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

연구분야 :

클래스 : 인식/의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5431

한자 : 經驗
영어 : experience

c02-02 인식/의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반의

hasAntonym (반의(대응)어)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무경험 [ 無經驗 ]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기대지평 [ 期待地平 ]

N1:종류

hasKind (종류)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미적 경험 () [ 美的經驗 ]

hasKind (종류)

 

 

외상 경험 [ 外傷經驗 ]

hasKind (종류)

 

 

직장 생활 경험 [ 職場生活經驗 ]

hasKind (종류)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학대 경험 [ 虐待經驗 ]

hasKind (종류)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간접 경험 [ 間接經驗 ]

hasKind (종류)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직접 경험 () [ 直接經驗 ]

hasKind (종류)

 

a01-08-03 신체(장애/질병) 신체(장애/질병)

통증 () [ 痛症 ]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숙련도 [ 熟練度 ]

affects (영향)

 

c01-01 경향/동향 경향/동향

신념 편향 [ 信念偏向 ]

affects (영향)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정서 경험 특성 [ 情緖經驗特性 ]

hasIssue (이슈/주제)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경험의 양상 () [ 經驗--樣相 ]

isConceptOf (개념(전체))

유사어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체험 () [ 體驗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비평적 교수법 () [ 批評的敎授法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e03-01 언어/문자 언어/문자

경험담 [ 經驗談 ]

isSubjectIn (주제분야의 대상)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경험 특성 [ 經驗特性 ]

resultsIn (산물/결과)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실천 지식 [ 實踐知識 ]

resultsIn (산물/결과)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비형식적 지식 () [ 非形式的知識 ]

resultsIn (산물/결과)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경험적 지식 [ 經驗的知識 ]

한 여성 빨치산의 구술생애담을 통해서 본 정체성의 서사

A female Partizan's narration of identity through her oral life story

한국문학이론과 비평 | 15 | 1 | 2011 | 한국어와문학

치료와 재구성의 철학 : 라캉의 정신분석과 듀이의 실용주의 철학 비교연구

Philosophy of Treatment and Reconstuction

인문학연구 | 43 | 2012 | 기타인문학

백석 시의 비유적 표현과 환유적 상상력

A study on the metaphorical expression in Baek seok’s poetry

어문논집 | 63 | 2011 | 한국어와문학

이제마 사상설의 철학적 근거

李濟馬四象說的哲學根據

범한철학 | 62 | 3 | 2011 | 철학

≪三國遺事≫에 나타난 고전시가 수용 방식과 현대적 의의

Reception Attitude for Korean Classical Poetry and Songs in ≪Sam-guk-yu-sa(三國遺事)≫ and Modern Meanings

국어교육 | 138 | 2012 | 한국어와문학

실천신학으로서의 존 웨슬리의 신학방법론

Practical Divinity as John Wesley’s Theological Methodology

한국조직신학논총 | 30 | 2011 | 조직신학

예술가로서의 조이스와 가톨리시즘

James Joyce as an Artist and Catholicism

제임스조이스저널 | 16 | 1 | 2010 | 영어와문학

예술가로서의 조이스와 가톨리시즘

James Joyce as an Artist and Catholicism

제임스조이스저널 | 16 | 1 | 2010 | 영어와문학

현상학적 교육 연구를 위한 주요 개념의 명확화 및 보완점 탐색

Clarification of the Phenomenological Basic and Methodological Concepts and Searching for Alternative Methods for Improving Acceptability of Phenomenological Research Findings

교육사회학연구 | 20 | 1 | 2010 | 교육학

현상학적 교육 연구를 위한 주요 개념의 명확화 및 보완점 탐색

Clarification of the Phenomenological Basic and Methodological Concepts and Searching for Alternative Methods for Improving Acceptability of Phenomenological Research Findings

교육사회학연구 | 20 | 1 | 2010 | 교육학

리베스킨트의 유태인 박물관에 나타난 건축 개념 비교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Comparison of Design Concepts in Libeskind's Jewish Museums

한국실내디자인학회 논문집 | 21 | 2 | 2012 | 디자인

도덕적 제일 원리에의 자연법적 접근

A Natural Law Approach to the First Principle of Morality

윤리연구 | 1 | 78 | 2010 | 학제간연구

도덕적 제일 원리에의 자연법적 접근

A Natural Law Approach to the First Principle of Morality

윤리연구 | 1 | 78 | 2010 | 학제간연구

농촌 활성화를 위한 문화콘텐츠 개발 방안

Way to development of Cultural Contents for Rural Revitalization

인문콘텐츠 | 21 | 2011 | 기타인문학

실용주의는 공리주의인가?

