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

연구분야 : B050604 사회과학 > 경영학 > 판매관리/마케팅 > 광고관리
B190302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광고/홍보학 > 광고/홍보산업

클래스 : 경제경영제도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65062

한자 : 廣告費
영어 : advertising expense

d02-03 경제경영제도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광고 선전비 [ 廣告宣傳費 ]

R1:개념적

hasPhenomenon (현상)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무형자산성 지출 [ 無形資産性支出 ]

isAffectedBy (영향요인)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광고료 책정 [ 廣告料策定 ]

RT (관련어)

 

x03-05-03 효과/영향 효과/영향

광고 맥락 효과 () [ 廣告脈絡效果 ]

RT (관련어)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이익효과 [ 利益效果 ]

RT (관련어)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광고 () [ 廣告 ]

매체별 광고비 예측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Prediction of Advertising Expenditure

한국광고홍보학보 | 13 | 3 | 2011 | 신문방송학

정부광고 효율화를 위한 신문광고 단가체계 개선 방안

A Study on the Analysis Structure of Newspaper Ad Rates for Development Plans of Newspaper Ad Rates System.

광고학연구 | 23 | 5 | 2012 | 신문방송학

광고산업의 동향에 따른 거시경제적 전망과 심리학의 과제: 1997년~2008년 산업통계를 바탕으로

An Approach to the Macroeconomic and Psychological Issues of Korean Advertising Industry: From 1997 to 2008 on Indices of National Industry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1 | 3 | 2010 | 심리과학

광고산업의 동향에 따른 거시경제적 전망과 심리학의 과제: 1997년~2008년 산업통계를 바탕으로

An Approach to the Macroeconomic and Psychological Issues of Korean Advertising Industry: From 1997 to 2008 on Indices of National Industry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1 | 3 | 2010 | 심리과학

연구개발비와 광고비의 변동성에 관한 연구

The Study of Volatility of the Advertising Expenses and R&D Expenditures

재무와 회계정보저널 | 11 | 4 | 2011 | 재무회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