Parent Brand, and Extension Product Category on Brand Extension Evaluation and Purchase Intention
광고학연구 | 23 | 6 | 2012 | 신문방송학
기술제품 재구매시 제품지식과 전환비용이 제품속성별 중요도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Product Knowledge and Switching Cost on Product Attribute Importances in Repurchasing a Technological Product
소비자학연구 | 22 | 1 | 2011 | 경제학
패션 명품 브랜드의 제품 속성 조합
The Combination of Product Attributes in Luxury Fashion Brands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13 | 2 | 2011 | 의상
지난 10년간 브랜드에 대한 국내 연구성과 검토와 향후 전개방향의 제언
Ten Years of Research on Brands: Research Findings and Future Priorities
소비자학연구 | 21 | 2 | 2010 | 경제학
코라보레이션을 통한 브랜드 강화 전략 - 헬로키티 캐릭터 콘텐츠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Brand buildup of strategy through Collaboration - Focus on Hello Kitty character contents -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 30 | 2012 | 디자인일반
한국 3M의 융합 디자인 전략
Study on Globalization of Design Strategies by Convergence between Brand and Technologies
상품학연구 | 28 | 3 | 2010 | 경영학
한국 3M의 융합 디자인 전략
Study on Globalization of Design Strategies by Convergence between Brand and Technologies
상품학연구 | 28 | 3 | 2010 | 경영학
공리주의에 대한 고전적 비판과 그에 대한 응수
Replies to Standard Criticisms against Utilitarianism
철학논총 | 60 | 2 | 2010 | 철학
공리주의에 대한 고전적 비판과 그에 대한 응수
Replies to Standard Criticisms against Utilitarianism
철학논총 | 60 | 2 | 2010 | 철학
SPA브랜드 선두기업, 더베이직하우스의 중국시장 성공전략
A Global Expansion Strategy of THE BASIC HOUSE into China: A Pioneer of the Korean SPA
전문경영인연구 | 13 | 1 | 2010 | 경영교육
SPA브랜드 선두기업, 더베이직하우스의 중국시장 성공전략
A Global Expansion Strategy of THE BASIC HOUSE into China: A Pioneer of the Korean SPA
전문경영인연구 | 13 | 1 | 2010 | 경영교육
브랜드 확장 서비스의 수용과 모 브랜드 이용의 연관성 :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중심으로
The Relation between the Acceptance of Brand Extension and Use of Parent Brand : Focusing on the Opencast Service of Naver
한국언론학보 | 54 | 1 | 2010 | 신문방송학
브랜드 확장 서비스의 수용과 모 브랜드 이용의 연관성 : 네이버 오픈캐스트를 중심으로
The Relation between the Acceptance of Brand Extension and Use of Parent Brand : Focusing on the Opencast Service of Naver
한국언론학보 | 54 | 1 | 2010 | 신문방송학
외식기업의 브랜드이미지, 서비스품질, 확장브랜드 및 고객충성도간의 구조적관계 연구
A Study on the Structural relationships between Brand Image, Service Quality, Extension Brand, and Customers Loyalty of Food Service
호텔관광연구 | 14 | 2 | 2012 | 호텔/외식산업경영
The Impact of Brand Extensions on The Core Brand of International Hotel Chains
호텔 브랜드확장이 특급호텔체인에 미치는 영향
관광레저연구 | 23 | 1 | 2011 | 관광학
유통업체 브랜드(Private Brand: PB) 제품의 확장 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Consumers’ Brand Attitude on Private Brand(PB): The Role of Product Features in Brand Expansion
유통경영학회지 | 14 | 4 | 2011 | 무역학
미신적 신념이 제품태도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s of Superstitious Belief on Product Attitude
마케팅연구 | 27 | 1 | 2012 | 경영학
브랜드 스토리 유형이 소비자관계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Influence of Brand Story Types on Customer Relationships
전문경영인연구 | 15 | 2 | 2012 | 경영교육
지방정부 정체성 프로그램 '상징' 요소의 차이 - 한 · 미 ·일간 및 시차적 변화의 비교
