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세분화

연구분야 : B030700 사회과학 > 경제학 > 소비자/소비경제

클래스 : 경제/산업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7105

STNet ID : 9001502

한자 : 市場細分化

b01-03 경제/산업활동

행위대상(자)

시장 (市場)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경쟁 전략 [ 競爭戰略 ]

isKindOf (상위 유형)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세분화 [ 細分化 ]

isKindOf (상위 유형)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마케팅 전략 [ --戰略 ]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R1:개념적

isProcessOf (과정의 대상)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마이크로 마케팅 [micro marketing]

isProcessOf (과정의 대상)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니치 마케팅 [niche marketing]

isPurposeOf (목적의 대상)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시장 세분화 전략 [ 市場細分化戰略 ]

호텔컨벤션 서비스 보증에 대한 시장의 인구통계적 특성별 차이 연구

A Study on Differences by Each Demographic Feature of Hotel Convention Service Guarantees Market

관광레저연구 | 23 | 1 | 2011 | 관광학

상가권리금의 군집분석을 이용한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 서울시를 중심으로-

A Study on a Segmentation of Retail Market with Goodwill of Retail Properties Data using Cluster analysis : Focused on Seoul Area

대한부동산학회지 | 28 | 2 | 2010 |

상가권리금의 군집분석을 이용한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 서울시를 중심으로-

A Study on a Segmentation of Retail Market with Goodwill of Retail Properties Data using Cluster analysis : Focused on Seoul Area

대한부동산학회지 | 28 | 2 | 2010 |

음식축제관광객의 시장세분화 연구 -지속적 관여도를 중심으로-

A Study on Market Segmentation of the food festival tourists :Focused on the enduring involvement

호텔경영학연구 | 20 | 3 | 2011 | 관광학

조직생태학적 기회구조와 벤처 창업률 : 한국 영화산업 벤처 설립률의 조직생태학적 분석, 1919~2004

Ecological Opportunity Structure and Venture Founding : An Ecological Analysis of Venture Founding Rates in the Korean Film Industry, 1919~2004

기업가정신과 벤처연구 | 14 | 4 | 2011 | 경영학

기부공헌 수준에 의한 기부시장 세분화 가능성 탐색 연구

Exploratory Research on segmentation of charitable giving market by contribution level

한국사회복지행정학 | 14 | 1 | 2012 | 사회복지학

개도국의 식민피지배 경험에 기반한 해외 전자정부 구축시장 분석: 한국 IT 산업의 국제화 전략에 대한 시사점

Colonial Influence on the e-Government Development and its Strategic Implications for Korean IT Service Providers

전략경영연구 | 14 | 3 | 2011 | 경영학

컨벤션의 참가동기와 선택속성을 통한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A Study of Market Segmentation Using Motivation and Selection Attributes in Convention

호텔관광연구 | 13 | 1 | 2011 | 호텔/외식산업경영

이용자의 성별 세분화에 따른 모바일커머스 수용에 관한 연구

Factors Influencing Mobile Commerce Adoption in Korea

광고연구 | 88 | 2011 | 광고/홍보학

공연이벤트 관객특성에 따른 정서적 체험의 기대 차이 : 대학로 주말 관객을 중심으로

Performing Event Audiences' Characteristics and Affective Experiences

미디어와 공연예술 연구 | 5 | 3 | 2010 | 기타신문방송학

공연이벤트 관객특성에 따른 정서적 체험의 기대 차이 : 대학로 주말 관객을 중심으로

Performing Event Audiences' Characteristics and Affective Experiences

미디어와 공연예술 연구 | 5 | 3 | 2010 | 기타신문방송학

소비자 태도와 소비행동에 따른 천연염색 제품시장 세분화 및 구매행동의 차이

Market Segmentation of Naturally-Dyed Products based on Consumers’ Attitudes and Consumption Behavior

소비문화연구 | 13 | 4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

소비자 태도와 소비행동에 따른 천연염색 제품시장 세분화 및 구매행동의 차이

Market Segmentation of Naturally-Dyed Products based on Consumers’ Attitudes and Consumption Behavior