How Different is Pragmatism from Utilitarianism?

철학연구 | 123 | 2012 | 철학

고대가요에 대한 국어교육적 탐색 -사고와 경험의 문제를 중심으로-

A Study on Ancient Poetic Songs in Korean Language Education -Focused on Thinking and Experience-

국어교육학연구 | 38 | 2010 | 한국어와문학

고대가요에 대한 국어교육적 탐색 -사고와 경험의 문제를 중심으로-

A Study on Ancient Poetic Songs in Korean Language Education -Focused on Thinking and Experience-

국어교육학연구 | | 38 | 2010 | 한국어와문학

허준 소설의 자전적 성격에 관한 연구

A Study on Autobiographical Elements in Novels by Heo Jun

겨레어문학 | 48 | 2012 | 한국어와문학

상호작용 예술 혹은 상호작용 인공물: 프래그머티즘 미학을 HCI에 도입하려는 입장

Swing between Interactive Art and Interactive Artifacts: An Introduction of Pragmatist Aesthetics into HCI Researches

현대미술학 논문집 | 14 | 2010 | 예술일반

상호작용 예술 혹은 상호작용 인공물: 프래그머티즘 미학을 HCI에 도입하려는 입장

Swing between Interactive Art and Interactive Artifacts: An Introduction of Pragmatist Aesthetics into HCI Researches

현대미술학 논문집 | 14 | | 2010 | 예술일반

비토 아콘치의 <무어섬> : 미술·디자인 탈경계의 도전

Vito Acconci’s Mur Island: A Challenge to deterritorialization of Art and design

현대미술사연구 | 27 | 2010 | 미술사

비토 아콘치의 <무어섬> : 미술·디자인 탈경계의 도전

Vito Acconci’s Mur Island: A Challenge to deterritorialization of Art and design

현대미술사연구 | | 27 | 2010 | 미술사

자동인형, 경험, 그리고 새로운 재현기술의 가능성- 포우의「소모된 인간」

Automaton, Experience, and the New Possibility of Representation in Poe‘s "The Man That Was Used Up"

영미어문학 | 100 | 2011 | 영어와문학

‘-던’과 ‘-었던’의 의미 차이

Semantic differences between ‘-ten’ and ‘-essten’

한국어 의미학 | 38 | 2012 | 한국어와문학

‘다문화 가정’의 유아를 조력하는 예비유아교사의 경험

The experience of pre-service early childhood education teachers assisting children with multi-cultural family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 15 | 1 | 2011 | 사회과학교육

대학에서의 프랑스 시 교육의 한계와 방법

Limites et méthodes dans l'enseignement de la poésie française à l'université

프랑스어문교육 | 40 | 2012 | 프랑스어와문학

전(前)비판기 칸트의 철학적 방법론에 관한 한 구상 – 베를린 왕립학술원의 현상논문(1763)을 중심으로 -

Ein vorkritischer Entwurf Kants über die philosophische Methode - betrachtet in Bezug auf seine Preisschrift von 1762 -

철학연구 | 119 | 2011 | 철학

칸트철학과 초월적 토미즘 -롯츠(Johannes Baptist Lotz SJ)의 이론을 중심으로-

Kantian Philosophy and Transcendental Thomism -Centering on the Theory of J. B. Lotz SJ-

가톨릭철학 | 15 | 2010 | 철학

칸트철학과 초월적 토미즘 -롯츠(Johannes Baptist Lotz SJ)의 이론을 중심으로-

Kantian Philosophy and Transcendental Thomism -Centering on the Theory of J. B. Lotz SJ-

가톨릭철학 | | 15 | 2010 | 철학

가톨릭 신앙공동체 성인 종교교육의 실천적 교육모형-Sharing Praxis를 중심으로-

The Practical Model of the Andragogy for Faith in Catholic Faith Community Based on the Sharing Praxis

종교교육학연구 | 35 | 2011 | 종교학

거짓말 탐지 검사관의 특징과 범죄자백율의 관계 분석

Analysis of Relationships Between Polygraph Examiner's Traits and Confession Rates

