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연구분야 : B050601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 국내마케팅
B190300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광고/홍보학

클래스 : 경제/산업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642

STNet ID : 9009175

한자 : 廣告
영어 : advertising
프랑스어 : publicité
독일어 : Werbung
기타 : 広告
영어 : advertisement

b01-03 경제/산업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CL:클래스

CClass (개념범주)

 

 

b01-01 행위/활동 Action·Activity ()

N1:종류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비방 광고 [ 誹謗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유머 광고 [ --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케이블 TV 광고 [ --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위치기반 광고 () [ 位置基盤廣告 ]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애드버토리얼 [advertorial]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방송 광고 () [ 放送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직접 반응 광고 [ 直接反應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스크린 도어 광고 [ --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지역 광고 [ 地域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감성 광고 () [ 感情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국제 광고 [ 國際廣告 ]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정치 광고 [ 政治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지상파 방송 광고 () [ 地上波放送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디지털 미디어 광고 [ --廣告 ]

hasKind (종류)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POP [point of purchase]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이메일 광고 [ --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허위 과대 광고 [ 虛僞誇大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영화 광고 () [ 映畵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기만 광고 [ 欺瞞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b01-03 경제/산업활동 /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팝업 광고 () [ --廣告 ]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공공 광고 [ 公共廣告 ]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구혼 광고 [ 求婚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비교 광고 () [ 比較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상품 광고 [ 商品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주류 광고 () [ 酒類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형식 승인 광고 [ 形式承認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상업 광고 () [ 商業廣告 ]

hasKind (종류)

 

a04-09 저작(창작)물/정보 저작(창작)물/정보

앰비언트 광고 [ --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설득 광고 [ 說得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옥외 광고 [ 屋外廣告 ]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산업 광고 [ 産業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인상 광고 () [ 印象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인쇄 광고 [ 印刷廣告 ]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선거 광고 [ 選擧廣告 ]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극장 광고 [ 劇場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IPTV 광고 [ --廣告 ]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기업 광고 [ 企業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가상 광고 [ 假想廣告 ]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간접 광고 [ 間接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패션 잡지 광고 [ --雜誌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성적 광고 () [ 性的廣告 ]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온라인 광고 [ --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영상 광고 () [ 映像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인터랙티브 광고 [ --廣告 ]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중간 광고 [ 中間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투자 광고 () [ 投資廣告 ]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티저 광고 () [ --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교통 광고 [ 交通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기업 이미지 광고 [ 企業--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화장품 광고 () [ 化粧品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변호사 업무 광고 [ 辯護士業務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b01-03 경제/산업활동 /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키워드 광고 [ --廣告 ]

includesSpecific (종(種))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TV 광고 [ --廣告 ]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브랜드 지식 () [ --知識 ]

affects (영향)

 

c02-01 감정 감정

애착 관계성 [ 愛着關係性 ]

affects (영향)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상품 관여도 () [ 商品關與度 ]

affects (영향)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소비 문화 () [ 消費文化 ]

hasIssue (이슈/주제)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매체전략 [ 媒體戰略 ]

isAffectedBy (영향요인)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팽창 가격 전략 [ 膨脹價格 戰略 ]

isAffectedBy (영향요인)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제품 이미지 [product image]

isAffectedBy (영향요인)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대량 소비 [ 大量消費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광고 크리에이티브 [ 廣告--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광고 디자인 [ 廣告--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R] 광고 이미지 전달 방식 () [ 廣告--傳達 方式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x03-06-02 교환/교류/교제 교환/교류/교제

광고 커뮤니케이션 () [ 廣告-- ]

isPurposeOf (목적의 대상)

 

a04-07 건축물(시설물) 건축물(시설물)

광고탑 [ 廣告塔 ]

isPurposeOf (목적의 대상)

 

c03-04 경제/경영/무역 경제/경영/무역

미디어 믹스 [media mix]

isPurposeOf (목적의 대상)

 

e01-02 음악장르 음악장르

광고 음악 () [ 廣告音樂 ]

resultsIn (산물/결과)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광고 메모리 [ 廣告-- ]

RT (관련어)

 

a02-04 사회(종교)조직/단체 사회(종교)조직/단체

타깃 오디언스 [target audience]

RT (관련어)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홍보 산업 [ 弘報産業 ]