소비문화연구 | 13 | 4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

고객만족을 위한 클래식 음악공연의 형태별 시장 세분화 연구

Exploring Determinants of Market Segmentation for Customer Satisfaction Based on Types of Classical Music Concerts & Consumer Choices

고객만족경영연구 | 12 | 3 | 2010 | 경영학

고객만족을 위한 클래식 음악공연의 형태별 시장 세분화 연구

Exploring Determinants of Market Segmentation for Customer Satisfaction Based on Types of Classical Music Concerts & Consumer Choices

고객만족경영연구 | 12 | 3 | 2010 | 경영학

KTX 서비스 평가요인의 최적 구성에 관한 연구

The Study on the Optimal Level for the Service Quality of KTX

상품학연구 | 28 | 5 | 2010 | 경영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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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Study on the Optimal Level for the Service Quality of KTX

상품학연구 | 28 | 5 | 2010 | 경영학

HEXACO 성격유형과 범주형 변수에 따른 호텔 패키지 상품 이용객의 시장세분화 연구 - 2단계 군집분석을 적용하여-

A study on the market segmentation of user for hotel package products, based on HEXACO personality type and categorical variables: Applied by 2 step cluster analysis

마케팅관리연구 | 15 | 3 | 2010 | 경영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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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관리연구 | 15 | 3 | 2010 | 경영학

카지노 딜러의 여가유형에 따른 시장세분화 연구: 세분시장별 직무스트레스 수준 차이 규명

A Study on the Segmentation of Leisure Types of Casino Dealers: Examining Difference in Job Stress between Segments

호텔경영학연구 | 21 | 2 | 2012 | 관광학

추구편익을 활용한 지역축제 방문객 시장세분화 -제주올레걷기축제를 사례로-

Market Segmentation of Local Festival Visitors by Benefit Sought:A Case Study of the Jeju Olle Walking Festival

관광학연구 | 36 | 5 | 2012 | 관광학

관광동기에 따른 세계자연유산지구 방문객 시장세분화 - 거문오름 사례를 중심으로 -

Market segmentation of the World Natural Heritage Site visitors using tourism motivation: A case study of Geomunoreum

관광학연구 | 35 | 4 | 2011 | 관광학

카지노방문객 시장세분화 연구: 방한 일본 및 중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Market Segmentation of Casino Visitors: Case of Japanese and Chinese Tourists to Korea

호텔경영학연구 | 20 | 1 | 2011 | 관광학

일본인 잠재 의료관광객의 의료관광동기 유형별 결정요인과 시장세분화 분석

Factors Determinating Types of Japanese Potential Medical Tourists' Motivations and Their Market Segmentation

관광레저연구 | 23 | 4 | 2011 | 관광학

한국 의료관광 참여 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 대만의 잠재 관광소비자를 대상으로 -

Market Segmentation by Motivation for Attending Medical Tourism in Korea: Potential Tourism Consumer in Taiwan

관광학연구 | 35 | 5 | 2011 | 관광학

중국 내 한국 대중문화 상품의 시장 세분화와 영향력에 관한 연구

A Study of the Segmentation and Influencing Power of Korean Pop Culture Content in China

문화정책논총 | 24 | 2010 | 정책학

중국 내 한국 대중문화 상품의 시장 세분화와 영향력에 관한 연구

A Study of the Segmentation and Influencing Power of Korean Pop Culture Content in China

문화정책논총 | | 24 | 2010 | 정책학

고객 세분화를 이용한 카지노 로얄티 프로그램과 고객충성도에 관한 연구

Are They All Loyal?: Segmenting Casino Loyalty Program Members

호텔관광연구 | 12 | 2 | 2010 | 호텔/외식산업경영

고객 세분화를 이용한 카지노 로얄티 프로그램과 고객충성도에 관한 연구

Are They All Loyal?: Segmenting Casino Loyalty Program Members

호텔관광연구 | 12 | 2 | 2010 | 호텔/외식산업경영

제주지역 관광세분시장별 관광목적지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브랜드자산을 중심으로 -

Destination Marketing Strategy of Jeju by Market Segmentation:A Focus on the Brand Equity

