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 공간으로서의 SNS: 재매개, 환유, 에크프라시스
SNS as a Writing Space: Remediation, Metonymy, and Ekphrasis
커뮤니케이션 이론 |
8 |
1 |
2012 |
신문방송학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간 유사성과 서비스 선호도에 관한 포지셔닝 분석
The Market Positioning Analysis of Social Network Services
한국방송학보 |
26 |
3 |
2012 |
신문방송학
커뮤니케이션 성향과 소셜 미디어 이용
Communication Orientation and Social Media Use
한국언론학보 |
56 |
3 |
2012 |
신문방송학
정보기술의 진화와 인간관계망의 변화 −트위터를 중심으로
The Evolution of Information Technology and Changes in Human Networks - Focusing on Twitter
인문학논총 |
26 |
2011 |
기타인문학
방송의 소셜 미디어 콘텐츠 활용유형에 관한 탐색적 연구
A Study on the Main Types of Social Networking Services by Broadcast Media Organizations
인문콘텐츠 |
23 |
2011 |
기타인문학
스마트 시대, 대학 글쓰기 교육의 변화 :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쓰기 교육’을 중심으로
Smart age, the change of the college writing education -Focused on ‘the social network service(SNS) writing education’-
교양교육연구 |
6 |
3 |
2012 |
학제간연구
인도 소셜 네트워크에서 한국의 국가 브랜드와 IT 상품 브랜드 평가에 대한 연구
A Study on Korea's National and Its IT Products Brand in Indian Social Network Service
남아시아연구 |
18 |
1 |
2012 |
지역학
소셜스토리텔링과 SNS
Social Storytelling and SNS
기호학 연구 |
31 |
2012 |
언어학
소셜네트웍서비스에서의 공유행위와 영향요인에 대한 연구
A Study on ‘Sharing behavior’ in Social Network Service and Its Influencing Factors
한국언론학보 |
56 |
3 |
2012 |
신문방송학
이집트 민주화 혁명에서 SNS와 소셜 저널리즘: 페이스북의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SNS and Social Journalism during the Egyptian Revolution: A Case Study of A Facebook Page,
한국언론정보학보 |
58 |
2 |
2012 |
신문방송학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수출마케팅 실험과 시사점-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
Experiments of Export Marketing Using Social Media and Their Implications
통상정보연구 |
13 |
4 |
2011 |
무역학
소셜 미디어, 사회운동의 개인화, 그리고 집합 정체성 구성: 페이스북 그룹 ‘함께 점령’ 사례 분석
Social Media, Personalization of Social Movements, and Bottom-Up Construction of Collective Identity: A Case Study of A Facebook Group, ‘Occupy Together’
경제와 사회 |
95 |
2012 |
사회학
법관의 회피 - 소셜 미디어 사용을 중심으로
Judge's Disqualification : Relating to the Use of Social Media
사법 |
1 |
17 |
2011 |
법정책학
인맥연결 형 네트워크 유형에 대한 사례분석: 싸이월드와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The Structure of Social Network Service: A Comparative Analysis of Cyworld and Facebook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8 |
4 |
2011 |
사회과학일반
스마트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사용성 개선 방안 연구 -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Improvement Plan for Usability of Social Networking Services by Smartphone - Focusing on Facebook and KakaoStory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
40 |
2012 |
정보디자인
페이스북을 활용한 소셜 미디어 리터러시의 개발 가능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Possibility of Development of Social Media Literacies Using Facebook
학습과학연구 |
6 |
2 |
2012 |
교육학
페이스북을 활용한 국내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탐색적 연구 - 의미연결망을 통한 메시지 구조 분석
Exploring Marketing Communication Strategy Using Facebook in South Korea - The Semantic Network Analysis of Communication Messages
한국광고홍보학보 |
14 |
3 |
2012 |
신문방송학
언어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스마트폰과 소셜미디어 이용자의 미디어 이용행태에 관한 탐색적 연구: 성별과 연령에 따른 이용행태 인식과 평가를 중심으로
An Exploratory usage pattern research of smartphone and social media users through semantic network analysis: Gender and age differences in perception and evaluation of usage pattern
한국방송학보 |
25 |
4 |
2011 |
신문방송학
대학에서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활용한 학습 커뮤니케이션 사례연구
