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마케팅

연구분야 : B050600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클래스 : 전략/전술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10916

한자 :
영어 : internal marketing

d04-04 전략/전술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인터널 마케팅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2 심리 심리

관계 몰입 [ 關係沒入 ]

affects (영향)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관계 마케팅 [ 關係-- ]

RT (관련어)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서비스 지향성 [Service-Orientation]

RT (관련어)

 

x03-05-02 결과 결과

재무 성과 [ 財務成果 ]

RT (관련어)

마케팅 대상

c02-01 감정 감정

내부 고객 만족 [ 內部顧客滿足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내부 고객 [ 內部顧客 ]

applies (적용 방법/이론)

 

a01-06-01 인간(직업) 인간(직업)

종업원 [ 從業員 ]

서비스이익사슬 안에서 서비스접점인의 감정노동이 고객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s of the Service Encounters' Emotional Labor to Customer Satisfaction in the Service Profit Chain

글로벌경영학회지 | 8 | 4 | 2011 | 경영교육

CSR활동과 내부평판이 임직원들의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내부 마케팅 실행요인을 중심으로

The Effects of CSR Activities and Internal Reputation on the Internal Marketing Factors and Employees’ Job Satisfaction

광고학연구 | 23 | 1 | 2012 | 신문방송학

호텔기업의 내부마케팅이 호텔직원의 감정노동과 서비스 제공수준에 미치는 영향: 대전지역을 중심으로

The Impact of Hotel Internal Marketing on Emotional Labor and Service Level of Employees: Focusing on Daejeon Area

호텔관광연구 | 13 | 3 | 2011 | 호텔/외식산업경영

서울지역 특급호텔의 내부마케팅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 of Internal Marketing on Management in Five-Star Hotels in Seoul

대한경영학회지 | 23 | 4 | 2010 | 경영학

서울지역 특급호텔의 내부마케팅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The Impact of Internal Marketing on Management in Five-Star Hotels in Seoul

대한경영학회지 | 23 | 4 | 2010 | 경영학

인터널 마케팅 요인들이 임직원들의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Internal Marketing Factors on Employees’ Job Satisfaction

홍보학연구 | 14 | 2 | 2010 | 신문방송학

인터널 마케팅 요인들이 임직원들의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Internal Marketing Factors on Employees’ Job Satisfaction

홍보학연구 | 14 | 2 | 2010 | 신문방송학

호스피탈리티 인턴쉽 참가 학생들에 대한 교육기관과 인턴쉽 수행기업의 내부마케팅 효과

Internal Marketing Effectiveness of Educational Institutes and Companies on Internship Participants in Hospitality Industry

관광레저연구 | 23 | 8 | 2011 | 관광학

외식업체 종사자의 내부마케팅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효과

The Effects of Internal Marketing on Job Satisfaction in Food Service Industry

벤처창업연구 | 7 | 3 | 2012 | 창업/벤처기업

호텔연회 종사원 특성별 경영성과 인지의 차이 - 내부마케팅 관점 -

The Difference of Management Performance Perception among Hotel Banquet Employees: The Internal Marketing Perspective

관광학연구 | 34 | 4 | 2010 | 관광학

호텔연회 종사원 특성별 경영성과 인지의 차이 - 내부마케팅 관점 -

The Difference of Management Performance Perception among Hotel Banquet Employees: The Internal Marketing Perspective

관광학연구 | 34 | 4 | 2010 | 관광학

여행사 내부마케팅이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Internal Marketing on Employees' Creativity in a Travel Agency

관광연구 | 25 | 6 | 2011 | 관광학일반

여행사의 내부마케팅이 조직몰입과 조직시민행동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A study on the influence of internal marketing of travel agency to organizational commitment,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 and customer orientation

고객만족경영연구 | 13 | 3 | 2011 | 경영학

택시회사에서의 내부마케팅 활동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강원지역을 중심으로

The Effect of Internal Marketing Factors on Job Satisfaction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Focused on Taxi Company in Kangwon Province

경영과 정보연구 | 31 | 3 | 2012 | 경영학

여행사의 내부마케팅이 고객성과에 미치는 영향연구

A study of the effects of travel agency's internal marketing on customer performance

고객만족경영연구 | 12 | 1 | 2010 | 경영학

여행사의 내부마케팅이 고객성과에 미치는 영향연구

A study of the effects of travel agency's internal marketing on customer performance

고객만족경영연구 | 12 | 1 | 2010 | 경영학

판매원의 감정지능은 고객을 즐겁게 만들 수 있는가?: 내부마케팅과 외부마케팅의 통합적 접근

Can salesperson’s emotional intelligence make a customer happy?: Integrated approach in the internal marketing and the external marketing

