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연구분야 : B190505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커뮤니케이션학 > 인터넷커뮤니케이션

클래스 : 물품/제품/생산품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10533

한자 :
기타 : 에스엔에스

a04-01 물품/제품/생산품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a04-06 도구/수단 도구/수단

소셜 미디어 () [social media]

R1:개념적

affects (영향)

 

y03-01 사건명/회담명 사건명/회담명

안철수 현상 () [ 安哲秀現像 ]

affects (영향)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신문 위기 () [ 新聞危機 ]

RT (관련어)

 

a01-06-03 인간(역할) 인간(역할)

블로거 [blogger]

RT (관련어)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스트리트 저널리즘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네트워킹 [networking]

applies (적용 방법/이론)

 

x03-06-02 교환/교류/교제 교환/교류/교제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 () [ --媒介-- ]

isAppliedTo (적용 대상)

 

y05-01 법률/법령 법률/법령

공직선거법 제93조 제1항 () [ 公職選挙法第93條第1項 ]

isAppliedTo (적용 대상)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소셜 커머스 [Social commerce]

isMethodOf (방법/기법의 대상)

 

c03-05 정치/국제 정치/국제

SNS 선거운동 () [ --選擧運動 ]

N3:사례

hasInstance (사례)

 

y06-01 조직/단체명 조직/단체명
y06-01 조직/단체명 / y07-02 제품/브랜드명 제품/브랜드명

트위터 () [twitter]

hasInstance (사례)

 

y06-01 조직/단체명 조직/단체명
y06-01 조직/단체명 / y07-02 제품/브랜드명 제품/브랜드명

페이스북 () [Facebook]

hasInstance (사례)

 

 

카카오톡 () [KakaoTalk]

해킹미수 처벌 논의에 대한 고찰

A Study on Discussion of the Attempted Hacking Penal Measure

비교형사법연구 | 13 | 2 | 2011 | 법학

해킹미수 처벌 논의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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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공간상 프라이버시 개념의 변화와 그에 대한 법적 대응방안

Changing Concept of Privacy in Cyberspace and the Legal Response Thereto

경희법학 | 45 | 4 | 2010 | 비교법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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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컨버전스 환경에서의 정치참여와 정치교육

A Study on the Political Participation and the Political Education in Digital Convergence Circumstances

시민교육연구 | 42 | 3 | 2010 | 교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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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거 미디어로서 방송과 SNS -상호 관계 형성 유형별 역할 비교와 유권자의 활용 방안을 중심으로

Broadcasting and SNS as Campaign Media -Comparative Analysis of Their Roles by Three Relations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 26 | 2012 | 정치커뮤니케이션

기술수용모형을 이용한 소셜 네트워킹 기반 토의 학습의 효과 분석

Analyzing the Effectiveness of Discussion Learning using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on Social Networking Service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5 | 4 | 2011 | 컴퓨터교육학

정치인의 퍼스널 커뮤니티와 네트워크 공론장으로서 트위터의 가능성

Twitter as Personal Political Communities and Networked Public Sphere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 18 | 2010 | 정치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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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미디어 시대의 바람직한 통일교육의 방향: 민주적 시민성에 기초한 통일리더십 함양 방향을 중심으로

A Desirable Unification Education in the Age of New Media

인문사회과학연구 | 35 | 2012 | 학제간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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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5 | 4 | 2011 | 컴퓨터교육학

사이버 선거범죄의 양상과 경찰의 효율적인 대응방안

A Study of the Korean Police's Efficient Countermeasure Possible about Cyber Election Crime

한국경찰학회보 | 14 | 2 | 2012 | 행정학

소위 ‘잊혀질 권리’(Right to be forgotten)에 관한 탐색적 연구

A Exploatory Study on the So-called ‘Right to be Forgotten’

정보법학 | 15 | 3 | 2011 | 법학

페이스북(Facebook)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적 쟁점

Legal Issues on Facebook and Data Protection

가천법학 | 5 | 1 | 2012 | 법학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이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트위터와 웹 브랜드 마케팅 중심으로

A Study for Effective Marketing Communication Strategy Using Social Network Service - Web Brand Marketing with Twitter Use

광고연구 | 91 | 2011 | 광고/홍보학

정치인의 퍼스널 커뮤니티와 네트워크 공론장으로서 트위터의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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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 18 | 2010 | 정치커뮤니케이션