RT (관련어)

 

C02 심리 심리

광고 심리 [ 廣告心理 ]

RT (관련어)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메시지 전략 [ --戰略 ]

RT (관련어)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선점 전략 [ 先占戰略 ]

RT (관련어)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정보 공개 [ 情報公開 ]

RT (관련어)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텔레비전 커머셜 메시지

RT (관련어)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광고비 [ 廣告費 ]

RT (관련어)

 

c03-01 상태/상황 상태/상황

광고 맥락 () [ 廣告脈絡 ]

RT (관련어)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광고 제시 방법 [ 廣告提示方法 ]

RT (관련어)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브랜드 풀 전략 [ --戰略 ]

RT (관련어)

 

d04-04 전략/전술 전략/전술

브랜드 푸쉬 전략 [ --戰略 ]

RT (관련어)

 

c03-04 경제/경영/무역 경제/경영/무역

브랜드위기 [ -- 危機 ]

RT (관련어)

 

Z99 기타주제어 기타주제어

주요 광고 언어 [ 主要廣告言語 ]

RT (관련어)

 

a01-06-01 인간(직업) 인간(직업)

PR 실무자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구조기호학 [ 構造記號學 ]

isAppliedTo (적용 대상)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일러스트레이션 [illustration]

isAppliedTo (적용 대상)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채널 프로모션 [channel promotion]

isAppliedTo (적용 대상)

 

d02-03 경제경영제도 경제경영제도

광고 중요 정보 공개 제도 [ 廣告重要情報公開制度 ]

isAppliedTo (적용 대상)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비가격 경쟁 [ 非價格競爭 ]

isAppliedTo (적용 대상)

 

x03-06-01 통합/결합/제휴 통합/결합/제휴

아트 컬레버레이션 [art collaboration]

일제강점기 위생담론과 화류병 : 화류병 치료제 광고를 중심으로

The Sanitation Discourse and the Hwalyupyeng(disease) during Japanese colonial rule : focused on advertisements of sanitation and sexually transmitted disease(hwalyupyeng)

민족문학사연구 | 49 | 2012 | 한국어와문학

돈 들릴로의 쇼핑몰, 우리 시대의 신전: 『화이트 노이즈』에 나타난 소비자본주의 비판

Shopping Mall in White Noise, or the Temple of the Sacred Capital?

현대영미소설 | 17 | 2 | 2010 | 영어와문학

돈 들릴로의 쇼핑몰, 우리 시대의 신전: 『화이트 노이즈』에 나타난 소비자본주의 비판

Shopping Mall in White Noise, or the Temple of the Sacred Capital?

현대영미소설 | 17 | 2 | 2010 | 영어와문학

김 擬人化 假傳의 문화콘텐츠화 方案 연구

A study on the methods to be cultural contents of ‘Gageon’ - A laver is personified

우리문학연구 | 33 | 2011 | 한국어와문학

奧田悌의 『慶州誌』 발간의 역사적 성격

The study on Gyeongju town chronicles compiled with Okuda-yasushi

동국사학 | 51 | 2011 | 역사학

2000년대 한국대중문화콘텐츠의 기독교문화스토리텔링 방식과 그 의의

A study on the aspects storytelling the Christian culture and that meaning in korean digitalcontents in two thousands century

인문학연구 | 37 | 2 | 2010 | 기타인문학

2000년대 한국대중문화콘텐츠의 기독교문화스토리텔링 방식과 그 의의

A study on the aspects storytelling the Christian culture and that meaning in korean digitalcontents in two thousands century

인문학연구 | 37 | 2 | 2010 | 기타인문학

종교적 비판의 자유 - 대법원 2010. 9. 9. 선고 2008다84236 판결을 중심으로 -

Freedom of Speech and Expression for Religious Criticism

법조 | 60 | 6 | 2011 | 법학

한국적 스포츠 스토리텔링의 구성요인과 전망 -박세리와 김연아 출연광고를 중심으로-

The factors and prospects of Korean sports storytelling -Based on appearances advertisements of pak se ri and Kim yu na-

국제어문 | 50 | 2010 | 한국어와문학

한국적 스포츠 스토리텔링의 구성요인과 전망 -박세리와 김연아 출연광고를 중심으로-

The factors and prospects of Korean sports storytelling -Based on appearances advertisements of pak se ri and Kim yu na-

