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커머스

연구분야 : B051200 사회과학 > 경영학 > 전자상거래

클래스 : 경제경영제도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54352

한자 :
영어 : Social commerce

d02-03 경제경영제도

목적_t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하여 상거래가 이루어기 위함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공통속성

hasProperty (특성/속성)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할인 판매 [ 割引販賣 ]

S:동의

UF (비우선어)

 

 

소셜 쇼핑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전자 상거래 () [ 電子商去來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SNS () [에스엔에스]

경남지역 산학협력을 통한 IT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

Competitiveness Enrichment of IT Venture Business through the Industry-University Cooperation in Gyeongnam

디지털융복합연구 | 9 | 6 | 2011 | 기타과학기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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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융복합연구 | 9 | 6 | 2011 | 기타과학기술학

SC(소셜커머스)마케팅요인이 SC소매점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s of SC(Social Commerce) Marketing on Performance for SC Retailers

e-비즈니스연구 | 12 | 4 | 2011 | 무역학

소셜커머스 서비스 만족도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A Study on Marketing Strategy of Social Commerce Using Analysis of Customer Satisfaction

대한경영학회지 | 25 | 5 | 2012 | 경영학

SC(소셜커머스)마케팅요인이 SC소매점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s of SC(Social Commerce) Marketing on Performance for SC Retailers

e-비즈니스연구 | 12 | 4 | 2011 | 무역학

소셜커머스 서비스 만족도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A Study on Marketing Strategy of Social Commerce Using Analysis of Customer Satisfaction

대한경영학회지 | 25 | 5 | 2012 | 경영학

국제무역의 소셜 컴퓨팅 수용 가능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receptivity to Social Computing in International Trade

통상정보연구 | 13 | 3 | 2011 | 무역학

국제무역의 소셜 컴퓨팅 수용 가능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receptivity to Social Computing in International Trade

통상정보연구 | 13 | 3 | 2011 | 무역학

한․중 소비자의 소셜커머스 이용 불평행동 및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Complaining Behavior and Repurchase Intention on Social Commerce for South Korean and Chinese Consumers

소비자학연구 | 23 | 2 | 2012 | 경제학

소셜네트워크의 구조와 관계가 소셜커머스 사이트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Structure and Relation of Social Networks on Purchase Intention of Social Commerce Sites

e-비즈니스연구 | 12 | 3 | 2011 | 무역학

소셜커머스에서 조절초점에 따른 소비자의 구매의도 분석 -가격할인과 시간압박 정보를 중심으로

The Impact of Regulatory Focus on Purchase Intention in Social Commerce - Focusing on Price Discount and Time Pressure

광고연구 | 92 | 2012 | 광고/홍보학

SNS(Social Networking Service)에서 관계효익이 e-loyalty에 미치는 영향(소셜커머스에서 만족과 신뢰를 매개역할로)

The Effect of Relational Benefits on e-loyalty in SNS

유통경영학회지 | 15 | 1 | 2012 | 무역학

한․중 소비자의 소셜커머스 이용 불평행동 및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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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학연구 | 23 | 2 | 2012 | 경제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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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네트워크의 구조와 관계가 소셜커머스 사이트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Structure and Relation of Social Networks on Purchase Intention of Social Commerce Sites

e-비즈니스연구 | 12 | 3 | 2011 | 무역학

소셜커머스 수용에 있어서 지각된 위험의 영향력: 집단주의 조절효과 분석

The Effects of the Perceived Risk in the Users’ Acceptance of the Social Commerce: Moderating Effects of the Collectivism

경영학연구 | 41 | 1 | 2012 | 경영학

소셜커머스에서의 전자상거래의 청약철회권

Consumer’s Cooling-Off Right in Social Commerce

법학연구 | 21 | 3 | 2011 | 기타법학

개인의 기술준비도가 소셜커머스 내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제품 관여도와 브랜드 시장지위의 조절적 역할

The Effect of Individual’s Technology Readiness on the Product Evaluation in the Social Commerce: The Moderating Role of Product Involvement and Brand’s Market Position

소비자학연구 | 23 | 3 | 2012 | 경제학

소셜커머스 서비스 실패에 따른 소비자의 신뢰도 변화 - 서비스 실패의 주체와 실패의 심각성 및 브랜드 에쿼티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

The Change in Trust toward Social Commerce Companies after Failure of Social Commerce Services: Focusing on Severity and Main Source of Service Failure, and Brand Equity of Social Commerce Companies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2 | 4 | 2011 | 심리과학

소셜커머스 이용의도의 영향요인 : 집단주의 조절효과

The Influencing Factors on Consumers’ Intention to Use Social Commerce: Moderating Effects of Collectivism

유라시아연구 | 9 | 3 | 2012 | 기타사회과학

소셜 커머스의 충동구매에 대한 제3자 효과 지각에 관한 연구

The Third-person Perception of Impulse Buying in Social Commerce

광고연구 | 91 | 2011 | 광고/홍보학

소셜 커머스 이용 의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Determinants Affecting the Usage of Social Commerce

한국방송학보 | 26 | 3 | 2012 | 신문방송학

소셜커머스를 통한 패션제품 구매자의 만족도와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Satisfaction and Intention to Re-purchase Fashion Goods Through Social Commerce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 14 | 2 | 2012 | 의상

소셜 커머스가 전자상거래에 미치는 영향: 소셜 커머스 분석 모델 관점에서

Impacts of Social Commerce in E-commerce : In perspective of Social Commerce Analysis Model

