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마케팅

연구분야 : H081300 복합학 > 감성과학 > 감성마케팅

클래스 : 경제/산업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04661

STNet ID : 1003197

한자 : 體驗--
영어 : experience marketing

b01-03 경제/산업활동

행위자

기업 (企業)

행위대상(자)

소비자 (消費者)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마케팅 () [marketing]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1-07 감각 감각

감각 () [ 感覺 ]

hasIssue (이슈/주제)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체험 () [ 體驗 ]

RT (관련어)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환경 단서 [ 環境端緖 ]

RT (관련어)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홍보 전략 [ 弘報戰略 ]

RT (관련어)

관련 개념

e04-02 관념적공간 관념적공간

제 3의 공간 [ 第三--空間 ]

커피를 통해 보여진 광고와 마케팅의 힘 : 카페베네 사례연구

The Power of Advertising and Marketing, Proved with Coffee : A Case Study of Caffebene

광고학연구 | 22 | 2 | 2011 | 신문방송학

문화예술상품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체험요소, 체험만족도, 전반적 만족, 구매 후 행동 간의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 of Culture & Art Products Experiential Factor, Experiential Satisfaction, Overall Satisfaction and Satisfaction after Purchase by Consumer's Lifestyle

경영교육연구 | 26 | 4 | 2011 | 경영학

체험 마케팅 개념을 적용한 커스텀 주얼리 스토어 디자인 개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Costume Jewelry Store Design Applied the Experiential Marketing Concept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 5 | 3 | 2010 | 실내환경디자인

체험 마케팅 개념을 적용한 커스텀 주얼리 스토어 디자인 개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Costume Jewelry Store Design Applied the Experiential Marketing Concept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 5 | 3 | 2010 | 실내환경디자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확립을 위한 프래그쉽 스토어 디자인 방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sign Direction of Brand Flagship Store for the Establishment of Brand Identity

조형미디어학 | 15 | 2 | 2012 | 기타미술

체험 마케팅이 적용된 POP-UP Store의 공간적 특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Spatial Characteristics of POP-UP Store applied Experiential Marketing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 7 | 1 | 2012 | 실내환경디자인

이벤트 체험요인이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 - 판촉 이벤트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Event Experience on Brand Equity - Focusing on Promotions event

광고연구 | 88 | 2011 | 광고/홍보학

테마파크에서의 체험이 감정과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체험마케팅 관점을 중심으로

Effect Relationship of The Experience on Emotion and Satisfaction in Theme Park: Focused on The Perspective of Experiential Marketing

관광레저연구 | 24 | 2 | 2012 | 관광학

체험마케팅에 의한 기업의 복합문화 공간 표현특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xpressive Characteristics in Multi Functional Corporate Culture Space of experiential marketing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21 | 3 | 2012 | 디자인

지역 특산물 활성을 위한 홍보관 특성에 관한 연구- 체험 마케팅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the Information Center for Invigorating Regional Products - Focused on the experiential marketing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21 | 2 | 2012 | 디자인

옥외광고 매체 활성화를 위한 체험형 광고표현 연구

The Expression of Experiential Outdoor Advertising for Revitalization of Outdoor Media

디자인학연구 | 25 | 1 | 2012 | 디자인

공간마케팅의 관점에서 본 문화프로그램 활용의 특성에 관한 연구 - 아트/갤러리 카페 공간연출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Use of Cultural Programs Centered around Space Marketing - Focused on the Space production of art/gallery cafe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20 | 2 | 2011 | 디자인

번트 H 슈미트의 체험마케팅 이론을 바탕으로 한 VMD 연구

A Study on the Visual Merchandising based on Bernd H Schmitt's experiential marketing the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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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목적지의 체험마케팅이 체험품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Effects of Tourist Destination? Experiential Marketing on Experiential Quality

한국사진지리학회지 | 21 | 2 | 2011 | 기타지리학

브랜드전략을 위한 체험마케팅 사례연구

The Case Study of Experience Marketing for Brand Strategy

조형미디어학 | 14 | 3 | 2011 | 기타미술

매장 내 체험·물리적 요인이 지각된 서비스 품질과 브랜드 이미지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s of Experiential and Environmental Factors on Perceived Service Quality, Brand Image and Customer Satisfaction

유통경영학회지 | 14 | 4 | 2011 | 무역학

체험을 적용한 쇼핑몰 공간연출에 관한 연구 - Pine & Gilmore의 체험마케팅 이론을 중심으로 -

A Study on space production of shopping mall by applying experiences - Centered around Pine & Gilmore's experience marketing theory -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 5 | 2 | 2010 | 실내환경디자인

체험을 적용한 쇼핑몰 공간연출에 관한 연구 - Pine & Gilmore의 체험마케팅 이론을 중심으로 -

A Study on space production of shopping mall by applying experiences - Centered around Pine & Gilmore's experience marketing theory -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 5 | 2 | 2010 | 실내환경디자인

온라인 브랜드 체험을 통한 브랜드 태도와 브랜드 애착의 이중 경로가 브랜드 몰입에 미치는 영향

Influence upon Brand Commitment, made by Dual Channel of Brand Attitude and Brand Attachment through On-line Brand Experience

경영과 정보연구 | 29 | 3 | 2010 | 경영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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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과 정보연구 | 29 | 3 | 2010 | 경영학

온라인 브랜드의 총체적 체험이 소비자-브랜드 관계 및 브랜드 애착, 브랜드 몰입에 미치는 영향 - 네이버 브랜드 카페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

The Effect of the Whole Experience of Online Brand on the Consumer-Brand Relationship, Brand Attachment and Brand Commitment : With the Users of Naver Brand Cafe.

경영과 정보연구 | 30 | 1 | 2011 | 경영학

체험마케팅을 적용한 SPA브랜드 공간 표현 특성에 관한 연구- 명동 플래그쉽 스토어를 중심으로 -

The Study of SPA Brand Spacial Expression Applied to Experience Marketing - Focused on Flagship Stores in Myungdong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21 | 2 | 2012 |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