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성향과 소셜 미디어 이용
Communication Orientation and Social Media Use
한국언론학보 |
56 |
3 |
2012 |
신문방송학
글쓰기 공간으로서의 SNS: 재매개, 환유, 에크프라시스
SNS as a Writing Space: Remediation, Metonymy, and Ekphrasis
커뮤니케이션 이론 |
8 |
1 |
2012 |
신문방송학
디지털 세대와 소셜 미디어 문화정치
The Digital Generation and a Cultural Politics Using Social Media
동향과 전망 |
84 |
2012 |
사회과학일반
싸이월드와 트위터에 나타난 나르시시즘 표현 양상에 대한 연구
A Study of Narcissistic Expression on Cyworld and Twitter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3 |
2011 |
디자인
트위터와 새로운 문자소통의 가능성. 발터 벤야민의 “이야기 Erzählung” 개념을 중심으로
Twitter and the Possibility of New Communication with Focus on "Strory" of Walter Benjamins
기호학 연구 |
30 |
2011 |
언어학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간 유사성과 서비스 선호도에 관한 포지셔닝 분석
The Market Positioning Analysis of Social Network Services
한국방송학보 |
26 |
3 |
2012 |
신문방송학
소셜네트웍서비스에서의 공유행위와 영향요인에 대한 연구
A Study on ‘Sharing behavior’ in Social Network Service and Its Influencing Factors
한국언론학보 |
56 |
3 |
2012 |
신문방송학
스마트 모바일 서비스 품질이 사용자의 활용의도에 미치는 연구
A Study on the Loyalty in Mobile Service Quality by Smart Phone and Studying the Effect for Its Performance
e-비즈니스연구 |
12 |
3 |
2011 |
무역학
인터넷 통신 언어 실태와 세대 간 의사소통의 문제
Internet Language and the Problems ofIntergenerational Communication
배달말 |
49 |
2011 |
한국어와문학
정보기술의 진화와 인간관계망의 변화 −트위터를 중심으로
The Evolution of Information Technology and Changes in Human Networks - Focusing on Twitter
인문학논총 |
26 |
2011 |
기타인문학
방송의 소셜 미디어 콘텐츠 활용유형에 관한 탐색적 연구
A Study on the Main Types of Social Networking Services by Broadcast Media Organizations
인문콘텐츠 |
23 |
2011 |
기타인문학
법관의 회피 - 소셜 미디어 사용을 중심으로
Judge's Disqualification : Relating to the Use of Social Media
사법 |
1 |
17 |
2011 |
법정책학
소셜 네트워크 시대의 정치참여와 민주주의의 미래 -연구의 동향과 과제-
Power Shift and Politics in the Social Network Era : Research Trends and Agenda
대한정치학회보 |
19 |
3 |
2012 |
기타사회과학일반
지방선거와 웹캠페인: 제5회 서울시장 선거를 중심으로
A Local Election and Web-Campaign: Focused on the 5th Seoul Mayoral Election
정보사회와 미디어 |
18 |
2010 |
정보/과학기술사회학
지방선거와 웹캠페인: 제5회 서울시장 선거를 중심으로
A Local Election and Web-Campaign: Focused on the 5th Seoul Mayoral Election
정보사회와 미디어 |
|
18 |
2010 |
정보/과학기술사회학
마이크로블로그 커뮤니케이션의 언어문화 연구 : 트위터를 중심으로
Study of language and cultural communication of Microblog : special reference to Twitter
人文科學硏究 |
30 |
2012 |
기타인문학
10.26 서울시장 재보선에 나타난 SNS의 영향력 분석
A Study on the Influence of SNS in the 10.26 Seoul Mayoral By-election
의정논총 |
7 |
1 |
2012 |
정치행정
온라인 개인 미디어 공론장의 구조적 재개념화 연구 : 소셜 미디어화 현상을 중심으로
A Re-conceptualization Study on the Public Sphere of Online Personal Media and Social Media
언론과 사회 |
18 |
3 |
2010 |
신문방송학
온라인 개인 미디어 공론장의 구조적 재개념화 연구 : 소셜 미디어화 현상을 중심으로
A Re-conceptualization Study on the Public Sphere of Online Personal Media and Social Media
언론과 사회 |
18 |
3 |
2010 |
신문방송학
지역신문 멀티미디어 콘텐츠 생산과 지역성 구현에 관한 연구: 부산일보 사례를 중심으로
A Study on Local Newspaper's Multimedia Production and Realization of Localism
언론과학연구 |
11 |
4 |
2011 |
신문방송학
정치인의 트위터 메시지 프레임 연구: 제18대 한나라당·민주당 국회의원 비교