The Components of Local Governments' Identity Program and Some Changes - A Comparison of Three Countries at Different Times -
한국거버넌스학회보 | 17 | 2 | 2010 | 행정학
지방정부 정체성 프로그램 '상징' 요소의 차이 - 한 · 미 ·일간 및 시차적 변화의 비교
The Components of Local Governments' Identity Program and Some Changes - A Comparison of Three Countries at Different Times -
한국거버넌스학회보 | 17 | 2 | 2010 | 행정학
A Global Brand of the Red Bull: The Successful Promotion Strategy
유럽연구 | 28 | 2 | 2010 | 지역학
A Global Brand of the Red Bull: The Successful Promotion Strategy
유럽연구 | 28 | 2 | 2010 | 지역학
한국 및 북미시장에서 제네시스의 포지셔닝과 상표확장 전략
Positioning and Brand Extension Strategies of Hyundai Genesis in the Domestic and North-American Markets
아시아마케팅저널 | 13 | 1 | 2011 | 경영학
외식산업 내 디저트 브랜드 마케팅 성공 전략에 관한 연구
Building the Successful Marketing Strategy of Dessert Brands in the Food Service Industry
상품학연구 | 28 | 6 | 2010 | 경영학
외식산업 내 디저트 브랜드 마케팅 성공 전략에 관한 연구
Building the Successful Marketing Strategy of Dessert Brands in the Food Service Industry
상품학연구 | 28 | 6 | 2010 | 경영학
사회심리적 성에 따른 패밀리레스토랑 브랜드퍼스낼러티의 차이 연구
The Analysis of the Differences of Brand Personality in Family Restaurants by Types of Socialpsychological Gender
호텔리조트연구 | 11 | 1 | 2012 | 관광학
배드민턴 라켓 구매 소비자 특성에 따른 소비행동이 구매행동과 브랜드 반복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Badminton Racket-Related Consumption Characteristics on Purchasing Behavior and Repurchasing Behavior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6 | 4 | 2011 | 체육
이온음료 패키지의 그래픽색채와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사례 연구 -국내 4개 브랜드를 중심을-
A Study on Packaging Graphics Color and Brand Image of Ionic Beverage Design -Focusing on Domestic Ionic Beverages of Four Companies-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 7 | 2010 | 학제간연구
이온음료 패키지의 그래픽색채와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사례 연구 -국내 4개 브랜드를 중심을-
A Study on Packaging Graphics Color and Brand Image of Ionic Beverage Design -Focusing on Domestic Ionic Beverages of Four Companies-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 7 | | 2010 | 학제간연구
<아기공룡 둘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관한 연구
A Study on Brand Identity of Dooly-The Little Dinosaur
애니메이션연구 | 8 | 1 | 2012 | 영화
러시아 국가 이미지에 관한 연구: 20~30대 한국 여성을 중심으로
A Study on Russias National Image
슬라브硏究 | 27 | 4 | 2011 | 지역학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홈플러스 브랜드 사례
The Good to the Great Company : Focusing on the case of Homeplus Brand
광고학연구 | 21 | 2 | 2010 | 신문방송학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 홈플러스 브랜드 사례
The Good to the Great Company : Focusing on the case of Homeplus Brand
광고학연구 | 21 | 2 | 2010 | 신문방송학
아트와 브랜드 디자인, 광고의 콜라보레이션 실행 양태 - 브랜드 디자인 포털사이트 및 광고 관련 웹사이트 탐색을 중심으로 -
The Execution Patterns of Collaboration with Art and Brand Design, Advertising - Focused on Searching Brand Design Portal Sites and Advertising Concerned Websites -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 10 | 1 | 2011 | 기타디자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기반 문화콘텐츠 OSMU 전략 연구
A Conceptual Framework for One Source Multi Use Strategy of Culture Content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28 | 2012 | 예술일반
