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

연구분야 : B050600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클래스 : 전략/전술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3999

한자 : --戰略
영어 : marketing strategy

d04-04 전략/전술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경영 전략 [ 經營戰略 ]

N1:종류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관계 마케팅 [ 關係-- ]

hasKind (종류)

 

e02-05 인프라/구조/범위 인프라/구조/범위

아이디 시스템

hasKind (종류)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브랜드 이미지 전략 [ --戰略 ]

hasKind (종류)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포지셔닝 [positioning]

hasKind (종류)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차별화 전략 [ 差別化戰略 ]

hasKind (종류)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시장 세분화 [ 市場細分化 ]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b01-01 행위/활동 /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원투원 마케팅 [one to one marketing]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스포츠 마케팅 [sports marketing]

hasKind (종류)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향기 마케팅 [ 香氣-- ]

hasKind (종류)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컬러 마케팅 [color marketing]

hasKind (종류)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누드 마케팅 [nude marketing]

hasKind (종류)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디마케팅 [demarketing]

N2:부분

hasComponent (구성요소)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국제적 마케팅 전략 [ 國際的--戰略 ]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c01-03 수준/정도 / x03-05-02 결과 결과

마케팅 성과 [ 市场成果 ]

isConceptOf (개념(전체))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마케팅 기법 [ --技法 ]

isTributaryOf (합류/통합)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통합화 주의 [ 統合化主義 ]

RT (관련어)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전환비용 [ 轉換費用 ]

RT (관련어)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마케팅 기능 [ 市場機能 ]

RT (관련어)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마케팅 지향성 [ 市场指向性 ]

RT (관련어)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시장 세분화 전략 [ 市場細分化戰略 ]

RT (관련어)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토바 [tova]

R2:기능적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공간 디자인 마케팅 () [ 空間-- ]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마케팅 () [marketing]

우리나라 물류기업의 중국현지 마케팅전략과 성과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Performance and Marketing Strategy for Korean Logistics Companies in China

사회과학연구 | 17 | 3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

우리나라 물류기업의 중국현지 마케팅전략과 성과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Performance and Marketing Strategy for Korean Logistics Companies in China

사회과학연구 | 17 | 3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

고객만족 포화 상황에서 마케팅 자원의 효율적 투자에 관한 이론적 연구

A Theoretical Study for Efficient Investing Marketing Resources under Saturation of Customer Satisfaction

마케팅연구 | 27 | 3 | 2012 | 경영학

중국 내 한국 대중문화 상품의 시장 세분화와 영향력에 관한 연구

A Study of the Segmentation and Influencing Power of Korean Pop Culture Content in China

문화정책논총 | 24 | 2010 | 정책학

중국 내 한국 대중문화 상품의 시장 세분화와 영향력에 관한 연구

A Study of the Segmentation and Influencing Power of Korean Pop Culture Content in China

문화정책논총 | | 24 | 2010 | 정책학

일본 SPA브랜드 유니클로(UNIQLO)의 비즈니즈모델 연구

A Study of the Business Model of Japan's SPA Brand 'UNIQLO'

일본근대학연구 | 33 | 2011 | 일본문화학

친환경농산물 구매 시 소비자가 지각하는 불확실성 대응행동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Uncertainty Response Behavior of the Consumer in the Purchase of the Environment-Friendly Agricultural Products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 18 | 3 | 2010 | 사회과학

친환경농산물 구매 시 소비자가 지각하는 불확실성 대응행동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Uncertainty Response Behavior of the Consumer in the Purchase of the Environment-Friendly Agricultural Products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 18 | 3 | 2010 | 사회과학

IPA기법을 활용한 관광객 재방문 의사에 관한 연구 – 전주 한옥마을을 중심으로 -

Study on Tourists Intention on Revisitation using IPA Technique - Focused on Jeonju Hanok Village -

경영교육연구 | 27 | 1 | 2012 | 경영학

관계마케팅 유형이 고객과의 관계의 질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대형할인점을 중심으로 -

A study on Effects of Relationship Marketing on Relation Quality and Re-purchase Intention - Focused on Large Discount Stores -

경영교육연구 | 26 | 6 | 2011 | 경영학

지자체 관광마케팅 전략의 IMC적 접근에 관한 연구 - 충남 아산시를 중심으로 -

A Study on IMC approach to tourism marketing communication strategies of Local government - Focused on A-San City in Chungcheongnamdo -

한국사진지리학회지 | 20 | 4 | 2010 | 기타지리학

지자체 관광마케팅 전략의 IMC적 접근에 관한 연구 - 충남 아산시를 중심으로 -

A Study on IMC approach to tourism marketing communication strategies of Local government - Focused on A-San City in Chungcheongnamdo -