정치인의 퍼스널 커뮤니티와 네트워크 공론장으로서 트위터의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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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컨버전스 환경에서의 정치참여와 정치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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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교육연구 | 42 | 3 | 2010 | 교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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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트워크 정치와 헌법정치: SNS 선거규제 입법평가 모델의 시론적 구성

Network Politics and Constitutional Politics: Legislative Evaluation Model for Electoral Regulations on SNS

법과사회 | 41 | 2011 | 법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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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미디어 사회화에서의 인터넷 관련범죄와 인터넷 윤리

Internet-related crimes in Social Media Society and Internet Ethics

원광법학 | 28 | 2 | 2012 | 기타법학

Historia Smart Phone : AR Art Application That Connects Time and Space by Historical Icon and Modern Manga Icon

히스토리아:역사적 아이콘과 현대 만화 아이콘으로 시공간을 연결하는 스마트폰 증강현실 미디어아트

우리춤과 과학기술 | 7 | 2 | 2011 | 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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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기 정부의 IT법제 개선 과제

Improvement projects of the legal system IT for the next government

IT와 법연구 | 6 | 2012 | 기타법학

스마트워크 2.0 구축 방법론에 대한 연구

A Study on Smart Work 2.0 Implementation Methodology

디지털융복합연구 | 9 | 4 | 2011 | 기타과학기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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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컴퓨팅 연구동향 분석 - 블로그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중심으로 -

A Review of Research on Social Computing: Focused on Blogs and Social Network Services

정보화정책 | 17 | 3 | 2010 | 사회과학

소셜 컴퓨팅 연구동향 분석 - 블로그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중심으로 -

A Review of Research on Social Computing: Focused on Blogs and Social Network Servi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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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버선거운동의 자유화 및 사이버선거범죄에 대한 공직선거법상 형사제재의 대응: SNS를 중심으로

Liberalization of Cyber-Election Campaign through Social Network Service & Response of Criminal Penalty of Public Election Act to Cyber-Election Crime

법학연구 | 46 | 2012 | 법학

사이버선거운동의 자유화 및 사이버선거범죄에 대한 공직선거법상 형사제재의 대응: SNS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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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인의 트위터 사용이 대학생들의 정치인 리더십 인식에 미치는 영향

The Relationship between Politicians' Twitter Communication and Perceived Leadership Styles

사회과학연구 | 25 | 1 | 2012 | 기타사회과학일반

제19대 총선 트위터스피어 참여관찰: 격전지 선거구를 중심으로

Participant Observation of the Tweeter-sphere in the 19th Korean Election: in the Cases of Fierce Electorates

의정연구 | 18 | 2 | 2012 | 정치외교학

정치인의 트위터 사용이 대학생들의 정치인 리더십 인식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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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기 정부의 IT법제 개선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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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와 법연구 | 6 | 2012 | 기타법학

스마트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사용성 개선 방안 연구 -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Improvement Plan for Usability of Social Networking Services by Smartphone - Focusing on Facebook and KakaoStory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 40 | 2012 | 정보디자인

스마트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사용성 개선 방안 연구 -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를 중심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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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대 총선 트위터스피어 참여관찰: 격전지 선거구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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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정연구 | 18 | 2 | 2012 | 정치외교학

소셜러닝을 위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교수매체적 속성 탐색 연구

Investigating Instructional Media Attributes of SNS for Social Learning

평생교육학연구 | 18 | 3 | 2012 | 교육학

협동학습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성찰활동이 학습몰입,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Effects of reflective activity on learning flow, academic self-efficacy, and academic achievement toward the use of Social Network Services(SNS) on cooperative learning

교육방법연구 | 23 | 4 | 2011 | 교육학

새로운 모바일(소셜네트워크서비스) 디지털시대의 변화에 대한 예배의 세대별 대응 모색

Worship patterns of each generation by the coming of new mobile digital era

신학과 실천 | 24 | 2010 | 기독교신학

새로운 모바일(소셜네트워크서비스) 디지털시대의 변화에 대한 예배의 세대별 대응 모색

Worship patterns of each generation by the coming of new mobile digital e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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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시민정당 사례분석에 관한 연구

The Case Study on Smart Citizens Party

디지털융복합연구 | 9 | 1 | 2011 | 기타과학기술학

서울시 트위터 네트워크의 구조 분석과 정책적 함의

The Analysis of the Seoul City's Twitter Network and Its Application on Public Sectors

한국정책연구 | 11 | 2 | 2011 | 기타행정학

국제무역의 소셜 컴퓨팅 수용 가능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receptivity to Social Computing in International Trade