지역 특성화를 위한 문화관광 상품 브랜드 개발에 관한 연구 -삼척, 도계지역의 지역문화상품브랜드 개발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Design development for the Regional Culture Identity Brand -Focused on Samcheok, Dogye’s Bland Development for Regional Culture-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 9 | 2011 | 학제간연구
대학생들의 신발디자인 선호도에 대한 실태조사
Research on Shoes Design of University Students in Comparison with Last Ten-Years
조형미디어학 | 14 | 1 | 2011 | 기타미술
화장품브랜드와 광고모델에 대한 사전지식이 신념편향, 브랜드평가, 구매충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휴리스틱 시스템과 자기애 성향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Influence of the Prior Knowledge of the Cosmetic Brand and Model on Consumer’s Belief Bias of Advertising Message, Evaluation of Brand, and Impulse Buying
한국광고홍보학보 | 13 | 1 | 2011 | 신문방송학
중세 문장과 현대 심벌마크의 비교
Comparison Research of Medieval Heraldry and Today Symbol Mark
기초조형학연구 | 13 | 1 | 2012 | 예술일반
오감(五感)과 브랜드디자인의 인터랙티비티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Five Senses and Interactivity of Brand Design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1 | 2010 | 디자인
오감(五感)과 브랜드디자인의 인터랙티비티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Five Senses and Interactivity of Brand Design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1 | 2010 | 디자인
Cognitive Development of Brand as a Heuristic
소비자 휴리스틱을 통한 인지적 발달 관점에서의 브랜드
아시아마케팅저널 | 13 | 3 | 2011 | 경영학
중국 방송 프로그램 진행자의 브랜드 연구: CCTV 진행자를 중심으로
The Research of Brand for TV Programs Host in China: Around CCTV Hosts
사회과학연구 | 23 | 1 | 2012 | 사회과학일반
아웃도어 웨어 시장분석 연구
A Study on the Market of the Outdoor Wear
조형미디어학 | 14 | 3 | 2011 | 기타미술
공공캠페인 브랜드 자산 척도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A Study of Developing and Validating Public Campaign Brand Equity Scale
광고학연구 | 21 | 4 | 2010 | 신문방송학
공공캠페인 브랜드 자산 척도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A Study of Developing and Validating Public Campaign Brand Equity Scale
광고학연구 | 21 | 4 | 2010 | 신문방송학
프로 스포츠팀 브랜드연상의 구성요인이 브랜드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professional sports team brand association components on brand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OOH광고학연구 | 8 | 2 | 2011 | 신문방송학
아웃도어 스포츠 웨어 컬러에 관한 연구 - 2010∼2011 F/W 시즌의 재킷연구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Color Trends outdoor sportswear -Focusing of the Jackets for 2010∼2011F/W seasons-
조형디자인연구 | 15 | 2 | 2012 | 공예
하이브리드 여행사의 브랜드와 인적 서비스가 인터넷 구매에 미치는 영향 - 물리적 환경의 매개효과와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 of the Brand Preference and Personal Selling Service of Hybrid Travel Agency’s Customer on Physical Environment
관광연구 | 26 | 5 | 2011 | 관광학일반
인수합병 과정의 브랜드 및 고객 통합에 관한 연구 : 백화점의 브랜드 네임 및 회원 통합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New Branding and Customer Integration of the M&A Process : Focused on the Brand Name and Membership System of Two Companies
유통과학연구 | 10 | 6 | 2012 | 산업/서비스경제
색상은 영어 브랜드명 회상을 촉진하는가? 제2언어로서의 영어 능력의 조절효과
Do Colors Aid Recall of Brand Names That Are Scripted in a Low Literacy Language?