관광학연구 | 34 | 5 | 2010 | 관광학

제주지역 관광세분시장별 관광목적지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브랜드자산을 중심으로 -

Destination Marketing Strategy of Jeju by Market Segmentation:A Focus on the Brand Equity

관광학연구 | 34 | 5 | 2010 | 관광학

국제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료관광 시장 분석 및 선호하는 의료관광상품 분석

A Study of Assessing a Medical Tourism Market and Exploring Preferred Medical Products and Tour Programs to Strengthen Korea's International Tourism Competitiveness

관광연구 | 25 | 2 | 2010 | 관광학일반

국제관광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의료관광 시장 분석 및 선호하는 의료관광상품 분석

A Study of Assessing a Medical Tourism Market and Exploring Preferred Medical Products and Tour Programs to Strengthen Korea's International Tourism Competitiveness

관광연구 | 25 | 2 | 2010 | 관광학일반

해양관광기회 스펙트럼 분석기법과 가치패러다임을 적용한 해양관광자 시장세분화 연구

Market Segmentation of Marine Tourists Using Spectrum of Marine Recreation Opportunity and Value Paradigm

관광레저연구 | 22 | 3 | 2010 | 관광학

해양관광기회 스펙트럼 분석기법과 가치패러다임을 적용한 해양관광자 시장세분화 연구

Market Segmentation of Marine Tourists Using Spectrum of Marine Recreation Opportunity and Value Paradigm

관광레저연구 | 22 | 3 | 2010 | 관광학

공간정보 세분시장의 유형화와 산업발전 전략

Segmentation and Promotion Strategy for Spatial Data Industry

전자상거래학회지 | 11 | 3 | 2010 | 경영학

공간정보 세분시장의 유형화와 산업발전 전략

Segmentation and Promotion Strategy for Spatial Data Industry

전자상거래학회지 | 11 | 3 | 2010 | 경영학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아웃바운드 관광객의 시장세분화: 2단계 방식의 군집분석을 중심으로

Market Segmentation of Outbound Tourists Based on Lifestyle: Focusing on The Two Step-Method Cluster Analysis

호텔관광연구 | 13 | 2 | 2011 | 호텔/외식산업경영

하이테크서비스 초기수용자들의 인식 연구- 지문인식 ATM 수용을 중심으로-

Perceptions towards High-tech Services among its Early Adopters- In the Case of Fingerprint-enabled ATMs -

마케팅관리연구 | 15 | 2 | 2010 | 경영학

하이테크서비스 초기수용자들의 인식 연구- 지문인식 ATM 수용을 중심으로-

Perceptions towards High-tech Services among its Early Adopters- In the Case of Fingerprint-enabled ATMs -

마케팅관리연구 | 15 | 2 | 2010 | 경영학

커피전문점의 시장세분화와 소비자행동 차이 분석: 카페베네 사례를 중심으로

The Market Segmentation of Coffee Shops and the Difference Analysis of Consumer Behavior: A Case based on Caffe Bene

유통과학연구 | 9 | 4 | 2011 | 산업/서비스경제

농촌관광객의 관광동기와 세분시장특성에 관한 연구 : 충청지역과 전북지역의 주민인식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Korean Rural Tourists based on Tourism Motivation and Market Segmentation : In the Case of Residents' Perceptions in Chungcheong and Jeonbuk Region

국제지역연구 | 14 | 1 | 2010 | 경제학

농촌관광객의 관광동기와 세분시장특성에 관한 연구 : 충청지역과 전북지역의 주민인식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Korean Rural Tourists based on Tourism Motivation and Market Segmentation : In the Case of Residents' Perceptions in Chungcheong and Jeonbuk Region

국제지역연구 | 14 | 1 | 2010 | 경제학

국내관광의 지각된 가치에 따른 관광객 세분시장별 만족도 및 충성도 특성 분석

Segmentation of Korean Domestic Tourism Market and Analysis of Satisfaction and Royalty of Each Segment