통상정보연구 | 13 | 3 | 2011 | 무역학

협동학습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성찰활동이 학습몰입,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Effects of reflective activity on learning flow, academic self-efficacy, and academic achievement toward the use of Social Network Services(SNS) on cooperative learning

교육방법연구 | 23 | 4 | 2011 | 교육학

소셜러닝을 위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교수매체적 속성 탐색 연구

Investigating Instructional Media Attributes of SNS for Social Learning

평생교육학연구 | 18 | 3 | 2012 | 교육학

의사소통 도구로서의 트위터(Twitter)의 특징과 소통 구조에 관한 고찰

A Study on characteristic and communication structure of Twitter as means of communication

우리말연구 | 28 | 2011 | 한국어와문학

새로운 모바일(소셜네트워크서비스) 디지털시대의 변화에 대한 예배의 세대별 대응 모색

Worship patterns of each generation by the coming of new mobile digital era

신학과 실천 | 24 | 2010 | 기독교신학

새로운 모바일(소셜네트워크서비스) 디지털시대의 변화에 대한 예배의 세대별 대응 모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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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무역의 소셜 컴퓨팅 수용 가능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receptivity to Social Computing in International Trade

통상정보연구 | 13 | 3 | 2011 | 무역학

서울시 트위터 네트워크의 구조 분석과 정책적 함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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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정책연구 | 11 | 2 | 2011 | 기타행정학

의사소통 도구로서의 트위터(Twitter)의 특징과 소통 구조에 관한 고찰

A Study on characteristic and communication structure of Twitter as means of commun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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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시민정당 사례분석에 관한 연구

The Case Study on Smart Citizens Party

디지털융복합연구 | 9 | 1 | 2011 | 기타과학기술학

A Study on the Utilization Model of Social Network Service in China

전자무역연구 | 10 | 2 | 2012 | 무역학

청소년기의 페이스북 활용을 통한 사회적 자본 형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f Adolescents Facebook Use through Social Capital Formation

청소년학연구 | 18 | 5 | 2011 | 기타사회과학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유형별 분류에 따른 웹 인터페이스 연구

A Study on Web Interface Design Based on Each Social Network Service Category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1 | 2010 | 디자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유형별 분류에 따른 웹 인터페이스 연구

A Study on Web Interface Design Based on Each Social Network Service Catego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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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의 불이 꺼지고 있는가?: SNS의 지속 이용 모형에 관한 연구

Is the Power of Emerging SNS Going Out?: The Study of Continuing Usage Model for Social Network Sites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3 | 2 | 2012 | 심리과학

컨벤션 센터 SNS를 통한 브랜드 충성도 형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f Building Brand Loyalty through SNS of Convention Center

MICE관광연구 | 12 | 2 | 2012 | 컨벤션/이벤트산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가 선거에 미치는 영향과 선거법상 규제 : 미국과 캐나다를 중심으로

the impact of social network sites on election and regulation ueder election law : centering on the united states and canada

형사법의 신동향 | 32 | 2011 | 형법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택요인에 대한 척도개발과 타당화: 대학생 집단을 중심으로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Social Network Service Adoption Factor Scales

커뮤니케이션 이론 | 7 | 2 | 2011 | 신문방송학

페이스북, 무엇이 문제인가? - 심리적 문제점 요인 분석

Facebook, What’s the Problem? - Exploratory Factor Analysis of Psychological Problems

광고연구 | 91 | 2011 | 광고/홍보학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용이 정치적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 2011년 10·26 서울특별시장 보궐선거 사례

The Effects of the Uses of Social Network Service on the Voter’s Political Decision Making

언론과학연구 | 12 | 2 | 2012 | 신문방송학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트위터: 향후 연구의 방향과 과제

Twitter as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Issues and Future Directions

언론정보연구 | 48 | 1 | 2011 | 신문방송학

Social Network Service의 Visual Communication 표현 유형별 특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Visual Communication of Social Network Service by Expression Type

기초조형학연구 | 13 | 4 | 2012 | 예술일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간 유사성과 서비스 선호도에 관한 포지셔닝 분석

The Market Positioning Analysis of Social Network Services

한국방송학보 | 26 | 3 | 2012 | 신문방송학

공공캠페인 효과 촉진을 위한 SNS 커뮤니케이션 전략 - 해석수준이론의 사회적 거리와 규범적 영향을 통한 설득

Social Media Communications Strategy to Promote the Effect of Public Campaign - The Persuasion that Applied Psychological Distance of Construal Level Theory and Normative Influence