Use of Political Twitter : Comparison of Grand National Party and Democratic Party Legislator Tweet
광고학연구 |
23 |
2 |
2012 |
신문방송학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지방자치단체의 정책홍보-부산광역시청 트위터 분석
A policy PR of local governments using by social media-Twitter analysis of Busan metropolitan city hall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
23 |
2011 |
정치커뮤니케이션
소셜미디어의 매체 특성과 참여의 커뮤니케이션: 반값등록금 관련 블로그와 트위터 내용분석
Political Communication and Civic Participation: Through Blogs and Twitter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9 |
2 |
2012 |
사회과학일반
정치인의 퍼스널 커뮤니티와 네트워크 공론장으로서 트위터의 가능성
Twitter as Personal Political Communities and Networked Public Sphere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
18 |
2010 |
정치커뮤니케이션
정치인의 퍼스널 커뮤니티와 네트워크 공론장으로서 트위터의 가능성
Twitter as Personal Political Communities and Networked Public Sphere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
|
18 |
2010 |
정치커뮤니케이션
의사소통 도구로서의 트위터(Twitter)의 특징과 소통 구조에 관한 고찰
A Study on characteristic and communication structure of Twitter as means of communication
우리말연구 |
28 |
2011 |
한국어와문학
소셜스토리텔링과 SNS
Social Storytelling and SNS
기호학 연구 |
31 |
2012 |
언어학
인터넷을 이용한 정치적 표현의 자유에 관한 헌법재판소 결정 비판 -헌재 2011. 12. 29. 2007헌마1001등-
A Critique of KCC’s Decision on the Freedom of Political Expression Using Internet
법학논총 |
36 |
1 |
2012 |
법학
트위터에서 형성된 정치적 의견 분석을 통한 분화된 공중 연구: 10․26 서울시장 재보궐 선거를 중심으로
The Study on the Public Typology based on Twitter’s Political Opinion Analysis: Focusing on 10⋅26 by-election of Mayor of Seoul
한국언론정보학보 |
59 |
3 |
2012 |
신문방송학
공직선거법상 투표독려운동 규제조항의 개선방향에 대한 연구
A Study on the Election law regulating campaign to encourage voting
공법연구 |
40 |
3 |
2012 |
법학
소셜 미디어로서 마이크로 블로그 공론장의 정치적 의사소통에 대한 탐색적 연구: 네트워크 동질성 개념을 중심으로
An Exploratory Study on the Political Communication in the Micro-Public Sphere as Social Media: With the Concept of Network Homogeneity
한국언론학보 |
55 |
4 |
2011 |
신문방송학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수출마케팅 실험과 시사점-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
Experiments of Export Marketing Using Social Media and Their Implications
통상정보연구 |
13 |
4 |
2011 |
무역학
온라인 공론장과 오프라인의 대인/대중매체 공론장의 연계성: 트위터 이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Interconnection of Online Public Sphere and Interpersonal/Mass Media Public Spheres in the Offline: Focused on the Mediation Effect of Twitter Use
언론과학연구 |
10 |
3 |
2010 |
신문방송학
온라인 공론장과 오프라인의 대인/대중매체 공론장의 연계성: 트위터 이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Interconnection of Online Public Sphere and Interpersonal/Mass Media Public Spheres in the Offline: Focused on the Mediation Effect of Twitter Use
언론과학연구 |
10 |
3 |
2010 |
신문방송학
전통 미디어와 소셜 미디어의 관계에 대한 탐구: 공진화(co-evolution)와 혁신 확산(diffusion of innovation) 이론의 관점에서
A study of the Relationship between Traditional and Social Media: Perspectives on co-evolution and Diffusion of Innovation Theory
방송문화연구 |
23 |
2 |
2011 |
신문방송학
제19대 국회의원 총선거와 SNS: 그 역할에 관한 비판적 검토
Roles of SNS in the 19th General Election in South Korea
