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지향성

연구분야 : B050603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 소비자행동

클래스 : 기질/품질/형질/성향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31309

STNet ID : 9002847

한자 : 顧客指向性
영어 : customer focus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전략 지향성 [ 戰略志向性 ]

R1:개념적

affects (영향)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관계 마케팅 [ 關係-- ]

RT (관련어)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서비스 지향성 [Service-Orientation]

RT (관련어)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시장 지향성 [ 市場指向性 ]

RT (관련어)

 

x03-05-02 결과 결과

재무 성과 [ 財務成果 ]

RT (관련어)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학습지향성 [ 學習指向性 ]

CLT:참조용어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고객 지향 [ 顧客指向 ]

isPropertyOf (특성의 대상)

 

a01-06-01 인간(직업) 인간(직업)

외식 종사원 [ 外食 從事員 ]

스키학교 강사의 조직후원인식, 팀-종사원 교환관계와 고객지향성과의 구조적 관계: 조직신뢰와 동료신뢰, 직무만족, 조직몰입을 매개변수로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POS(perceived organization support), TMX(team-member exchange) and Customer Orientation for Ski School Lecturer: Organization Trust, Co-Work Trust, Job Satisfaction, Organization Commitment as Mediating Variables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5 | 6 | 2010 | 체육

스키학교 강사의 조직후원인식, 팀-종사원 교환관계와 고객지향성과의 구조적 관계: 조직신뢰와 동료신뢰, 직무만족, 조직몰입을 매개변수로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POS(perceived organization support), TMX(team-member exchange) and Customer Orientation for Ski School Lecturer: Organization Trust, Co-Work Trust, Job Satisfaction, Organization Commitment as Mediating Variables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5 | 6 | 2010 | 체육

내부마케팅이 내부마케팅성과와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Internal Marketing to the Internal Marketing Performance and Customer Orientation

호텔관광연구 | 14 | 1 | 2012 | 호텔/외식산업경영

종업원의 조직몰입과 직업윤리행위 연구

Research Of Employees’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Vocational Ethical Behavior

윤리연구 | 1 | 79 | 2010 | 학제간연구

종업원의 조직몰입과 직업윤리행위 연구

Research Of Employees’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Vocational Ethical Behavior

윤리연구 | 1 | 79 | 2010 | 학제간연구

How service training affects restaurants employees’ perception of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and customer orientation

레스토랑 직원의 서비스교육훈련, 조직유효성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관광연구 | 26 | 2 | 2011 | 관광학일반

호텔종사원의 변혁적 리더십과 셀프리더십이 임파워먼트와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ransformational Leadership and Self-Leadership on Empowerment and Job Performance of Hotel Employees

관광연구 | 24 | 6 | 2010 | 관광학일반

호텔종사원의 변혁적 리더십과 셀프리더십이 임파워먼트와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ransformational Leadership and Self-Leadership on Empowerment and Job Performance of Hotel Employees

관광연구 | 24 | 6 | 2010 | 관광학일반

여행사의 시장지향성이 종사원의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상장 여행사를 중심으로 -

The Effect of the Service Employee's Job Satisfaction, Customer Orientation, and Management Performance by the Market Orientation in Travel Agency - Focused on Listed Travel Agency -

관광연구 | 26 | 4 | 2011 | 관광학일반

호텔기업 관리자의 감성리더십이 조직유효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The Study on The Influence of Emotional Leadership on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and Customer Orientation

관광레저연구 | 23 | 1 | 2011 | 관광학

조직구성원간 관계의 질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국내 H리조트를 대상으로

The Effect of Relationship Quality among the Organizational Members on Customer Orientation: With H Family Resort in Gangwondo

호텔관광연구 | 14 | 1 | 2012 | 호텔/외식산업경영

감성지능 및 감정노동이 백화점 판매원의 고객지향성과 판매성과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Emotional Intelligence and Emotional Labor on Department Store Salespersons' Customer Orientation and Sales Performance

유통경영학회지 | 13 | 4 | 2010 | 무역학

감성지능 및 감정노동이 백화점 판매원의 고객지향성과 판매성과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Emotional Intelligence and Emotional Labor on Department Store Salespersons' Customer Orientation and Sales Performance