소비자학연구 | 23 | 1 | 2012 | 경제학
소비자의 지역성과 수입 자동차 브랜드 이미지 태도의 상관관계 연구
A Study on Relations between Consumers' Locality and Attitudes on Imported Automobile Brand Images
기초조형학연구 | 11 | 3 | 2010 | 예술일반
소비자의 지역성과 수입 자동차 브랜드 이미지 태도의 상관관계 연구
A Study on Relations between Consumers' Locality and Attitudes on Imported Automobile Brand Images
기초조형학연구 | 11 | 3 | 2010 | 예술일반
가치중심의 브랜드디자인개발을 위한 포괄적 정보가치맵작성프로세스 제안 연구 - 자유연상법기법에 근거한 자료수집기법을 중심으로 -
Comprehensive information value map framing process proposal research for value-oriented brand design development - focused on data collecting method based on free imaging method -
기초조형학연구 | 12 | 6 | 2011 | 예술일반
주얼리 브랜드의 디자인 전략과 성과의 관계연구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Design Strategy and Business Performance in Jewelry Industry
조형디자인연구 | 14 | 3 | 2011 | 공예
러시아의 국가 이미지에 관한 연구 II - 기호구성체로서의 국가 이미지
A Study on Russia’s National Image II ‐ National image, a semiotical construction
기호학 연구 | 32 | 2012 | 언어학
글로벌 지불결제시장의 중심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BC카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재정립
BC Card Case Studies: Development of New Business Strategy and Brand Identity Model to Lead Payment Service Market
광고학연구 | 21 | 1 | 2010 | 신문방송학
글로벌 지불결제시장의 중심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BC카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재정립
BC Card Case Studies: Development of New Business Strategy and Brand Identity Model to Lead Payment Service Market
광고학연구 | 21 | 1 | 2010 | 신문방송학
중저가 숙박시설의 서비스디자인에 관한 연구 - 숙박시설의 브랜드활성화방안을 중심으로 -
A Study on Service Design of Medium and Low-priced Accommodations - Focused on Vitalization of Accommodations Brand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10 | 1 | 2012 | 디자인
백합 수출 증진을 위한 통합 브랜드에 관한 연구
For the Promotion of Exports in the Lilies Integrated Brand Research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3 | 2011 | 디자인
브랜드인지도 향상을 위한 아트마케팅 현황연구
A Study on Art Marketing Trends to Improve Brand Awareness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 7 | 2010 | 학제간연구
브랜드인지도 향상을 위한 아트마케팅 현황연구
A Study on Art Marketing Trends to Improve Brand Awareness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 7 | | 2010 | 학제간연구
막걸리 브랜드의 포스터 디자인 표현 연구
A Study on Representation of Poster Design of Rice Wine Brands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 12 | 26 | 2011 | 디자인
Transition and Influence of Technique of Car Design in Japan - Style of Full Model Change, Created Concept and Value of Design -
일본의 자동차 디자인의 기술의 변천과 그 영향 - 풀 모델 체인지의 형태와 창출되는 컨셉 및 디자인적 가치 -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 30 | 2012 | 디자인일반
감성마케팅시대의 패키지디자인에 적용된 컬러에 관한 연구
A Study on Colors Applied to Package Design in the Age of Sensory Marketing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3 | 2010 | 디자인
감성마케팅시대의 패키지디자인에 적용된 컬러에 관한 연구
A Study on Colors Applied to Package Design in the Age of Sensory Marketing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3 | 2010 | 디자인
브랜드 확장이 식품 패키지 디자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Determining of the Food Package Design by Brand Extension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3 | 2011 | 디자인
테마파크의 소비자 평가 모델과 모기업 브랜드 및 도시 브랜드와의 관계 : 에버랜드와 삼성, 용인시를 중심으로
The Evaluation Model of Theme Park : A Focus on the Everland and Yongin City
광고학연구 | 23 | 5 | 2012 | 신문방송학
컵커피 브랜드와 패키지디자인의 소비자 선호에 관한 연구
A Research on Consumer Preference on Cup-coffee Brands and Package Design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2 | 2010 | 디자인
