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적 애착

연구분야 : B180300 사회과학 > 관광학 > 관광마케팅/상품
B050603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 소비자행동

클래스 : 감정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72637

한자 : 感情的愛着
영어 : emotional attachment

c02-01 감정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충성도 [ 忠誠度 ]

affects (영향)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브랜드 충성도 [ --忠誠度 ]

RT (관련어)

 

c02-01 감정 감정

만족 [ 滿足 ]

RT (관련어)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감정적 [ 感情的 ]

사용만족과 소비자 혁신성이 스마트폰 적극적 사용행동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Use Satisfaction and Consumer Innovativeness on the Active Smartphone-Use Behavior

마케팅관리연구 | 16 | 4 | 2011 | 경영학

박물관 관광객의 브랜드개성과 체험이 감정적 애착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Brand Personality and Experiences on Emotional Attachment and Tourist Loyalty in the Museum

관광연구 | 27 | 1 | 2012 | 관광학일반

부산국제관광전 방문객들의 체험이 체험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감정적 애착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Visitor's Experience on Experiential Satisfaction and Loyalty at International Travel Fair: Focused on The Moderating Effect of Emotional Attachment

관광레저연구 | 24 | 7 | 2012 | 관광학

생활무용 참가자의 생활만족 결정요인 분석

Analysis of Affecting Factors on Leisure Dancer's Life Satisfaction

한국무용과학회지 | 22 | 2010 | 기타무용

생활무용 참가자의 생활만족 결정요인 분석

Analysis of Affecting Factors on Leisure Dancer's Life Satisfaction

한국무용과학회지 | | 22 | 2010 | 기타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