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르그손의 의식 철학 -『의식에 직접 주어진 것들에 관한 시론』 연구-
The Problem of Being and Subject in Bergson’s Philosophy of Consciousness: a Study of Free Will
철학사상 |
40 |
2011 |
철학
고석규 비평의 수사학적 연구 - 문체론(stylistics)을 중심으로
The Rhetorical Study of Ko, Seok-Gyu's Criticism - Laying Stress on Stylistics
수사학 |
16 |
2012 |
기타인문학
조선후기 동궐 궐내각사의 구성과 직장(職掌)
The Constitution of Gueolnaegaksa of the East Palace in late Joseon Dynasty and Division of Responsibilities
서울학연구 |
46 |
2012 |
기타인문학
칸트의 인식론적 이원론에 대한 헤겔의 비판
Hegels Kritik am erkenntnistheoretischen Dualismus von Kant
헤겔연구 |
29 |
2011 |
철학
문화연구의 방법론으로서 가추법이 갖는 유용성
Abduction as Methodology of Cultural Studies
한국언론정보학보 |
54 |
2 |
2011 |
신문방송학
논리를 넘어선 직관의 문학 기제 -≪노자≫의 ‘비유’를 논함
A Study on Metaphor of Laozi’s Daodejing
중국어문학 |
59 |
2012 |
중국어와문학
직관-기호-개념 -사유의 체계론적 관점에서 본 기호의 위치-
Anschauung-Zeichen-Begriff -Zeichen-Ort in der logischen Systematik des Denkens-
시대와 철학 |
23 |
3 |
2012 |
철학
니콜라이 하르트만의 미학에서 예술과 철학의 상호보완성 -문학중심의 고찰-
The Reciprocal Repletion between Art (especially literature) and Philosophy, in the Esthetic of Nicolai Hartmann
현상학과 현대철학 |
54 |
2012 |
철학
왕양명 良知와 致良知의 도덕교육적 함의
Study on the moral educational implication in yang liang(良知) and chi liang zhi(致良知)
윤리교육연구 |
27 |
2012 |
윤리교육학
고유 명사와 보통 명사 - 분류 기준과 개념 설정을 중심으로 -
Proper Noun and Common Noun - centered on classification and their concepts -
문법 교육 |
15 |
2011 |
국어교육
스티브 잡스의 선사상적 사고에 따른 애플디자인의 조형적 특성 연구
Shape characteristic study of Apple’s design according to Zen thought of Steve Jobs
기초조형학연구 |
13 |
4 |
2012 |
예술일반
베르그송에 있어서 신의 직관
The Problem of the Intuition of God in H. Bergson
동서철학연구 |
58 |
2010 |
철학
베르그송에 있어서 신의 직관
The Problem of the Intuition of God in H. Bergson
동서철학연구 |
|
58 |
2010 |
철학
Kant on Form and Content in Cognition: A Reply to McDowell
철학∙사상∙문화 |
10 |
2010 |
기타인문학
Kant on Form and Content in Cognition: A Reply to McDowell
철학∙사상∙문화 |
|
10 |
2010 |
기타인문학
사비니의 법사고와 법이론 -한국 사법학의 신과제 설정을 위한 법학 방법론 연구(8-1)
Rechtsdenken und Rechtslehre bei F. C. v. Savigny
저스티스 |
119 |
2010 |
기타법학
사비니의 법사고와 법이론 -한국 사법학의 신과제 설정을 위한 법학 방법론 연구(8-1)
Rechtsdenken und Rechtslehre bei F. C. v. Savigny
저스티스 |
|
119 |
2010 |
기타법학
『육지에 갇혀서』에 나타난 수피즘의 요소
The Sufic Elements in Doris Lessing’s Landlocked
영어영문학연구 |
53 |
3 |
2011 |
영어와문학
‘차이’ 찾기로서의 비교철학
The Comparative Philosophy for Disclosing 'Difference'
철학∙사상∙문화 |
11 |
2011 |
기타인문학
후설과 더불어, 후설을 넘어서 - 레비나스의 후설 비판과 지향성의 문제 -
철학논집 |
23 |
2010 |
철학
후설과 더불어, 후설을 넘어서 - 레비나스의 후설 비판과 지향성의 문제 -
철학논집 |
23 |
|
2010 |
철학
괴테의 색채이론으로 본 바우하우스 이론가들의 색채 성향 분석 -요하네스 이텐, 파울 클레, 칸딘스키, 라즐로 모홀리나기의 회화 중심으로-
Goethe of the Color Theory as a Bauhaus Theorists' of Color Propensity Analysis -Johannes Itten, Paul Klee, Kandinsky, Laszlo Moholry Nagy Paintings with a Focus on Analysis-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
10 |
2012 |
학제간연구
헤겔의 ‘예술의 과거성’ 명제의 해석과 비판을 위한 예비적 고찰
A preliminary observation for accurate interpretation and critique of Hegel's doctrine of 'the end of art'
헤겔연구 |
27 |
2010 |
철학
헤겔의 ‘예술의 과거성’ 명제의 해석과 비판을 위한 예비적 고찰
A preliminary observation for accurate interpretation and critique of Hegel's doctrine of 'the end of art'
헤겔연구 |
|
27 |
2010 |
철학
Pestalozzi의 인간교육 방법원리* - 'Gertrud의 자녀교육법'의 내용분석 및 교육학적 의미 -
Pstalozzis ‘Methode’ als Inbegriff der Menschenbildung - Eine Inhaltsanalyse und pädagogische Bedeutung von “Wie Gertrud ihre Kinder lehrt” -
교육사상연구 |
25 |
2 |
2011 |
교육학
베르그송의 직관철학과 심-신 문제
Bergsonian Intuition and Mind-Body Problem
인문학연구 |
17 |
2010 |
기타인문학
베르그송의 직관철학과 심-신 문제
Bergsonian Intuition and Mind-Body Problem
인문학연구 |
|
17 |
2010 |
기타인문학
도덕적 정체성 이론은 탈 콜버그주의인가?