국제어문 | | 50 | 2010 | 한국어와문학

콘텐츠의 언어표현과 규범

Expression of language in contents and the norms on contents

한국학연구 | 33 | 2010 | 기타인문학

콘텐츠의 언어표현과 규범

Expression of language in contents and the norms on contents

한국학연구 | | 33 | 2010 | 기타인문학

잡지에 게재되는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유형별 효과 : 광고, 무가기사, 유가기사, 애드버토리얼 비교를 중심으로

The influence of the communication message type on consumers’ magazine reading behaviors

광고학연구 | 22 | 8 | 2011 | 신문방송학

시각적 패러독스의 메타언어적 특성에 의한 의미작용 - 광고 사례의 기호학적 분석을 통한 접근 -

Signification by Meta-linguistic Features of the Visual Paradox - The Approach through Semiotic Analysis of Advertising Examples -

디자인학연구 | 25 | 1 | 2012 | 디자인

상품명과 광고 카피에 투영된 표기 경향 - 규범과 변칙 사이에서

Verschriftungstendenzen in Warennamen und Werbetexten - zwischen Norm und Abweichung

독일어문학 | 18 | 1 | 2010 | 독일어와문학

상품명과 광고 카피에 투영된 표기 경향 - 규범과 변칙 사이에서

Verschriftungstendenzen in Warennamen und Werbetexten - zwischen Norm und Abweichung

독일어문학 | 18 | 1 | 2010 | 독일어와문학

단행본의 ‘표제’ 분석을 통해서 살펴본 ‘신소설’의 양식화 가능성

Examining the possibility of "shin-soseol" being used as literature type based on the analysis of book titles

한국문학이론과 비평 | 14 | 1 | 2010 | 한국어와문학

단행본의 ‘표제’ 분석을 통해서 살펴본 ‘신소설’의 양식화 가능성

Examining the possibility of "shin-soseol" being used as literature type based on the analysis of book titles

한국문학이론과 비평 | 14 | 1 | 2010 | 한국어와문학

스토리텔링의 구성과 광고의 서사 전략

The constitution of story-telling and Narrative Stretegy Advertisements

한민족어문학(구 영남어문학) | 58 | 2011 | 한국어와문학

잡지 [조광]을 통해 본 ‘광고’의 위상 변화 -광고는 어떻게 ‘지(知)’가 되었나

The status transition of Ads according to magazine Jogwang - How did the ‘Ad’ become a useful commmodity?

상허학보 | 32 | 2011 | 한국어와문학

3D 변환 TV의 저작권 침해 여부 -인터넷 대체광고 사건을 계기로-

An Issue of Copyright Infringement of 3D Converting TV

정보법학 | 14 | 3 | 2010 | 법학

3D 변환 TV의 저작권 침해 여부 -인터넷 대체광고 사건을 계기로-

An Issue of Copyright Infringement of 3D Converting TV

정보법학 | 14 | 3 | 2010 | 법학

Communication écologique dans la publicité

親環境 廣告 커뮤니케이션

프랑스문화예술연구 | 39 | 2012 | 프랑스문화학

아트와 브랜드 디자인, 광고의 콜라보레이션 실행 양태 - 브랜드 디자인 포털사이트 및 광고 관련 웹사이트 탐색을 중심으로 -

The Execution Patterns of Collaboration with Art and Brand Design, Advertising - Focused on Searching Brand Design Portal Sites and Advertising Concerned Websites -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 10 | 1 | 2011 | 기타디자인

커피를 통해 보여진 광고와 마케팅의 힘 : 카페베네 사례연구

The Power of Advertising and Marketing, Proved with Coffee : A Case Study of Caffebene

광고학연구 | 22 | 2 | 2011 | 신문방송학

국내 공중파 TV광고의 품목별 키네틱 타이포그래피 연구

A Study of Kinetic Typography in Respect of Public TV Advertising Items in Korea

Journal of Integrated Design Research | 10 | 2 | 2011 | 기타디자인

공정이용의 새로운 정의

A New Definition of Fair Use

계간 저작권 | 23 | 4 | 2010 | 법학

공정이용의 새로운 정의

A New Definition of Fair Use

계간 저작권 | 23 | 4 | 2010 | 법학

독일 법조윤리규범의 실태와 시사점 - 변호사윤리를 중심으로 -

The status quo of German rules of legal profession and its implication for South Korea–with focus on the legal ethics

