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연구분야 : B050600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클래스 : 경제/산업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3997

STNet ID : 9009219

한자 :
영어 : marketing
기타 : マーケティング

b01-03 경제/산업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N1:종류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관계 마케팅 [ 關係--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수산물 마케팅 [ 水産物--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b01-03 경제/산업활동 /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바이러스 마케팅 [virus marketing]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인터넷 마케팅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서비스 마케팅 [service marketing]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산업재 마케팅 [ 産業財--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관광 마케팅 [ 觀光--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캐릭터 마케팅 [character marketing]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그린 마케팅 [Green Marketing]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국제 마케팅 [ 國際--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체험 마케팅 [ 體驗--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국내 마케팅 [ 國內--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감성 마케팅 [ 感性-- ]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그린 스포츠 [green sports]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스페이스 마케팅 [space marketing]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스포츠 마케팅 [sports marketing]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콜라보레이션 [collaboration]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아트 마케팅 [art marketing]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디자인 마케팅 [design marketing]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하이테크 마케팅 [high-tech marketing]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브랜드 지식 () [ --知識 ]

basesOn (근거/토대)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마케팅 이론 [marketing theory]

hasIssue (이슈/주제)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고객 가치 [ 顧客價値 ]

hasIssue (이슈/주제)

 

c03-04 경제/경영/무역 경제/경영/무역

브랜드 진실성 [ -- 眞實性 ]

isAffectedBy (영향요인)

 

A04 인공물 인공물

4P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isAffectedBy (영향요인)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대량 소비 [ 大量消費 ]

isAffectedBy (영향요인)

 

e02-02 패턴 패턴

라이프 스타일 [life style]

isSubjectIn (주제분야의 대상)

 

 

마케팅 활동 [ 市场活動 ]

resultsIn (산물/결과)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c01-03 수준/정도 / x03-05-02 결과 결과

마케팅 성과 [ 市场成果 ]

RT (관련어)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마케팅 기능 [ 市場機能 ]

RT (관련어)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긍정적 온라인 구전

RT (관련어)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중요도-성취도 분석 [ 重要度成就度分析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경영 특성 [ 經營特性 ]

applies (적용 방법/이론)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전략 지향성 [ 戰略志向性 ]

applies (적용 방법/이론)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b01-01 행위/활동 /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판매 관리 [ 販賣管理 ]

applies (적용 방법/이론)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마케팅 지식 () [ --知識 ]

applies (적용 방법/이론)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기술 제휴 [ 技術提携 ]

hasMethod (방법/기법)

 

D04 기법/전략 기법/전략

마케팅 스케일 [ 市场规模 ]

hasMethod (방법/기법)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브랜드 전략 [ --戰略 ]

hasMethod (방법/기법)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마케팅 기법 [ --技法 ]

hasMethod (방법/기법)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마케팅 전략 [ --戰略 ]

isAppliedTo (적용 대상)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디자인 정책 [ --政策 ]

셰익스피어 사절판 희곡 표지의 광고 홍보적 기능

The Advertising Function of the Title Pages of Shakespeare's Quarto Plays

Shakespeare Review | 47 | 1 | 2011 | 영어와문학

고객관계관리를 위한 고객 분류 프레임워크 개발 : 온라인 자동차보험을 중심으로

Developing A Framework of Customer Classification for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Focusing on Online Auto Insurance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5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백제문화상품 활성화 정책에 관한 연구 -공주·부여 국립박물관 중심으로-

A Study on the policy of activate Baekje Cultural goods -focus on Gongju-Buyeo national museum-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5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은행의 자동화코너 ( CD/ATM ) 디자인 유형 및 특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sign Type and Distinctive Feature of Automation Teller Machine's Corner of the Bank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4 | 2010 | 디자인

은행의 자동화코너 ( CD/ATM ) 디자인 유형 및 특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sign Type and Distinctive Feature of Automation Teller Machine's Corner of the Bank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4 | 2010 | 디자인