한국광고홍보학보 | 14 | 3 | 2012 | 신문방송학

소셜 네트워크 게임 확장성에 따른 서비스 개선 방안 연구 - 캐주얼 온라임 게임 서비스 비교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Service Improvement Plans to the Scalability of Social Network Games - Focused on the comparison of casual online game services -

조형미디어학 | 15 | 2 | 2012 | 기타미술

실명성, 직업상 조직소속 여부, 개인의 정치적 성향이 SNS공간에서 의사표현 위축행위에 미치는 영향

The Chilling Effect of Anonymity and Organizational Membership in Social Network Service

한국언론학보 | 56 | 4 | 2012 | 신문방송학

개인의 사회적 특성이 소설네트워크서비스의 채택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Personal Social Characteristics on the SNS Adop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2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지속 이용에 관한 연구: 사회교환이론 관점에서

A Study on the Continuous Use of Social Networking Services: From the Social Exchange Theory Perspective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9 | 3 | 2012 | 사회과학일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한 안드로이드기반 협동학습시스템 설계 및 구현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ndroid-based Cooperative Learning System using Social Network Service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 14 | 5 | 2011 | 교육학

선거 기간 중 트위터에 나타난 후보자와 유권자의 정치적 행위(political action) 연구

A Study on the Political Action of the Candidates and Voters via Twitter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8 | 4 | 2011 | 사회과학일반

스마트시민정당 PR전략의 발전방향과 대안

Direction of Development and Alternatives in the Smart Citizens Party PR Strategy

디지털융복합연구 | 9 | 1 | 2011 | 기타과학기술학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특성이 고객의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s of social network service characteristics on customers' loyalty

유통경영학회지 | 15 | 3 | 2012 | 무역학

소셜 네트워크 세대의 정치참여

A Study on Political Participation of the Social Network Generation

한국과 국제정치 | 27 | 2 | 2011 | 정치외교학

정보공유 및 자기노출에 영향을 미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특성과 지각된 프라이버시 보호에 대한 실증연구

An Empirical Study on the Influence of Social Network Service Characteristics on the Information Sharing and Self-Disclosure

경영연구 | 27 | 3 | 2012 | 경영학

B2C SNS 사용에 있어서 촉진인자(Enablers)와 억제인자(Inhibitors) 규명과 영향에 관한 연구: 듀얼펙터접근으로

Identifying and Testing Enablers and Inhibitors of B2C Social Network Service: Dual Factor Approach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 11 | 2 | 2012 | 경영학

소셜네트워크 이용동기에 따른 감정적 관여, 인지적 관여의 형성과 만족

The Affective/Cognitive Involvement and Satisfaction According to the Usage Motivations of Social Network Services

경영과 정보연구 | 31 | 2 | 2012 | 경영학

디지털 아이템 구매에 관한 연구 : 지속 사용과 아이템에 대한 신념의 영향

A Study on Purchasing Digital Items: The Effects of Users' Continuance Intentions and their Perceptions about Digital Items

e-비즈니스연구 | 12 | 4 | 2011 | 무역학

웹 2.0 시대의 SNS(Social Network Service)에 관한 고찰

An exploratory study on Social Network Services in the context of Web 2.0 period

경영과 정보연구 | 29 | 4 | 2010 | 경영학

웹 2.0 시대의 SNS(Social Network Service)에 관한 고찰

An exploratory study on Social Network Services in the context of Web 2.0 period

경영과 정보연구 | 29 | 4 | 2010 | 경영학

SNS 이용자의 프라이버시 염려도와 수용후 행동 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Privacy Concern and Post-Adoption Behavior in SNS

경영과 정보연구 | 30 | 3 | 2011 | 경영학

소셜네트워크 연결밀도와 중심성에 따른 소셜쇼핑 구매의도의 차이 -온라인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The Difference of the Purchase Intention of Social Shopping by Connection Intensity and Centrality of Social Network -In the Case of Online Community and SNS-

경영과 정보연구 | 30 | 3 | 2011 | 경영학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특성이 농산물 전자상거래 이용에 미치는 영향 - 신뢰와 구매의도를 중심으로 -

The Effect of Characteristics of Social Network Service on e-Commerce for Agricultural Products

경영교육연구 | 26 | 6 | 2011 | 경영학

소셜 마케팅의 패러다임 특성과 활성화 방안

Paradigm Characteristics of Social Marketing and Its Promotion Strategies

e-비즈니스연구 | 12 | 2 | 2011 | 무역학

SNS에서의 관계형성 정도와 개인의 정보공유 태도가 정보공유 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Relationship Building through SNS on an Individual's Intention to Share Information