고려법학 | 59 | 2010 | 법학

독일 법조윤리규범의 실태와 시사점 - 변호사윤리를 중심으로 -

The status quo of German rules of legal profession and its implication for South Korea–with focus on the legal ethics

고려법학 | | 59 | 2010 | 법학

Современный русский язык: экспансия разговорной речи, просторечия и жаргона

Contemporary Standard Russian: The Expansion of Colloquial Use, Vernaculars, and Slangs

외국학연구 | 20 | 2012 | 기타인문학

사인디자인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 상업공간(압구정)을 중심으로 -

A Study on Components of Sign Design - Focused on Commercial Space (Apgujeong) -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 16 | 2 | 2010 | 디자인

사인디자인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 상업공간(압구정)을 중심으로 -

A Study on Components of Sign Design - Focused on Commercial Space (Apgujeo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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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상의 변호사 윤리

Legal Ethics in Cyberspace

동아법학 | 49 | 2010 | 법학

인터넷상의 변호사 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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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홀로그래피를 활용한 프로젝션 매핑 광고의 내러티브 구현에 관한 연구

A Study on Narrative Embodiment of Projection Mapping Advertisement using 3D Holography

예술과 미디어 | 10 | 2 | 2011 | 기타예술일반

시간적 간격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광고소구 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The Influence of Temporal Distance on Consumer Attitude and Moderating Effect of Advertising Appeal Type to the Consumer Attitude

산업혁신연구 | 26 | 4 | 2010 | 경영전략/정책

시간적 간격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광고소구 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The Influence of Temporal Distance on Consumer Attitude and Moderating Effect of Advertising Appeal Type to the Consumer Attitude

산업혁신연구 | 26 | 4 | 2010 | 경영전략/정책

현대사회에서 나타나는 성적소구 광고에 대한 고찰

A Study on Sex Appeal Advertising Appeared in Modern Society

정보디자인학연구 | 13 | 1 | 2010 | 정보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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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Study on Sex Appeal Advertising Appeared in Modern Socie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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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자산과 광고가 소비자 구매에 미치는 효과 연구

The Effect of Brand Equity and Advertising in Consumer Behavior

한국디자인포럼 | 29 | 2010 | 디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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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디자인포럼 | | 29 | 2010 | 디자인

인쇄매체광고에 사용되는 일러스트레이션과 사진의 비교에 관한 연구

A Study of Comparison between Illustrations and Photographs used on Print Advertisements

조형미디어학 | 13 | 1 | 2010 | 기타미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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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형미디어학 | 13 | 1 | 2010 | 기타미술

광고메이크업에 나타난 팜므 파탈(Femme Fatale)이미지 - 향수광고를 중심으로 -

Femme Fatale Image Shown in the Advertising Make-up - Centered on the Perfume Advertising -

한국디자인포럼 | 27 | 2010 | 디자인

광고메이크업에 나타난 팜므 파탈(Femme Fatale)이미지 - 향수광고를 중심으로 -

Femme Fatale Image Shown in the Advertising Make-up - Centered on the Perfume Advertis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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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사진의 탐색비용감소기능과 저작물성의 한계

Search cost reducing function of photographs for advertising and the limits of copyrightability

계간 저작권 | 24 | 3 | 2011 | 법학

인터넷상에서 광고의 차단ㆍ삽입과 그 법적문제 - 지적재산권법과 불법행위법의 경계 -

Blocking and Insertion of Advertisements in the Internet Web-pages and the Legal Issues thereof

비교사법 | 17 | 3 | 2010 | 법학

인터넷상에서 광고의 차단ㆍ삽입과 그 법적문제 - 지적재산권법과 불법행위법의 경계 -

Blocking and Insertion of Advertisements in the Internet Web-pages and the Legal Issues thereo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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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 브라질 광고 읽기