경찰학연구 | 11 | 1 | 2011 | 법학

Perspectives of Seeing the Interactions among Space, People, and Society

공간, 사람, 사회의 상호작용에 대한 관점들

한국지역지리학회지 | 16 | 1 | 2010 | 지리학

Perspectives of Seeing the Interactions among Space, People, and Society

공간, 사람, 사회의 상호작용에 대한 관점들

한국지역지리학회지 | 16 | 1 | 2010 | 지리학

슐라이어마허와 프래드 크래독에 대한 해석의 반전(反轉)

A Reversal of Interpretaton about Schleiermacher and Fred B. Craddock

신학과 실천 | 28 | 2011 | 기독교신학

초등학생의 생활세계 경험에 기반한 초등 역사학습의 방향성 모색

The Inquiry into direction of the student's life-world experience based on the elementary historical studying

교육연구 | 50 | 2011 | 교과교육학

주체의 시선과 타자 경험의 정치학 -이석훈 소설의 내적 논리

The eye of the subject and Experience of others

어문학 | 112 | 2011 | 한국어와문학

왜 인문학에 끌리는가? : 문화․학습․실존의 끌개경험으로서 인문학습의 의미

On the meaning of Humanities Learning as an attractor experience in interlocking culture, learning, and human existence

교육인류학연구 | 13 | 1 | 2010 | 교육학

왜 인문학에 끌리는가? : 문화․학습․실존의 끌개경험으로서 인문학습의 의미

On the meaning of Humanities Learning as an attractor experience in interlocking culture, learning, and human existence

교육인류학연구 | 13 | 1 | 2010 | 교육학

공동양육 조모의 손자녀 양육스트레스에 대한 대처경험

Coping Experiences with Grandparenting Stress of Co-Parenting Grandmothers

한국가족관계학회지 | 15 | 3 | 2010 | 사회과학일반

공동양육 조모의 손자녀 양육스트레스에 대한 대처경험

Coping Experiences with Grandparenting Stress of Co-Parenting Grandmothers

한국가족관계학회지 | 15 | 3 | 2010 | 사회과학일반

‘에코맘’ 형성 과정에 관한 생애사 연구

A life history study on the formation process of 'EcoMoms'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 19 | 2 | 2011 | 지리학

근대성과 기억: 발터 벤야민과 T. S. 엘리엇

Modernity and Memory: Walter Benjamin and T. S. Eliot

T. S. 엘리엇연구 | 20 | 2 | 2010 | 영어와문학

근대성과 기억: 발터 벤야민과 T. S. 엘리엇

Modernity and Memory: Walter Benjamin and T. S. Eliot

T. S. 엘리엇연구 | 20 | 2 | 2010 | 영어와문학

플로어볼(Floorball)의 체육수업 적용 가능성 탐색

An investigation of floorball applicability in P.E class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 18 | 2 | 2011 | 체육

장애아동 형제의 인식에 관한 연구: 초등학교 고학년 형제의 경험을 중심으로

A Study of Perspectives of Siblings with Children with Disabilities: Focused on the Experiences of Siblings in an Upper Grade of Elementary School

특수아동교육연구 | 12 | 2 | 2010 | 교육학

장애아동 형제의 인식에 관한 연구: 초등학교 고학년 형제의 경험을 중심으로

A Study of Perspectives of Siblings with Children with Disabilities: Focused on the Experiences of Siblings in an Upper Grade of Elementary School

특수아동교육연구 | 12 | 2 | 2010 | 교육학

체대진학을 위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고교생의 경험

Experiences of High School Students Participating After-school Program for College Preparation

한국체육교육학회지 | 17 | 2 | 2012 | 체육교육학

과도기 의식과 멜로드라마적 상상력—김승옥의 <강변부인>에 대하여

The Transitional Consciousness and A Melodramatic Imagination—On Kim, Seung-ok's

반교어문연구 | 33 | 2012 | 한국어와문학

「てみる」의 의미용법에 관하여

On the meaning and usages of [te-miru]

일본근대학연구 | 33 | 2011 | 일본문화학

'재만(在滿)'이라는 경험의 특수성 -정치적 아이덴티티와 이민족의 형상화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Living in Manchuria As Special Experience

동남어문논집 | 1 | 29 | 2010 | 기타국어학

'재만(在滿)'이라는 경험의 특수성 -정치적 아이덴티티와 이민족의 형상화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Living in Manchuria As Special Experience

