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소구

연구분야 : B050600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클래스 : 패턴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52633

한자 : 感性訴求
영어 : emotional appeal

e02-02 패턴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감성적 소구

UF (비우선어)

 

 

감성적 소구방법 [emotional appeal]

UF (비우선어)

 

 

감정 소구 [ 感情 訴求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E01 유형/양식/장르 유형/양식/장르

광고 소구 유형 [ 廣告訴求類型 ]

N1:종류

hasKind (종류)

 

e02-02 패턴 패턴

성적 소구 [ 性的訴求 ]

hasKind (종류)

 

e02-02 패턴 패턴

공포 소구 () [ 恐怖訴求 ]

hasKind (종류)

 

e02-02 패턴 패턴

위협 소구 [ 威脅 訴求 ]

hasKind (종류)

 

e02-02 패턴 패턴

유머 소구 [ --訴求 ]

hasKind (종류)

 

e02-02 패턴 패턴

온정 소구 [ 訴求 ]

R2:기능적

hasMethod (방법/기법)

 

 

부정소구

hasMethod (방법/기법)

 

 

긍정소구

hasOpposition (대항/억제)

 

e02-02 패턴 패턴

이성 소구 [ 異性 訴求 ]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광고 표현 [ 廣告表現 ]

광고소구와 소비자의 무드에 따른 조절적합 효과에 관한 연구

The Study on Regulatory Fit Effects in respective of Advertising Appeals and Consumers' Mood

대한경영학회지 | 23 | 2 | 2010 | 경영학

광고소구와 소비자의 무드에 따른 조절적합 효과에 관한 연구

The Study on Regulatory Fit Effects in respective of Advertising Appeals and Consumers' Mood

대한경영학회지 | 23 | 2 | 2010 | 경영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