Reading Hyundai Motors' advertisement in Brazil

중남미연구 | 28 | 2 | 2010 | 지역학

현대자동차 브라질 광고 읽기

Reading Hyundai Motors' advertisement in Brazil

중남미연구 | 28 | 2 | 2010 | 지역학

커뮤니케이션 측면에서의 글쓰기의 원리 연구 -광고 매체와의 유비성을 중심으로-

The Research of Writing Model for Communication

한민족어문학(구 영남어문학) | 60 | 2012 | 한국어와문학

고객만족 포화 상황에서 마케팅 자원의 효율적 투자에 관한 이론적 연구

A Theoretical Study for Efficient Investing Marketing Resources under Saturation of Customer Satisfaction

마케팅연구 | 27 | 3 | 2012 | 경영학

1920년대 소비주의, 광고, 그리고 코카콜라

Consumerism, Advertising, and Coca-Cola in the 1920s

역사와 문화 | 22 | 2011 | 문화사(역사학)

광고 이미지와 인지심리 -지멘스 가전제품 광고의 예

Die Analyse der Werbung aus der Perspektive der Kognitionspsychologie -Am Beispiel von Siemens-Werbung

브레히트와 현대연극 | 27 | 2012 | 독일어와문학

신문의 대기업 호의보도와 광고의 상관관계

Likelihood of the Exchange Between Favorable Coverage of the Conglomerates and Their Advertisements in Korean Newspapers

한국언론학보 | 55 | 3 | 2011 | 신문방송학

박지성의 광고모델 이미지 및 광고유형별 이미지 지각차이 비교

Park Ji Sung of the Advertising Model Image and Commercial Type's Image Comparison of Differences in the Perceptions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 13 | 3 | 2012 | 미용

포스트모더니즘 관점에서 이해한 광고 -명품광고의 디자인을 중심으로-

The Advertisement that is Understood from the Point of View about Post-Modernism -Focused on the design of advertisement about luxury products-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 11 | 25 | 2010 | 디자인

포스트모더니즘 관점에서 이해한 광고 -명품광고의 디자인을 중심으로-

The Advertisement that is Understood from the Point of View about Post-Modernism -Focused on the design of advertisement about luxury products-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 11 | 25 | 2010 | 디자인

Can You Afford to Neglect This Upscale Female Target Market? : Synthesis and Integration of Sex Role Portrayals Research in Global Context 1971-2011

광고에서의 여성 역할 연구 : 1971년부터 2011년까지의 문헌 비교, 분석

광고학연구 | 23 | 3 | 2012 | 신문방송학

광고 이미지의 리얼리티 표현 분석 - 박카스 TV광고를 중심으로 -

An Analysis on the Reality Expression of Advertising Image - Focusing on the Bacchus TV Advertising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 35 | 2011 | 정보디자인

현대 ‘남성성’의 창조 - 광고에 나타난 ‘남성의 몸’

Die Männerkörper in der Werbung, “It's a Men's World”

카프카 연구 | 25 | 2011 | 독일어와문학

우리나라 광고문들의 이중언어사용 분석

이중언어학 | 43 | 2010 | 언어학

우리나라 광고문들의 이중언어사용 분석

이중언어학 | | 43 | 2010 | 언어학

광고텍스트의 이데올로기와 미디어통치 - 뻴레빈의 『Generation «П»』를 중심으로

Ideology of Advertising Text and Media Reign in V. Pelevin' 『Generation «П»』

노어노문학 | 22 | 3 | 2010 | 러시아어와문학

광고텍스트의 이데올로기와 미디어통치 - 뻴레빈의 『Generation «П»』를 중심으로

Ideology of Advertising Text and Media Reign in V. Pelevin' 『Generation «П»』

노어노문학 | 22 | 3 | 2010 | 러시아어와문학

호텔마케팅커뮤니케이션의 광고와 판매촉진이 고객만족과 추천의도와의 영향관계

Effects of Hotel Marketing Communications and the Factors that Affect Advertising and Sales Promotion Regarding Customer Satisfaction and Intentions of Recommendation

동북아관광연구 | 6 | 1 | 2011 | 기타관광학

The Third and First Person Perceptions among Children in Response to Fast-Food Messages: Some Moderators and Mediators

패스트푸드 메시지에 대한 어린이들의 제3자와 제1자 지각 : 매개변수와 조절변수

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2 | 2010 | 신문방송학

The Third and First Person Perceptions among Children in Response to Fast-Food Messages: Some Moderators and Mediators