관광학연구 | 35 | 2 | 2011 | 관광학

수용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모바일 광고태도 및매체이용에 관한 연구

Lifestyle Segmentation of Corporate Website Users and Its Implications

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1 | 2010 | 신문방송학

수용자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모바일 광고태도 및매체이용에 관한 연구

Lifestyle Segmentation of Corporate Website Users and Its Implications

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1 | 2010 | 신문방송학

소비자의 추구가치가 브랜드 개성 선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Study on the Brand Personality Preference by Consumer Value

광고연구 | 85 | 2010 | 광고/홍보학

소비자의 추구가치가 브랜드 개성 선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Study on the Brand Personality Preference by Consumer Value

광고연구 | | 85 | 2010 | 광고/홍보학

이용자 라이프스타일 특성에 따른 IPTV광고 수용태도 연구

Lifestyle Segmentation of IPTV Subscribers and their Attitudes toward Advertising

광고학연구 | 23 | 1 | 2012 | 신문방송학

골프연습장 이용객의 특성 및 라이프스타일 분석을 통한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Following Analysis into Golf Practice Range Consumers' Characteristics and Lifestyle

체육과학연구 | 21 | 1 | 2010 | 체육

골프연습장 이용객의 특성 및 라이프스타일 분석을 통한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Following Analysis into Golf Practice Range Consumers' Characteristics and Lifestyle

체육과학연구 | 21 | 1 | 2010 | 체육

축제방문객의 체험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연구 - 2009 화천산천어축제를 중심으로 -

The Study of Market Segmentation Based on Festival Visitors' Experience Motivations - The Case of 2009 Hwacheon Mountain Trout Festival -

관광연구 | 24 | 6 | 2010 | 관광학일반

축제방문객의 체험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연구 - 2009 화천산천어축제를 중심으로 -

The Study of Market Segmentation Based on Festival Visitors' Experience Motivations - The Case of 2009 Hwacheon Mountain Trout Festival -

관광연구 | 24 | 6 | 2010 | 관광학일반

2단계 군집분석을 통한 지역축제 참가자 시장세분화 및 특성분석

Segmenting Local Festival Visitors Two-Stage Cluster Analysis

관광레저연구 | 23 | 1 | 2011 | 관광학

호텔 고객의 특성과 언어적 커뮤니케이션에 따른 서비스 개인화의 차이분석을 통한 시장세분화 방안에 관한 연구

The Research of Market Segmentation through the Difference Analysis of Service Personalization According to the Characteristics of Hotel Guest and Verbal Communication

관광레저연구 | 22 | 3 | 2010 | 관광학

호텔 고객의 특성과 언어적 커뮤니케이션에 따른 서비스 개인화의 차이분석을 통한 시장세분화 방안에 관한 연구

The Research of Market Segmentation through the Difference Analysis of Service Personalization According to the Characteristics of Hotel Guest and Verbal Communication

관광레저연구 | 22 | 3 | 2010 | 관광학

컨벤션 개최지 브랜드 개성에 따른 시장세분화 및 참가의사연구

A Study on Market Segmentation of Convention Destination Brand Personality and Intention to Participation

호텔관광연구 | 12 | 2 | 2010 | 호텔/외식산업경영

컨벤션 개최지 브랜드 개성에 따른 시장세분화 및 참가의사연구

A Study on Market Segmentation of Convention Destination Brand Personality and Intention to Participation

호텔관광연구 | 12 | 2 | 2010 | 호텔/외식산업경영

관여차원을 이용한 여가성 달림이의 시장세분화 연구

Segmenting 10km Recreational Runners Using Their Involvement Dimensions

관광레저연구 | 22 | 4 | 2010 | 관광학

관여차원을 이용한 여가성 달림이의 시장세분화 연구

Segmenting 10km Recreational Runners Using Their Involvement Dimensions

관광레저연구 | 22 | 4 | 2010 | 관광학

도보여행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연구 - 제주올레 여행객을 중심으로 -

A Study on Market Segmentation by the Route-based Tourism Motivation : Focused on JEJUOLLE Tourist's

