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각된 품질

연구분야 : B050603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 소비자행동

클래스 : 기질/품질/형질/성향
인식/의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59160

STNet ID : 1002181

한자 : 知覺品質
영어 : perceived quality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c02-02 인식/의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고객 충성도 [ 顧客忠誠度 ]

RT (관련어)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브랜드 확장 [ --擴張 ]

RT (관련어)

 

 

소비자 인지

RT (관련어)

 

C02 심리 심리

브랜드 태도 [ 品牌態度 ]

브랜드 개성의 선행변수와 결과변수에 관한 연구: 브랜드가 노출되지 않는 서비스 상품을 중심으로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Brand Personality in Non-Conspicuous Service Sector

상품학연구 | 28 | 2 | 2010 | 경영학

브랜드 개성의 선행변수와 결과변수에 관한 연구: 브랜드가 노출되지 않는 서비스 상품을 중심으로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Brand Personality in Non-Conspicuous Service Sector

상품학연구 | 28 | 2 | 2010 | 경영학

프로야구 관중의 스폰서에 대한 연상이 스폰서십반응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the Pro-baseball Spectator’s Sponsor Association on Sponsorship Response

체육과학연구 | 21 | 1 | 2010 | 체육

프로야구 관중의 스폰서에 대한 연상이 스폰서십반응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the Pro-baseball Spectator’s Sponsor Association on Sponsorship Response

체육과학연구 | 21 | 1 | 2010 | 체육

프로배구 관중이 지각하는 스폰서-공중관계성이 브랜드자산 및 스폰서십효과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 of the Relationship between Professional Volleyball Sponsor and the Public on Brand Equity and Sponsorship Effect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6 | 6 | 2011 | 체육

브랜드 정(情)과 브랜드자산 구성요인과의 관계

The Relationship among Cheong to Brand and Components of Brand Equity

경영연구 | 25 | 2 | 2010 | 경영학

브랜드 정(情)과 브랜드자산 구성요인과의 관계

The Relationship among Cheong to Brand and Components of Brand Equity

경영연구 | 25 | 2 | 2010 | 경영학

컨벤션참가자의 개최지에 대한 지각이 만족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개성, 지각된 품질, 이미지와 가치를 중심으로-

The Influence of Convention Participants' Perceptions to the Destination on their Overall Satisfaction: A Focus on the Brand Personality, Perceived Quality, Image, and Value

관광학연구 | 34 | 1 | 2010 | 관광학

컨벤션참가자의 개최지에 대한 지각이 만족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개성, 지각된 품질, 이미지와 가치를 중심으로-

The Influence of Convention Participants' Perceptions to the Destination on their Overall Satisfaction: A Focus on the Brand Personality, Perceived Quality, Image, and Value

관광학연구 | 34 | 1 | 2010 | 관광학

축제체험과 브랜드자산 간의 영향연구

A Study on the Effects of between Festival Experience and Brand Equity

기업경영연구 | 19 | 1 | 2012 | 경영학

광고와 가격촉진 사용량에 대한 소비자 지각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제품유형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Perceived Advertising Spending and Price Promotion on Brand Equity -Moderating Effects of Product Category-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 16 | 2 | 2012 | 인터넷신문/방송

유통업체의 기업이미지가 PB제품에 대한 소비자태도에 미치는 영향

An Influence of Distributor's Corporate Image on Consumer Behavior Towards PB Products

유통과학연구 | 9 | 4 | 2011 | 산업/서비스경제

유통업체 브랜드(PB)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브랜드 충성도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Relationship between Consumers Awareness, Image, Perceived Quality toward Private Brand and Brand Loyalty

대한경영학회지 | 24 | 6 | 2011 | 경영학

번들가격할인 프레이밍이 지각된 품질 및 패키지 거래가치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Bundle Price Discount Framing on Consumers' Perceived Quality and Package Transaction Value

경영교육연구 | 26 | 2 | 2011 | 경영학

개별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 자산간 관계에 관한 연구:서비스 상품과 기업 이미지의 매개적 역할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Relationship About Perceived Marketing Mix And Brand Equity: Focused On The Service Product and the Mediate Role of Corporate Image

상품학연구 | 28 | 3 | 2010 | 경영학

개별 브랜드의 마케팅 활동과 브랜드 자산간 관계에 관한 연구:서비스 상품과 기업 이미지의 매개적 역할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Relationship About Perceived Marketing Mix And Brand Equity: Focused On The Service Product and the Mediate Role of Corporate Image

상품학연구 | 28 | 3 | 2010 | 경영학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지각된 품질이 서비스의 개인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인지욕구의 조정효과를 중심으로-

A Study on Perceived Quality affecting the Service Personal Value in the On-off line Channel - Focusing on the moderate effect of the need for cognition -