패스트푸드 메시지에 대한 어린이들의 제3자와 제1자 지각 : 매개변수와 조절변수

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2 | 2010 | 신문방송학

이야기 패러디 광고의 텍스트성 고찰-<백설공주>, <신데렐라> 이야기가 차용된 텔레비전 광고를 중심으로-

A Study on Textuality of Parody Advertising based on Story

한말연구 | 26 | 2010 | 한국어와문학

이야기 패러디 광고의 텍스트성 고찰-<백설공주>, <신데렐라> 이야기가 차용된 텔레비전 광고를 중심으로-

A Study on Textuality of Parody Advertising based on Story

한말연구 | | 26 | 2010 | 한국어와문학

광고에 나타난 트롱프뢰유(trompe-l'oeil)기법을 활용한 바디페인팅 연구

A Study : Body Painting Utilization of Trompe-l'oeil Methodology in Advertisements

기초조형학연구 | 12 | 3 | 2011 | 예술일반

디지털미디어 속성 결합에 의한 광고매체 연구: 미디어보드를 중심으로

A Study on Advertisement Media by Combination of Attributes of Digital Media: focused on Media Board

한국영상학회논문집 | 10 | 2 | 2012 | 예술일반

주거문화 광고에 표현된 품질관리 요소에 대한 연구 - 영상광고를 중심으로 -

Study on Quality Control which is Expressed in Advertisement of Residential Culture - Focusing on Visual Advertisement -

한국문화공간건축학회논문집 | 35 | 2011 | 기타예술체육

게임 내 광고(In-game-Advertisement)의 몰입요소 중심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접근방법 연구

Analysis of user interface access method focused on immersion elements of in-game-advertisement

디지털융복합연구 | 10 | 8 | 2012 | 기타과학기술학

헤라 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메이크업 표현 특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Characteristics of Makeup Shown in Advertisements of HERA Cosmetics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 11 | 1 | 2010 | 미용

헤라 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메이크업 표현 특성에 관한 연구

A Study on Characteristics of Makeup Shown in Advertisements of HERA Cosmetics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 11 | 1 | 2010 | 미용

패러디 TV광고의 서술구조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narrative structure of Parody TV Advertising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 34 | 2010 | 정보디자인

패러디 TV광고의 서술구조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narrative structure of Parody TV Advertising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 34 | | 2010 | 정보디자인

양면시장에서 제품차별화에 관한 연구

A Study on Product Differentiation in Two-sided Markets

산업조직연구 | 19 | 1 | 2011 | 경제학

신입생 유치를 위한 대학홍보의 설득효과 연구 - 메시지형태와 정보원유형의 영향 분석을 중심으로

Persuasive Effects of College Marketing for New Students Recruiting - Focusing on Analyzing Impacts of Message Type and Source Type

광고연구 | 94 | 2012 | 광고/홍보학

지역특산물 정보유형과 결과물에 대한 구조적 모형

A Structural Model of Relationships between Information Types of Regional Speciality and Their Outcome

산업혁신연구 | 26 | 3 | 2010 | 경영전략/정책

지역특산물 정보유형과 결과물에 대한 구조적 모형

A Structural Model of Relationships between Information Types of Regional Speciality and Their Outcome

산업혁신연구 | 26 | 3 | 2010 | 경영전략/정책

국내 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에코뷰티 트렌드에 관한 연구 —더 페이스 샵, 스킨푸드, 이니스프리, 비욘드를 중심으로—

A Study on Eco-Beauty Trend Shown in National Cosmetic Advertisement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 11 | 4 | 2010 | 미용

국내 화장품 광고에 나타난 에코뷰티 트렌드에 관한 연구 —더 페이스 샵, 스킨푸드, 이니스프리, 비욘드를 중심으로—

A Study on Eco-Beauty Trend Shown in National Cosmetic Advertisement

한국인체미용예술학회지 | 11 | 4 | 2010 | 미용

영어교육 광고에 나타난 원어민과 내국인의 이미지 분석 연구

Analyzing the image of native and non-native speakers on the English education advertisement

영미어문학 | 100 | 2011 | 영어와문학

American Influence on the Development of Advertising in Korea, 1896∼2010

한국 광고 발전에 미친 미국의 영향: 1896∼2010을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 4 | 2 | 2011 | 광고/홍보산업