컵커피 브랜드와 패키지디자인의 소비자 선호에 관한 연구
A Research on Consumer Preference on Cup-coffee Brands and Package Design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2 | 2010 | 디자인
한국 주얼리 회사의 브랜드 디자인 경영
Brand Design Management of Korean Jewelry Companies
디자인학연구 | 25 | 1 | 2012 | 디자인
국내 아파트 브랜드별 유니플랜 특성 연구 - 2010∼2012년 99㎡이상 132㎡이하 수도권 주거공간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Unite Plan Characteristics of Each Apartments by Brand in Korea - Focused on Capital-Area Apartments between 99㎡ and 132㎡ Constructed from 2010 to 2012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10 | 3 | 2012 | 디자인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의 브랜드 확장 전략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아이리버 MP3 플레이어의 확장을 중심으로 -
The Effect of Brand Extension Strategies of Digital Convergence Products upon Brand Image - Focused on Brand Extension of Iriver MP3 Player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3 | 2010 | 디자인
디지털 컨버전스 제품의 브랜드 확장 전략이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아이리버 MP3 플레이어의 확장을 중심으로 -
The Effect of Brand Extension Strategies of Digital Convergence Products upon Brand Image - Focused on Brand Extension of Iriver MP3 Player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3 | 2010 | 디자인
스포츠 이온음료 브랜드의 패키지디자인과 색채의 관계성 연구
A Study on the Influential Correlation Between Sports Beverage Package Design and Color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1 | 2010 | 디자인
스포츠 이온음료 브랜드의 패키지디자인과 색채의 관계성 연구
A Study on the Influential Correlation Between Sports Beverage Package Design and Color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1 | 2010 | 디자인
호텔 브랜드 자산과 확장브랜드 성과간의 구조적 관계
The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Hotel Brand Equity and Extended Brand Performance
관광학연구 | 35 | 8 | 2011 | 관광학
고객기반의 호텔 브랜드자산에 관한연구 - 브랜드 확장의 관점으로 -
Exploring customer-based hotel brand equity - From brand extension perspective -
Tourism Research | 34 | 2012 | 관광학
PL의 브랜드확장이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모브랜드 적합도 인식 차이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Brand Extension of Private Label on Consumer Attitude - a focus on the moderating effect of the perceived fit difference between parent brands and an extended brand -
유통연구 | 16 | 4 | 2011 | 경영학
우리투자증권의 시장선도 마케팅 사례연구
The Case Study on Industry-Leading Marketing of Woori Investment and Securities
아시아마케팅저널 | 13 | 4 | 2012 | 경영학
Branding-Brand Psychology of Flagship stores of “Swarovski Crystal Worlds”
스와로브스키사 크리스탈월드 프라그쉽스토아의 브랜드 심리효과
유통경영학회지 | 15 | 2 | 2012 | 무역학
항공브랜드 자산가치 구성척도개발 - 고객관점을 중심으로 -
Scale Dvelopment of Customer - Based Airline Brand Equity -
관광연구 | 26 | 3 | 2011 | 관광학일반
브랜드 확장에 따른 기업이미지가 서비스 품질, 확장 브랜드의 적합성,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외식 기업을 중심으로
The Effect of Corporate Image on the Service Quality, Fitness of Extension Brand and Attitude : Focus on Food Service Corporate
호텔경영학연구 | 20 | 1 | 2011 | 관광학
혁신제품의 브랜드확장이 모브랜드 및 기업브랜드에 미치는 피드백효과 - 지각된 적합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In the Introduction of Innovative Product, the Feedback Effect of Brand Extension on Parent Brand and Corporate Brand - Focused on the Moderating Effect of Perceived Fit -
대한경영학회지 | 23 | 6 | 2010 | 경영학
혁신제품의 브랜드확장이 모브랜드 및 기업브랜드에 미치는 피드백효과 - 지각된 적합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In the Introduction of Innovative Product, the Feedback Effect of Brand Extension on Parent Brand and Corporate Brand - Focused on the Moderating Effect of Perceived Fit -
대한경영학회지 | 23 | 6 | 2010 | 경영학