기술우위가 기업 생존성에 미치는 효과 분석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 산업을 중심으로-

The Effects of Technological Advantages on Firm Survival in HDD industry

기업경영연구 | 17 | 3 | 2010 | 경영학

한국 고유문화의 탐색과 이의 마케팅적 시사점

Focusing the Korean Culture and Its Implications for Marketing Management

전문경영인연구 | 13 | 1 | 2010 | 경영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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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cusing the Korean Culture and Its Implications for Marketing Management

전문경영인연구 | 13 | 1 | 2010 | 경영교육

국내 게임의 글로벌 비즈니스 성공요인 분석

The global success factors of Korean games

글로벌문화콘텐츠 | 6 | 2011 | 기타인문학

유도의 관여도와 이미지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Marketing Strategy based on Involvement and Image Analysis of Judo

대한무도학회지 | 13 | 2 | 2011 | 무도학

러시아 소비자의 한국산 감귤 선호도 분석

The Consumers' Preference about Korean Mandarin in the Russian Market

농촌경제 | 34 | 4 | 2011 | 농업경제학

장애인복지관의 마케팅모형 개발 필요성 - 장애인복지관의 홍보활동을 중심으로 -

Study on the Need for the Development of the Marketing Model in the Disabled Welfare Centers - Focusing on Public Relations in the Disabled Welfare Centers -

한국자치행정학보 | 25 | 1 | 2011 | 도시/지방행정

Independent Restaurant’s Expansion Strategies to a Chain Restaurant Enterprise

독립레스토랑을 체인화 시키는 점포확장전략에 대한 연구

한국외식산업학회지 | 8 | 2 | 2012 | 관광학

음악학원의 창업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 Factors of Management Performance in Music Institute

벤처창업연구 | 6 | 3 | 2011 | 창업/벤처기업

미디어믹스를 활용한 웹툰 캐릭터 마케팅 : <하마탱의 일편단심 하여가>를 중심으로

Media Mix for Webtoon Character Marketing : Focusing on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19 | 2010 | 예술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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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 Mix for Webtoon Character Marketing : Focusing on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 19 | 2010 | 예술일반

문화중심형 공공디자인의 전략프로그래밍 지원모델 개발 마케팅전략 -수립단계 관련지표 분석과 매트릭스형 지원모델 제안-

A Study on the Strategy Programming Model for the Culture-Centered Public Design -Analyzing the Associated Indices of Marketing Strategy and Suggesting Matrix Model-

기초조형학연구 | 13 | 2 | 2012 | 예술일반

무용공연예술의 효율적인 기획과 마케팅의 방안

Dance Performing art for Efficient Planing and Marketing Measure

공연문화연구 | 21 | 2010 | 기타예술일반

무용공연예술의 효율적인 기획과 마케팅의 방안

Dance Performing art for Efficient Planing and Marketing Measure

공연문화연구 | | 21 | 2010 | 기타예술일반

페이스북 기반의 SNS 통합 채널 구현에 관한 연구

Implementation of SNS Integrated Channel based on Facebook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5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위치기반 SNS로서의 공간미디어 활용 전략

A strategy on the use of space media as Location based SNS

기초조형학연구 | 11 | 3 | 2010 | 예술일반

위치기반 SNS로서의 공간미디어 활용 전략

A strategy on the use of space media as Location based SNS

기초조형학연구 | 11 | 3 | 2010 | 예술일반

실내디자인 회사 경영의 마케팅 성공 전략에 관한 연구

A Study on Marketing Success Strategies in Management of Interior Design Companies

기초조형학연구 | 11 | 6 | 2010 | 예술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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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Study on Marketing Success Strategies in Management of Interior Design Companies

기초조형학연구 | 11 | 6 | 2010 | 예술일반

플라워 샵의 유형 및 특성 연구 Ⅰ

A Study on Styles and Features of Flower Shops I

한국화예디자인학 연구 | 22 | 2010 | 기타예술체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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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화예디자인학 연구 | | 22 | 2010 | 기타예술체육