동남어문논집 | 1 | 29 | 2010 | 기타국어학

찰스 L. 켐벨의 탈자유주의적 설교학의 의의와 한계

The Significance and Limitation of Charles L. Campbell’s Postliberal Homiletics

신학과 실천 | 26 | 2011 | 기독교신학

지역어와 콘텐츠

Dialect and contents

우리어문연구 | 41 | 2011 | 한국어와문학

은행기업이미지에 대한 소비자의 자아인식이 긍정적 감정, 선호도 및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The Influence of Self-perception on Consumer’s Positive Emotion, Preference, and Satisfaction

소비자정책교육연구 | 7 | 4 | 2011 | 소비자/소비경제

중국 농촌 여성의 자살은 과연 저항인가: 서구 저항 담론에 대한 비판적 검토와 자살행위에 관한 인류학적 사례분석

Is Suicide among Rural Women in China a Form of Resistance?: A Critical Review of Western Discourses about Resistance and the Anthropological Analysis of Suicidal Behavior in Rural North China

한국문화인류학 | 43 | 3 | 2010 | 역사학

중국 농촌 여성의 자살은 과연 저항인가: 서구 저항 담론에 대한 비판적 검토와 자살행위에 관한 인류학적 사례분석

Is Suicide among Rural Women in China a Form of Resistance?: A Critical Review of Western Discourses about Resistance and the Anthropological Analysis of Suicidal Behavior in Rural North China

한국문화인류학 | 43 | 3 | 2010 | 역사학

백석의 기행시편 구조 연구

A study on the structure of Baek seok’s travel poems series

민족문화논총 | 48 | 2011 | 기타인문학

변증법적 몽환극 -발터 벤야민의 초현실주의 ‘경험’ 비판-

A Dialectical Féerie: Walter Benjamin’s Critique of the Surrealist Experience

시대와 철학 | 21 | 3 | 2010 | 철학

변증법적 몽환극 -발터 벤야민의 초현실주의 ‘경험’ 비판-

A Dialectical Féerie: Walter Benjamin’s Critique of the Surrealist Experience

시대와 철학 | 21 | 3 | 2010 | 철학

듀이의 자연화된 지성 개념

Dewey’s Conception of Naturalized Intelligence

철학연구 | 97 | 2012 | 철학

공간마케팅 전략으로 디지털미디어의 적용에 관한 연구

A Study on Applying Digital Media as Strategies of Space Marketing

기초조형학연구 | 12 | 6 | 2011 | 예술일반

스포츠현상에서의 실용주의

Pragmatism in Sports Phenomenon

움직임의 철학 : 한국체육철학회지 | 18 | 3 | 2010 | 체육

스포츠현상에서의 실용주의

Pragmatism in Sports Phenomenon

움직임의 철학 : 한국체육철학회지 | 18 | 3 | 2010 | 체육

21세기 소비자 문화 트렌드 특성 연구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the Costumer's Cultural Trend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14 | 2 | 2012 | 의상

디지털미디어 기반의 공공시설물 개념 및 디자인 제안 - 벤치 적용을 중심으로 -

A study on Public Facilities design Proposal Based-on Digital Media - Focused Bench Application -

기초조형학연구 | 12 | 2 | 2011 | 예술일반

빈곤가정 유아에 대한 보육교사의 경험

Child Care Teachers’ Experiences with Young Children in Poverty

열린유아교육연구 | 15 | 2 | 2010 | 교육학

빈곤가정 유아에 대한 보육교사의 경험

Child Care Teachers’ Experiences with Young Children in Poverty

열린유아교육연구 | 15 | 2 | 2010 | 교육학

한 과학 교사가 뉴턴 제1법칙을 가르치면서 경험하는 딜레마: 객관주의와 구성주의의 이분법적 사고

A science teacher's dilemma while teaching Newton's First Law: The dichotomy between objectivism and constructivism

교육과학연구 | 43 | 2 | 2012 | 교육학

튜터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예비유아교사의 경험

A study on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s' experiences with a tutoring program

열린유아교육연구 | 15 | 4 | 2010 | 교육학

튜터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예비유아교사의 경험

A study on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s' experiences with a tutoring program

열린유아교육연구 | 15 | 4 | 2010 | 교육학

트위터와 새로운 문자소통의 가능성. 발터 벤야민의 “이야기 Erzählung” 개념을 중심으로

Twitter and the Possibility of New Communication with Focus on "Strory" of Walter Benjamins

