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념 편향

연구분야 : B210100 사회과학 > 심리과학 > 심리학이론/심리학사

클래스 : 경향/동향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52325

한자 : 信念偏向

c01-01 경향/동향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c01-01 경향/동향 경향/동향

편향 [ 偏向 ]

R1:개념적

isAffectedBy (영향요인)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경험 (체험) [ 經驗 ]

isAffectedBy (영향요인)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사전 지식 () [ 事前知識 ]

사후가정법 사고가 수도권 지역 소비자의 확인편향 및 신념편향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Counterfactual Thinking on Consumers’ Confirmation and Belief Bias

지역산업연구 | 34 | 2 | 2011 | 지역학

브랜드 관련정보에 대한 사전지식이 광고메시지 타당성 평가에 미치는 영향

The study of the brand's prior knowledge influence on the evaluation of advertising message

광고PR실학연구 | 5 | 2 | 2012 | 광고/홍보산업

광고의 창의성이 소비자의 신념편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Effects of Advertising Creativity on Consumer's Belief Bias

한국광고홍보학보 | 14 | 1 | 2012 | 신문방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