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연구분야 : B190505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커뮤니케이션학 > 인터넷커뮤니케이션

클래스 : 조직/단체명
제품/브랜드명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54366

한자 :
영어 : Facebook
기타 : Meta(메타)

y06-01 조직/단체명

시대4

서양 현대 (西洋現代)

설립자

마크 주커버그

소재지1

미국 (美國)

설립목적_t

이용자들이 인맥을 형성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

설립일자_t

2004.02.04

y07-02 제품/브랜드명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3:개념

isInstanceOf (사례의 개념유형)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SNS () [에스엔에스]

R1:개념적

RT (관련어)

 

y07-02 제품/브랜드명 제품/브랜드명

싸이월드 [CyWORLD]

RT (관련어)

 

 

라이크 이코노미

글쓰기 공간으로서의 SNS: 재매개, 환유, 에크프라시스

SNS as a Writing Space: Remediation, Metonymy, and Ekphrasis

커뮤니케이션 이론 | 8 | 1 | 2012 | 신문방송학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간 유사성과 서비스 선호도에 관한 포지셔닝 분석

The Market Positioning Analysis of Social Network Services

한국방송학보 | 26 | 3 | 2012 | 신문방송학

커뮤니케이션 성향과 소셜 미디어 이용

Communication Orientation and Social Media Use

한국언론학보 | 56 | 3 | 2012 | 신문방송학

정보기술의 진화와 인간관계망의 변화 −트위터를 중심으로

The Evolution of Information Technology and Changes in Human Networks - Focusing on Twitter

인문학논총 | 26 | 2011 | 기타인문학

방송의 소셜 미디어 콘텐츠 활용유형에 관한 탐색적 연구

A Study on the Main Types of Social Networking Services by Broadcast Media Organizations

인문콘텐츠 | 23 | 2011 | 기타인문학

스마트 시대, 대학 글쓰기 교육의 변화 :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쓰기 교육’을 중심으로

Smart age, the change of the college writing education -Focused on ‘the social network service(SNS) writing education’-

교양교육연구 | 6 | 3 | 2012 | 학제간연구

인도 소셜 네트워크에서 한국의 국가 브랜드와 IT 상품 브랜드 평가에 대한 연구

A Study on Korea's National and Its IT Products Brand in Indian Social Network Service

남아시아연구 | 18 | 1 | 2012 | 지역학

소셜스토리텔링과 SNS

Social Storytelling and SNS

기호학 연구 | 31 | 2012 | 언어학

소셜네트웍서비스에서의 공유행위와 영향요인에 대한 연구

A Study on ‘Sharing behavior’ in Social Network Service and Its Influencing Factors

한국언론학보 | 56 | 3 | 2012 | 신문방송학

이집트 민주화 혁명에서 SNS와 소셜 저널리즘: 페이스북의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SNS and Social Journalism during the Egyptian Revolution: A Case Study of A Facebook Page,

한국언론정보학보 | 58 | 2 | 2012 | 신문방송학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수출마케팅 실험과 시사점-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

Experiments of Export Marketing Using Social Media and Their Implications

통상정보연구 | 13 | 4 | 2011 | 무역학

소셜 미디어, 사회운동의 개인화, 그리고 집합 정체성 구성: 페이스북 그룹 ‘함께 점령’ 사례 분석

Social Media, Personalization of Social Movements, and Bottom-Up Construction of Collective Identity: A Case Study of A Facebook Group, ‘Occupy Together’

경제와 사회 | 95 | 2012 | 사회학

법관의 회피 - 소셜 미디어 사용을 중심으로

Judge's Disqualification : Relating to the Use of Social Media

사법 | 1 | 17 | 2011 | 법정책학

인맥연결 형 네트워크 유형에 대한 사례분석: 싸이월드와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The Structure of Social Network Service: A Comparative Analysis of Cyworld and Facebook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8 | 4 | 2011 | 사회과학일반

스마트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사용성 개선 방안 연구 -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Improvement Plan for Usability of Social Networking Services by Smartphone - Focusing on Facebook and KakaoStory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 40 | 2012 | 정보디자인

페이스북을 활용한 소셜 미디어 리터러시의 개발 가능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Possibility of Development of Social Media Literacies Using Facebook

학습과학연구 | 6 | 2 | 2012 | 교육학

페이스북을 활용한 국내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탐색적 연구 - 의미연결망을 통한 메시지 구조 분석

Exploring Marketing Communication Strategy Using Facebook in South Korea - The Semantic Network Analysis of Communication Messages

한국광고홍보학보 | 14 | 3 | 2012 | 신문방송학

언어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스마트폰과 소셜미디어 이용자의 미디어 이용행태에 관한 탐색적 연구: 성별과 연령에 따른 이용행태 인식과 평가를 중심으로