기호학 연구 | 30 | 2011 | 언어학

스마트폰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경험이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기기에 대한 지각된 숙련도의 조절적 역할을 중심으로

A Study on Influence of Smart-Phone User Interface upon Brand Loyalty : with a focus on coordinating role of perceived skills on the device

기초조형학연구 | 12 | 1 | 2011 | 예술일반

사범대학 학생들의 삶에 관한 내러티브 연구

A narrative inquiry into the lived experience of prospective teachers

교육인류학연구 | 13 | 1 | 2010 | 교육학

사범대학 학생들의 삶에 관한 내러티브 연구

A narrative inquiry into the lived experience of prospective teachers

교육인류학연구 | 13 | 1 | 2010 | 교육학

여성리더십교육 경험에 관한 의미 탐색: P기관의 성인학습자들을 중심으로

The Meaning Exploration About Experience of the Women Leadership Education: On the Adult Learners of P-center in Busan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 15 | 2 | 2012 | 교육학

초등 예비교사의 경험을 통해 본 체육수업 교재연구 방향

A Study on the Direction of Physical Education Class Plan from the Viewpoint of an Elementary School Student Teacher's Experiences

교과교육학연구 | 14 | 1 | 2010 | 교과교육학

초등 예비교사의 경험을 통해 본 체육수업 교재연구 방향

A Study on the Direction of Physical Education Class Plan from the Viewpoint of an Elementary School Student Teacher's Experiences

교과교육학연구 | 14 | 1 | 2010 | 교과교육학

‘소통’을 통한 체육수업 설계와 실행과정 안에서의 교사 경험 -수업컨설팅 참여를 중심으로-

Design of physical education class through 'Communication' and teacher's experience in the practicing process

교육과정평가연구 | 14 | 3 | 2011 | 교육학

유아 이야기에 대한 고찰: 그 잠재성과 가능성

The Study of Young Children's Story: The Potentialities and Possibilities

아동교육 | 19 | 4 | 2010 | 유아교육

유아 이야기에 대한 고찰: 그 잠재성과 가능성

The Study of Young Children's Story: The Potentialities and Possibilities

아동교육 | 19 | 4 | 2010 | 유아교육

대학원 준고령 학습자의 경험을 활용한 학습 과정 탐색 -근거이론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Process of the Learning Using Experiences of Pre-Older Adults in a Graduate School Program

HRD연구 | 13 | 4 | 2011 | 평생교육

인간행위론: 메타프락시스적 관점

Human Conduct in the View of Metapraxis

도덕교육연구 | 22 | 2 | 2011 | 교육학

가정위탁아동 친부모의 경험에 대한 근거이론접근

A Grounded Theory Approach on the Experience of Foster Care Child's Biological Parents

사회복지연구 | 42 | 3 | 2011 | 사회복지학

한나 아렌트의 ‘혁명론’의 시작: 배제된 자들의 관점과 정치적 경험의 회복

The beginning of Hannah Arendt's Thought on Revolution: the standpoint of the excluded and the recovery of political experience

코기토 | 71 | 2012 | 기타인문학

‘창의적 체험 활동’에 관한 이론적 고찰- 체험 활동의 교육적 가치를 중심으로 -

A Theoretical Study on the "Creative Experience Activities"

한국교육학연구 | 17 | 2 | 2011 | 교육학

아동학대 신고에 관련한 교사의 경험과 인식에 관한 연구: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비교를 중심으로

Teachers' Experiences and Perceptions toward Child Abuse Report: A Comparison Teachers of Children without Disabilities and with Disabilities

사회과학연구 | 26 | 1 | 2010 | 기타사회과학

아동학대 신고에 관련한 교사의 경험과 인식에 관한 연구: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비교를 중심으로

Teachers' Experiences and Perceptions toward Child Abuse Report: A Comparison Teachers of Children without Disabilities and with Disabilities

사회과학연구 | 26 | 1 | 2010 | 기타사회과학

경험은 의미의 토대를 제공하는가?-캠벨이론을 중심으로-

Do Experiences Provide the Semantic Foundation?: With a focus on Campbell’s theory

