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광고

연구분야 : B190300 사회과학 > 신문방송학 > 광고/홍보학

클래스 : 경제/산업활동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66057

한자 : 感情廣告
영어 : emotional advertising

b01-03 경제/산업활동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S:동의

UF (비우선어)

 

 

감성 소구 광고

UF (비우선어)

 

 

감정적 소구 광고 [ 感情的訴求廣告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광고 () [ 廣告 ]

R1:개념적

RT (관련어)

 

 

이성 광고

R2:기능적

applies (적용 방법/이론)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기업 PR 캠페인 [ 企業-- ]

SNS를 활용한 효과적인 감성광고 전략: 현대자동차그룹 ‘Gift-Car’ 기업PR 캠페인 사례연구

A Case Study of SNS-based Corporate PR Campaign: Hyundai Motor Group's 'Gift-Car' Campaign

광고학연구 | 22 | 5 | 2011 | 신문방송학

감성광고의 담론적 구성과 사회적 함축 의미: ‘래미안(來美安)’ 아파트 광고에 대한 비판적 담론분석(CDA)을 중심으로

Discoursive Structure of An Emotional Advertisement and its Social Implication in Korean Society: A Critical Discourse Analysis on advertisement of the ‘Raemian’ Apartment

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1 | 2010 | 신문방송학

감성광고의 담론적 구성과 사회적 함축 의미: ‘래미안(來美安)’ 아파트 광고에 대한 비판적 담론분석(CDA)을 중심으로

Discoursive Structure of An Emotional Advertisement and its Social Implication in Korean Society: A Critical Discourse Analysis on advertisement of the ‘Raemian’ Apartment

한국광고홍보학보 | 12 | 1 | 2010 | 신문방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