유통경영학회지 | 13 | 4 | 2010 | 무역학

한국제조기업의 전략적 글로벌 공급체인관리(SCM)와 시장성과: 주요 트렌드와 유연성을 중심으로

South Korean Manufacturing Firms' Strategic Global SCM and Market Performance

전문경영인연구 | 13 | 2 | 2010 | 경영교육

한국제조기업의 전략적 글로벌 공급체인관리(SCM)와 시장성과: 주요 트렌드와 유연성을 중심으로

South Korean Manufacturing Firms' Strategic Global SCM and Market Performance

전문경영인연구 | 13 | 2 | 2010 | 경영교육

호텔 레스토랑 POS시스템 품질에 따른 사용자만족이 업무성과와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서울소재 특1급 호텔 레스토랑 POS시스템 활용을 중심으로-

A Study of the Influence of POS System Quality on User's Satisfaction as well as Business Performance and Customer Orientation in the Hotel Restaurant: Focused on The Super Deluxe Hotels in Seoul

호텔경영학연구 | 20 | 5 | 2011 | 관광학

커피 전문점 종사원의 브랜드 동일시가 직무만족과 고객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Brand Identification on Job Satisfaction and Customer Orientation among the Employee of the Domestic Specialty Coffee Shops

관광연구 | 27 | 2 | 2012 | 관광학일반

카지노 종사원의 조직 동일시가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조직 동일시 세 가지 차원을 중심으로-

The Effect of Organizational Identification of Casino Employees on Job Satisfaction and Customer Orientation : Focusing on Three Dimensions of Organizational Identification

관광학연구 | 36 | 3 | 2012 | 관광학

여성상사의 리더십 유형이 종사원의 조직몰입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중국 상하이지역의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Influence of Woman Leadership Styles on Fellowers'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Customer Orientation in Shanghai Region Chinese Hotels

호텔경영학연구 | 20 | 3 | 2011 | 관광학

연회예약직원의 임파워먼트가 고객지향성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서울시내 특급호텔, 컨벤션센터 웨딩연회예약직원 중심으로

A Study on the Effect of Banquet Reservation Employees Empowerment on Business Performance and Customer Orientation :Focused on Five-Star Hotel Banquet and Convention Center in Seoul Downtown

호텔관광연구 | 14 | 2 | 2012 | 호텔/외식산업경영

리조트 종사자의 역량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에 미치는 영향 연구

A study on the effects of a Resort employee competence on the employee job satisfaction and customer orientation

관광연구 | 27 | 1 | 2012 | 관광학일반

호텔종업원의 직무만족을 위한 동기요인과 고객지향성에 관한 연구 - 중국 광주시의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The Motivations and Customer Orientation for Job Satisfaction of Hotel Employees - Focused on Luxury Hotels in Guangzhou, China -

관광연구논총 | 23 | 3 | 2011 | 기타관광학

호텔의 내부마케팅 요인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서울 시내 특 1급 호텔 종사원을 중심으로

The Effects of Internal Marketing Factors on The Job Satisfaction,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Customer Orientation in The Hotel Industry: Focused on The Super Deluxe Hotel Employees in Seoul

관광레저연구 | 24 | 2 | 2012 | 관광학

외식기업 종업원의 유니폼 만족과 신체적 매력이 자기효능감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Uniform Satisfaction and Physical Attractiveness on Self-Efficacy and Customer Orientation of Foodservice Industry

관광레저연구 | 24 | 7 | 2012 | 관광학

호텔기업 종사자의 감정노동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표현규칙 지각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Impact of Emotional Labor on Customer Orientation in Hotel Employees: Focused on the Moderating Effects of Perceived Display Role

호텔경영학연구 | 21 | 4 | 2012 | 관광학

공항 특수경비조직의 내부서비스품질과 직무만족, 고객지향성 및 경영성과의 관계

The Effects of Inside Service Quality on Job Satisfaction and Customer Orientation, Business Performance in Airport Security Agents

한국경찰학회보 | 14 | 3 | 2012 | 행정학

The Benefit of Internal Marketing and the Mediating Role of Organization Identification between Internal Marketing and Customer Orientation

