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 프로그램

연구분야 :

클래스 :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32466

한자 : 娛樂--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E01 유형/양식/장르 유형/양식/장르

예능 프로그램 [ 藝能-- ]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e01-04 스포츠/놀이유형 스포츠/놀이유형

엔터테인먼트 [entertainment]

R1:개념적

RT (관련어)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진행자 [ 進行者 ]

건강오락프로그램에서 유머의 사용이 정보기억, 건강인식변화, 건강행위 실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주의집중, 지각된 유쾌함, 화자의 매력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the Use of Humor in Health Entertainment Programs on Audience’s Beliefs about Health Behavior

한국방송학보 | 26 | 3 | 2012 | 신문방송학

오락프로그램을 통한 전통극 교수·학습의 한 사례 - <봉산탈춤>과 <무한도전>의 언어 표현을 중심으로

A Study of Teaching-Learning a Traditional Theater Through an Entertainment Program

우리말교육현장연구 | 5 | 2 | 2011 | 국어교육

TV 오락 프로그램의 포맷 구성의 변화 ― 2000년대 지상파 방송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Component and the Change of the Structure in Korean TV Entertainment Programs Formats ― Focused on Terrestial Broadcasting Programs in 2000's

언론과학연구 | 12 | 3 | 2012 | 신문방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