외식업체의 광고가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 태도,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 패밀리레스토랑, 피자전문점, 패스트푸드점을 중심으로 -

The effect of advertising in relation to brand value, brand attitude, and brand loyalty in the food service industry - Focusing on family restaurants, pizza restaurants, and fast-food restaurants -

관광연구 | 25 | 1 | 2010 | 관광학일반

외식업체의 광고가 브랜드 가치와 브랜드 태도, 브랜드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 패밀리레스토랑, 피자전문점, 패스트푸드점을 중심으로 -

The effect of advertising in relation to brand value, brand attitude, and brand loyalty in the food service industry - Focusing on family restaurants, pizza restaurants, and fast-food restaurants -

관광연구 | 25 | 1 | 2010 | 관광학일반

广告语言中修辞应用的审美形态研究

The Study Of The Language Of Advertising Rhetoric Aesthetic Form

수사학 | 17 | 2012 | 기타인문학

지적소유권에 관한 광고인들의 인식: 심층인터뷰를 통한 탐색적 고찰

Perception of Advertising Practitioners on Intellectual Property Rights in Advertising

광고PR실학연구 | 4 | 2 | 2011 | 광고/홍보산업

광고와 가격촉진 사용량에 대한 소비자 지각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제품유형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Perceived Advertising Spending and Price Promotion on Brand Equity -Moderating Effects of Product Category-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 16 | 2 | 2012 | 인터넷신문/방송

관광목적지 광고가 브랜드개성에 미치는 영향: 관광목적지 이미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Destination Advertising on Brand Personality: Focused on a Moderating Role of Destination Image

한국사진지리학회지 | 22 | 2 | 2012 | 기타지리학

Рекламные тексты с позиции межкультурной коммуникации

Advertising texts from the perspective of intercultural communication

외국학연구 | 15 | 2011 | 기타인문학

성경적 관점에서의 광고 물신주의 연구

A Study on the Fetishism of Advertising in Biblical Perspective

로고스경영연구 | 8 | 2 | 2010 | 기타경영학

성경적 관점에서의 광고 물신주의 연구

A Study on the Fetishism of Advertising in Biblical Perspective

로고스경영연구 | 8 | 2 | 2010 | 기타경영학

광고와 퍼블리시티 간 효과 차이와 두 커뮤니케이션 도구의 결합 효과 : 소비자 관여도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Advertising and Publicity Alone and Together on Consumer Attitude : The Moderating Role of Involvement

광고학연구 | 21 | 4 | 2010 | 신문방송학

광고와 퍼블리시티 간 효과 차이와 두 커뮤니케이션 도구의 결합 효과 : 소비자 관여도를 중심으로

The Effect of Advertising and Publicity Alone and Together on Consumer Attitude : The Moderating Role of Involvement

광고학연구 | 21 | 4 | 2010 | 신문방송학

광고에서의 소비자 능동성 관련 연구에 대한 메타분석: 1998∼2011년까지 국내 학술지에 게재된 논문을 대상으로

A Meta-analysis of Consumer Activeness in Advertising: Focusing on Korean Journals During 1998∼2011

광고PR실학연구 | 5 | 1 | 2012 | 광고/홍보산업

광고에 나타난 여성이미지 선호 유형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Types of Consumers’ Preferred Female Images Reflected in the Advertisement

주관성 연구 | 22 | 2011 | 기타사회과학

광고가 신문보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그 유형과 요인을 중심으로

A Study on Advertising’s Influence on Newspaper Reports

한국언론학보 | 54 | 6 | 2010 | 신문방송학

광고가 신문보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그 유형과 요인을 중심으로

A Study on Advertising’s Influence on Newspaper Reports

한국언론학보 | 54 | 6 | 2010 | 신문방송학

여성 소비자의 성역할 정체성에 따른 광고 모델의 성별과 광고 메시지 유형 효과 연구

The Effects of Model Gender and Message Types in Advertising Based on Women's Gender Role Identity

광고학연구 | 23 | 6 | 2012 | 신문방송학

광고 언어에 나타난 시적 원리에 대한 탐색적 분석

A Content Analysis of the Poetic Principles in Magazine Advertisements

광고PR실학연구 | 4 | 2 | 2011 | 광고/홍보산업

광고 표현의 소구요소로써 메타유추

Meta-analogy as an element of appeal in advertising expression

한국디자인포럼 | 36 | 2012 | 디자인

Rhétorique de la campagne institutionnelle

公益廣告 修辭學

한국프랑스학논집 | 72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Rhétorique de la campagne institutionnelle