내부 마케팅의 이점과 내부마케팅과 고객지향성 관계에 있어서 조직 동일시의 매개역할

관광연구 | 26 | 5 | 2011 | 관광학일반

호텔의 브랜드개성과 종사원의 자아일치가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특급호텔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

The Impact of Employees' Self Unity with Hotel Brand Personality on Job Satisfaction and Customer Orientation:A Sample of Five Star Hotel Restaurant Employees

관광학연구 | 34 | 7 | 2010 | 관광학

호텔의 브랜드개성과 종사원의 자아일치가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특급호텔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

The Impact of Employees' Self Unity with Hotel Brand Personality on Job Satisfaction and Customer Orientation:A Sample of Five Star Hotel Restaurant Employees

관광학연구 | 34 | 7 | 2010 | 관광학

여행사의 내부마케팅이 조직몰입과 조직시민행동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influence of internal marketing of travel agency to organizational commitment,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 and customer orientation

고객만족경영연구 | 13 | 3 | 2011 | 경영학

호텔관리자의 리더십 유형이 직무스트레스를 매개로 우울감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 Of The Types Of Leadership On Customer Orientation Via Job Stress And Depressive Feeling

인적자원관리연구 | 17 | 3 | 2010 | 경영학

호텔관리자의 리더십 유형이 직무스트레스를 매개로 우울감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 Of The Types Of Leadership On Customer Orientation Via Job Stress And Depressive Feeling

인적자원관리연구 | 17 | 3 | 2010 | 경영학

커피전문점 종사원의 서비스 지향성과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성간의 다차원 관계

The multi dimentional relations between the service intention and a job satisfaction, the organizational commitment customer intention of the specialty coffee store employees

관광연구 | 25 | 4 | 2010 | 관광학일반

커피전문점 종사원의 서비스 지향성과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성간의 다차원 관계

The multi dimentional relations between the service intention and a job satisfaction, the organizational commitment customer intention of the specialty coffee store employees

관광연구 | 25 | 4 | 2010 | 관광학일반

여행사의 내부마케팅이 내부고객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Internal Marketing Factors on The Internal Customer Satisfaction And Customer Orientation in Travel Agent

관광레저연구 | 23 | 4 | 2011 | 관광학

레스토랑 종사자의 감성지능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집단응집성과 조직몰입의 매개효과

The Effect of Restaurant Employee's Emotional Intelligence on Customer Orientation: A Mediating Effect of Group Cohesiveness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관광레저연구 | 22 | 5 | 2010 | 관광학

레스토랑 종사자의 감성지능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집단응집성과 조직몰입의 매개효과

The Effect of Restaurant Employee's Emotional Intelligence on Customer Orientation: A Mediating Effect of Group Cohesiveness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관광레저연구 | 22 | 5 | 2010 | 관광학

카지노종사원의 셀프리더십과 조직유효성의 관계 -다중표본 구조방정식을 이용한 구조모델 개발-

The Relationship between Casino Employees' Self-Leadership and Organizational Efficiency: Developing a Structural Model Applied by Multi-Sample SEM

호텔경영학연구 | 19 | 3 | 2010 | 관광학

카지노종사원의 셀프리더십과 조직유효성의 관계 -다중표본 구조방정식을 이용한 구조모델 개발-

The Relationship between Casino Employees' Self-Leadership and Organizational Efficiency: Developing a Structural Model Applied by Multi-Sample SEM

호텔경영학연구 | 19 | 3 | 2010 | 관광학

노인요양시설 종사원의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 조직몰입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지각된 조직지원 인식의 조절효과

The Effect of Employees' Empowerment of Residential Care Facilities for Aged on Job Satisfaction,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Customer Orientation: Moderating Effect of Organization Support Recognition

대한경영학회지 | 24 | 6 | 2011 | 경영학

호텔종사원의 Big 5 성격요인, 집단응집력, 고객지향성과의 영향관계

Effects of Employee's Big 5 Personality, Group Cohesion, and Customer Orientation in Hotel

