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세나

연구분야 : B051900 사회과학 > 경영학 > 기업경영윤리

클래스 : 행위/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54820

한자 : --
영어 : Mecenat

b01-01 행위/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문화 지원 [culture support]

R1:개념적

affects (영향)

 

e01-04 스포츠/놀이유형 스포츠/놀이유형

스포츠 () [sports]

affects (영향)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문화 예술 [ 文化藝術 ]

affects (영향)

 

d02-01 사회제도 사회제도

공익 사업 [ 公益事業 ]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기업 책임 [ 企業責任 ]

2000년대 패션에 나타난 프로테스트(Protest) 특성 연구

A Study on the Trend of Protest in Contemporary Fashion the First Decade of 21st Century

한복문화 | 13 | 2 | 2010 | 의상

2000년대 패션에 나타난 프로테스트(Protest) 특성 연구

A Study on the Trend of Protest in Contemporary Fashion the First Decade of 21st Century

한복문화 | 13 | 2 | 2010 | 의상

프랑스 박물관 법인화와 박물관 경쟁력의 쟁점: 루브르 박물관 사례를 중심으로

La mise en œuvre des politiques muséales par les établissements publics nationaux en France

한국프랑스학논집 | 70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프랑스 박물관 법인화와 박물관 경쟁력의 쟁점: 루브르 박물관 사례를 중심으로

La mise en œuvre des politiques muséales par les établissements publics nationaux en France

한국프랑스학논집 | 70 |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프랑스 문화예술 지원제도와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L'Etude sur la politique de soutien de la culture et des arts - les mesures et les programmes -

프랑스 문화 연구 | 23 | 2011 | 프랑스문화학

기업의 문화예술지원활동이 기업의 주식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Effect of Corporate Art Sponsorship on the Market Value of Korean Firms

경영학연구 | 39 | 6 | 2010 | 경영학

기업의 문화예술지원활동이 기업의 주식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Effect of Corporate Art Sponsorship on the Market Value of Korean Firms

경영학연구 | 39 | 6 | 2010 | 경영학

지역 활성화 전략 측면에서 본 일본 기업메세나 활동 연구

A Study on Mécénat as a Strategy for Regional Revitalization in Japan

한국지역경제연구 | 10 | 2 | 2012 | 지역경제

메세나의 후원 성격, 공익적 혜택, 공연 호감도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연구

Effects of Support Nature, Public Benefit, Event Favor of The Mecenat on Corporate Image

관광레저연구 | 23 | 1 | 2011 | 관광학

기업의 메세나 활동이 기업의 제품 광고와 가격 프리미엄에 미치는 영향: 미스터 피자 사례를 중심으로

The Effects of Corporate Mecenat on Advertising and Price Premium of a Product: Focused on the Case of Mr. Pizza

경영학연구 | 40 | 6 | 2011 | 경영학

소비자의 기업 메세나 인지로 인한 메세나 효과가 광고평가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Corporate Mecenat Cognition on Consumer’s Attitude Toward Company and Its Ad

광고연구 | 91 | 2011 | 광고/홍보학

패션산업에서의 문화마케팅 연구

A Study on Culture Marketing in Fashion Industry

한복문화 | 13 | 3 | 2010 | 의상

패션산업에서의 문화마케팅 연구

A Study on Culture Marketing in Fashion Industry

한복문화 | 13 | 3 | 2010 | 의상

한국메세나협의회의 문화예술교육 지원 사례 - 문화예술 소외지역 학생들을 위한 미술교육 -

A Study on the Cases of Supporting Cultural Arts Education by KBCA

미술교육연구논총 | 30 | 0 | 2011 | 예술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