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모델

연구분야 : B190302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광고/홍보학 > 광고/홍보산업

클래스 : 인간(직업)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644

STNet ID : 9008730

한자 : 廣告--
영어 : advertisement model

a01-06-01 인간(직업)

직업분류(군)

기타직업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광고 비주얼 모델 [ 廣告--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a01-06-01 인간(직업) 인간(직업)

모델 (사람) [model]

N1:종류

hasKind (종류)

 

a01-05-01 인간(재능) 인간(재능)
a01-05-01 인간(재능) / a01-06-01 인간(직업) 인간(직업)

유명인 광고모델 [ 有名人 廣告-- ]

hasKind (종류)

 

a01-05-01 인간(재능) 인간(재능)

스포츠 스타 [sports star]

R1:개념적

affects (영향)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브랜드 신뢰도 [ -- 信賴度 ]

affects (영향)

 

c01-03 수준/정도 수준/정도

광고 호감도 () [ 廣告好感度 ]

RT (관련어)

 

x03-05-03 효과/영향 효과/영향

광고 맥락 효과 () [ 廣告脈絡效果 ]

제품이 정말 좋아서일까? 모델료 때문일까? 광고모델이 제품에 대해 가지는 실제태도를 유추하는데 있어 소비자들이 가지는 기본적귀인오류(The fundamental attribution error)현상 검증

The fundamental attribution error in attitude attributions of advertising models

광고학연구 | 22 | 4 | 2011 | 신문방송학

대중음악시상식 심사단 유형에 따른 효과 차이

The Effect of Types of Jury in Popular Music Awards

소비자학연구 | 21 | 4 | 2010 | 경제학

대중음악시상식 심사단 유형에 따른 효과 차이

The Effect of Types of Jury in Popular Music Awards

소비자학연구 | 21 | 4 | 2010 | 경제학

비교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 : 광고모델 및 경쟁 브랜드 간섭 효과를 중심으로

A study on the effects of comparative advertising : Focusing on the effects of advertising endorser and competitive brand interference

광고학연구 | 23 | 3 | 2012 | 신문방송학

여성 소비자의 성역할 정체성에 따른 광고 모델의 성별과 광고 메시지 유형 효과 연구

The Effects of Model Gender and Message Types in Advertising Based on Women's Gender Role Identity

광고학연구 | 23 | 6 | 2012 | 신문방송학

기업의 사회공헌활동 유형에 따른 광고모델의 효과 연구

The Effects of Endorsers in the CSR Advertising

광고연구 | 88 | 2011 | 광고/홍보학

브랜드 이미지와 광고모델의 일치성이 가격공정성 지각에 미치는 영향 : 스포츠 광고를 중심으로

Impact of a Brand Image Matching with the Advertising Model on Price Fairness Perceptions: Focus on Sports Advertising

유통과학연구 | 10 | 3 | 2012 | 산업/서비스경제

화장품브랜드와 광고모델에 대한 사전지식이 신념편향, 브랜드평가, 구매충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휴리스틱 시스템과 자기애 성향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Influence of the Prior Knowledge of the Cosmetic Brand and Model on Consumer’s Belief Bias of Advertising Message, Evaluation of Brand, and Impulse Buying

한국광고홍보학보 | 13 | 1 | 2011 | 신문방송학

광고모델 친숙도의 효과에 관한 고찰: 중복 출연 친숙도와 일상 친숙도를 중심으로

Effects of Endorser Familiarity on Advertising Effectiveness: Focusing on Multiple Endorsement and Ordinary Familiarity

소비자학연구 | 22 | 3 | 2011 | 경제학

유명인 모델없이 브랜드자산 구축에 성공한 화장품광고전략 연구

A Study on Advertising Strategy of Cosmetic Brands Not Using Celebrity Models

디자인학연구 | 25 | 2 | 2012 | 디자인

유명인의 광고 중복 출연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Impact of Repeated Appearance of Celebrity Endorser on Advertising Effects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1 | 1 | 2010 | 심리과학

유명인의 광고 중복 출연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The Impact of Repeated Appearance of Celebrity Endorser on Advertising Effects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 11 | 1 | 2010 | 심리과학

광고모델의 신체노출 정도에 따른 광고 및 브랜드이미지 효과

The Advertising Effects of Models’ Nudity on Advertisement

브랜드디자인학연구 | 9 | 3 | 2011 |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