관광연구 | 25 | 2 | 2010 | 관광학일반

호텔종사원의 Big 5 성격요인, 집단응집력, 고객지향성과의 영향관계

Effects of Employee's Big 5 Personality, Group Cohesion, and Customer Orientation in Hotel

관광연구 | 25 | 2 | 2010 | 관광학일반

패밀리레스토랑 관리자의 펀 리더십에 대한 인식, 직무스트레스, 고객지향성 및 서비스지향성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고객지향성과 서비스지향성 매개효과 비교 -

A Study on Relationship among Perception to Fun Leadership of Manager, Job Stress, Customer Orientation, and Service Orientation in Family Restaurant - Comparing Mediating Effect of Customer Orientation and Service Orientation -

인적자원관리연구 | 18 | 4 | 2011 | 경영학

조직풍토가 사회복지전담공무원의 조직몰입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임파워먼트와 직무만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Organizational Climate on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Client-Oriented Tendency of Social Workers in Public Sector. -Focused on Empowerment and Jab Satisfaction as Mediators-

한국사회복지행정학 | 13 | 3 | 2011 | 사회복지학

미용서비스조직의 내부마케팅 속성과 업무성과와의 관계 -헤어디자이너와 어시스턴트를 중심으로-

A Study of the Relationship Between Internal Marketing Activities and Work Performance in Hair Salon -Focus on Hair Designers and Their Assistants-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 13 | 2 | 2012 | 미용

호텔종사원의 표면연기와 내면연기가 감정고갈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Hotel Employee's Surface and Deep Acting on Emotional Exhaustion and Customer Orientation

관광레저연구 | 23 | 8 | 2011 | 관광학

여행사의 내부마케팅이 고객성과에 미치는 영향연구

A study of the effects of travel agency's internal marketing on customer performance

고객만족경영연구 | 12 | 1 | 2010 | 경영학

여행사의 내부마케팅이 고객성과에 미치는 영향연구

A study of the effects of travel agency's internal marketing on customer performance

고객만족경영연구 | 12 | 1 | 2010 | 경영학

서비스 제공자의 개인적 특성이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상호작용 유형의 조절효과-

The Effects of Service Provider's Individual Attributes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Moderating Effect of Interaction Types-

글로벌경영학회지 | 8 | 2 | 2011 | 경영교육

A Study On Moderating Effect Of Employment Choice In Relationship Among Job Stress Of Hotel Employees, Depressive Feeling, And Customer Orientation

인적자원관리연구 | 18 | 1 | 2011 | 경영학

韓國 醫療機關 構成員의 顧客指向性에 관한 硏究

A Study on the Customer Orientation of the Employees in Medical Institutes

동아인문학 | 22 | 2012 | 기타인문학

기업가정신과 시장지향성이 수출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시장지향성의 매개효과를 포함하여 -

The Influence of Entrepreneurship and Market Orientation on Export Performance - Including the Mediation Effect of Market Orientation -

무역학회지 | 35 | 1 | 2010 | 무역학

기업가정신과 시장지향성이 수출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시장지향성의 매개효과를 포함하여 -

The Influence of Entrepreneurship and Market Orientation on Export Performance - Including the Mediation Effect of Market Orientation -

무역학회지 | 35 | 1 | 2010 | 무역학

대학 행정직원의 직무만족 조직몰입 고객지향성 간의 관련성 연구: 조직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Customer Orientation of Private College Staffs: Focused on the Mediating Effect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대한경영학회지 | 23 | 3 | 2010 | 경영학

대학 행정직원의 직무만족 조직몰입 고객지향성 간의 관련성 연구: 조직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Factors Affecting Customer Orientation of Private College Staffs: Focused on the Mediating Effect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대한경영학회지 | 23 | 3 | 2010 | 경영학

서비스제공자의 지각된 감정노동이 소진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효과: 감정지능의 조절효과

The Influences of Service Provider's Emotional Labor on Burnout and Customer Orientation: Moderating Effects of Emotional Intelligence

산업경제연구 | 25 | 1 | 2012 | 경제학

펀 리더십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Leadership on Employee's Satisfaction & Effect of Consumer Orientation in the Hotel Industry

