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연구분야 : B199900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기타신문방송학
B081500 사회과학 > 사회학 > 문화/종교사회학

클래스 : 인간(사회계층)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20944

한자 :
영어 : idol

a01-04-04 인간(사회계층)

성별

[성별구분없음]

연령

[연령구분없음]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대중 문화 () [ 大衆文化 ]

정체성의 구성과 균열- 20대 여성주의자와 아이돌 사이에서

Constitution and Disruption of Identities: Between Feminist and Idol since the Early 2000s.

문화와 사회 | 12 | 1 | 2012 | 문화/종교사회학

한국 대중음악의 아이돌 편중에 관한 연구:대중음악 생산자들과의 인터뷰를 중심으로

A Study of Teen Idol Domination in Korean Popular Music

미디어와 공연예술 연구 | 6 | 1 | 2011 | 기타신문방송학

한국 아이돌 가수의 메이크업 분석 -2011년 활동 중인 남성·여성아이돌을 대상으로-

Analysis of Korean Idols’ Makeup -Focusing on both male and female idols in full swing in 2011-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 13 | 2 | 2012 | 미용

프랑스의 한국 아이돌 문화 여성팬덤과 성 담론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Female Fandom of the Korean Idol Culture and Gender Discourses in France

한국언론학보 | 56 | 1 | 2012 | 신문방송학

남성 아이돌 스타의 남성성 재현과 성인 여성 팬덤의 소비 방식 구성: 샤이니와 2PM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Masculinity Image of Male Idol Stars and the Construction of Fandom Identity: Focusing on 2PM and SHINee

미디어, 젠더 & 문화 | 19 | 2011 | 신문방송학

한국 아이돌 스타의 다양한 경력 개발에 관한 연구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을 중심으로

Diverse careers of Korean idol star -focused on the portfolio strategy

영상문화 | 16 | 2010 | 학제간연구

한국 아이돌 스타의 다양한 경력 개발에 관한 연구 -브랜드 포트폴리오 전략을 중심으로

Diverse careers of Korean idol star -focused on the portfolio strategy

영상문화 | | 16 | 2010 | 학제간연구

‘아이돌 장르’의 부상에 따른 아이돌 스타덤 연구: KBS 드라마 <드림하이> 사례를 중심으로

Studying ‘Idol Stardom’ and ‘Idol Genre’: A Case Study of KBS Drama

한국방송학보 | 25 | 6 | 2011 | 신문방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