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적 거리

연구분야 : B050603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 소비자행동

클래스 : 기간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7240

STNet ID : 1004575

한자 : 時間的距離
영어 : temporal distance

x02-02 기간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시간 추론 이론

R1:개념적

affects (영향)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b01-01 행위/활동 / c01-01 경향/동향 경향/동향

손실 회피 [ 損失回避 ]

affects (영향)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구매 의도 () [ 購買意圖 ]

RT (관련어)

 

X02 시대/시간 시대/시간

시간 () [ 時間 ]

RT (관련어)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브랜드 확장 [ --擴張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기억력 [ 記憶力 ]

소비자의 기억은 정확한가?: 브랜드 과부하, 사건의 방향성, 브랜드 간 속성 거리가 기억 오류에 미치는 영향

Do consumers remember correctly?: Effects of brand overload, event valence, and brand distance

마케팅연구 | 27 | 3 | 2012 | 경영학

항공 거리와 예매시점이 항공 서비스 평가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icketing Point and Tour Distance on Importance of Airline Services

산업경제연구 | 23 | 5 | 2010 | 경제학

항공 거리와 예매시점이 항공 서비스 평가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icketing Point and Tour Distance on Importance of Airline Services

산업경제연구 | 23 | 5 | 2010 | 경제학

가격할인 시 할인 기간이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시간적 거리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

The Effect of Discount Period on Consumers' Purchase Intention under Price Discount :Focusing on the Moderation Effect of Temporal Distance

마케팅관리연구 | 16 | 3 | 2011 | 경영학

시간적 거리와 공간적 거리의 상호작용이 외재적 속성의 중요도에 미치는 영향

The Interactive Effects of Temporal and Spatial Distance on Importance of Extrinsic Attributes

상품학연구 | 28 | 2 | 2010 | 경영학

시간적 거리와 공간적 거리의 상호작용이 외재적 속성의 중요도에 미치는 영향

The Interactive Effects of Temporal and Spatial Distance on Importance of Extrinsic Attributes

상품학연구 | 28 | 2 | 2010 | 경영학

해석수준, 메시지유형, 시간적 거리가 메시지 태도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Construal Level, Message type, and Temporal Distance on Message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광고학연구 | 23 | 2 | 2012 | 신문방송학

시간적 거리가 소비자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경제학적 접근 및 심리학적 접근의 비교분석 및 향후 연구 제안을 중심으로

The Effect of Temporal Distance on Consumer Decision Making : Focusing on Comparative Analysis between Economic and Psychological Perspectives and Suggestions for Future Research

소비문화연구 | 13 | 4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

시간적 거리가 소비자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경제학적 접근 및 심리학적 접근의 비교분석 및 향후 연구 제안을 중심으로

The Effect of Temporal Distance on Consumer Decision Making : Focusing on Comparative Analysis between Economic and Psychological Perspectives and Suggestions for Future Research

소비문화연구 | 13 | 4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