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의 양상

연구분야 : B160106 사회과학 > 지리학 > 지리학일반 > 지리교육
B120101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학일반 > 교육철학/사상

클래스 : 문화/생활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51932

한자 : 經驗--樣相

c03-03 문화/생활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R1:개념적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인문학 교육 [ 人文學敎育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경험 (체험) [ 經驗 ]

RT (관련어)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질성적 사고 () [ 質性的思考 ]

RT (관련어)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반성적 사고 () [ 反省的思考 ]

인문학으로서 지리학과 지리교육 -존재이유를 묻다-

Geography and Geography Education as the Humanities: Ask the Raison D’ˆetre

대한지리학회지 | 45 | 6 | 2010 | 지리학

인문학으로서 지리학과 지리교육 -존재이유를 묻다-

Geography and Geography Education as the Humanities: Ask the Raison D’ˆetre

대한지리학회지 | 45 | 6 | 2010 | 지리학

교육적 경험의 의미 : 오우크쇼트와 듀이의 관점

The Meaning of Educational Experience from the Viewpoint of Oakeshott and Dewey

교육철학연구 | 34 | 1 | 2012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