A Case Study on Learning Communication with Social Network Service in Universities
사회과학연구 |
25 |
1 |
2012 |
기타사회과학일반
해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용약관의 약관규제법에 의한 내용통제 가능성: Facebook 게시물이용약관의 유효성을 중심으로
Inhaltliche ABG-Kontrolle von Nutzungs-AGBs bei ausländischen Sozialen Netzwerken: insbesondere über die Nichtigkeit der Kontent-Nutzungsklausel vom Facebook
소비자문제연구 |
41 |
2012 |
사회과학일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로서의 기업 페이스북 팬페이지 이용행태 분석
A Study on Companies' Fan Pages on Facebook as a Marketing Communication Channel
광고학연구 |
23 |
2 |
2012 |
신문방송학
소셜미디어 이용자 집단의 정치적 인지구조의 특성: 갈릴레오 모델을 적용한 멀티이용자, 트위터와 페이스북 개별 이용자, 그리고 비이용자 집단 비교
Political Cognitive Structure of Different Social Media User Groups: A Comparison between Multi users, Twitter users, Facebook users and Non-users Using the Galileo Model
언론정보연구 |
48 |
2 |
2011 |
신문방송학
SNS유형별 광고속성 평가 및 태도에 관한 연구: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의 비교
Attitudes toward SNS Advertising: A Comparison of Blog, Twitter, Facebook, and YouTube
광고학연구 |
23 |
3 |
2012 |
신문방송학
SNS 속도문화와 창조적 저항: 비릴리오와 키틀러의 속도와 주체에 대한 사유를 중심으로
Dromological Paradigm and Creative Resistance of SNS: Focusing on Virilio and Kittler’s Theories of Speed and Subject
한국언론정보학보 |
58 |
2 |
2012 |
신문방송학
비실시간 온라인 토론에서 학습양식과 매체환경에 따른 예비교사들의 토론 참여 양상 분석
An Analysis of the Effects of Learning Styles and Media Environments on the Non-Real-Time Online Discussion by Pre-service Teachers
한국교원교육연구 |
29 |
1 |
2012 |
교육학
Facebook Friends as Social Capital: How Will They Respond to the Normative Request?
사회적 자본으로서의 페이스북 친구: 온라인 친구들은 규범적인 요청에 어떻게 반응하는가?
언론정보연구 |
48 |
2 |
2011 |
신문방송학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택요인에 대한 척도개발과 타당화: 대학생 집단을 중심으로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Social Network Service Adoption Factor Scales
커뮤니케이션 이론 |
7 |
2 |
2011 |
신문방송학
뉴미디어 채택에 관한 통합모델 IAM-NM (Integrative Adoption Model of New Media)
Integrative Adoption Model of New Media (IAM-NM)
한국언론학보 |
55 |
5 |
2011 |
신문방송학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Social Networking Site)상의 개인정보의 프라이버시에 대한 연구 - 최근 미국 판례를 중심으로 -
Who Controls the User's Privacy on Social Networking Sites?
산업재산권 |
37 |
2012 |
법학
페이스북, 무엇이 문제인가? - 심리적 문제점 요인 분석
Facebook, What’s the Problem? - Exploratory Factor Analysis of Psychological Problems
광고연구 |
91 |
2011 |
광고/홍보학
SNS 콘텐츠의 감성이 사용자의 감정상태에 미치는 영향: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중심으로
How the Emotion of SNS Contents Influence the Users’ Affective States: Focused on Facebook Newsfeed Pages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9 |
1 |
2012 |
사회과학일반
가상 세계 진화 모델로서 소셜 미디어의 공간 특성 연구 -들뢰즈 가타리의 공간 개념을 중심으로-
The characteristics of spaces with the social media as a virtual world evolution: Based on space concept from Deleuze and Gattari
인문콘텐츠 |
21 |
2011 |
기타인문학
페이스북 기반의 SNS 통합 채널 구현에 관한 연구
Implementation of SNS Integrated Channel based on Facebook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5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조직구성원의 소셜 미디어 사용과 정책에 대한 탐색적 연구: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An Exploratory Study on Employee Use of Social Media and Policy: Focused on Facebook
산업혁신연구 |
28 |
2 |
2012 |
경영전략/정책
페이스북 이용과 프라이버시 침해에 관한 연구
A Study on Facebook Usage and Privacy Regulation
언론과 법 |
11 |
1 |
2012 |
신문방송학
페이스북(Facebook)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적 쟁점
Legal Issues on Facebook and Data Protection
가천법학 |
5 |
1 |
2012 |
법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