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광고

연구분야 : B190302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광고/홍보학 > 광고/홍보산업

클래스 : 경제/산업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57414

STNet ID : 1002138

한자 : --廣告
영어 : television commercial

b01-03 경제/산업활동

행위자

기업 (企業)

행위대상(자)

소비자 (消費者)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텔레비전 광고 () [ --廣告 ]

B1:속

isA (속(屬))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광고 () [ 廣告 ]

isKindOf (상위 유형)

 

e02-02 패턴 패턴

무형 광고 [ 無形廣告 ]

isKindOf (상위 유형)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방송 광고 () [ 放送廣告 ]

N1:종류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양방향 TV 광고 () [ 兩方向--廣告 ]

hasKind (종류)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텔레비전 정치 광고 [Television Political Advertising]

R1:개념적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영상 디자인 [ 映像-- ]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a04-01 물품/제품/생산품 물품/제품/생산품

텔레비전 [無線電示]

RT (관련어)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프로그램 프로모션 [program promotion]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d04-01 기법/방식 기법/방식

비사실적 렌더링 [ 非事實的-- ]

글로컬리제이션(glocalization)과 경계의 기호들: 포스트소비에트 러시아 TV

Glocalization and the Signs of Boundary: Post-Soviet Russian TV

러시아어문학연구논집 | 38 | 2011 | 러시아어와문학

음성적 광고의 해석을 통한 한국사회의 '뒷문화' 연구 : TV광고와 지하철 화장실과 연계된 장소에서 수집한 음성적인 광고성 메시지의 비교를 중심으로

A study on 'back culture' of Korean society through an analysis of peripheral advertising : Focused on a comparison between TV advertising and peripheral message like advertising collected in associated places and in public restroom of the subway

광고학연구 | 21 | 6 | 2010 | 신문방송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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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목적지의 광고 커뮤니케이션 효과 연구 - 옥외광고와 TV광고 비교 -

Marketing Communication Effects of a Tourism Destination - A Comparison of Outdoor Advertisement and TV Advertisement -

관광연구 | 26 | 6 | 2012 | 관광학일반

TV 광고에 적용한 VISUAL IMPACT 연구 -삼성화재 TV 광고 “낚시 편 & 드라이브 편”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Visual Impact in Television Advertising: -Analysis of the Samsung Fire and Marine Insurance Company's "Fishing"and "Driving" Commercials

한국디자인포럼 | 31 | 2011 | 디자인

캘리그라피의 TV광고 활용현황 연구

A Study on the Effective Use of Calligraphy in TV-CM

조형미디어학 | 13 | 2 | 2010 | 기타미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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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광고와 옥외 동영상 광고의 복합적 사용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TV 광고의 유형과 매체 노출순서의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The Impact of the Use of TV Commercial and Digital Outdoor Ad in Combination on the Effectiveness of Ad: The Moderating Role of the Type of TV Commercial and the Order of Exposure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2 | 3 | 2011 | 심리과학

TV광고에 나타난 업스타일 특성에 관한 연구 -후, 다나한, 수려한, 한율 브랜드를 중심으로-

Study for Up-style Characters on TV commercials -focusing on brand Hu, Danahan, Sooryehan, Hahnyu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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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광고 표현에 나타나는 스타일 유형 연구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드라마 형성소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Types of Styles Shown in the Expression of TV Advertisement - focusing on Aristotle’s poetics plastic elements of dram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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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 TV광고디자인의 표현적 특성과 가치 연구 -2010 브랜드 대상 수상: 뉴트리라이트를 중심으로-

Study of Value and Expressive Character of Eco-friendly TV-CM Design -2010 Brand grand prize: focusing on nutril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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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광고에서 유머의 유형에 따른 시각적 이미지의 특성 및 기능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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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에이지사상이 현대 영상이미지에 미친 영향 - 화장품 TV CF를 중심으로 -

A Study on the Effects of Newage thought on the Contemporary Visual Images - Focused on Cosmetics TV C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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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광고시리즈에 대한 광고전략 분석

Study on Advertising Strategy of Pulmuone Advertisement Series - Concentrated on TV Tofu Ad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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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대학의 TV광고 표현연구

A Study on TV Commercial Expressions of Non-metropolitan Universiti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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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러디 TV광고의 표현형태 분석

Analysis of the Expressions in TV Parody Commercia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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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시대에 나타나는 개인중심 광고의 기호학적 분석

A Study of semiotic analysis of personalized ads in S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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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표현의 이데올로기 담론연구 -신용카드 TV 광고를 중심으로-

A Study of Representation of Ideology of Advertising Discourse - Focusing on the TV commercial of credit ca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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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광고에서 로고 컷의 표현 연구

A study on the expression of logo-cut in TV Commercial

조형미디어학 | 13 | 1 | 2010 | 기타미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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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OP 가수를 차용한 TV 광고 문화적 유형과 가치 연구

A Study on Using K-POP Singer TV-CM Type and Value of Cultural

한국디자인포럼 | 35 | 2012 | 디자인

TV광고 영상이미지의 기호학적 분석

Semiotic Analysis of the Visual Image of TV Ad - Focused on the「People, the Ultimate Worth」campaign ad of SK Telecom -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 38 | 2012 | 정보디자인

TV 역발상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기호학적 연구 -그레마스 행동자 모델을 중심으로-

A Semiological Study On Contrary Thinking TV-CM Communication -Focusing on Actant Model of Greimas-

한국디자인포럼 | 29 | 2010 | 디자인

TV 역발상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기호학적 연구 -그레마스 행동자 모델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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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디자인포럼 | | 29 | 2010 | 디자인

TV광고 서사가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 이동통신 3사의 TV광고를 중심으로 -

Influences on Brand through TV Commercial Narrative - Focus on the TV Commercial of 3 Mobile Communications Companies -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10 | 1 | 2012 | 디자인

TV 광고 언어의 통합적 해석

Interpretation of TV Commercials from Synthetic Point of View

한국어 의미학 | 36 | 2011 | 한국어와문학

TV 광고 공간배경의 변화와 그 상징적 의미에 관한 연구 - 2000년과 2011년 광고의 비교를 통하여 -

A Study on the Symbolic Meanings of the Spatial Background in TV Commercials - Focused on the Comparison between the Year of 2000 and 2011 -

정보디자인학연구 | 14 | 2 | 2011 | 정보디자인

TV 역발상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기호학적 연구 -그레마스 행동자 모델을 중심으로-

A Semiological Study On Contrary Thinking TV-CM Communication -Focusing on Actant Model of Greimas-

한국디자인포럼 | 29 | 2010 | 디자인

TV 역발상 광고 커뮤니케이션의 기호학적 연구 -그레마스 행동자 모델을 중심으로-

A Semiological Study On Contrary Thinking TV-CM Communication -Focusing on Actant Model of Greim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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