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 마케팅

연구분야 : B050600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클래스 : 경제/산업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89793

STNet ID : 1002668

한자 : 關係--

b01-03 경제/산업활동

행위자

기업 (企業)

행위대상(자)

고객 (顧客)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Property (특성/속성)

 

c02-01 감정 감정

니즈 [needs]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마케팅 () [marketing]

isKindOf (상위 유형)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마케팅 전략 [ --戰略 ]

R1:개념적

isAffectedBy (영향요인)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고객 지향성 [ 顧客指向性 ]

isAffectedBy (영향요인)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시장 지향성 [ 市場指向性 ]

isAffectedBy (영향요인)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내부 마케팅 [internal marketing]

RT (관련어)

 

C02 심리 심리

관계 몰입 [ 關係沒入 ]

RT (관련어)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전환비용 [ 轉換費用 ]

RT (관련어)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관계 강도 [ 關係强度 ]

RT (관련어)

 

e04-01 인위적공간 인위적공간

인터넷 쇼핑몰 [internet shopping mall]

RT (관련어)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b01-01 행위/활동 /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원투원 마케팅 [one to one marketing]

RT (관련어)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관계 자산 [ 關係資産 ]

RT (관련어)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고객 충성도 [ 顧客忠誠度 ]

RT (관련어)

 

Z99 기타주제어 기타주제어

관계 유지 의도 [ 關係維持意圖 ]

RT (관련어)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고객 참여 [ 顧客參與 ]

RT (관련어)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재구매 의도 [ 再購買意圖 ]

RT (관련어)

 

c02-01 감정 감정

정서적 몰입 [ 情緖的沒入 ]

RT (관련어)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계산적 몰입 [ 計算的沒入 ]

RT (관련어)

관련 활동

C02 심리 심리

감정적 몰입 () [ 憾情的沒入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내부 고객 [ 內部顧客 ]

상호작용품질과 고객충성도의 관계에서 고객만족의 매개효과 - 서울지역 특급호텔 고객을 중심으로 -

The Mediating Effects of Customer Satisfaction on the Relationship between Interactional Quality and Loyalty - Focused on the Customers of Deluxe Hotels in Seoul -

Tourism Research | 34 | 2012 | 관광학

고객-종업원 상호작용품질과 관계지속의도의 관계에서 신뢰의 매개효과

The Mediating Effects of Trust on the Relationship between Interactional Quality and Relationship continuity

Tourism Research | 33 | 2011 | 관광학

브랜드 애착 및 관련 변수들에 관한 정성적 연구

Qualitative Research on Brand Attachment and Related Variables.

산업경제연구 | 24 | 6 | 2011 | 경제학

호텔연출믹스요인이 관계마케팅, 시장지향성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 창원·해운대지역 특급호텔이용객을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Presentation Mix Factors on Relationship Marketing, Market Orientation, and Customer Satisfaction in Hotel Service:A Sample of Deluxe Hotels Guests in Changwon and Haeundae Area

관광학연구 | 34 | 9 | 2010 | 관광학

호텔연출믹스요인이 관계마케팅, 시장지향성 및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 창원·해운대지역 특급호텔이용객을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Presentation Mix Factors on Relationship Marketing, Market Orientation, and Customer Satisfaction in Hotel Service:A Sample of Deluxe Hotels Guests in Changwon and Haeundae Area

관광학연구 | 34 | 9 | 2010 | 관광학

접점에 맞춘 샵마스터의 고객 관리에 관한 연구 - 백화점 패션 매장을 중심으로

Shop-masters’ Perception on the Customer Management -Focusing on the Fashion Brands at the Department Store-

주관성 연구 | 24 | 2012 | 기타사회과학

스포츠센터 퍼스널트레이너 관계마케팅 실행요인이 관계품질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Sport Center Personal Trainer's Relationship Marketing Implementation Factors, Relationship Quality and Loyalty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6 | 5 | 2011 | 체육

평생교육기관의 관계마케팅과 학습자의 행동의도관계에서 기관몰입의 매개효과

The Mediated Effect of the Organization's Immersion between the Relative Marketing of the Lifelong Education Institution and the Learner's Act-intention

평생교육 · HRD연구 | 7 | 2 | 2011 | 교육학

수급사업자의 기업가정신이 관계몰입을 유도하는 경로

The roles of Subcontractors' Entrepreneurship on the Relationship Commitment towards the Parent Companies

아시아마케팅저널 | 13 | 1 | 2011 | 경영학

평생교육기관의 관계마케팅 실행요인이 관계만족과 재등록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he executive factors of relationship marketing on the satisfaction of relationships and intention for re-registration in Korean lifelong educational institutions

평생교육학연구 | 16 | 3 | 2010 | 교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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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제공자의 관계 디마케팅과 고객의 관계행동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Relationship Demarketing and Customers' Relationship Behaviors

마케팅관리연구 | 15 | 1 | 2010 | 경영학

서비스제공자의 관계 디마케팅과 고객의 관계행동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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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관리연구 | 15 | 1 | 2010 | 경영학

관계발전과정에서 고객참여행동과 시민행동의 역할에 관한 연구

The Roles of Customer Participation Behavior and Citizenship Behavior in the Relationship Development

마케팅연구 | 25 | 1 | 2010 | 경영학

이동통신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에 미치는 몰입의 매개적 효과

A Study on the Mediating Role of Commitments on Customer Satisfaction Focused on the Mobile Telecommunication Service

기업경영연구 | 17 | 3 | 2010 | 경영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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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경영연구 | 17 | 3 | 2010 | 경영학

호텔 레스토랑 이용고객의 관계품질이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연구 - 레스토랑 관계품질의 선행요인을 중심으로 -

The Effect of Customer Relationship Quality on Behavior Intention in a Hotel Restaurant: A Focus on the Predictive Factors of Relationship Quality

관광학연구 | 34 | 7 | 2010 | 관광학

호텔 레스토랑 이용고객의 관계품질이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관계 연구 - 레스토랑 관계품질의 선행요인을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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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학연구 | 34 | 7 | 2010 | 관광학

통합적 브랜드 진단 모델 개발을 위한 새로운 연구 : SK M&C B-AID(Brand Analytics In Dynamics) 모델을 중심으로

A new approach for developing an integrated brand diagnosis model : SK M&C B-AID (Brand Analytics In Dynamics) Model

광고학연구 | 22 | 7 | 2011 | 신문방송학

관계마케팅 유형이 고객과의 관계의 질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대형할인점을 중심으로 -

A study on Effects of Relationship Marketing on Relation Quality and Re-purchase Intention - Focused on Large Discount Stores -

경영교육연구 | 26 | 6 | 2011 | 경영학

특급 호텔 바(Bar)의 관계마케팅에 관한 연구 - 관계혜택이 품질 평가와 관계지속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中心으로 -

A study on the Relationship Marketing of the Five-Star Hotel Bars - Focusing on the Relationship Benefit Influencing the Quality Evaluation and Relationship Retention Intention-

호텔리조트연구 | 10 | 2 | 2011 | 관광학

공연장 트위터 팔로워들이 인지하는 관계 혜택의 특성 연구

A study on perceived relational benefit of twitter followers in performing arts organization

문화정책논총 | 25 | 2 | 2011 | 정책학

완도 관광카드의 이용현황 분석과 관계 마케팅적 시사점

Relationship marketing implications of Wan-Do based on the secondary data analysis of the Wan-Do travel card

『도서문화』 | 36 | 2010 | 기타인문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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