Tourism Research | 34 | 2012 | 관광학

패션브랜드의 내부마케팅 요소가 판매원의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중・장년층 패션브랜드의 판매원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s of Internal Marketing Factors of Fashion Brands on Job Satisfaction and Customer Orientation of Salespersons - Focusing on Salespersons of Fashion Brands Targeting Middle-aged Customers -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 11 | 3 | 2011 | 의상

카지노 종사원의 감정노동이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Impact of Emotional Labor on Customer Orientation in Casino Employees: focusing on the mediating effect of emotional burnout

관광레저연구 | 24 | 6 | 2012 | 관광학

관광산업 종사원의 성격특성이 고객지향성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HEXACO모델을 중심으로

The influences of personality characteristics of employees in Tourism Industry on Customer Orientation and Job Satisfaction: The Case of HEXACO Model

관광레저연구 | 22 | 1 | 2010 | 관광학

관광산업 종사원의 성격특성이 고객지향성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HEXACO모델을 중심으로

The influences of personality characteristics of employees in Tourism Industry on Customer Orientation and Job Satisfaction: The Case of HEXACO Model

관광레저연구 | 22 | 1 | 2010 | 관광학

여행업종사자의 서비스몰입과 고객지향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Effects of Service Commitment and Customer Orientation on Business Performance in The Travel Trade' Employees

관광레저연구 | 22 | 3 | 2010 | 관광학

여행업종사자의 서비스몰입과 고객지향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Effects of Service Commitment and Customer Orientation on Business Performance in The Travel Trade' Employees

관광레저연구 | 22 | 3 | 2010 | 관광학

민간경비원의 셀프리더십과 감정노동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Influence of Self-Leadership, Emotional Labor on Customer Orientation in Private Security Guards

한국민간경비학회보 | 18 | 2011 | 경찰행정

경찰공무원의 감정노동, 직무스트레스가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Relationships of Police Officer’s Emotional Labor, Job Stress and Customer Orientation

한국치안행정논집 | 9 | 1 | 2012 | 경찰행정

항공사 승무원의 멘토링이 직무만족 및 고객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A'항공사를 사례로 -

The Effects of Mentoring on Aircrews’ Job Satisfaction and Customer Orientation - The Case of 'A' airline -

관광연구논총 | 22 | 1 | 2010 | 기타관광학

항공사 승무원의 멘토링이 직무만족 및 고객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A'항공사를 사례로 -

The Effects of Mentoring on Aircrews’ Job Satisfaction and Customer Orientation - The Case of 'A' airline -

관광연구논총 | 22 | 1 | 2010 | 기타관광학

카지노 산업에서 감정 노동자의 기업가 지향성과 고객 지향성이 표면행동과 내면행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Entrepreneurial Orientation and Consumer Orientation of the Emotion labor on Surface Acting and Deep Acting in the Casino Industry

관광연구 | 27 | 1 | 2012 | 관광학일반

카지노 기업의 내부마케팅이 조직 동일시와 고객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Internal Marketing of Casino Companies on Organizational Identification and Customer Orientation

관광레저연구 | 23 | 4 | 2011 | 관광학

항공사 종사자의 근무형태에 따른 감정노동이 고객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Emotional Labor on Customer Orientation by Position of Airline Employees

호텔관광연구 | 14 | 1 | 2012 | 호텔/외식산업경영

정서노동, 소진 그리고 고객지향성간의 관계분석

Casual Relationship among Emotional Labor, Burnout and Customer Orientation

관광학연구 | 35 | 5 | 2011 | 관광학

호텔 종사원의 조직후원인식이 경영진에 대한 신뢰, 고객지향성 및 조직냉소주의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Effects of Hotel Operation Employee’s Perceived Organization Support on the Trust in Management and Customer Orientation Organizational Cynicism

호텔관광연구 | 12 | 2 | 2010 | 호텔/외식산업경영

호텔 종사원의 조직후원인식이 경영진에 대한 신뢰, 고객지향성 및 조직냉소주의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Effects of Hotel Operation Employee’s Perceived Organization Support on the Trust in Management and Customer Orientation Organizational Cynicism