公益廣告 修辭學

한국프랑스학논집 | 72 | | 2010 | 프랑스어와문학

텔레비전 맥주광고에서 재현되는 스포츠-젠더 담론 분석

Critical Discourse Analysis on Sport-gender Relations in Television Beer Commercials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 23 | 2 | 2010 | 체육

텔레비전 맥주광고에서 재현되는 스포츠-젠더 담론 분석

Critical Discourse Analysis on Sport-gender Relations in Television Beer Commercials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 23 | 2 | 2010 | 체육

광고디자인에 나타난 이데올로기 연구 - 공익광고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Ideology of the Advertising Design - Focused on the public service advertisements -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 11 | 24 | 2010 | 디자인

광고디자인에 나타난 이데올로기 연구 - 공익광고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Ideology of the Advertising Design - Focused on the public service advertisements -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 11 | 24 | 2010 | 디자인

스포츠 스타 광고의 기호학적 연구 - ≪김연아 광고 분석≫을 중심으로 -

L'étude sur les publicités de vedette de sport - Autour des publicités de Yu-Na KIM -

기호학 연구 | 27 | 2010 | 언어학

스포츠 스타 광고의 기호학적 연구 - ≪김연아 광고 분석≫을 중심으로 -

L'étude sur les publicités de vedette de sport - Autour des publicités de Yu-Na KIM -

기호학 연구 | 27 | | 2010 | 언어학

공공 예술 특성을 가진 광고 연구

A Study on Advertisement based on the elements of public art

한국디자인포럼 | 30 | 2011 | 디자인

미술교육에서의 광고 미학

Advertising Aesthetics in Art Education

조형교육 | 37 | 2010 | 미술교육

미술교육에서의 광고 미학

Advertising Aesthetics in Art Education

조형교육 | | 37 | 2010 | 미술교육

국내 광고의 순수회화 활용사례

Use of Fine Arts Works in Domestic Advertising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 8 | 2011 | 학제간연구

온라인 쇼핑몰 환경에서 상품 광고와 판촉이 고객 감성과 충동구매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s of Online Advertisements and Promotions on Customer's Emotions and Impulsive Buying

e-비즈니스연구 | 12 | 3 | 2011 | 무역학

초·중등 학습자를 위한 광고 비판적 읽기 전략 연구

A Study on Critical Reading for advertising for students

새국어교육 | 89 | 2012 | 국어교육

일본 화장품 광고에서 사용된 수사법 -수사법의 분류와 외래어 차용을 중심으로 -

Rhetoric Expressions in Japanese Cosmetic Advertisement: Focusing on the Classification of Rhetorics and Borrowed Words in Japanese.

일본어문학 | 58 | 2012 | 일본어와문학

브랜드 네임에 사용된 영어 쓰임에 대한 언어적 분석과 이해

A Study on the Linguistic Use of English in Brandname of Snack Package in Korea

언어와언어학 | 48 | 2010 | 언어학

브랜드 네임에 사용된 영어 쓰임에 대한 언어적 분석과 이해

A Study on the Linguistic Use of English in Brandname of Snack Package in Korea

언어와언어학 | | 48 | 2010 | 언어학

광고에 대한 소비자반응과정에 관한 고찰

Consumers' Response Process of Advertising Messages

한국자치행정학보 | 24 | 2 | 2010 | 도시/지방행정

광고에 대한 소비자반응과정에 관한 고찰

Consumers' Response Process of Advertising Messages

한국자치행정학보 | 24 | 2 | 2010 | 도시/지방행정

광고에 대한 윤리적 논쟁

The Ethical Debate over Advertising

대동철학 | 55 | 2011 | 철학

광고에 묘사된 노년층의 역할과 이미지

The Roles and Images of the Elderly in Advertising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 14 | 1 | 2010 | 인터넷신문/방송

광고에 묘사된 노년층의 역할과 이미지

The Roles and Images of the Elderly in Advertising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 14 | 1 | 2010 | 인터넷신문/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