한국부패학회보 |
17 |
2 |
2012 |
행정학
언어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스마트폰과 소셜미디어 이용자의 미디어 이용행태에 관한 탐색적 연구: 성별과 연령에 따른 이용행태 인식과 평가를 중심으로
An Exploratory usage pattern research of smartphone and social media users through semantic network analysis: Gender and age differences in perception and evaluation of usage pattern
한국방송학보 |
25 |
4 |
2011 |
신문방송학
컴퓨터 매개 커뮤니케이션으로서의 트위터: 향후 연구의 방향과 과제
Twitter as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Issues and Future Directions
언론정보연구 |
48 |
1 |
2011 |
신문방송학
공연장 트위터 팔로워들이 인지하는 관계 혜택의 특성 연구
A study on perceived relational benefit of twitter followers in performing arts organization
문화정책논총 |
25 |
2 |
2011 |
정책학
소셜 미디어 문화현상에 관한 연구 -트위터 현상에 대한 미디어 문화론적 읽기를 바탕으로-
A Study on Cultural Phenomenon of Social Media -On the Ground of Media Cultural Reading on Twitter Phenomenon-
현대유럽철학연구 |
26 |
2011 |
서양철학
CEO의 트위터 메시지와 이미지 -CEO 트위터의 메시지 유형과 팔로워의 평가를 중심으로
CEO's Twitter Message and Image: Exploring CEO's Twitter Messages and Followers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6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마이크로 블로그의 법적인 문제점 - 트위터를 중심으로 -
Strafrechtliche Problem des Microblog
법학논고 |
34 |
2010 |
법학
마이크로 블로그의 법적인 문제점 - 트위터를 중심으로 -
Strafrechtliche Problem des Microblog
법학논고 |
|
34 |
2010 |
법학
기업의 홍보 마케팅용 트위터의 리트윗 현황 분석: 이용자 특성과 콘텐츠 속성을 중심으로
Twitter and Retweet Context: User Characteristics and Message Attributes of Twitter for PR and Marketing
Information Systems Review |
14 |
1 |
2012 |
경영학
6․2 지방선거와 정치공급자의 인터넷 선거운동: 홈페이지와 SNS의 활용을 중심으로
Local Election in 2010 and Internet Election Campaign: Focusing on the Home Page and SNS
한국시민윤리학회보 |
23 |
2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
6․2 지방선거와 정치공급자의 인터넷 선거운동: 홈페이지와 SNS의 활용을 중심으로
Local Election in 2010 and Internet Election Campaign: Focusing on the Home Page and SNS
한국시민윤리학회보 |
23 |
2 |
2010 |
기타사회과학일반
정치인의 트위터 사용이 대학생들의 정치인 리더십 인식에 미치는 영향
The Relationship between Politicians' Twitter Communication and Perceived Leadership Styles
사회과학연구 |
25 |
1 |
2012 |
기타사회과학일반
인터넷과 선거운동
A Constitutional Study on the Internet and Election Campaign
언론과 법 |
9 |
1 |
2010 |
신문방송학
인터넷과 선거운동
A Constitutional Study on the Internet and Election Campaign
언론과 법 |
9 |
1 |
2010 |
신문방송학
사회적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에서 표출되는 표현들의 기호적 속성과 의미의 함축성 - 주요 사회 의제에 관한 트위터 내용들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을 중심으로
Sings of the Social Network Service(SNS), and their semiotic natures and meanings: A Semiotic analysis on contents of SNS about societal agendas
기호학 연구 |
30 |
2011 |
언어학
트위터를 통한 선거 후보자의 스토리텔링 분석 - 4․27 재․보궐 선거기간의 최문순․엄기영 후보의 트윗을 중심으로 -
A Storytelling Analysis of Election Candidates through Twitter
인문콘텐츠 |
23 |
2011 |
기타인문학
마이크로 블로깅에서의 정치인 이미지 구축 방식 -정치인의 트위터 메시지 분석을 중심으로-
Exploring Political Figures' Image Through Microbloging: Analyzing Twitter Messages of Political Figures
디지털융복합연구 |
9 |
3 |
2011 |
기타과학기술학