정보화정책 | 19 | 2 | 2012 | 사회과학

사회 연결망을 통한 정치 커뮤니케이션 연구의 필요성과 전망

Studying Political Communication Through The Social Network Analysis

커뮤니케이션 이론 | 7 | 2 | 2011 | 신문방송학

A Review of Research on Social Network Services Using the New Media Evolutionary Model

뉴미디어 발전단계모델을 적용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분야의 연구동향분석

정보화정책 | 18 | 3 | 2011 | 사회과학

커뮤니케이션 성향과 모바일 SNS 애착이 SNS 상호작용과 이용 후 대인관계 변화에 미치는 영향 연구

The Study of Influential Effects of Mobile SNS Attachment and Communication Traits to the Offline Interpersonal Relationship Change and the SNS interaction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9 | 1 | 2012 | 사회과학일반

SNS 콘텐츠의 감성이 사용자의 감정상태에 미치는 영향: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중심으로

How the Emotion of SNS Contents Influence the Users’ Affective States: Focused on Facebook Newsfeed Pages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9 | 1 | 2012 | 사회과학일반

모바일 마이크로블로그와 다른 소셜 미디어의 기능적 관계에 관한 한국과 중국 대학생 이용자의 비교 연구

A Comparative Research about the Functional Relations between Mobile Microblog and Other Social Media from Korean and Chinese University Student Users

사회과학연구 | 18 | 3 | 2011 | 기타사회과학일반

고령자의 외로움 완화를 위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활용 방안

한국지역정보화학회지 | 14 | 2 | 2011 | 사회과학정보

외식소비자 SNS 정보품질특성이 만족과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확장된 기술수용모델(ETAM)을 중심으로

The Effect of SNS Information Quality Characteristics on the Satisfaction and the Intention of Continuous Use : Based on ETAM(Extended Technology Acceptance Model)

관광레저연구 | 24 | 2 | 2012 | 관광학

기업의 홍보 마케팅용 트위터의 리트윗 현황 분석: 이용자 특성과 콘텐츠 속성을 중심으로

Twitter and Retweet Context: User Characteristics and Message Attributes of Twitter for PR and Marketing

Information Systems Review | 14 | 1 | 2012 | 경영학

미국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사용자의 특성과 정치참여

A Study on Political Participation and Characteristics of the U.S. Social Network Services User

한국과 국제정치 | 26 | 3 | 2010 | 정치외교학

미국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사용자의 특성과 정치참여

A Study on Political Participation and Characteristics of the U.S. Social Network Services User

한국과 국제정치 | 26 | 3 | 2010 | 정치외교학

SNS에 관한 사회학 연구의 동향과 쟁점

The Trend and Issues of Sociological Studies of Social Network Service

정보화정책 | 19 | 2 | 2012 | 사회과학

트위터를 통한 선거 후보자의 스토리텔링 분석 - 4․27 재․보궐 선거기간의 최문순․엄기영 후보의 트윗을 중심으로 -

A Storytelling Analysis of Election Candidates through Twitter

인문콘텐츠 | 23 | 2011 | 기타인문학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위험성 및 Policing(경찰활동)에 미칠 영향에 대한 시론적 연구

An Exploratory Study on the Risks and Threats of SNS(Social Network Service): From a Policing Perspective

시큐리티연구 | 29 | 2011 | 기타행정학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An Analysis of Factors Influencing the Intention to Use Social Network Services

정보화정책 | 18 | 3 | 2011 | 사회과학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만족에 미치는 서비스 품질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Factors Affecting Social Network Service e-Service Quality

디지털융복합연구 | 9 | 3 | 2011 | 기타과학기술학

기업의 성공적인 SNS 도입 전략

Adoption Strategy for Social Network Service in Enterprise

Information Systems Review | 13 | 3 | 2011 | 경영학

싸이월드와 트위터에 나타난 나르시시즘 표현 양상에 대한 연구

A Study of Narcissistic Expression on Cyworld and Twitter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3 | 2011 | 디자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지속 이용에 관한 연구: 사회교환이론 관점에서

A Study on the Continuous Use of Social Networking Services: From the Social Exchange Theory Perspective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9 | 3 | 2012 | 사회과학일반

