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광고

연구분야 : B190300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광고/홍보학

클래스 : 행위/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55490

STNet ID : 9005645

한자 : 放送廣告
영어 : commercial message

b01-01 행위/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CM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광고 () [ 廣告 ]

N1:종류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라디오 광고 [ --廣告 ]

hasKind (종류)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TV 광고 [ --廣告 ]

R1:개념적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방송의 공익성 [ 放送-- 公益性 ]

R2:기능적

isManagedBy (관리 주체)

 

a02-03 기업/회사 기업/회사

미디어 렙 () [media representative]

의료광고 관련 의료법 개정과정의 문제점과 의료광고 사전심의제도 등의 개선방안

Problems with the revision process of medical law on medical advertisement & reformation plan of medical advertisement pre-review system

법과정책연구 | 10 | 1 | 2010 | 법학

의료광고 관련 의료법 개정과정의 문제점과 의료광고 사전심의제도 등의 개선방안

Problems with the revision process of medical law on medical advertisement & reformation plan of medical advertisement pre-review system

법과정책연구 | 10 | 1 | 2010 | 법학

매체환경 변화에 따른 지역방송의 경쟁력 평가 및 대응방안 연구

Local Broadcasters and Competitiveness in Changing Media Environments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 14 | 1 | 2010 | 인터넷신문/방송

매체환경 변화에 따른 지역방송의 경쟁력 평가 및 대응방안 연구

Local Broadcasters and Competitiveness in Changing Media Environments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 14 | 1 | 2010 | 인터넷신문/방송

의약품 광고규제에 대한 법적 고찰 - 약사법을 중심으로 -

The Legal Consideration on the Medicine Advertising Regulation in Korea - Basing on the Pharmaceutical Affairs Act -

법과정책연구 | 11 | 3 | 2011 | 법학

국내 미디어렙 제도 논의의 쟁점과 바람직한 방안에 관한 연구

A New Approach of Media Rep System and Its Issues

언론과학연구 | 10 | 3 | 2010 | 신문방송학

국내 미디어렙 제도 논의의 쟁점과 바람직한 방안에 관한 연구

A New Approach of Media Rep System and Its Issues

언론과학연구 | 10 | 3 | 2010 | 신문방송학

‘비상업적 공익광고’ 의무제공 규제의 타당성 연구

A Study on the Validity of Non-Commercial Public Interest Advertisements Article

사회과학연구 | 23 | 2 | 2012 | 사회과학일반

지역방송의 재정적 경쟁력 강화방안에 관한 논의 - 부산 MBC 사례를 중심으로

The Reinforcement of Local Broadcasting Stations' Financial Competitiveness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 14 | 1 | 2010 | 인터넷신문/방송

지역방송의 재정적 경쟁력 강화방안에 관한 논의 - 부산 MBC 사례를 중심으로

The Reinforcement of Local Broadcasting Stations' Financial Competitiveness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 14 | 1 | 2010 | 인터넷신문/방송

방송광고와 관련한 청소년보호법제- 독일의 법제도를 중심으로 -

Das Rechtssystem zum Jugendschutz im Hinblick auf die Rundfunkwerbung

한독사회과학논총 | 22 | 1 | 2012 | 지역학

스마트 환경에서 미디어 광고 제도: 현황과 과제

A Media Advertising Market and Law in New Information Environment

세계헌법연구 | 17 | 3 | 2011 | 법학

지상파와 케이블TV 중복노출에 대한 연구

IMAD-ratings: Intermedia Average Duplication Ratings Between Network & Cable Television in Korea

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2 | 2010 | 신문방송학

지상파와 케이블TV 중복노출에 대한 연구

IMAD-ratings: Intermedia Average Duplication Ratings Between Network & Cable Television in Korea

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2 | 2010 | 신문방송학

방송광고 자율심의체제에서의 합리적 심의제도에 관한탐색적 연구: 성 표현 방송광고심의를 중심으로

An exploratory study on the desirabledeliberation system ofbroadcasting advertising in the era of self-regulation:focusing on the deliberation over sexual advertisements

한국언론학보 | 55 | 1 | 2011 | 신문방송학

방송환경의 변화에 따른 방송광고 규제 합리화 방안

A Study on the Regulatory Reform of Broadcasting Advertising

언론과 법 | 10 | 2 | 2011 | 신문방송학

방송광고의 유형 표준화 연구 : 지상파, 디지털 케이블TV, IPTV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Standardization of Broadcasting Advertising type: Focused on Terrestrial TV, Digital Cable TV and IPTV

사회과학연구 | 27 | 3 | 2011 | 기타사회과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