기업의 브랜드 디자인 컬러와 이미지에 관한 연구 연구 -인터브랜드 선정 2009 세계 100대 기업을 중심으로-
A Study on Color and Image of Brand Design -Inter-brand Selected 100 Companies around the World in 2009-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2 | 2010 | 디자인
기업의 브랜드 디자인 컬러와 이미지에 관한 연구 연구 -인터브랜드 선정 2009 세계 100대 기업을 중심으로-
A Study on Color and Image of Brand Design -Inter-brand Selected 100 Companies around the World in 2009-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2 | 2010 | 디자인
동계올림픽 브랜드이미지와 앰블럼에 관한연구
A Study on the Brand Image & Emblem of Winter Olympics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2 | 2011 | 디자인
브랜드 확장에서 브랜드 제휴의 효과: 확장의 방향과 속성 형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A Study of Effective Brand Extension using a Brand Alliance: Focusing on Moderating Effects of Direction of Extension and Type of Attribute
상품학연구 | 28 | 5 | 2010 | 경영학
브랜드 확장에서 브랜드 제휴의 효과: 확장의 방향과 속성 형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A Study of Effective Brand Extension using a Brand Alliance: Focusing on Moderating Effects of Direction of Extension and Type of Attribute
상품학연구 | 28 | 5 | 2010 | 경영학
장수 브랜드 리뉴얼을 위한 패키지특성인자 추출 연구 - 유제품 빙그레 바나나 맛 우유를 중심으로 -
A Study of Extracting Package Characteristic Factors for Renewal of Long-running Brands - Target of Study: Binggrae Banana Flavored Milk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10 | 1 | 2012 | 디자인
브랜드 로고(logo) 디자인 전략
Creating Strategic Brand Logo
주관성 연구 | 24 | 2012 | 기타사회과학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 특성과 자기결정성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 of On-line Brand Community Characteristics and Self-determination on the Brand Equity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3 | 1 | 2012 | 심리과학
브랜드의 그린컬러 감성과 로고유형이 스타벅스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관계 연구
The Effects of Brand of Green Color Emotion and Logo Types On The Image of Starbuks Company
관광레저연구 | 23 | 7 | 2011 | 관광학
브랜드 콘텐츠 요소로서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활용
The Application of Entertainment Content as a Brand Content Element
한국디자인포럼 | 34 | 2012 | 디자인
진심으로 고객을 생각한 브랜드 e편한 세상
The Success Brand Story of the e PyunhanSesang that Thinks Sincerely Customers
광고학연구 | 22 | 3 | 2011 | 신문방송학
주택문화관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표현특성에 관한 사례조사 연구
A Case Study on the Expression Characteristics of Brand Identity in Housing Cultural Center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21 | 1 | 2012 | 디자인
모바일 미디어 상의 브랜드 홍보에 관한 연구 -아이폰 '앱스토어(App Store)'의 브랜디드 애플리케이션(Branded Application)을 중심으로-
A Study of the Brand Promotion on the Mobile Media - Focused on Branded Application of iPhone App Store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2 | 2010 | 디자인
모바일 미디어 상의 브랜드 홍보에 관한 연구 -아이폰 '앱스토어(App Store)'의 브랜디드 애플리케이션(Branded Application)을 중심으로-
A Study of the Brand Promotion on the Mobile Media - Focused on Branded Application of iPhone App Store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8 | 2 | 2010 | 디자인
브랜드 확장이 식품 패키지 디자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Determining of the Food Package Design by Brand Extension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3 | 2011 | 디자인
성 일치성이 브랜드확장 평가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Gender Consistency on Brand Extension Evaluation
마케팅연구 | 25 | 3 | 2010 | 경영학
성 일치성이 브랜드확장 평가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Gender Consistency on Brand Extension Evaluation
마케팅연구 | 25 | 3 | 2010 | 경영학
지난 10년간 브랜드에 대한 국내 연구성과 검토와 향후 전개방향의 제언