동북아관광연구 | 7 | 2 | 2011 | 기타관광학

여가라이프스타일을 이용한 노인여행자 시장세분화 연구

Market Segmentation of Senior Traveler Using Leisure Lifestyle

관광레저연구 | 24 | 5 | 2012 | 관광학

방문객 체험영역에 따른 관광축제 시장세분화: Pine & Gilmore의 체험영역을 중심으로

Segmentation of Tourism Festival Visitors by Experience Realms: Focus on Pine and Gilmore`s Experience Realms

관광학연구 | 36 | 2 | 2012 | 관광학

골프의류 구매자의 유형과 속성평가에 따른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based on the Golf-wear Purchasers' Types and Attribute Evaluation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5 | 4 | 2010 | 체육

골프의류 구매자의 유형과 속성평가에 따른 시장세분화

Market Segmentation based on the Golf-wear Purchasers' Types and Attribute Evaluation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5 | 4 | 2010 | 체육

의사결정나무 분석을 이용한 패밀리 레스토랑 선택속성에 따른 시장 세분화에 관한 연구

A Study of The Market Segmentation Based on The Selection Preference in The family Restaurant Business Using Answertree Method

관광레저연구 | 23 | 7 | 2011 | 관광학

여가라이프스타일별 국내 관광여행 참여 분석

Analysis of Domestic Tourism Participation by Leisure-lifestyle

관광산업연구 | 6 | 1 | 2012 | 관광마케팅/상품

자연휴양림 이용객의 방문동기 및 선택속성에 따른 시장세분화 특성연구

Market Segmentation of Recreation Forest Visitors by Choice Attributes

관광레저연구 | 24 | 4 | 2012 | 관광학

인트라바운드(intrabound)활성화를 위한 지역 웰빙관광(wellbeing tourism)프로그램 개발

Development of Local Wellbeing Tourism Programs for Intrabound Reinvigoration

호텔경영학연구 | 20 | 6 | 2011 | 관광학

국내항공사 문화마케팅에 따른 브랜드 자산의 시장세분화 특성연구

A Study on Market Segmentation for Brand Equity As Domestic Airline Cultural Marketing

관광레저연구 | 23 | 7 | 2011 | 관광학

중국 2차 목표시장 세분화를 통한 방한선호요인 및 선호관광활동의 실증분석 - 청두, 우한, 난징, 하얼빈, 충칭지역을 중심으로 -

An Empirical Study on Preferred Attributes and Activities by Segmentation of Secondary Target Market Areas in China: Focused on Chengdu, Wuhan, Nanjing, Harbin and Chongging

관광학연구 | 35 | 9 | 2011 | 관광학

중국인의 축제 참관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 2010 상해엑스포 참가자를 중심으로 -

Market Segmentation of Festival according to the Visiting Motivation on Chinese - A case of 2010 Shanghai EXPO Attendees -

관광연구 | 27 | 2 | 2012 | 관광학일반

국제산업전시회 참관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와 활성화 방안

A Study of the Market Segmentation and Development Strategy according to the Participating Motivations for Industrial

대한경영학회지 | 23 | 1 | 2010 | 경영학

국제산업전시회 참관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와 활성화 방안

A Study of the Market Segmentation and Development Strategy according to the Participating Motivations for Industrial

대한경영학회지 | 23 | 1 | 2010 | 경영학

소비자 특성에 근거한 흡연 디마케팅 정책의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A Study on Market Segmentation of Policies for Demarketing Tobacco based on Characteristics of Consumers

마케팅관리연구 | 16 | 3 | 2011 | 경영학

제주 관광목적지 매력요인에 의한 시장세분화

Tourists Market Segmentation by JeJu Destination Attractiveness: Focused on JeJu Island

관광레저연구 | 22 | 5 | 2010 | 관광학

제주 관광목적지 매력요인에 의한 시장세분화

Tourists Market Segmentation by JeJu Destination Attractiveness: Focused on JeJu Island

관광레저연구 | 22 | 5 | 2010 | 관광학

쇼핑관광객의 관여도에 따른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Market Segmentation by Involvement of Tourist Shoppers

관광레저연구 | 22 | 6 | 2010 | 관광학

쇼핑관광객의 관여도에 따른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Market Segmentation by Involvement of Tourist Shoppers