컨벤션 주최자의 SNS 홍보활동이 조직-공중관계성 및 참가 만족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Convention Organizer's SNS PR Activities to the OPR(Organization-Public Relationship) and Attendance Satisfaction
관광학연구 |
36 |
4 |
2012 |
관광학
트위터와 미시사
Twitter and Microhistory
韓國史學史學報 |
21 |
2010 |
역사학
트위터와 미시사
Twitter and Microhistory
韓國史學史學報 |
|
21 |
2010 |
역사학
이동형 SNS(Social Network Service)의 이용 충족, 의존, 그리고 문제적 이용: 트위터(Twitter)를 중심으로
Usage Gratification, Dependence and Problematic Use of Mobile Type SNS(Social Network Service): Centering on Twitter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
28 |
4 |
2011 |
사회과학일반
마이크로블로그 채택모델에 관한 연구: 미디어채택 연구에 대한 통합적 접근
Adoption Model of Microblog: An Integrated Approach to Media Adoption Studies
한국언론학보 |
54 |
5 |
2010 |
신문방송학
마이크로블로그 채택모델에 관한 연구: 미디어채택 연구에 대한 통합적 접근
Adoption Model of Microblog: An Integrated Approach to Media Adoption Studies
한국언론학보 |
54 |
5 |
2010 |
신문방송학
소셜미디어 시대, 기업 CEO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관한 연구 : 우리나라 기업 CEO의 트위터 메시지 내용분석을 중심으로
In Social Media days, A Study on a Communication Strategy of Corporate CEO : Focused on Content Analysis of Korean Corporate CEO’s Twitter Messages
광고연구 |
87 |
2010 |
광고/홍보학
소셜미디어 시대, 기업 CEO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관한 연구 : 우리나라 기업 CEO의 트위터 메시지 내용분석을 중심으로
In Social Media days, A Study on a Communication Strategy of Corporate CEO : Focused on Content Analysis of Korean Corporate CEO’s Twitter Messages
광고연구 |
|
87 |
2010 |
광고/홍보학
마이크로블로깅 서비스(microblogging service)와 사회자본(social capital): 트위터 초기사용자 집단을 중심으로
The Relationship between Micro-blogging Service and Social Capital among the Early Adopters of Twitter
한국언론학보 |
54 |
5 |
2010 |
신문방송학
마이크로블로깅 서비스(microblogging service)와 사회자본(social capital): 트위터 초기사용자 집단을 중심으로
The Relationship between Micro-blogging Service and Social Capital among the Early Adopters of Twitter
한국언론학보 |
54 |
5 |
2010 |
신문방송학
마이크로 블로그 이용자의 능동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트위터와 미투데이 이용자의 생산적 활동을 중심으로
Audience Activity in Micro-blog: Exploring Production Activity in Twitter and Me2day
방송통신연구 |
73 |
2011 |
신문방송학
스포츠스타의 트위터에서 드러나는 자기표현 방식과 주제
The Self Presentation and Thesis of Sports Star Shown from Twitter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
25 |
3 |
2012 |
체육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채택요인에 대한 척도개발과 타당화: 대학생 집단을 중심으로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Social Network Service Adoption Factor Scales
커뮤니케이션 이론 |
7 |
2 |
2011 |
신문방송학
소셜미디어 유력자의 네트워크 특성: 한국의 트위터 공동체를 중심으로
Network Properties of Social Media Influentials: Focusing on the Korean Twitter Community
언론정보연구 |
48 |
2 |
2011 |
신문방송학
소셜미디어 이용자 집단의 정치적 인지구조의 특성: 갈릴레오 모델을 적용한 멀티이용자, 트위터와 페이스북 개별 이용자, 그리고 비이용자 집단 비교
Political Cognitive Structure of Different Social Media User Groups: A Comparison between Multi users, Twitter users, Facebook users and Non-users Using the Galileo Model
언론정보연구 |
48 |
2 |
2011 |
신문방송학
CEO 트위터 사과메시지의 위기관리 효과: 트위터 사과여부, 사과주체, 감성적 소구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CEO’s Tweeting on Crisis Management:The Exposure of CEO’s Apology, Apology Subject Types,and Emotional Appeal via Twitter