An Exploratory usage pattern research of smartphone and social media users through semantic network analysis: Gender and age differences in perception and evaluation of usage pattern

한국방송학보 | 25 | 4 | 2011 | 신문방송학

대학에서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활용한 학습 커뮤니케이션 사례연구

A Case Study on Learning Communication with Social Network Service in Universities

사회과학연구 | 25 | 1 | 2012 | 기타사회과학일반

해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용약관의 약관규제법에 의한 내용통제 가능성: Facebook 게시물이용약관의 유효성을 중심으로

Inhaltliche ABG-Kontrolle von Nutzungs-AGBs bei ausländischen Sozialen Netzwerken: insbesondere über die Nichtigkeit der Kontent-Nutzungsklausel vom Facebook

소비자문제연구 | 41 | 2012 | 사회과학일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로서의 기업 페이스북 팬페이지 이용행태 분석

A Study on Companies' Fan Pages on Facebook as a Marketing Communication Channel

광고학연구 | 23 | 2 | 2012 | 신문방송학

소셜미디어 이용자 집단의 정치적 인지구조의 특성: 갈릴레오 모델을 적용한 멀티이용자, 트위터와 페이스북 개별 이용자, 그리고 비이용자 집단 비교

Political Cognitive Structure of Different Social Media User Groups: A Comparison between Multi users, Twitter users, Facebook users and Non-users Using the Galileo Model

언론정보연구 | 48 | 2 | 2011 | 신문방송학

SNS유형별 광고속성 평가 및 태도에 관한 연구: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의 비교

Attitudes toward SNS Advertising: A Comparison of Blog, Twitter, Facebook, and YouTube

광고학연구 | 23 | 3 | 2012 | 신문방송학

SNS 속도문화와 창조적 저항: 비릴리오와 키틀러의 속도와 주체에 대한 사유를 중심으로

Dromological Paradigm and Creative Resistance of SNS: Focusing on Virilio and Kittler’s Theories of Speed and Subject

한국언론정보학보 | 58 | 2 | 2012 | 신문방송학

비실시간 온라인 토론에서 학습양식과 매체환경에 따른 예비교사들의 토론 참여 양상 분석

An Analysis of the Effects of Learning Styles and Media Environments on the Non-Real-Time Online Discussion by Pre-service Teachers

한국교원교육연구 | 29 | 1 | 2012 | 교육학

Facebook Friends as Social Capital: How Will They Respond to the Normative Request?

사회적 자본으로서의 페이스북 친구: 온라인 친구들은 규범적인 요청에 어떻게 반응하는가?

언론정보연구 | 48 | 2 | 2011 | 신문방송학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택요인에 대한 척도개발과 타당화: 대학생 집단을 중심으로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Social Network Service Adoption Factor Scales

커뮤니케이션 이론 | 7 | 2 | 2011 | 신문방송학

뉴미디어 채택에 관한 통합모델 IAM-NM (Integrative Adoption Model of New Media)

Integrative Adoption Model of New Media (IAM-NM)

한국언론학보 | 55 | 5 | 2011 | 신문방송학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Social Networking Site)상의 개인정보의 프라이버시에 대한 연구 - 최근 미국 판례를 중심으로 -

Who Controls the User's Privacy on Social Networking Sites?

산업재산권 | 37 | 2012 | 법학

페이스북, 무엇이 문제인가? - 심리적 문제점 요인 분석

Facebook, What’s the Problem? - Exploratory Factor Analysis of Psychological Problems

광고연구 | 91 | 2011 | 광고/홍보학

SNS 콘텐츠의 감성이 사용자의 감정상태에 미치는 영향: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중심으로

How the Emotion of SNS Contents Influence the Users’ Affective States: Focused on Facebook Newsfeed Pages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9 | 1 | 2012 | 사회과학일반

가상 세계 진화 모델로서 소셜 미디어의 공간 특성 연구 -들뢰즈 가타리의 공간 개념을 중심으로-

The characteristics of spaces with the social media as a virtual world evolution: Based on space concept from Deleuze and Gattari

인문콘텐츠 | 21 | 2011 | 기타인문학

페이스북 기반의 SNS 통합 채널 구현에 관한 연구

Implementation of SNS Integrated Channel based on Facebook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5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조직구성원의 소셜 미디어 사용과 정책에 대한 탐색적 연구: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An Exploratory Study on Employee Use of Social Media and Policy: Focused on Facebook

산업혁신연구 | 28 | 2 | 2012 | 경영전략/정책

페이스북 이용과 프라이버시 침해에 관한 연구

A Study on Facebook Usage and Privacy Regulation

언론과 법 | 11 | 1 | 2012 | 신문방송학

페이스북(Facebook)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적 쟁점

Legal Issues on Facebook and Data Protection

가천법학 | 5 | 1 | 2012 | 법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