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장애 진단

연구분야 : B120000 사회과학 > 교육학

클래스 : 교육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13002

한자 : 學習障碍診斷
영어 : Identification of Learning Disability

b01-02 교육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2:기능적

isAnalyzedBy (분석 방법)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중재반응모형 [ 仲裁反應模型 ]

isAppliedTo (적용 대상)

 

d04-02 평가/분석 평가/분석

교육과정중심 평가 () [ 敎育課程中心評價 ]

한국형 학습장애 개념에 대한 고찰

Thinking the Korean Concept of Learning Disabilities

학습장애연구 | 9 | 1 | 2012 | 교육학

중재반응모형 활용을 위한 교육과정중심측정의 진전도 신뢰도 산출 방안 탐색 -잠재성장모형을 중심으로-

An Application of Latent Growth Modeling for Measuring the Reliability of Curriculum-Based Measurement in Line with Response to Intervention Model

특수교육학연구 | 44 | 4 | 2010 | 교육학

중재반응모형 활용을 위한 교육과정중심측정의 진전도 신뢰도 산출 방안 탐색 -잠재성장모형을 중심으로-

An Application of Latent Growth Modeling for Measuring the Reliability of Curriculum-Based Measurement in Line with Response to Intervention Model

특수교육학연구 | 44 | 4 | 2010 | 교육학

중재반응모형을 활용한 읽기장애 위험군의 하위유형 분류 - 잠재성장계층분석을 중심으로 -

Classifying Multiple Subgroups of Students at Risk for Reading Disabilities within An RTI Framwork : An Application of Latent Growth Class Analysis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 12 | 1 | 2011 | 교육학

중재반응모형을 활용한 수학 학습장애 위험군의 하위유형 분류 가능성 탐색 - 잠재성장계층분석을 중심으로 -

An Application of Latent Growth Class Analysis for Identifying Students at Risk for Math

특수아동교육연구 | 13 | 2 | 2011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