광고학연구 |
23 |
3 |
2012 |
신문방송학
새로운 광고마케팅 플랫폼으로서 소셜미디어의 확산과 활용실태
Utilization And Diffusion of Social Media As New Advertising and Marketing Platforms in Korea
조형미디어학 |
14 |
4 |
2011 |
기타미술
SNS 속도문화와 창조적 저항: 비릴리오와 키틀러의 속도와 주체에 대한 사유를 중심으로
Dromological Paradigm and Creative Resistance of SNS: Focusing on Virilio and Kittler’s Theories of Speed and Subject
한국언론정보학보 |
58 |
2 |
2012 |
신문방송학
SNS(Social Network Service)를 이용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트위터와 웹 브랜드 마케팅 중심으로
A Study for Effective Marketing Communication Strategy Using Social Network Service - Web Brand Marketing with Twitter Use
광고연구 |
91 |
2011 |
광고/홍보학
스마트폰을 통한 트위터 이용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관계 형성에 미치는 영향
The role of Twitter on online and offline relationship formation
한국방송학보 |
26 |
1 |
2012 |
신문방송학
뉴스 미디어로서의 트위터: 뉴스 의제와 뉴스에 대한 대화를 중심으로
The Diffusion of News through Twitter and the Emerging Media Ecosystem
한국언론학보 |
55 |
6 |
2011 |
신문방송학
SNS유형별 광고속성 평가 및 태도에 관한 연구: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의 비교
Attitudes toward SNS Advertising: A Comparison of Blog, Twitter, Facebook, and YouTube
광고학연구 |
23 |
3 |
2012 |
신문방송학
한국 정치인들의 트위터 활용 방식 -정치인 트위터 메시지 및 이름언급 연결망 분석-
Pattern of Twitter use by Korean Politicians: An Analysis of Politician's Twitter Message and Name-Referring Message Network
동아인문학 |
20 |
2011 |
기타인문학
리트윗은 누가 왜 하는가? : 리트윗 동기 요인과 리트윗 행위자의 인구사회학적 분석
Who Retweet and Why?: Retweeting Motivation Factors and Socio-demographic Variables’ Influence on Retweeting
미디어 경제와 문화 |
9 |
3 |
2011 |
기타신문방송학
트위터에서 선거여론 확산구조 예측 -10.26 서울시장 재보선을 중심으로
Prediction of Structure of Spread of Public Opinion at Twitter -With Special Emphasis on By-Election for Seoul Mayor on Oct 26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
23 |
2011 |
정치커뮤니케이션
한국인 트위터 네트워크의 구조와 동학
The Structure and Dynamics of the Korean Twitter Network
언론정보연구 |
48 |
1 |
2011 |
신문방송학
제19대 총선 트위터스피어 참여관찰: 격전지 선거구를 중심으로
Participant Observation of the Tweeter-sphere in the 19th Korean Election: in the Cases of Fierce Electorates
의정연구 |
18 |
2 |
2012 |
정치외교학
트위터 공간의 자정 행위자는 누구인가? - 트위터 이용자 속성과 이용행태 및 리트윗 행위동기를 중심으로
Why Do Twitter Users Participate in the Process of Self-purification of Twittersphere? - Twitter Users’ Socio-demographics, Tweeting Behaviors, and Motivations for Retweeting
미디어 경제와 문화 |
10 |
3 |
2012 |
기타신문방송학
트위터로 형성된 조직 - 공중 관계성이 공중의 갈등 해소 의지에 미치는 영향 : A 대학 트위터를 중심으로
The Influence of OPR(Organization-Public Relationships) Formed by the Usage of Twitter on Publics’ Conflict Resolution Will
홍보학연구 |
15 |
3 |
2011 |
신문방송학
기술수용모형을 이용한 소셜 네트워킹 기반 토의 학습의 효과 분석
Analyzing the Effectiveness of Discussion Learning using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on Social Networking Service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5 |
4 |
2011 |
컴퓨터교육학
트위터(Twitter)를 활용한 토론학습에서 과제가치, 트위터효능감과 사회적 실재감이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Task Value, Twitter Self-efficacy, and Social Presence on Learning Satisfaction on Twitter Discussion