호텔관광연구 | 12 | 2 | 2010 | 호텔/외식산업경영

조직지원이 종사원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제주지역를 중심으로

The Influence of Organizational Support on Employee's Satisfaction and Effect of Customer Orientation in the Hotel Industry.: Focused on the Jeju City

호텔경영학연구 | 20 | 4 | 2011 | 관광학

호텔 종사원의 커뮤니케이션 만족과 고객지향성의 관계 연구

The Study on a relationship between Communication Satisfaction and Customer Orientation of Hotel Employees

관광레저연구 | 23 | 6 | 2011 | 관광학

여성경찰관의 직업윤리의식 결정요인 분석

An Analysis of Determinantal Factors Influencing Professional Ethical Standards of South Korean Police Women

경찰학연구 | 12 | 3 | 2012 | 법학

창업기업에서 기업가의 전략적 지향성과 성과와의 관계 : 산업업종에 따른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The Relationship Between Entrepreneurial Strategic Orientation and Performance in the Firm Formation : The Moderating Effect of Industry Types

기업가정신과 벤처연구 | 14 | 3 | 2011 | 경영학

학습지향성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 고객지향성과 혁신성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

An Effect of Learning Orientation on Firm Performance - Focusing on Customer Orientation and Innovativeness -

대한경영학회지 | 25 | 6 | 2012 | 경영학

고객센터에서 상담사의 직무탈진감이 고객지향성, 직무만족 및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Effects of the Job Burnout on the Customer Orientation, Job Satisfaction, and Turnover Intention of Customer Service Representatives at Customer Centers

경영학연구 | 39 | 3 | 2010 | 경영학

여행업 고객접점 종사원의 성격특질이 고객지향성 및 직무만족과 고객성과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Customer Orientation, Job Satisfaction, and Customer Performance by the Service Employee's Personality Traits in Travel Agency

관광연구 | 26 | 1 | 2011 | 관광학일반

중소수출기업의 고객지향성과 관계 품질, 관계성과 간 관계에 관한 연구

Effects of Customer Orientation on Relationship Quality and Relationship Performance in Small and Medium-sized Export Firms

관세학회지 | 13 | 1 | 2012 | 무역학

고객센터에서 상담사의 감성지능이 고객지향성과 상담품질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Customer Service Representatives' Emotional Intelligence on Customer Orientation and Service Quality in Customer Centers

대한경영학회지 | 23 | 4 | 2010 | 경영학

고객센터에서 상담사의 감성지능이 고객지향성과 상담품질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Customer Service Representatives' Emotional Intelligence on Customer Orientation and Service Quality in Customer Centers

대한경영학회지 | 23 | 4 | 2010 | 경영학

호텔 종사원의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의 영향관계에서 사회적 유능성의 조절효과

The Effect of Job Satisfaction on Customer Orientation of Hotel employees: A Focus on the Moderating effect of Social Competence

관광학연구 | 35 | 2 | 2011 | 관광학

호텔의 서비스지향성이 종업원의 고객지향성, 직무만족과 직무몰입,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

The Effect of Hotel's Service Orientation on Employee's Customer Orientation, Job Satisfaction, Job Commitment and Customer Satisfaction -The Moderation Effect of Self-efficacy-

경영교육연구 | 26 | 6 | 2011 | 경영학

외식창업자의 성격특성이 고객지향성, 직무만족 및 고객성과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Personality Traits of Foodservice Business Founders upon Customer Orientation, Job Satisfaction and Customer Performance

호텔경영학연구 | 20 | 3 | 2011 | 관광학

미용실 헤어분야 종사자들의 감정노동과 사회 심리적 스트레스가 고객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Emotional Labor and Psychosocial Stress of Hairdressers in Beauty Shops on Customer Orientation

대한미용학회지 | 8 | 1 | 2012 | 기타미용

해외패키지여행상품 품질, 고객지향성 및 재구매행동관계 연구: 대인관계성향을 중심으로

The Study on Relationships among The Quality of Outbound Travel Package Tours, Customer Oriented and Repurchasing Behavior: Focused on Interpersonal Orientation

관광레저연구 | 22 | 2 | 2010 | 관광학

해외패키지여행상품 품질, 고객지향성 및 재구매행동관계 연구: 대인관계성향을 중심으로

The Study on Relationships among The Quality of Outbound Travel Package Tours, Customer Oriented and Repurchasing Behavior: Focused on Interpersonal Orientation

