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머 광고

연구분야 : B190303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광고/홍보학 > 광고기획/제작

클래스 : 경제/산업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55821

한자 : --廣告
영어 : humor advertising

b01-03 경제/산업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광고 () [ 廣告 ]

R1:개념적

RT (관련어)

 

e02-02 패턴 패턴

유머 소구 [ --訴求 ]

광고의 전략과 언어 표현 기법

A Study on the Strategy of Advertising and Language Expression

언어와 정보 사회 | 15 | 2011 | 기타언어학

유머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 - 인쇄매체를 중심으로 -

Communication Effects of Humor in Advertising - Based on Print Media -

정보디자인학연구 | 14 | 2 | 2011 | 정보디자인

라디오 광고를 통해 유발된 유머가 광고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지각된 유쾌함의 매개효과와 인지욕구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Impacts of Humorous Radio Advertising on Attitude Toward Advertising : Mediating Effect of Perceived Humorous and Moderating Effect of Need for Cognition

한국광고홍보학보 | 13 | 1 | 2011 | 신문방송학

유머광고의 크리에이티브 표현과 제품유형에 따른 광고효과 연구

A Study on the Advertising Effects According to Humor Advertisement Creative Expression and Product Types

기초조형학연구 | 12 | 6 | 2011 | 예술일반

유머 광고의 광고 효과에 관한 연구 - 브랜드 이미지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Ads Effectiveness of Humor Advertising - Focus on Brand Image -

정보디자인학연구 | 13 | 2 | 2010 | 정보디자인

유머 광고의 광고 효과에 관한 연구 - 브랜드 이미지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Ads Effectiveness of Humor Advertising - Focus on Brand Image -

정보디자인학연구 | 13 | 2 | 2010 | 정보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