유통연구 | 15 | 3 | 2010 | 경영학

지각된 품질요인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PB와 NB간의 차이분석

The Effects of Perceived Quality Factors on the Customer Loyalty: Focused on the Analysis of Difference between PB and NB

유통연구 | 15 | 2 | 2010 | 경영학

커뮤니케이션 광고 전략이 축제방문객의 기대와 지각된 품질, 만족 및 축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2009 인천세계도시축전 방문객 대상

The Effect of a Communication Advertising Strategy on Expectation, Perceived Quality, Satisfaction and Festival Loyalty: Focused on Visitors to “the Global Fair & Festival 2009 Incheon, Korea”

호텔관광연구 | 12 | 2 | 2010 | 호텔/외식산업경영

커뮤니케이션 광고 전략이 축제방문객의 기대와 지각된 품질, 만족 및 축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2009 인천세계도시축전 방문객 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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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텔관광연구 | 12 | 2 | 2010 | 호텔/외식산업경영

아파트 광고에 대한 소비자태도가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Impact of Consumer Attitude toward Apartment Advertising on Apartment Brand Equity

부동산학보 | 49 | 2012 | 국제/지역개발

아파트 브랜드자산이 소비자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Apartment Brand Equity on Customers'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부동산학보 | 44 | 2011 | 국제/지역개발

레스토랑의 친환경 경영활동과 외식고객의 지각된 품질, 이미지 및 구매의도와의 관계 연구

The Effects of Restaurant Green Practices on Perceived Quality, Image and Behavioral Intention

호텔경영학연구 | 21 | 2 | 2012 | 관광학

농산물 품질에 대한 소비자 기대가 지각된 품질에 미치는 영향 - 상품정보와 판매자 신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 of Consumer Expectation On the Perceived Quality of Agricultural Products - Focusing on the Moderating Effects of Product Information and Seller Trust -

대한경영학회지 | 23 | 1 | 2010 | 경영학

농산물 품질에 대한 소비자 기대가 지각된 품질에 미치는 영향 - 상품정보와 판매자 신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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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지각된 품질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A effect of Non-verbal Communication on Perceived Quality and Custumer's Satisfaction

대한경영학회지 | 23 | 3 | 2010 | 경영학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지각된 품질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A effect of Non-verbal Communication on Perceived Quality and Custumer's Satisfaction

대한경영학회지 | 23 | 3 | 2010 | 경영학

한국의 국가이미지가 일본소비자의 지각된 품질과 위험, 그리고 정보비용절약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신뢰성의 매개적 역할을 중심으로

An Influence of Korean National Image on Japanese Consumer's Perceived Quality, Risk and Information Cost Saving: focused on Mediating Role of Brand Credibility

국제지역연구 | 15 | 1 | 2011 | 경제학

유기농 식품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 지각된 품질, 환경몰입, 구매태도 및 구매의도 간의 구조적 관계

The Structural Relationship of Perceived Value, Perceived Quality, Environmental Committment, Purchasing Attitude and Purchasing Intention of Organic Food Consumer

관광학연구 | 36 | 3 | 2012 | 관광학

여행사의 브랜드 연상이 지각된 품질과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Effects of Brand Image on Perceived Quality and Loyalty of on the Travel Agency

동북아관광연구 | 7 | 3 | 2011 | 기타관광학

호텔브랜드의 지각된 품질 및 브랜드 적합성 여부에 따른 고객의 중저가 브랜드확장에 대한 태도, 지각된 가치 및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A Study of Hotel Brand Perceived Quality and Perceived Brand Fit on Customer's Attitude towards Midscale and Economy Level Hotel Brand Extension, Perceived Value, and Purchase Intention

관광레저연구 | 24 | 4 | 2012 | 관광학

An Empirical Study of Perceived Quality on Mongolian Cashmere Clothing

몽골 캐시미어 의류 제품의 지각된 품질에 대한 실증적 연구

경영연구 | 27 | 1 | 2012 | 경영학

관광객의 지각된 품질, 경험가치, 만족, 재방문의사간의 관계분석 : 전시회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Tourist's Perceived Quality, Experience Value, Satisfaction and Revisit: Focused on Exhibition

관광레저연구 | 24 | 5 | 2012 | 관광학

시간 경과에 따른 고객만족에 대한 품질 가중치 변화의 효과: 지역특산물을 초점으로

Effects of Quality Weights' Changes on Customer Satisfaction over Time: The Focus on Regional Speciality

고객만족경영연구 | 12 | 3 | 2010 | 경영학

시간 경과에 따른 고객만족에 대한 품질 가중치 변화의 효과: 지역특산물을 초점으로

Effects of Quality Weights' Changes on Customer Satisfaction over Time: The Focus on Regional Speciality

고객만족경영연구 | 12 | 3 | 2010 | 경영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