커뮤니케이션 성향과 모바일 SNS 애착이 SNS 상호작용과 이용 후 대인관계 변화에 미치는 영향 연구

The Study of Influential Effects of Mobile SNS Attachment and Communication Traits to the Offline Interpersonal Relationship Change and the SNS interaction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9 | 1 | 2012 | 사회과학일반

SNS 콘텐츠의 감성이 사용자의 감정상태에 미치는 영향: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중심으로

How the Emotion of SNS Contents Influence the Users’ Affective States: Focused on Facebook Newsfeed Pages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9 | 1 | 2012 | 사회과학일반

선거 기간 중 트위터에 나타난 후보자와 유권자의 정치적 행위(political action) 연구

A Study on the Political Action of the Candidates and Voters via Twitter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8 | 4 | 2011 | 사회과학일반

모바일 마이크로블로그와 다른 소셜 미디어의 기능적 관계에 관한 한국과 중국 대학생 이용자의 비교 연구

A Comparative Research about the Functional Relations between Mobile Microblog and Other Social Media from Korean and Chinese University Student Users

사회과학연구 | 18 | 3 | 2011 | 기타사회과학일반

고령자의 외로움 완화를 위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활용 방안

한국지역정보화학회지 | 14 | 2 | 2011 | 사회과학정보

컨벤션 주최자의 SNS 홍보활동이 조직-공중관계성 및 참가 만족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Convention Organizer's SNS PR Activities to the OPR(Organization-Public Relationship) and Attendance Satisfaction

관광학연구 | 36 | 4 | 2012 | 관광학

미국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사용자의 특성과 정치참여

A Study on Political Participation and Characteristics of the U.S. Social Network Services User

한국과 국제정치 | 26 | 3 | 2010 | 정치외교학

미국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사용자의 특성과 정치참여

A Study on Political Participation and Characteristics of the U.S. Social Network Services User

한국과 국제정치 | 26 | 3 | 2010 | 정치외교학

SNS에 관한 사회학 연구의 동향과 쟁점

The Trend and Issues of Sociological Studies of Social Network Service

정보화정책 | 19 | 2 | 2012 | 사회과학

트위터를 통한 선거 후보자의 스토리텔링 분석 - 4․27 재․보궐 선거기간의 최문순․엄기영 후보의 트윗을 중심으로 -

A Storytelling Analysis of Election Candidates through Twitter

인문콘텐츠 | 23 | 2011 | 기타인문학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위험성 및 Policing(경찰활동)에 미칠 영향에 대한 시론적 연구

An Exploratory Study on the Risks and Threats of SNS(Social Network Service): From a Policing Perspective

시큐리티연구 | 29 | 2011 | 기타행정학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An Analysis of Factors Influencing the Intention to Use Social Network Services

정보화정책 | 18 | 3 | 2011 | 사회과학

A Study on the Utilization Model of Social Network Service in China

전자무역연구 | 10 | 2 | 2012 | 무역학

청소년기의 페이스북 활용을 통한 사회적 자본 형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f Adolescents Facebook Use through Social Capital Formation

청소년학연구 | 18 | 5 | 2011 | 기타사회과학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택요인에 대한 척도개발과 타당화: 대학생 집단을 중심으로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Social Network Service Adoption Factor Scales

커뮤니케이션 이론 | 7 | 2 | 2011 | 신문방송학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유형별 분류에 따른 웹 인터페이스 연구

A Study on Web Interface Design Based on Each Social Network Service Category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1 | 2010 | 디자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유형별 분류에 따른 웹 인터페이스 연구

A Study on Web Interface Design Based on Each Social Network Service Category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1 | 2010 | 디자인

소셜 네트워크 게임 확장성에 따른 서비스 개선 방안 연구 - 캐주얼 온라임 게임 서비스 비교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Service Improvement Plans to the Scalability of Social Network Games - Focused on the comparison of casual online game services -

조형미디어학 | 15 | 2 | 2012 | 기타미술

Social Network Service의 Visual Communication 표현 유형별 특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Visual Communication of Social Network Service by Expression Type

기초조형학연구 | 13 | 4 | 2012 | 예술일반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트위터: 향후 연구의 방향과 과제

Twitter as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Issues and Future Directions

언론정보연구 | 48 | 1 | 2011 | 신문방송학

SNS의 불이 꺼지고 있는가?: SNS의 지속 이용 모형에 관한 연구

Is the Power of Emerging SNS Going Out?: The Study of Continuing Usage Model for Social Network Sites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3 | 2 | 2012 | 심리과학