관광레저연구 | 22 | 2 | 2010 | 관광학

외식종사원의 조직시민행동이 고객지향성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 고객접촉시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the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 on Customer Orientation and Job Satisfaction of the Food Service Employees

관광연구 | 25 | 5 | 2010 | 관광학일반

외식종사원의 조직시민행동이 고객지향성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 고객접촉시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The Effects of the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 on Customer Orientation and Job Satisfaction of the Food Service Employees

관광연구 | 25 | 5 | 2010 | 관광학일반

항공사 객실팀의 조직분위기가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조직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Organizational Climate of the Airline Cabin Team on Customer Orientation -Focusing on Mediating Effects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한국항공경영학회지 | 10 | 3 | 2012 | 경영학

고객지향성에 대한 경찰공무원 집단간의 인식차이 연구

A Study on Cognitive Difference of Customer Orientation in the Groups of Police Officers

한국치안행정논집 | 8 | 2 | 2011 | 경찰행정

한국교회의 시장지향성개념 도입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Introduction of Market-Oriented Concept into Korean Church

로고스경영연구 | 8 | 2 | 2010 | 기타경영학

한국교회의 시장지향성개념 도입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Introduction of Market-Oriented Concept into Korean Church

로고스경영연구 | 8 | 2 | 2010 | 기타경영학

의료기관의 고객지향성, 직무만족, 서비스 가치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Effects of customer orientations, employees satisfaction and service values to Business performance in Medical Service Organizations

전자상거래학회지 | 11 | 1 | 2010 | 경영학

의료기관의 고객지향성, 직무만족, 서비스 가치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Effects of customer orientations, employees satisfaction and service values to Business performance in Medical Service Organizations

전자상거래학회지 | 11 | 1 | 2010 | 경영학

리더십 스타일과 개인적 특성이 판매원의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Leadership Style & Personal Characteristics on Salesforces' Customer-Orientation

대한경영학회지 | 23 | 6 | 2010 | 경영학

리더십 스타일과 개인적 특성이 판매원의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Leadership Style & Personal Characteristics on Salesforces' Customer-Orientation

대한경영학회지 | 23 | 6 | 2010 | 경영학

은행서비스에서 고객지향성, 금리민감도, 고객애호도의 구조에 관한 연구: 예금이자율과 대출이자율의 조절효과

A Study on the Framework of Customer Orientation, Interest Rate Sensitivity, and Customer Loyalty in the Banking Services: The Moderating Roles of Deposit Interest and Loan Interest Rates

아시아마케팅저널 | 12 | 3 | 2010 | 경영학

은행서비스에서 고객지향성, 금리민감도, 고객애호도의 구조에 관한 연구: 예금이자율과 대출이자율의 조절효과

A Study on the Framework of Customer Orientation, Interest Rate Sensitivity, and Customer Loyalty in the Banking Services: The Moderating Roles of Deposit Interest and Loan Interest Rates

아시아마케팅저널 | 12 | 3 | 2010 | 경영학

민간자문위원의 조직시민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지역혁신협의회를 사례로

한국지방자치학회보 | 23 | 3 | 2011 | 정치외교학

사회복지사의 정서지능과 조직몰입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Effects of Emotional Intelligence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on Social Worker's Customer Orientation

한국지역사회복지학 | 34 | 2010 | 사회복지학일반

사회복지사의 정서지능과 조직몰입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Effects of Emotional Intelligence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on Social Worker's Customer Orientation

한국지역사회복지학 | | 34 | 2010 | 사회복지학일반

국내은행산업에서 브랜드 애호도에 대한 경쟁모델 메카니즘

The Mechanism of Competing Models on Brand Loyalty in the Domestic Banking Industry

고객만족경영연구 | 12 | 3 | 2010 | 경영학

국내은행산업에서 브랜드 애호도에 대한 경쟁모델 메카니즘

The Mechanism of Competing Models on Brand Loyalty in the Domestic Banking Industry

고객만족경영연구 | 12 | 3 | 2010 | 경영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