통상정보연구 | 14 | 1 | 2012 | 무역학

소셜커머스와 청약철회권

The Social Commerce and the Right of Withdrawal

선진상사법률연구 | 56 | 2011 | 상사법

소셜커머스 거래에 관한 형사법적 고찰

Strafrechtliche Ueberlegungen zum Social Commerce Verkehr

외법논집 | 36 | 1 | 2012 | 법학

인지된 위험, 사이트 품질, 소비자 개인성향이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 소셜 커머스 사이트를 중심으로 -

The effect of perceived risk, service quality and individual tendency on trust, satisfaction & continuous use intention

경영교육연구 | 27 | 1 | 2012 | 경영학

소셜커머스의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지각된 위험과 기술수용모형 간의 관계

Factors Influencing the Usage Intention of Social Commerce: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and the Consumers' Perceived Risk

소비문화연구 | 14 | 4 | 2011 | 기타사회과학일반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가 소셜커머스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Customer Perceived Value on Social Commerce Usage Intention

아시아마케팅저널 | 13 | 3 | 2011 | 경영학

소셜커머스의 소비자계약법적 과제 - 소셜커머스의 법적 구성에 관한 고찰을 통하여 -

The Consumer Contract Law Tasks of Social Commerce - By the analysis of legal relation of social commerce -

법학연구 | 53 | 1 | 2012 | 기초법

소셜커머스 특징과 개인 특징이 신뢰와 신뢰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증연구

A Empirical Study on the Factors Influencing the Trust of Social Commerce(s-Commerce)

경영연구 | 26 | 3 | 2011 | 경영학

소셜 커머스의 이용 동기와 만족,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이용과 충족이론을 중심으로

The Motives for Using Social Commerce and Satisfaction, Repurchase Intention: Based on the Uses and Gratification Theory

한국광고홍보학보 | 13 | 3 | 2011 | 신문방송학

Social Commerce and Consumer Protection Policies

소셜커머스와 소비자 보호 정책방안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7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소셜커머스 거래에 관한 형사법적 고찰

Strafrechtliche Ueberlegungen zum Social Commerce Verkeh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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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와 청약철회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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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를 통한 패션제품 구매자의 만족도와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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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 수용에 있어서 지각된 위험의 영향력: 집단주의 조절효과 분석

The Effects of the Perceived Risk in the Users’ Acceptance of the Social Commerce: Moderating Effects of the Collectivism

경영학연구 | 41 | 1 | 2012 | 경영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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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Change in Trust toward Social Commerce Companies after Failure of Social Commerce Services: Focusing on Severity and Main Source of Service Failure, and Brand Equity of Social Commerce Compan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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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연구 | 91 | 2011 | 광고/홍보학

소셜 커머스의 이용 동기와 만족, 재구매 의도에 관한 연구: 이용과 충족이론을 중심으로

The Motives for Using Social Commerce and Satisfaction, Repurchase Intention: Based on the Uses and Gratification Theory

한국광고홍보학보 | 13 | 3 | 2011 | 신문방송학

Social Commerce and Consumer Protection Policies

소셜커머스와 소비자 보호 정책방안 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7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소셜커머스 및 쿠폰의 법적 성질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Legal Nature of Coupon and Social Commerce

재산법연구 | 29 | 2 | 2012 | 민법

소셜 커머스 이용 의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Determinants Affecting the Usage of Social Commerce

한국방송학보 | 26 | 3 | 2012 | 신문방송학

소셜커머스의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지각된 위험과 기술수용모형 간의 관계

Factors Influencing the Usage Intention of Social Commerce: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and the Consumers' Perceived Ri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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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의 소비자계약법적 과제 - 소셜커머스의 법적 구성에 관한 고찰을 통하여 -

The Consumer Contract Law Tasks of Social Commerce - By the analysis of legal relation of social commerc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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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산법연구 | 29 | 2 | 2012 | 민법

소셜커머스 사업자의 사업모델과 법적․행정적 규제

Verkaufmodell des Social Commerce Unternehmers und rechtliche bzw. behördliche Kontrolle

법학연구 | 53 | 3 | 2012 | 기초법

소셜커머스 이용의도의 영향요인 : 집단주의 조절효과

The Influencing Factors on Consumers’ Intention to Use Social Commerce: Moderating Effects of Collectivism

유라시아연구 | 9 | 3 | 2012 | 기타사회과학

소셜커머스에서의 전자상거래의 청약철회권

Consumer’s Cooling-Off Right in Social Commerce

법학연구 | 21 | 3 | 2011 | 기타법학

소셜 커머스가 전자상거래에 미치는 영향: 소셜 커머스 분석 모델 관점에서

Impacts of Social Commerce in E-commerce : In perspective of Social Commerce Analysis Mod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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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effect of perceived risk, service quality and individual tendency on trust, satisfaction & continuous use inten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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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지각된 가치가 소셜커머스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Customer Perceived Value on Social Commerce Usage Intention

아시아마케팅저널 | 13 | 3 | 2011 | 경영학

소셜커머스 특징과 개인 특징이 신뢰와 신뢰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증연구

A Empirical Study on the Factors Influencing the Trust of Social Commerce(s-Commerce)

경영연구 | 26 | 3 | 2011 | 경영학

개인의 기술준비도가 소셜커머스 내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제품 관여도와 브랜드 시장지위의 조절적 역할

The Effect of Individual’s Technology Readiness on the Product Evaluation in the Social Commerce: The Moderating Role of Product Involvement and Brand’s Market Position

소비자학연구 | 23 | 3 | 2012 | 경제학

소셜커머스 사업자의 사업모델과 법적․행정적 규제

Verkaufmodell des Social Commerce Unternehmers und rechtliche bzw. behördliche Kontrolle

법학연구 | 53 | 3 | 2012 | 기초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