Is Moral Identity theory a post-kohlbergian? - The function of the reflective reasoning in the moral identity theory and it's implication
한국철학논집 |
32 |
2011 |
한국철학일반
한국어교육에서 일반 말뭉치 활용의 확대를 위한 제언
국어문학 |
49 |
49 |
2010 |
한국어와문학
한국어교육에서 일반 말뭉치 활용의 확대를 위한 제언
국어문학 |
49 |
49 |
2010 |
한국어와문학
헤겔의 주관정신론에서 인식론
Epistemologie in Hegels Lehre vom subjektiven Geist
철학연구 |
121 |
2012 |
철학
맥락을 고려한 한국어 문법 교육 연구- 요청 화행을 중심으로-
A study on Korean grammar education considering context-focusing on request speech act-
시학과 언어학 |
23 |
2012 |
기타인문학
헤겔에서 언어의 사변적 본성
Das spekulative Wesen der Sprache bei Hegel
헤겔연구 |
29 |
2011 |
철학
퇴계의 지각 이론과 자연미 인식의 감성적 계기
Toegye’s Theory of Perception and the Essential Factor ofPerceiving Beauties of Nature
한국학 |
33 |
1 |
2010 |
기타인문학
퇴계의 지각 이론과 자연미 인식의 감성적 계기
Toegye’s Theory of Perception and the Essential Factor ofPerceiving Beauties of Nature
한국학 |
33 |
1 |
2010 |
기타인문학
「순수이성비판」에 나타난 수학적 인식의 특성: 개념의 구성
Mathematical Cognition as the Construction of Concepts in Kant's Critique of Pure Reason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6 |
1 |
2012 |
교육학
페스탈로치의 방법원리(Methode)에 대한 교육학적 평가와 의미
Die pädagogische Werturteilung und Bedeutung der ‘Methode’ J. H. Pestalozzis
교육의 이론과 실천 |
17 |
2 |
2012 |
교육철학/사상
2007 초등수학과 교육과정과 2011 초등수학과 교육과정의 비교 ˙ 분석: 변화 내용을 중심으로
An Analysis on the 2011 Elementary School Mathematics Curriculum Compared to the 2007 Elementary School Mathematics Curriculum with a Focus on Changes in Learning Topics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5 |
3 |
2011 |
교육학
Q방법론을 통한 임상간호사의 비판적 사고-직관 연계 추론
Inferences on Connection between Critical thinking and Intuition of Clinical Nurses
주관성 연구 |
21 |
2010 |
기타사회과학
Q방법론을 통한 임상간호사의 비판적 사고-직관 연계 추론
Inferences on Connection between Critical thinking and Intuition of Clinical Nurses
주관성 연구 |
|
21 |
2010 |
기타사회과학
행위유발 디자인 연구
Affordance design research in industrial design
기초조형학연구 |
13 |
2 |
2012 |
예술일반
무용인식에서 노자의 <惚恍>과 상징의 관계 연구 - 감각과 기억의 관계를 기초로 -
A Study on Relations between Lao-Tzu's Hu-huang (惚恍) and Symbols in Dance Perceptions -Based on Relations between Sense and Memory-
한국무용교육학회지 |
21 |
2 |
2010 |
무용
무용인식에서 노자의 <惚恍>과 상징의 관계 연구 - 감각과 기억의 관계를 기초로 -
A Study on Relations between Lao-Tzu's Hu-huang (惚恍) and Symbols in Dance Perceptions -Based on Relations between Sense and Memory-
한국무용교육학회지 |
21 |
2 |
2010 |
무용
직관 프로그램이 초보상담자의 자기효능감과 영적안녕감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The Intuitive Program on Self-Efficacy and Spiritual Well-Being of Beginner Counselors
상담학연구 |
12 |
4 |
2011 |
교육학
장자철학의 지혜와 현대적 의의
庄子哲学的智慧及现代意义
동서철학연구 |
64 |
2012 |
철학
金鑢 문학의 미의식
A Study of Kim, Ryo's aesthetic sense in his literature
동방한문학 |
49 |
2011 |
한국어와문학
기하 증명에서 기호의 역할과 기호 중재에 의한 직관의 형성
Role of Symbol and Formation of Intuition by the Mediation of Symbols in Geometric Proof
수학교육학연구 |
20 |
4 |
2010 |
수학교육학
기하 증명에서 기호의 역할과 기호 중재에 의한 직관의 형성
Role of Symbol and Formation of Intuition by the Mediation of Symbols in Geometric Proof
수학교육학연구 |
20 |
4 |
2010 |
수학교육학
초등학생들의 문제해결 과정에서 직관의 특징에 의한 영향 분석
An Analysis on the Effect by the Characteristics of Intuition of Elementary Students in Mathematical Problem Solving Process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4 |
2 |
2010 |
교육학
초등학생들의 문제해결 과정에서 직관의 특징에 의한 영향 분석
An Analysis on the Effect by the Characteristics of Intuition of Elementary Students in Mathematical Problem Solving Process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
14 |
2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