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소비

연구분야 : B211600 사회과학 > 심리과학 > 소비자/광고심리

클래스 : 경제/경영/무역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53847

한자 : 感性 消費
영어 : emotional consumption

c03-04 경제/경영/무역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소비 () [ 消費 ]

R1:개념적

isAffectedBy (영향요인)

 

C02 심리 심리

감성 () [ 感性 ]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c03-04 경제/경영/무역 경제/경영/무역
c03-04 경제/경영/무역 / x03-05-03 효과/영향 효과/영향

밴드웨곤 효과 () [ 樂隊車效果 ]

isConceptuallyRelatedTo (개념적부분)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d01-01 이론/사상 / x03-05-03 효과/영향 효과/영향

스놉 효과 [ --效果 ]

RT (관련어)

 

 

소비 심리 [ 消費心理 ]

한국전통문화의 산업디자인 적용을 위한 소비감성연구

Study of Emotional Consumption for the Application of Industrial Design of Korean Traditional Culture

조형디자인연구 | 14 | 4 | 2011 | 공예

소비환경 변화에 따른 감성소비와 패키지디자인 연구

The Research for the Emotional Consumption & Package Design following on Transition of the Consuming Environment

한국디자인포럼 | 26 | 2010 | 디자인

소비환경 변화에 따른 감성소비와 패키지디자인 연구

The Research for the Emotional Consumption & Package Design following on Transition of the Consuming Environment

한국디자인포럼 | | 26 | 2010 | 디자인

한국표준색을 이용한 휴대폰 선호컬러에 관한 연구 - 감성소비세대인 20-30대를 대상으로 -

A case study on cell-phone preferential color using Korea Standard Color Analysis - Focusing on 20-30 ages consumer in the emotional consumption generation -

한국디자인포럼 | 28 | 2010 | 디자인

한국표준색을 이용한 휴대폰 선호컬러에 관한 연구 - 감성소비세대인 20-30대를 대상으로 -

A case study on cell-phone preferential color using Korea Standard Color Analysis - Focusing on 20-30 ages consumer in the emotional consumption generation -

한국디자인포럼 | | 28 | 2010 |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