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픽션의 관점으로 보는 대안세계(alternative universe)와 원소스 멀티유즈 -가이 리치의 <셜록 홈즈>, FOX ≪하우스≫, BBC ≪셜록≫ 비교
Alternative Universe and One Source Multi Use in view points of Fanctions
영화연구 |
51 |
2012 |
영화
문화콘텐츠 ‘김유정’, 다시 이야기하기 -캐릭터성과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Kim, Yu-Jeong’ as a Cultural Contents -Based on Characters and Storytelling-
현대소설연구 |
48 |
2011 |
한국어와문학
교양 다큐멘터리 콘텐츠의 지속적인 활용방안 연구 : 거시/미시콘텐츠 모델화와 방송사 노동행위 변화를 제안하며
A Study on the Continual Usage of Documentary Contents
미디어 경제와 문화 |
9 |
1 |
2011 |
기타신문방송학
설문대할망설화의 신화적 상상력과 문화콘텐츠
Myth little imaginative power andCulture contents of Seolmundae-Halmang Tale
온지논총 |
30 |
2012 |
기타인문학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디즈니랜드의 영화콘텐츠 활용연구
The Culture Contents Business in Hollywood: Universal Studios and Disneyland
영화연구 |
43 |
2010 |
영화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디즈니랜드의 영화콘텐츠 활용연구
The Culture Contents Business in Hollywood: Universal Studios and Disneyland
영화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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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 |
2010 |
영화
태권도원에 대한 지역주민의 개발태도: 테마파크로서의 테마에 대한 인식과 자아일치도를 중심으로
Local Resident’s Attitude to Taegwandowon Development: Focusing on Awareness and Self-Congruency on Theme in Theme Park
호텔관광연구 |
14 |
3 |
2012 |
호텔/외식산업경영
만화산업의 발전과 진흥 사례연구 :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리메이크 정책을 중심으로
Revitalization of Old Time Comics : Case Study on the Remake Policy Managed by KOMACON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19 |
2010 |
예술일반
만화산업의 발전과 진흥 사례연구 :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리메이크 정책을 중심으로
Revitalization of Old Time Comics : Case Study on the Remake Policy Managed by KOMACON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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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
2010 |
예술일반
만화산업의 발전과 진흥 사례연구 :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리메이크 정책을 중심으로
Revitalization of Old Time Comics : Case Study on the Remake Policy Managed by KOMACON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19 |
2010 |
예술일반
만화산업의 발전과 진흥 사례연구 :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리메이크 정책을 중심으로
Revitalization of Old Time Comics : Case Study on the Remake Policy Managed by KOMACON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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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
2010 |
예술일반
공간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테마파크 기획 연구 - 포항 ‘연오랑세오녀 테마파크’를 중심으로 -
A Study on a Theme Park Project Applying the Concept of Spatial Storytelling - Focusing on “Yeon-oh-rang Se-oh-nyeo Theme Park”-
인문콘텐츠 |
17 |
2010 |
기타인문학
공간 스토리텔링을 적용한 테마파크 기획 연구 - 포항 ‘연오랑세오녀 테마파크’를 중심으로 -
A Study on a Theme Park Project Applying the Concept of Spatial Storytelling - Focusing on “Yeon-oh-rang Se-oh-nyeo Theme Park”-
인문콘텐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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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
2010 |
기타인문학
여행사와 연예매니지먼트사의 가치사슬 공유를 통한 포스트한류 관광상품의 OSMU전략: 한류스타 배용준의 「한아여」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Travel Agency and Entertainment Management Company's OSMU Strategy of Post Hallyu Tourism Product by Sharing Value Chain: Focusing on Bae, Yong-Jun, the Hallyu Star's "Han-A-Yeo" Case
대한경영학회지 |
23 |
6 |
2010 |
경영학
