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마케팅

연구분야 : H081300 복합학 > 감성과학 > 감성마케팅

클래스 : 기법/방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2261

STNet ID : 1000921

한자 :
영어 : color marketing

d04-01 기법/방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마케팅 전략 [ --戰略 ]

R1:개념적

hasIssue (이슈/주제)

 

c01-07 감각 감각
c01-07 감각 /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색채 () [ 色彩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색상 () [ 色相 ]

RT (관련어)

 

 

구매력 [ 購買力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색채 디자인 [ 色彩-- ]

브랜드의 블루컬러 감성이미지 적용사례연구 -Tiffany Blue를 중심으로-

A case study on blue color emotional image of brand - Focused on Tiffany blue-

한국귀금속보석학회지 | 5 | 1 | 2011 | 기타디자인

얼리어답터 컬러마케팅 특성의 유형화

Materialization for Characteristics of Color Marketing Targeting Early Adopters

한국디자인포럼 | 26 | 2010 | 디자인

얼리어답터 컬러마케팅 특성의 유형화

Materialization for Characteristics of Color Marketing Targeting Early Adopters

한국디자인포럼 | | 26 | 2010 | 디자인

컬러마케팅이 브랜드카리스마와 브랜드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부여 ‘굿뜨래’ 공동브랜드를 중심으로

An Empirical Study on Effect of Color Marketing upon Brand Charisma and Brand Loyalty: Focused on GOODTRAE Brand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 19 | 1 | 2011 | 사회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