경영학연구 | 39 | 6 | 2010 | 경영학

The Benefit of Internal Marketing and the Mediating Role of Organization Identification between Internal Marketing and Customer Orientation

내부 마케팅의 이점과 내부마케팅과 고객지향성 관계에 있어서 조직 동일시의 매개역할

관광연구 | 26 | 5 | 2011 | 관광학일반

카지노 기업의 내부마케팅이 조직 동일시와 고객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Internal Marketing of Casino Companies on Organizational Identification and Customer Orientation

관광레저연구 | 23 | 4 | 2011 | 관광학

여행사의 내부마케팅이 내부고객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Effect of Internal Marketing Factors on The Internal Customer Satisfaction And Customer Orientation in Travel Agent

관광레저연구 | 23 | 4 | 2011 | 관광학

서비스기업에서 내부마케팅 요인이 조직신뢰 및 직무만족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여행사 직원을 중심으로 -

A Study on Internal Marketing Factors upon Organizational Trust, Job Satisfaction and Turnover Intention in Service Firm - Focused on Employee of Travel Agency -

관광연구 | 25 | 2 | 2010 | 관광학일반

서비스기업에서 내부마케팅 요인이 조직신뢰 및 직무만족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여행사 직원을 중심으로 -

A Study on Internal Marketing Factors upon Organizational Trust, Job Satisfaction and Turnover Intention in Service Firm - Focused on Employee of Travel Agency -

관광연구 | 25 | 2 | 2010 | 관광학일반

내부마케팅으로 인한 호텔근무자만족도가 인지된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특급호텔연회를 중심으로

A Study of Internal Marketing Influencing to Management Outcomes in Hotel Industries. : Focused on the Banquet Employees of Five-Star Hotels

호텔경영학연구 | 19 | 2 | 2010 | 관광학

내부마케팅으로 인한 호텔근무자만족도가 인지된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 특급호텔연회를 중심으로

A Study of Internal Marketing Influencing to Management Outcomes in Hotel Industries. : Focused on the Banquet Employees of Five-Star Hotels

호텔경영학연구 | 19 | 2 | 2010 | 관광학

내부마케팅이 종업원의 직무만족과 전환비용에 미치는 영향: 호텔 내부고객세분화 관점

The Effects of Internal Marketing on The Employees' Job Satisfaction and Swicthing Cost in A Hotel Industry: From The Viewpoint of Employees' Segmentation

관광레저연구 | 22 | 2 | 2010 | 관광학

내부마케팅이 종업원의 직무만족과 전환비용에 미치는 영향: 호텔 내부고객세분화 관점

The Effects of Internal Marketing on The Employees' Job Satisfaction and Swicthing Cost in A Hotel Industry: From The Viewpoint of Employees' Segmentation

관광레저연구 | 22 | 2 | 2010 | 관광학

호텔의 내부마케팅 요인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서울 시내 특 1급 호텔 종사원을 중심으로

The Effects of Internal Marketing Factors on The Job Satisfaction,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Customer Orientation in The Hotel Industry: Focused on The Super Deluxe Hotel Employees in Seoul

관광레저연구 | 24 | 2 | 2012 | 관광학

내부마케팅이 내부마케팅성과와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Internal Marketing to the Internal Marketing Performance and Customer Orientation

호텔관광연구 | 14 | 1 | 2012 | 호텔/외식산업경영

내부마케팅, 조직신뢰, 직무만족, 조직성과간의 관계 연구: 제조업을 대상으로

The Relationship among Internal Marketing, Organizational Trust, Job Satisfaction and Organizational Performance: Manufacturing industry

산업혁신연구 | 27 | 4 | 2011 | 경영전략/정책

서비스 종사원의 관리 요소가 업무환경에 따른 직무만족 및 서비스접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Relationship of Internal Marketing with Job Satisfaction and Service Quality: The Evidence from Lodging Industry

호텔경영학연구 | 21 | 1 | 2012 | 관광학

태권도장의 내부마케팅과 경영성과 관계에서 차별화전략의 효과분석

The Analysis of effects of Differentiation Strategy within the Relationship of Internal Marketing and Managerial Performance for Taekwondo Academies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 17 | 2 | 2012 | 체육

패션브랜드의 내부마케팅 요소가 판매원의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중・장년층 패션브랜드의 판매원을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s of Internal Marketing Factors of Fashion Brands on Job Satisfaction and Customer Orientation of Salespersons - Focusing on Salespersons of Fashion Brands Targeting Middle-aged Customers -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 11 | 3 | 2011 | 의상

미용실 내부마케팅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Internal Marketing in Beauty Salon on Job Satisfaction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4 | 2010 | 디자인

미용실 내부마케팅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Internal Marketing in Beauty Salon on Job Satisfaction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4 | 2010 |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