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

연구분야 : B190505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커뮤니케이션학 > 인터넷커뮤니케이션

클래스 : 교환/교류/교제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61619

한자 : --媒介--
영어 : computer mediated communication

x03-06-02 교환/교류/교제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CMC(컴퓨터매개커뮤니케이션)

R1:개념적

isPurposeOf (목적의 대상)

 

y06-01 조직/단체명 조직/단체명
y06-01 조직/단체명 / y07-02 제품/브랜드명 제품/브랜드명

트위터 () [twitter]

R2:기능적

hasMethod (방법/기법)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컴퓨터 [computer]

isAppliedTo (적용 대상)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SNS () [에스엔에스]

사이버공간 상호작용을 통한 ‘자랑’의 의미 형성: 디시 인사이드의 자랑거리 갤러리에 대한 사례 연구

Meaning Construction of Boasting in the Cyberspace Interaction: A Case Study on a Korean Internet Message Board for Boasting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9 | 3 | 2012 | 사회과학일반

개인화된 서비스가 인지된 상호작용성 (Perceived Interactivity), 구매의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Personalized Email Messages on Consumers’ Perceived Interactivity, Purchase Intention and Loyalty

고객만족경영연구 | 13 | 3 | 2011 | 경영학

เพศและความสุภาพในการสื่อสารผ่านคอมพิวเตอร์ในบริบทไทย

Gender and Politeness in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in Thai contexts

한국태국학회논총 | 17 | 2 | 2011 | 지역학

Vygotsky의 사회문화이론(Sociocultural Theory)과 테크놀로지 매개(Technology-mediated)의 영어교육

Vygotskian Sociocultural Theory and Technology-mediated English Learning

교육연구 | 47 | 2010 | 교과교육학

Vygotsky의 사회문화이론(Sociocultural Theory)과 테크놀로지 매개(Technology-mediated)의 영어교육

Vygotskian Sociocultural Theory and Technology-mediated English Learning

교육연구 | 47 | | 2010 | 교과교육학

온라인 화상수업에서 나타나는 교사와 학생의 의미교섭과정에 대한 연구

영어교육 | 65 | 2 | 2010 | 영어와문학

온라인 화상수업에서 나타나는 교사와 학생의 의미교섭과정에 대한 연구

영어교육 | 65 | 2 | 2010 | 영어와문학

The Effects og Synchronous Text-Chatting on Productive Skills

영어학 | 10 | 4 | 2010 | 영어와문학

The Effects og Synchronous Text-Chatting on Productive Skills

영어학 | 10 | 4 | 2010 | 영어와문학

사이버공간 상호작용을 통한 ‘자랑’의 의미 형성: 디시 인사이드의 자랑거리 갤러리에 대한 사례 연구

Meaning Construction of Boasting in the Cyberspace Interaction: A Case Study on a Korean Internet Message Board for Boasting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9 | 3 | 2012 | 사회과학일반

제3차 노동당 대표자회 이후 북한 권력구조 확립의 쟁점 및 과제

Disputing Issues and Subjects of Power Structure after WPK Conference Held in North Korea

한국과 국제정치 | 26 | 4 | 2010 | 정치외교학

제3차 노동당 대표자회 이후 북한 권력구조 확립의 쟁점 및 과제

Disputing Issues and Subjects of Power Structure after WPK Conference Held in North Korea

한국과 국제정치 | 26 | 4 | 2010 | 정치외교학

The Influence of Social Identification and Persistent Communication Activities on Interpersonal Trust in the Virtual Community

온라인 공동체에서 사회적 정체성과 지속적인커뮤니케이션 활동이 구성원 간 신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 9 | 2 | 2011 | 기타과학기술학

The Influence of Social Identification and Persistent Communication Activities on Interpersonal Trust in the Virtual Community

온라인 공동체에서 사회적 정체성과 지속적인커뮤니케이션 활동이 구성원 간 신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디지털융복합연구 | 9 | 2 | 2011 | 기타과학기술학

Native and Non-native Use of Existential There in CMC

언어 | 36 | 1 | 2011 | 언어학

미디어 컨버전스 시대에 있어서 매스 미디어와 개인 미디어의 경계에 대한 개념적 고찰

A conceptual investigation of the boundaries between mass media and personal mediain the media convergence era

사회과학연구논총 | 26 | 2011 | 사회과학일반

An Analysis of Agreement in Chat English

언어학 | 59 | 2011 | 언어학

CMC 기반의 상호작용적 영어작문 수업 모형 개발

A Development of an Instructional Model of Interactive English Writing Course Conducted in the CMC based Environments.

영어학연구 | 16 | 2 | 2010 | 영어와문학

CMC 기반의 상호작용적 영어작문 수업 모형 개발

A Development of an Instructional Model of Interactive English Writing Course Conducted in the CMC based Environments.

