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실 회피

연구분야 : B030603 사회과학 > 경제학 > 금융(화폐)경제 > 증권/주식/채권

클래스 : 행위/활동
경향/동향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38036

STNet ID : 1001726

한자 : 損失回避
영어 : loss aversion

b01-01 행위/활동

c01-01 경향/동향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손실혐오

R1:개념적

isAffectedBy (영향요인)

 

x02-02 기간 기간

시간적 거리 [ 時間的距離 ]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프로스펙트 이론 [ --理論 ]

RT (관련어)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불확실성 [ 不確實性 ]

RT (관련어)

 

 

보상물

RT (관련어)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현상 유지 () [ 現狀維持 ]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비대칭적 매도 성향 [ 非對稱的賣渡性向 ]

조절초점이 금융소비자의 투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처분효과와 처분 후 위험 대안 선택 행동에 대한 조절초점의 조절적 역할을 중심으로 -

The Influence of Regulatory Focus on Financial Consumers’ Investment Behavior: The Moderating Role of Regulatory Focus in the Disposition Effect and Post-disposition Risky Alternative Choice Behavior

경영학연구 | 40 | 3 | 2011 | 경영학

미래의 손실 예상에 따른 심적 계좌와 낙관 편향이 소비자의 무제한 대안 선택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 of mental accounting and optimistic bias by expected future loss on consumer's choice: focus on unlimited service option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3 | 2 | 2012 | 심리과학

목표이익 달성을 위한 이익조정수단과 시장반응

Earnings Managements & Market Evaluation for Meeting or Beating Target Earnings

대한경영학회지 | 24 | 6 | 2011 | 경영학

판매촉진이 준거가격 효과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Sales Promotions on the Reference Price Effect

광고학연구 | 22 | 8 | 2011 | 신문방송학

손실회피와 불확실성의 상호작용이 소비자의 이유기반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The Interaction Effect of Loss Aversion and Preference Uncertainty on Consumers' Adoption of Reason-Based Choice

상품학연구 | 28 | 6 | 2010 | 경영학

손실회피와 불확실성의 상호작용이 소비자의 이유기반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The Interaction Effect of Loss Aversion and Preference Uncertainty on Consumers' Adoption of Reason-Based Choice

상품학연구 | 28 | 6 | 2010 | 경영학

주택시장의 손실회피 행태와 기준점 설정에 관한 연구

Loss Aversion and its Reference Point in the Housing Market

국토연구 | 69 | 2011 |

손실회피성향에서 시간적 거리감과 해석수준 효과 : 사전예측여부와 지각된 주의강도 중심으로

The Effect of Temporal Distance and Construal Level on Loss Aversion : Focused on Exchange Expectation and Perceptional Attention Intension

소비문화연구 | 15 | 3 | 2012 | 기타사회과학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