여행사와 연예매니지먼트사의 가치사슬 공유를 통한 포스트한류 관광상품의 OSMU전략: 한류스타 배용준의 「한아여」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Travel Agency and Entertainment Management Company's OSMU Strategy of Post Hallyu Tourism Product by Sharing Value Chain: Focusing on Bae, Yong-Jun, the Hallyu Star's "Han-A-Yeo" Case
대한경영학회지 |
23 |
6 |
2010 |
경영학
바그너의 오페라와 문화콘텐츠 -컴퓨터게임 <니벨룽겐의 반지>의 게임 콘텐츠적 특성
Wagners Oper und Kulturinhalte -Merkmale des Computerspiels Der Ring des Nibelungen
브레히트와 현대연극 |
24 |
2011 |
독일어와문학
바그너의 오페라와 북유럽신화의 게임콘텐츠화 - 컴퓨터게임 <반지 II>, <발키리 프로파일 I>, <라그나로크 I> 고찰
Wagners Oper, Nordische Mythologie und das Computerspiel
카프카 연구 |
27 |
2012 |
독일어와문학
넷 커뮤니티의 등장과 미디어 믹스― 2채널과 『전차남(電車男)』을 통해서 ―
Internet Community and Media Mix - A Study on ‘2 Channel’ and “The Train Man”
일본학보 |
82 |
2010 |
일본어와문학
넷 커뮤니티의 등장과 미디어 믹스― 2채널과 『전차남(電車男)』을 통해서 ―
Internet Community and Media Mix - A Study on ‘2 Channel’ and “The Train Man”
일본학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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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2 |
2010 |
일본어와문학
N스크린 서비스를 활용한 발전적 애니메이션 모델 연구
A Study on the Progressive Animation Model by Utilizing N-Screen Service
애니메이션연구 |
7 |
3 |
2011 |
영화
사례분석을 통한 국내 TV 드라마의 수익 구조
Case study on the revenue structure of Korean TV dramas
언론과학연구 |
11 |
3 |
2011 |
신문방송학
빅토르 위고 작품의 스토리텔링과 OSMU - 레미제라블을 중심으로 -
‘Storytelling’ et ‘OSMU’ chez Victor Hugo - Les Misérables -
한국프랑스학논집 |
72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빅토르 위고 작품의 스토리텔링과 OSMU - 레미제라블을 중심으로 -
‘Storytelling’ et ‘OSMU’ chez Victor Hugo - Les Misérables -
한국프랑스학논집 |
7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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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
프랑스어와문학
‘지방자치단체 문화콘텐츠’의 개념과 OSMU 가치실현 방안
비교민속학 |
44 |
2011 |
역사학
OSMU 방식을 적용한 무용작품 <피아노>의 창작과정 연구
Creating Dance through OSMU Method
무용역사기록학 |
23 |
2011 |
무용
지역 콘텐츠를 이용한 OSMU 교육모델 개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a New OSMU Education Model Applying Local Content as a Source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21 |
2010 |
예술일반
지역 콘텐츠를 이용한 OSMU 교육모델 개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Development of a New OSMU Education Model Applying Local Content as a Source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
21 |
2010 |
예술일반
김유정 <봄 · 봄>의 아바타 연구
A study on avatar in Kim Youjeong's
현대소설연구 |
50 |
2012 |
한국어와문학
OSMU 방식을 적용한 무용작품 <피아노>의 창작과정 연구
Creating Dance through OSMU Method
무용역사기록학 |
23 |
2011 |
무용
작품으로서의 소설, 콘텐츠로서의 소설 - 원작 개념으로서의 서사
Novel as The Work or Contents -Study on Narrative as Original Work
우리어문연구 |
37 |
2010 |
한국어와문학
작품으로서의 소설, 콘텐츠로서의 소설 - 원작 개념으로서의 서사
Novel as The Work or Contents -Study on Narrative as Original Work
우리어문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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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
2010 |
한국어와문학
브랜드 아이덴티티 기반 문화콘텐츠 OSMU 전략 연구
A Conceptual Framework for One Source Multi Use Strategy of Culture Content
만화애니메이션연구 |
28 |
2012 |
예술일반
작품으로서의 소설, 콘텐츠로서의 소설 - 원작 개념으로서의 서사
Novel as The Work or Contents -Study on Narrative as Original Work
우리어문연구 |
37 |
2010 |
한국어와문학
작품으로서의 소설, 콘텐츠로서의 소설 - 원작 개념으로서의 서사
Novel as The Work or Contents -Study on Narrative as Original Work
우리어문연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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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 |
2010 |
한국어와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