소셜네트워크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가 선거에 미치는 영향과 선거법상 규제 : 미국과 캐나다를 중심으로

the impact of social network sites on election and regulation ueder election law : centering on the united states and canada

형사법의 신동향 | 32 | 2011 | 형법

컨벤션 센터 SNS를 통한 브랜드 충성도 형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f Building Brand Loyalty through SNS of Convention Center

MICE관광연구 | 12 | 2 | 2012 | 컨벤션/이벤트산업

실명성, 직업상 조직소속 여부, 개인의 정치적 성향이 SNS공간에서 의사표현 위축행위에 미치는 영향

The Chilling Effect of Anonymity and Organizational Membership in Social Network Service

한국언론학보 | 56 | 4 | 2012 | 신문방송학

공공캠페인 효과 촉진을 위한 SNS 커뮤니케이션 전략 - 해석수준이론의 사회적 거리와 규범적 영향을 통한 설득

Social Media Communications Strategy to Promote the Effect of Public Campaign - The Persuasion that Applied Psychological Distance of Construal Level Theory and Normative Influence

한국광고홍보학보 | 14 | 3 | 2012 | 신문방송학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용이 정치적 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 2011년 10·26 서울특별시장 보궐선거 사례

The Effects of the Uses of Social Network Service on the Voter’s Political Decision Making

언론과학연구 | 12 | 2 | 2012 | 신문방송학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간 유사성과 서비스 선호도에 관한 포지셔닝 분석

The Market Positioning Analysis of Social Network Services

한국방송학보 | 26 | 3 | 2012 | 신문방송학

페이스북, 무엇이 문제인가? - 심리적 문제점 요인 분석

Facebook, What’s the Problem? - Exploratory Factor Analysis of Psychological Problems

광고연구 | 91 | 2011 | 광고/홍보학

A Review of Research on Social Network Services Using the New Media Evolutionary Model

뉴미디어 발전단계모델을 적용한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분야의 연구동향분석

정보화정책 | 18 | 3 | 2011 | 사회과학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에서의 미디어 크리에이티비티

A Study of Media Creativity in Social Media Communication

기초조형학연구 | 12 | 1 | 2011 | 예술일반

사회 연결망을 통한 정치 커뮤니케이션 연구의 필요성과 전망

Studying Political Communication Through The Social Network Analysis

커뮤니케이션 이론 | 7 | 2 | 2011 | 신문방송학

SNS상에서 일반인 아이덴티티(identity)의 퍼블리시티권 보호에 관한 연구 - 미국에서의 논의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right of publicity for personal information and identity publicly displayed in SNS environments - Discussion focused on the USA

산업재산권 | 38 | 2012 | 법학

스마트시민정당 PR전략의 발전방향과 대안

Direction of Development and Alternatives in the Smart Citizens Party PR Strategy

디지털융복합연구 | 9 | 1 | 2011 | 기타과학기술학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만족에 미치는 서비스 품질요인에 관한 연구

A Study on Factors Affecting Social Network Service e-Service Quality

디지털융복합연구 | 9 | 3 | 2011 | 기타과학기술학

외식소비자 SNS 정보품질특성이 만족과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확장된 기술수용모델(ETAM)을 중심으로

The Effect of SNS Information Quality Characteristics on the Satisfaction and the Intention of Continuous Use : Based on ETAM(Extended Technology Acceptance Model)

관광레저연구 | 24 | 2 | 2012 | 관광학

개인의 사회적 특성이 소설네트워크서비스의 채택에 미치는 영향

The Influence of Personal Social Characteristics on the SNS Adoption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2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이 관광객의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뢰와 만족을 매개로 하여

The Analysis on Tourists' Use Intention of Social Network Service Quality: Mediating Roles of Trust and Satisfactions

호텔관광연구 | 14 | 1 | 2012 | 호텔/외식산업경영

SNS상에서 일반인 아이덴티티(identity)의 퍼블리시티권 보호에 관한 연구 - 미국에서의 논의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right of publicity for personal information and identity publicly displayed in SNS environments - Discussion focused on the USA

산업재산권 | 38 | 2012 | 법학

법관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Judges and Social Networking Services

경희법학 | 47 | 2 | 2012 | 비교법학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이 관광객의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뢰와 만족을 매개로 하여

The Analysis on Tourists' Use Intention of Social Network Service Quality: Mediating Roles of Trust and Satisfactions