관광레저연구 | 22 | 6 | 2010 | 관광학

커피 소비가치에 따른 시장세분화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Market Segmentation and Satisfaction by Coffee Consumption Value

관광레저연구 | 23 | 7 | 2011 | 관광학

향토음식 소비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 영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

A Study on Market Segment Based on Motivations to Taste Local foods: Focused on British Tourists

관광학연구 | 35 | 5 | 2011 | 관광학

제주 농촌관광 방문객의 관광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of Jeju Rural Tourism Visitors by Motivations

관광학연구 | 34 | 4 | 2010 | 관광학

제주 농촌관광 방문객의 관광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of Jeju Rural Tourism Visitors by Motivations

관광학연구 | 34 | 4 | 2010 | 관광학

지역축제 참가자의 축제만족 세분화에 따른 충성도 및 축제개발 지지 차이분석

Local Festival Attendees' Satisfaction, Royalty and Support for Festival Development

호텔경영학연구 | 20 | 2 | 2011 | 관광학

커피전문점 소비자의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 마케팅 믹스(4p)를 적용하여-

A Study on Market Segmentation of Consumer at Coffee Bar -Adapting Marketing 4p Mix-

호텔경영학연구 | 20 | 2 | 2011 | 관광학

강원도 관광동기 유형에 따른 시장세분화 및 특성분석

Market Segmentation and Characteristics by the Type of Tourist Motivation Toward Kangwon Province

관광연구 | 26 | 5 | 2011 | 관광학일반

해양레저스포츠 참가동기에 따른 시장세분화 - 참가자의 만족도, 충성도, 체험활동 선호도 및 해양레저스포츠 활성화 방안을 중심으로 -

A Study on Market Segmentation based on Participation Motives - Participants' Satisfaction, Loyalty, Preference, and Promotion Directions in Marine Leisure Sorts -

관광연구 | 26 | 2 | 2011 | 관광학일반

여수세계박람회의 관람객 세분화와 주민참여 마케팅 프로그램 개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Tourists Segmentation and Development of the Citizens' Marketing Program of EXPO 2012 Yeosu

산업경제연구 | 24 | 1 | 2011 | 경제학

실버소비자 유형분류에 따른 외식시장 세분화 -CHAID 의사결정트리를 이용하여-

Segmenting Silver Markets with Their Dining-Out Behavior:CHAID-based Decision Tree

관광학연구 | 36 | 4 | 2012 | 관광학

A Study on Market Segmentation Methodology of Beauty Service Industry

미용서비스 시장의 시장세분화 방법에 관한 연구

한국미용학회지 | 16 | 1 | 2010 | 기타미용

A Study on Market Segmentation Methodology of Beauty Service Industry

미용서비스 시장의 시장세분화 방법에 관한 연구

한국미용학회지 | 16 | 1 | 2010 | 기타미용

호텔연회메뉴의 선택속성에 기초한 호텔연회예약자의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A Segmentation Study of Hotel Banquet Customers Based on Menu Selection Attributes

동북아관광연구 | 8 | 2 | 2012 | 기타관광학

문화관광객 유형분류에 의한 세분시장 분석 - 관광형태와 선호관광지를 고려한 이단계 군집분석의 적용 -

Segmentation of Cultural Tourists: An Application of Two-step Cluster Analysis Based on Travel Type and Preferred Destination

관광학연구 | 34 | 8 | 2010 | 관광학

문화관광객 유형분류에 의한 세분시장 분석 - 관광형태와 선호관광지를 고려한 이단계 군집분석의 적용 -

Segmentation of Cultural Tourists: An Application of Two-step Cluster Analysis Based on Travel Type and Preferred Destination

관광학연구 | 34 | 8 | 2010 | 관광학

Segmentation by Preference of Chinese Tourism Festival Visitors

중국관광축제 방문객의 선호도에 따른 시장세분화

관광연구논총 | 23 | 3 | 2011 | 기타관광학

전략적 마케팅 정책수립을 위한 방한 중국관광객 시장세분화 연구

Research on the Segmentation of Chinese Tourists to Korea to Develop a Strategic Marketing Policy

관광학연구 | 36 | 1 | 2012 | 관광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