제주지역 골프장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Strategies for Strengthening Competitiveness of Golf Course Industry in Jeju Province

한국체육교육학회지 | 15 | 1 | 2010 | 체육교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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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에서의 마케팅 연구 동향과 과제

Research Trend and Task on Marketing of Counseling Services

아시아교육연구 | 12 | 3 | 2011 | 교육학

Le marketing de la cuisine française en Corée -autour du restaurant français Chez Simon-

한국에서의 프랑스 요리 마케팅에 관한 연구 - 프렌치 레스토랑 쉐시몽을 중심으로 -

프랑스문화예술연구 | 41 | 2012 | 프랑스문화학

캐릭터 마케팅을 활용한 국내 테마파크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me Park Practical use Character Marketing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 5 | 4 | 2010 | 실내환경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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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Study on Theme Park Practical use Character Marketing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 5 | 4 | 2010 | 실내환경디자인

브랜드 커피전문점의 공간디자인 구성요소와 마케팅과의 관계 분석 연구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Space Design Elements and Marketing in Brand Coffeeshops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19 | 2 | 2010 | 디자인

브랜드 커피전문점의 공간디자인 구성요소와 마케팅과의 관계 분석 연구

A Stud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Space Design Elements and Marketing in Brand Coffeeshops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19 | 2 | 2010 | 디자인

무용공연장에서 마케팅믹스요인이 관객만족과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Marketing Mix Factors on the Spectator's Satisfaction and Word-of-Mouth Intention at Performance Hall

대한무용학회 논문집 | 69 | 69 | 2011 | 무용

커피전문점의 유형과 공간디자인 마케팅 표현요소 연구 - 홍대 커피 전문점을 중심으로 -

Research on Coffee House Types and the Expressive Elements in Their Space Design - With a Focus on Coffee Houses in Hongik Univ.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20 | 4 | 2011 | 디자인

한국 공연예술시장의 현황과 전망

A Study on the Current State and Prospects of Korea's Performance Arts Market

무용역사기록학 | 18 | 2010 | 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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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용역사기록학 | 18 | | 2010 | 무용

인터랙티브 미디어와 마케팅의 상관관계

A Relationship between Interactive Media and Marketing

한국디자인포럼 | 29 | 2010 |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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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ources, Skills, Integration, Development Proficiency, and International Product Success

국제상품성공에 대한 마케팅과 기술요인의 영향에 관한 연구

e-비즈니스연구 | 12 | 1 | 2011 | 무역학

구매심리과정(AIDMA)모델을 적용한 식음공간의 실내디자인요소 분석

Analysis of Interior Design Elements in Food and Beverage Applying the Psychological Process of Purchasing(AIDMA) Model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21 | 2 | 2012 | 디자인

효과적 청능재활 서비스를 위한 보청기 상담과 마케팅 사례 고찰

Case Study on Hearing Aid Counseling and Marketing for Effective Audiologic Services

Audiology and Speech Research | 6 | 1 | 2010 | 청능치료교육

효과적 청능재활 서비스를 위한 보청기 상담과 마케팅 사례 고찰

Case Study on Hearing Aid Counseling and Marketing for Effective Audiologic Servi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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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영리기관 서비스의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통합마케팅 요인들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A Structural Relationship of the Integrated Marketing Factors Impacting to the Reuse of Nonprofit Organizations' Services

한국사회와 행정연구 | 21 | 1 | 2010 | 행정학

비영리기관 서비스의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통합마케팅 요인들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A Structural Relationship of the Integrated Marketing Factors Impacting to the Reuse of Nonprofit Organizations' Services

한국사회와 행정연구 | 21 | 1 | 2010 | 행정학

컨버전스 마케팅과 공간디자인 -브랜드 로드 숍 중심으로-

A Study of Convergence Marketing and Spatial Design - Focused on Brand Road Shop -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 7 | 2 | 2012 | 실내환경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