영어학연구 | 16 | 2 | 2010 | 영어와문학

Cohesive Devices in CMC Texts Produced by American and Korean EFL Writers

언어연구 | 28 | 3 | 2011 | 언어학

Collaborative Discussion and Peer Review Activity in Computer-Mediated EFL Writing

멀티미디어 언어교육 | 13 | 2 | 2010 | 영어와문학

Collaborative Discussion and Peer Review Activity in Computer-Mediated EFL Writing

멀티미디어 언어교육 | 13 | 2 | 2010 | 영어와문학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트위터: 향후 연구의 방향과 과제

Twitter as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Issues and Future Directions

언론정보연구 | 48 | 1 | 2011 | 신문방송학

Epistemic Modality in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언어연구 | 27 | 1 | 2011 | 언어학

디지털교과서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감성적 반응유발가능성(Emotional Affordance)을 위한 이모티콘 지원도구 개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Developing Emoticon Supporting Tool Enabling Emotional Affordances in Digital Textbook Mediated Communication Environments

교육정보미디어연구 | 18 | 2 | 2012 | 교육학

Strategies Appearing in Peer Response through CMC in EFL Writing

영미어문학 | 100 | 2011 | 영어와문학

모바일 SNS 기반 영어어휘학습에 나타난 학습자 반응 분석 -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The university learner responses of mobile SNS-based vocabulary learning - Focused on `Kakao Talk' application

영어영문학 | 15 | 2 | 2010 | 영어와문학

모바일 SNS 기반 영어어휘학습에 나타난 학습자 반응 분석 -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The university learner responses of mobile SNS-based vocabulary learning - Focused on `Kakao Talk' application

영어영문학 | 15 | 2 | 2010 | 영어와문학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트위터: 향후 연구의 방향과 과제

Twitter as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Issues and Future Directions

언론정보연구 | 48 | 1 | 2011 | 신문방송학

CMC in English Classrooms: Beyond Language Learning

영어영문학연구 | 37 | 2 | 2011 | 영어와문학

가상현실 활용 네트워크 기반 영어 교수·학습의 효과에 관한 연구

The effects of virtual reality based CMC on English language learning

영어교육연구 | 22 | 4 | 2010 | 영어와문학

가상현실 활용 네트워크 기반 영어 교수·학습의 효과에 관한 연구

The effects of virtual reality based CMC on English language learning

영어교육연구 | 22 | 4 | 2010 | 영어와문학

4개 영어교육특구 지역 초등학교 학생들의 원어민 사이버 영어공부방 성과 분석 연구

A study on the effectiveness of cyber English teaching to elementary school students in 4 English education districts designated by the Korean government

초등영어교육 | 16 | 3 | 2010 | 영어교육

4개 영어교육특구 지역 초등학교 학생들의 원어민 사이버 영어공부방 성과 분석 연구

A study on the effectiveness of cyber English teaching to elementary school students in 4 English education districts designated by the Korean government

초등영어교육 | 16 | 3 | 2010 | 영어교육

CMC 활용 글쓰기 환경과 면대면 글쓰기 환경에서의 동료 피드백 비교

A Comparison of Peer Feedback in CMC and FFC Contexts

멀티미디어 언어교육 | 15 | 1 | 2012 | 영어와문학

Remapping Discourse Socialization: Becoming a Member in an Online Community of Practice

멀티미디어 언어교육 | 13 | 3 | 2010 | 영어와문학

Remapping Discourse Socialization: Becoming a Member in an Online Community of Practice

멀티미디어 언어교육 | 13 | 3 | 2010 | 영어와문학

L2 Learners’ Perceptions of Intercultural Asynchronous CMC: Focusing on Linguistic, Affective, and Cultural Dimensions

멀티미디어 언어교육 | 13 | 3 | 2010 | 영어와문학

L2 Learners’ Perceptions of Intercultural Asynchronous CMC: Focusing on Linguistic, Affective, and Cultural Dimensions

멀티미디어 언어교육 | 13 | 3 | 2010 | 영어와문학

면대면 학습환경과 CMC 기반의 학습환경에서 이루어진 상호작용이 영어 쓰기능력에 미치는 효과

영어교육연구 | 23 | 2 | 2011 | 영어와문학

활동으로서의 발화: CMC 연구의 분석단위에 대한 일 고찰

Utterance as Activity: A Discussion on Unit of Analysis for CMC Research

교육공학연구 | 27 | 4 | 2011 | 교육학

CMC(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를 통한 인격적 관계 형성을 위한 교육: 체현과 정서의 철학을 중심으로

Education for the Formation of Personal Relationships through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 Focused on the Philosophy of Embodiment and Emotion

도덕윤리과교육 | 36 | 2012 | 교육학

CMC(Computer Mediated Communications) 상황의 여론화 과정에 관한 탐색적 연구

An Exploratory Study on the Process of the Public Opinions in CMC(Computer Mediated Communications)

한국광고홍보학보 | 13 | 2 | 2011 | 신문방송학

CMC(Computer Mediated Communications) 상황의 여론화 과정에 관한 탐색적 연구

An Exploratory Study on the Process of the Public Opinions in CMC(Computer Mediated Communications)

한국광고홍보학보 | 13 | 2 | 2011 | 신문방송학

Facebook Friends as Social Capital: How Will They Respond to the Normative Request?

사회적 자본으로서의 페이스북 친구: 온라인 친구들은 규범적인 요청에 어떻게 반응하는가?

언론정보연구 | 48 | 2 | 2011 | 신문방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