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소 분석

연구분야 : B190101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신문방송학일반 > 여론조사/연구방법

클래스 : 기법/방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22192

한자 : 適所分析
영어 : niche analysis

d04-01 기법/방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N2:부분

hasComponent (구성요소)

 

 

경쟁적 우위

hasComponent (구성요소)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적소폭 [ 適所幅 ]

R1:개념적

RT (관련어)

 

 

경쟁 관계 ()

RT (관련어)

 

a04-06 도구/수단 도구/수단

미디어 () [media]

R2:기능적

isAppliedTo (적용 대상)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적소 중복 () [ 適所重複 ]

방송광고매체 환경 변화에 따른 방송광고 유형별 시청자 기대 충족 적소 분석

Broadcasting Customers’ Gratification Sought by Marketing Communication Types Media Niche Analysis

광고연구 | 91 | 2011 | 광고/홍보학

영화 관람창구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창구 간 경쟁관계 적소분석: 극장, DVD, 인터넷, TV

Niche Analyses and Factors Affecting the Selection of Film Windows: Theater, DVD, Internet and TV

미디어 경제와 문화 | 8 | 2 | 2010 | 기타신문방송학

영화 관람창구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창구 간 경쟁관계 적소분석: 극장, DVD, 인터넷, TV

Niche Analyses and Factors Affecting the Selection of Film Windows: Theater, DVD, Internet and TV

미디어 경제와 문화 | 8 | 2 | 2010 | 기타신문방송학

다매체 환경에서의 미디어 간 경쟁과 대체: 기존의 방송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에 대한 적소분석

Competition and Substitution of Media: Niche Analysis of Mass Media and Social Media

한국언론학보 | 56 | 4 | 2012 | 신문방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