철학사상 | 45 | 2012 | 철학

경계(境界)적 대상으로서의 스크린

Screen as a Boundary Object

기초조형학연구 | 12 | 3 | 2011 | 예술일반

윌리엄 제임스와 그렌빌 스텐리 홀의 종교이론 비교 ― 회심논의를 중심으로 ―

A Comparison of William James' and Granville Stanley Hall's Theory of Religion ― Special Reference to their Studies of Religious Conversion ―

종교연구 | 61 | 2010 | 종교학

윌리엄 제임스와 그렌빌 스텐리 홀의 종교이론 비교 ― 회심논의를 중심으로 ―

A Comparison of William James' and Granville Stanley Hall's Theory of Religion ― Special Reference to their Studies of Religious Conversion ―

종교연구 | | 61 | 2010 | 종교학

춤 교육을 위한 페미니즘 이해와 실천 탐구

A Study on Obstacle to Practicing and Understanding on Feminism for Education of Dance

우리춤과 과학기술 | 7 | 2 | 2011 | 무용

전통 民墓 마을의 경관 분포와 장소 의미 - 대전광역시 이사동을 사례로 -

The Distribution of Landscape and the Meaning of Place in the Case of Traditional Grave Village

문화역사지리 | 23 | 1 | 2011 | 인문지리학

조선시대 읍치의 진산과 주산 - 대전·충남 지역을 중심으로 -

Reading the Meanings of the Jinsan and Jusan of Eupchi(county seat) in the Joseon Dynasty

문화역사지리 | 22 | 2 | 2010 | 인문지리학

조선시대 읍치의 진산과 주산 - 대전·충남 지역을 중심으로 -

Reading the Meanings of the Jinsan and Jusan of Eupchi(county seat) in the Joseon Dynasty

문화역사지리 | 22 | 2 | 2010 | 인문지리학

Marguerite Duras’s The Ravishing of Lol Stein: The Quest for Feminine Identity

마거리트 듀라의 『롤 스타인의 환희』: 여성적 주체성을 향한 탐구

세계문학비교연구 | 39 | 2012 | 문학

디지털아트에 의해 생성되는 틈으로서의 경험 - 리미널리티를 중심으로

An emerging experience from void by digital art, based on liminality

기초조형학연구 | 12 | 5 | 2011 | 예술일반

Dewey의 경험과 Whitehead의 리듬의 특성 고찰:통합성과 그것의 교육적 의미

A study on integrity and its educational implication in Dewey's experience and Whitehead's rhythm

교육과정연구 | 28 | 1 | 2010 | 교육학

Dewey의 경험과 Whitehead의 리듬의 특성 고찰:통합성과 그것의 교육적 의미

A study on integrity and its educational implication in Dewey's experience and Whitehead's rhythm

교육과정연구 | 28 | 1 | 2010 | 교육학

Erfahrung und spekulatives Denken

경험과 사변적 사유

시대와 철학 | 22 | 4 | 2011 | 철학

디자인적 시각으로 접근한 수사학 커뮤니케이션 비교분석 -고대 그리스⋅로마 시대의 사고체계를 중심으로-

An Analysis of Rhetorical Communication from the Experience Design Perspective -Focused on Thinking Spectrum of the Age of Ancient Greece and Rome-

기초조형학연구 | 11 | 5 | 2010 | 예술일반

디자인적 시각으로 접근한 수사학 커뮤니케이션 비교분석 -고대 그리스⋅로마 시대의 사고체계를 중심으로-

An Analysis of Rhetorical Communication from the Experience Design Perspective -Focused on Thinking Spectrum of the Age of Ancient Greece and Rome-

기초조형학연구 | 11 | 5 | 2010 | 예술일반

J. Locke의 경험적 지식론 탐구

A Study On J. Locke’s Empirical Epistemology

교육사상연구 | 25 | 3 | 2011 | 교육학

경험과 세계의 관계에 대한 연구 -내재주의적 외재주의를 향하여-

A Study of the Relation between Experience and World: Toward the Internalistic Externalism

철학사상 | 36 | 2010 | 철학

경험과 세계의 관계에 대한 연구 -내재주의적 외재주의를 향하여-

A Study of the Relation between Experience and World: Toward the Internalistic Externalism

철학사상 | | 36 | 2010 | 철학

학도호국단의 경험과 기억 - 탈정치화와 자기정당화

The Experience and Memoer of Hakdohokukdan: De-Politicization and Self-Justification

담론201 | 15 | 3 | 2012 | 사회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