호텔관광연구 | 14 | 1 | 2012 | 호텔/외식산업경영

컨벤션 주최자의 SNS 홍보활동이 조직-공중관계성 및 참가 만족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Convention Organizer's SNS PR Activities to the OPR(Organization-Public Relationship) and Attendance Satisfaction

관광학연구 | 36 | 4 | 2012 | 관광학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에서의 미디어 크리에이티비티

A Study of Media Creativity in Social Media Communication

기초조형학연구 | 12 | 1 | 2011 | 예술일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한 안드로이드기반 협동학습시스템 설계 및 구현

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ndroid-based Cooperative Learning System using Social Network Service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 14 | 5 | 2011 | 교육학

기업의 성공적인 SNS 도입 전략

Adoption Strategy for Social Network Service in Enterprise

Information Systems Review | 13 | 3 | 2011 | 경영학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특성이 농산물 전자상거래 이용에 미치는 영향 - 신뢰와 구매의도를 중심으로 -

The Effect of Characteristics of Social Network Service on e-Commerce for Agricultural Products

경영교육연구 | 26 | 6 | 2011 | 경영학

소셜네트워크 연결밀도와 중심성에 따른 소셜쇼핑 구매의도의 차이 -온라인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The Difference of the Purchase Intention of Social Shopping by Connection Intensity and Centrality of Social Network -In the Case of Online Community and SNS-

경영과 정보연구 | 30 | 3 | 2011 | 경영학

SNS에서의 관계형성 정도와 개인의 정보공유 태도가 정보공유 의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Relationship Building through SNS on an Individual's Intention to Share Information

정보화정책 | 19 | 2 | 2012 | 사회과학

소셜 마케팅의 패러다임 특성과 활성화 방안

Paradigm Characteristics of Social Marketing and Its Promotion Strategies

e-비즈니스연구 | 12 | 2 | 2011 | 무역학

소셜네트워크서비스 특성이 고객의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effects of social network service characteristics on customers' loyalty

유통경영학회지 | 15 | 3 | 2012 | 무역학

소셜 네트워크 세대의 정치참여

A Study on Political Participation of the Social Network Generation

한국과 국제정치 | 27 | 2 | 2011 | 정치외교학

정보공유 및 자기노출에 영향을 미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특성과 지각된 프라이버시 보호에 대한 실증연구

An Empirical Study on the Influence of Social Network Service Characteristics on the Information Sharing and Self-Disclosure

경영연구 | 27 | 3 | 2012 | 경영학

B2C SNS 사용에 있어서 촉진인자(Enablers)와 억제인자(Inhibitors) 규명과 영향에 관한 연구: 듀얼펙터접근으로

Identifying and Testing Enablers and Inhibitors of B2C Social Network Service: Dual Factor Approach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 11 | 2 | 2012 | 경영학

소셜네트워크 이용동기에 따른 감정적 관여, 인지적 관여의 형성과 만족

The Affective/Cognitive Involvement and Satisfaction According to the Usage Motivations of Social Network Services

경영과 정보연구 | 31 | 2 | 2012 | 경영학

법관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Judges and Social Networking Services

경희법학 | 47 | 2 | 2012 | 비교법학

디지털 아이템 구매에 관한 연구 : 지속 사용과 아이템에 대한 신념의 영향

A Study on Purchasing Digital Items: The Effects of Users' Continuance Intentions and their Perceptions about Digital Items

e-비즈니스연구 | 12 | 4 | 2011 | 무역학

기업의 홍보 마케팅용 트위터의 리트윗 현황 분석: 이용자 특성과 콘텐츠 속성을 중심으로

Twitter and Retweet Context: User Characteristics and Message Attributes of Twitter for PR and Marketing

Information Systems Review | 14 | 1 | 2012 | 경영학

웹 2.0 시대의 SNS(Social Network Service)에 관한 고찰

An exploratory study on Social Network Services in the context of Web 2.0 period

경영과 정보연구 | 29 | 4 | 2010 | 경영학

웹 2.0 시대의 SNS(Social Network Service)에 관한 고찰

An exploratory study on Social Network Services in the context of Web 2.0 period

경영과 정보연구 | 29 | 4 | 2010 | 경영학

SNS 이용자의 프라이버시 염려도와 수용후 행동 간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Privacy Concern and Post-Adoption Behavior in SNS

경영과 정보연구 | 30 | 3 | 2011 | 경영학

싸이월드와 트위터에 나타난 나르시시즘 표현 양상에 대한 연구

A Study of Narcissistic Expression on Cyworld and Twitter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3 | 2011 |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