한국사진지리학회지 | 20 | 4 | 2010 | 기타지리학

개인적 성향에 따른 항공교통이용자의 항공권 구매결정요인 분석

An Analysis on Purchasing Decision Factors of Air Transportation Consumers by Personal Dispositions

교통연구 | 19 | 1 | 2012 |

국내 운동화 시장의 카테고리 킬러 확산에 따른 운동화 제조업체의 마케팅 전략

Category Killer Growth in the Korean Athletic Shoe Market and Marketing Strategies of Athletic Shoe Manufacturers

POSRI경영경제연구 | 11 | 2 | 2011 | 경영학

브랜드 커피 전문점의 마케팅 전략에 영향을 주는 공간 디자인 요소에 관한 연구

A Study on Space Design Element Affecting the Marketing Strategies of Local Coffee Shop Chains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19 | 5 | 2010 | 디자인

브랜드 커피 전문점의 마케팅 전략에 영향을 주는 공간 디자인 요소에 관한 연구

A Study on Space Design Element Affecting the Marketing Strategies of Local Coffee Shop Chains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19 | 5 | 2010 | 디자인

외식산업 내 디저트 브랜드 마케팅 성공 전략에 관한 연구

Building the Successful Marketing Strategy of Dessert Brands in the Food Service Industry

상품학연구 | 28 | 6 | 2010 | 경영학

외식산업 내 디저트 브랜드 마케팅 성공 전략에 관한 연구

Building the Successful Marketing Strategy of Dessert Brands in the Food Service Industry

상품학연구 | 28 | 6 | 2010 | 경영학

전략적 마케팅 정책수립을 위한 방한 중국관광객 시장세분화 연구

Research on the Segmentation of Chinese Tourists to Korea to Develop a Strategic Marketing Policy

관광학연구 | 36 | 1 | 2012 | 관광학

뉴로마케팅의 원리와 활용사례

The Principles and Practice of Neuromarketing

Korea Business Review | 14 | 3 | 2011 | 경영교육

영농지도를 베이스로 한 성공적인 마케팅 혁신사례- JA富里市(千葉현 JA富里市)

A Study on Achieved the Marketing Innovation Plan based on the Agricultural Extension Program in Japan - JA Tomisato City Case Study

산업경제연구 | 23 | 5 | 2010 | 경제학

영농지도를 베이스로 한 성공적인 마케팅 혁신사례- JA富里市(千葉현 JA富里市)

A Study on Achieved the Marketing Innovation Plan based on the Agricultural Extension Program in Japan - JA Tomisato City Case Study

산업경제연구 | 23 | 5 | 2010 | 경제학

중소기업 경쟁력향상을 위한 문화마케팅 고찰

Consideration of the Culture Marketing to Improve the Competitiveness of Small and Medium Sized Enterprises

경상논총 | 29 | 4 | 2011 | 경제학

일일 품목 집중화를 통한 인터넷 마케팅 서비스 확대전략 연구

Internet Marketing Service Expansion Strategy through Focusing on One-Day Products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7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주거 공간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마케팅 전략 연구

A Study on Marketing Strategies to Improve the Brand Image of a Housing Space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 5 | 2 | 2010 | 실내환경디자인

주거 공간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한 마케팅 전략 연구

A Study on Marketing Strategies to Improve the Brand Image of a Housing Space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 5 | 2 | 2010 | 실내환경디자인

스포츠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온라인 스포츠 팬들의 태도와 만족도에 대한 스포츠 마케팅 전략 모델 연구

A Sports Marketing Strategy Study Regarding Attitude and Satisfaction of Online Sports Fans Using Sports Websites

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2 | 2010 | 신문방송학

스포츠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온라인 스포츠 팬들의 태도와 만족도에 대한 스포츠 마케팅 전략 모델 연구

A Sports Marketing Strategy Study Regarding Attitude and Satisfaction of Online Sports Fans Using Sports Websites

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2 | 2010 | 신문방송학

국내외 SPA브랜드의 마케팅전략 특징 연구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Marketing Strategy on the SPA Brand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14 | 1 | 2012 | 의상

도시마케팅을 위한 대구시 환경조형물 분석에 관한 연구

An Analysis of Public Art in Daegu for Urban Marketing

기초조형학연구 | 11 | 3 | 2010 | 예술일반

도시마케팅을 위한 대구시 환경조형물 분석에 관한 연구

An Analysis of Public Art in Daegu for Urban Marketing

기초조형학연구 | 11 | 3 | 2010 | 예술일반

고창 청보리 경관농업지역 방문자 선호도 분석

Analysis of Visitors Preference on the Green-Barley Scenic Agriculture of Gochang in Korea

농촌사회 | 21 | 1 | 2011 | 사회학

한국 자동차부품업체의 해외시장 마케팅전략 -SWOT 分析을 중심으로-

Marketing Strategy for Oversea Markets of Korean the Auto-Parts Industry

한일경상논집 | 53 | 2011 | 경영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