정보교육학회논문지 |
16 |
1 |
2012 |
컴퓨터교육학
트위터(Twitter)를 이용한 선거운동의 공직선거법 적용방안에 관한 공법적 연구
A Study of Application of Public Election Law on Election Campaign using Twitter from a Public Law Perspective
고려법학 |
62 |
2011 |
법학
트위터에서 트윗(tweet)의 특징과 유형 연구
A Study on characteristics and types of tweet in twitter
한민족어문학(구 영남어문학) |
61 |
2012 |
한국어와문학
트위터 이용 동기가 이용자의 정서적 유대감, 공동의 공간감, 정보의 신뢰성, 정서적 친밀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Study on the effect of Twitter user’s use motive on the emotional connectedness, awareness of Co-space, reliability of information and emotional intimacy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
22 |
2011 |
정치커뮤니케이션
트위터(Twitter) 이용과 정치 참여 : 트위터 이용 형태를 중심으로
Study on Twitter users' political participation
언론과학연구 |
12 |
2 |
2012 |
신문방송학
트위터 네트워크의 정보 전파과정 분석: 유력자 및 하이퍼링크 효과
Analysis of the Information Diffusion Process on Twitter: Effects of Influentials and Hyperlinks
한국언론학보 |
56 |
3 |
2012 |
신문방송학
트위터에서 일어나는 정치적 담론활동에 대한 탐색적 연구: 2010년 6·2지방선거 관련 트윗글 내용 분석을 중심으로
An Exploratory Study on Twitter as a Sphere of Political Discussion: Content Analysis of Tweets during the 6·2 Local Election in 2010
언론과 사회 |
19 |
3 |
2011 |
신문방송학
소셜네트워킹을 통한 마케팅활동에서 각 개인의 성향에 따라 나타나는 커뮤니케이션 형태와 정보에 대한 인게이지먼트 - 트위터를 중심으로
Effects of Twitter Users’ Innovativism, Needs for Social Capital, and Self Consciousness on Twitting Patterns and Information Engagement
광고연구 |
89 |
2011 |
광고/홍보학
트위터 이용자 연결망 구조에 대한 탐색적 연구
The Structure of Twitter Users' Networks
한국방송학보 |
26 |
1 |
2012 |
신문방송학
트위터에서의 의견 지도력과 트위터 이용패턴: 이용동기, 트윗 이용패턴, 그리고 유형별 사례분석
Opinion Leadership on Twitter and Twitter Use: Motivations and Patterns of Twitter Use and Case Study of Opinion Leaders on Twitter
한국방송학보 |
24 |
6 |
2010 |
신문방송학
트위터에서의 의견 지도력과 트위터 이용패턴: 이용동기, 트윗 이용패턴, 그리고 유형별 사례분석
Opinion Leadership on Twitter and Twitter Use: Motivations and Patterns of Twitter Use and Case Study of Opinion Leaders on Twitter
한국방송학보 |
24 |
6 |
2010 |
신문방송학
마이크로블로깅(micro-blogging) 이용동기에 관한 연구: 트위터(twitter)를 중심으로
Micro-blogging on Uses and Gratification Perspectives: Twitter
한국방송학보 |
24 |
2 |
2010 |
신문방송학
마이크로블로깅(micro-blogging) 이용동기에 관한 연구: 트위터(twitter)를 중심으로
Micro-blogging on Uses and Gratification Perspectives: Twitter
한국방송학보 |
24 |
2 |
2010 |
신문방송학
트위터 누리꾼들의 호칭어 사용에 대한 사회언어학적 접근
Sociolinguistic Approach to the Terms of Address Used by Netizens on the Korean Twitter
어문학 |
114 |
2011 |
한국어와문학
트위터 이용이 사회 정치 참여에 미치는 영향:전통 미디어 이용, 정치 관심, 트위터 이용 패턴의 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Twitter Use on Civic and Political Participation
한국언론학보 |
55 |
6 |
2011 |
신문방송학
트위터는 소셜 네트워크인가?: 네트워크 구조와 정보 전파의 관점
Is Twitter Social Network?: From the Perspective of the Network Structure and Information Propagation
언론정보연구 |
48 |
1 |
2011 |
신문방송학
서울시 트위터 네트워크의 구조 분석과 정책적 함의
The Analysis of the Seoul City's Twitter Network and Its Application on Public Sectors
한국정책연구 |
11 |
2 |
2011 |
기타행정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