Ten Years of Research on Brands: Research Findings and Future Priorities
소비자학연구 | 21 | 2 | 2010 | 경제학
신문사의 브랜드 확장상품 평가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신문 평가, 이념일치, 자아일치 및 적합성을 중심으로
Factors Affecting Evaluation of Newspaper Brand Extensions : Focusing on Newspaper Evaluation, Ideology Congruency, Self-image Similarity and Perceived Fit
한국방송학보 | 26 | 5 | 2012 | 신문방송학
샴푸 용기형태의 통일이 브랜드확장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Standardizing the types of Shampoo container on Brand Extension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 28 | 2011 | 디자인일반
아파트 브랜드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분석 : 개인의 사회경제적 특성을 중심으로
A analysis for the effect of Apartment Brand on Consumer's purchase behaviors
도시행정학보 | 24 | 3 | 2011 | 행정학
아파트 브랜드이미지가 구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분석
Analysis of Purchase Factors which are Effected by Apartment Brand Images
주거환경 | 9 | 1 | 2011 | 국제/지역개발
아파트 구매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f Factors Impact to the Purchase Intentions of Apartment
주거환경 | 9 | 2 | 2011 | 국제/지역개발
국가 브랜드와 한국어 교육 정책―‘세종학당’ 공동 브랜드화 사업을 중심으로―
Nation Brand and Korean Language Education Policy
한글 | 294 | 2011 | 한국어와문학
모 브랜드의 적합도와 품질이 확장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 선발 대 후발 진입의 맥락에서
The Influences of the Fit and Quality of Parent Brand on Extended Brand Evaluation: In the Context of Pioneer and Follower Brands
상품학연구 | 28 | 5 | 2010 | 경영학
모 브랜드의 적합도와 품질이 확장 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 선발 대 후발 진입의 맥락에서
The Influences of the Fit and Quality of Parent Brand on Extended Brand Evaluation: In the Context of Pioneer and Follower Brands
상품학연구 | 28 | 5 | 2010 | 경영학
조절초점, 확장제품의 제조난이도, 모브랜드-확장제품간 유사성이 브랜드확장평가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Regulatory Focus, Difficulty of Making Extension, and Parent-Extension Similarity on Brand Extension Evaluations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1 | 2 | 2010 | 심리과학
조절초점, 확장제품의 제조난이도, 모브랜드-확장제품간 유사성이 브랜드확장평가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Regulatory Focus, Difficulty of Making Extension, and Parent-Extension Similarity on Brand Extension Evaluations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1 | 2 | 2010 | 심리과학
확장제품의 성패가 모브랜드에 미치는 반향효과: 확장제품 광고유형의 조절적 역할
The Reciprocal Effects of Extension Product's Success Versus Failure on Parent Brand: Moderating Role of the Type of Extension Product Advertising
대한경영학회지 | 24 | 1 | 2011 | 경영학
석유제품 브랜드의 자산 가치 측정: 휘발유를 중심으로
Measurement of Brand Equity for Petroleum Products: Case for Gasoline
에너지경제연구 | 9 | 2 | 2010 | 경제학
석유제품 브랜드의 자산 가치 측정: 휘발유를 중심으로
Measurement of Brand Equity for Petroleum Products: Case for Gasoline
에너지경제연구 | 9 | 2 | 2010 | 경제학
확장의 방향성을 고려한 브랜드 확장 전략: 정렬 차이 vs. 비정렬 차이
Brand Extension Strategy Considering Directionality of Extension: Alignable Difference vs. Nonalignable Difference
상품학연구 | 28 | 4 | 2010 | 경영학
확장의 방향성을 고려한 브랜드 확장 전략: 정렬 차이 vs. 비정렬 차이
Brand Extension Strategy Considering Directionality of Extension: Alignable Difference vs. Nonalignable Difference
상품학연구 | 28 | 4 | 2010 | 경영학
음료 브랜드 페트병 형태적 측면에서 나타나는 포장의 왜곡 현상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rink Brand and PET Form Design for a Distortion Phenomenon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1 | 2011 | 디자인
브랜드 일관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정보의 관련성, 시각적 조화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Congruity on Brand Attitude : focused on relevancy of information and visual harmony
