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 마케팅

연구분야 : B050600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G010000 예술체육 > 예술일반

클래스 : 경제/산업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52534

한자 :
영어 : art marketing

b01-03 경제/산업활동

행위자

기업 (企業)

행위대상(자)

소비자 (消費者)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마케팅 () [marketing]

R1:개념적

RT (관련어)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감성 마케팅 [ 感性--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아트 광고 [ --廣告 ]

hasMethod (방법/기법)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콜라보레이션 [collaboration]

스토리텔링을 이용한 명품 브랜드의 미학적 아트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Aesthetic Art Marketing Communication of Luxury Brand Using Storytelling

유통과학연구 | 9 | 3 | 2011 | 산업/서비스경제

예술광고에 관한 탐색적 연구

An Exploratory Study on the Expression of Artistic Advertisement

조형미디어학 | 13 | 2 | 2010 | 기타미술

예술광고에 관한 탐색적 연구

An Exploratory Study on the Expression of Artistic Advertisement

조형미디어학 | 13 | 2 | 2010 | 기타미술

롯데스카이힐C.C.의 성공적 마케팅 전략 : 서비스 지향 마케팅 및 차별적 마케팅 전략 실행을 중심으로

A Study on Successful Marketing Strategy of Lotte Skyhill C.C. : Focusing on service-oriented marketing and differentiated marketing strategy

광고학연구 | 23 | 3 | 2012 | 신문방송학

Soft Sculpture을 활용한 백화점 디스플레이 연구 -국내․외 윈도우 디스플레이 사례를 중심으로-

A Study on Department store Display Using Soft Sculpture -Based on the Examples of Show-window Display Local and Overseas-

상품문화디자인학연구 | 28 | 2011 | 디자인일반

아트광고 효과연구 제품-작품 적합성, 작품 친숙성 및 제품 유형을 중심으로

A Study about the Effect of the Ad with Art Image

광고연구 | 87 | 2010 | 광고/홍보학

아트광고 효과연구 제품-작품 적합성, 작품 친숙성 및 제품 유형을 중심으로

A Study about the Effect of the Ad with Art Image

광고연구 | | 87 | 2010 | 광고/홍보학

아트인퓨전 현상과 후광효과 연구

A Study on Art Infusion Phenomenon and Halo Effect

조형미디어학 | 14 | 3 | 2011 | 기타미술

명화 차용 형태가 제품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제품 유형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

The Influence of Art Infusion Type on Product Evaluation - Functional Product vs. Hedonic Product -

소비자학연구 | 21 | 4 | 2010 | 경제학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의 아트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art marketing of luxury jewelry brands

한국귀금속보석학회지 | 5 | 1 | 2011 | 기타디자인

콜라보레이션 디자인이 소비자의 브랜드 선호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코스메틱 패키지를 중심으로 -

A Study on Effect of Brand Preference on Collaboration Design - Focused on Cosmetic Package -

한국디자인포럼 | 34 | 2012 | 디자인

독특성 추구성향과 호기심이 아트 콜라보레이션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감정에 미치는 영향: 성별에 따른 조절효과

The Effect of Curiosity and Need for Uniqueness on Emotional Responses to Art Collaborated Products including Moderating Effect of Gender

아시아마케팅저널 | 14 | 2 | 2012 | 경영학

현대패션에 나타난 아트마케팅의 특성에 관한 고찰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Art Marketing Observed in Contemporary Fashion

기초조형학연구 | 13 | 2 | 2012 | 예술일반

명화 콘텐츠를 이용한 비주얼 아트 광고의 후광 효과

Halo Effects of Visual Art Advertising

광고학연구 | 22 | 1 | 2011 | 신문방송학

브랜드인지도 향상을 위한 아트마케팅 현황연구

A Study on Art Marketing Trends to Improve Brand Awareness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 7 | 2010 | 학제간연구

브랜드인지도 향상을 위한 아트마케팅 현황연구

A Study on Art Marketing Trends to Improve Brand Awareness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 7 | | 2010 | 학제간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