조형미디어학 | 13 | 4 | 2010 | 기타미술
브랜드 일관성이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정보의 관련성, 시각적 조화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Congruity on Brand Attitude : focused on relevancy of information and visual harmony
조형미디어학 | 13 | 4 | 2010 | 기타미술
브랜드 확장에서 브랜드 제휴 전략에 관한 연구
The Effect of Brand Alliance on Evaluation of Extended Product
상품학연구 | 28 | 2 | 2010 | 경영학
브랜드 확장에서 브랜드 제휴 전략에 관한 연구
The Effect of Brand Alliance on Evaluation of Extended Product
상품학연구 | 28 | 2 | 2010 | 경영학
모바일 미디어의 앱 마케팅(App Marketing)에 관한 연구
A Study of the App Marketing on the Mobile Media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2 | 2011 | 디자인
아동의 브랜드확장 광고 평가
Children’s Evaluation of Brand Extension Advertising
소비자학연구 | 23 | 2 | 2012 | 경제학
성공적인 브랜드 개발을 위한 상표법상 등록 요건과 거절사유 극복방안 연구
A Study on the Registration Requirements under Trademark Laws and the Plan to Overcome Grounds for Refusal for Developing a Successful Brand
디자인학연구 | 24 | 3 | 2011 | 디자인
브랜드·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사례 연구
A Study on the Brand Package Design Renewal Case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3 | 2011 | 디자인
요소 브랜딩을 이용한 확장전략의 효과에 관한 연구: 속성 중요도 차원에서의 고찰
Effectiveness of Extension Strategy with Ingredient Branding: In Terms of Attribute Importance
마케팅연구 | 25 | 1 | 2010 | 경영학
요소 브랜딩을 이용한 확장전략의 효과에 관한 연구: 속성 중요도 차원에서의 고찰
Effectiveness of Extension Strategy with Ingredient Branding: In Terms of Attribute Importance
마케팅연구 | 25 | 1 | 2010 | 경영학
모브랜드 자산 수준이 확장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과 그 매개 과정에 관한 연구
Effect of Parent Brand's Equity Level on Brand Extension Evaluation and Its Mediating Process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 20 | 2 | 2012 | 사회과학
브랜드 확장 시 확장제품의 광고유형이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확장제품의 지각된 적합성, 광고유형, 브랜드 애착을 중심으로
Effects of Advertising Strategy on Consumer Evaluations in Brand Extensions: Focusing on Perceived Fit, Types of Advertising and Brand Attachment
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1 | 2010 | 신문방송학
브랜드 확장 시 확장제품의 광고유형이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확장제품의 지각된 적합성, 광고유형, 브랜드 애착을 중심으로
Effects of Advertising Strategy on Consumer Evaluations in Brand Extensions: Focusing on Perceived Fit, Types of Advertising and Brand Attachment
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1 | 2010 | 신문방송학
브랜드 확장의 적합성과 광고 유형에 따른 소비자 태도분석 : 아이트래커를 이용한 시각적 주의를 중심으로
Consumer Evaluations of Brand Extensions Regarding the Extensional Congruence and Ad Type : Focusing on Visual Attentions
광고연구 | 87 | 2010 | 광고/홍보학
브랜드 확장의 적합성과 광고 유형에 따른 소비자 태도분석 : 아이트래커를 이용한 시각적 주의를 중심으로
Consumer Evaluations of Brand Extensions Regarding the Extensional Congruence and Ad Type : Focusing on Visual Attentions
광고연구 | | 87 | 2010 | 광고/홍보학
브랜드확장이 모브랜드 평가에 미치는 영향 - 적합성, 광고유형 및 브랜드컨셉을 중심으로
The Effect of Brand Extensions on the Evaluation of Parent Brand - Focused on Fit and Ad Strategy and Brand Concept
광고연구 | 91 | 2011 | 광고/홍보학
브랜드 확장제품 평가에 대한 모브랜드의 시장지위와 확장제품 제조 난이도의 조절적 역할
Moderating Role of Parent Brand's Market Position and Extended Brand's Level of Making Difficulty on the Evaluation of Extended Product
광고학연구 | 23 | 4 | 2012 | 신문방송학
휘발유 소매시장에서 브랜드와 경쟁에 관한 연구
Brand and Competition in the Korean Retail Gasoline Market
산업조직연구 | 18 | 2 | 2010 | 경제학
휘발유 소매시장에서 브랜드와 경쟁에 관한 연구
Brand and Competition in the Korean Retail Gasoline Market
산업조직연구 | 18 | 2 | 2010 | 경제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