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문화

연구분야 : A100000 인문학 > 문학
B081500 사회과학 > 사회학 > 문화/종교사회학

클래스 : 문화/생활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30015

한자 : 消費文化

c03-03 문화/생활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물질 문화 [ 物質 文化 ]

N1:종류

hasKind (종류)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신세대 소비 문화 [ 新世代消費文化 ]

hasKind (종류)

 

 

한일 소비 문화 [ 韓日消費文化 ]

R1:개념적

affects (영향)

 

e01-03 미술(디자인)양식 미술(디자인)양식

팝 아트 [pop art]

affects (영향)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소비 성향 [ 消費性向 ]

hasIssue (이슈/주제)

 

c01-04 능력/힘/에너지 능력/힘/에너지

경제 이해력 () [ 經濟理解力 ]

isAffectedBy (영향요인)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광고 () [ 廣告 ]

isAffectedBy (영향요인)

 

 

자본주의 사회 () [ 資本主義社會 ]

isAffectedBy (영향요인)

 

a01-02-02 인간(연령) 인간(연령)
a01-02-02 인간(연령) / a01-05-03 인간(성향) 인간(성향)

키덜트 [kidult]

isAffectedBy (영향요인)

 

b01-03 경제/산업활동 경제/산업활동

콜라보레이션 [collaboration]

isIssueIn (이슈/주제의 대상개념)

 

y02-02 예술작품명 예술작품명

백색소음 [ 白色騷音 ]

RT (관련어)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소비 가치 [ 消費價値 ]

RT (관련어)

 

c03-03 문화/생활 문화/생활

생활쓰레기 문제 () [ 生活--問題 ]

RT (관련어)

 

d01-01 이론/사상 이론/사상
d01-01 이론/사상 / x03-05-03 효과/영향 효과/영향

스놉 효과 [ --效果 ]

RT (관련어)

 

d01-04 개념(정의) 개념(정의)

키치 [Kitsch]

1960년대 단카이 세대의 '반란'과 미디어로서의 만화 - 만화 『내일의 조』를 중심으로

The “Uprising” of the “DANKAI Generation” in the 1960s and Comics as Media - Centered on the Comic, “Ashita no Joe(Tomorrow's Joe)”

사이間SAI | 9 | 2010 | 기타국문학

1960년대 단카이 세대의 '반란'과 미디어로서의 만화 - 만화 『내일의 조』를 중심으로

The “Uprising” of the “DANKAI Generation” in the 1960s and Comics as Media - Centered on the Comic, “Ashita no Joe(Tomorrow's Joe)”

사이間SAI | | 9 | 2010 | 기타국문학

19세기 말 조선 외교관의 근대 일본의 도시체험과 그 서술의 특징 -<유일록>을 중심으로-

The Characteristics of Urban experience and the narrative style of modern Japan which written by Chosun diplomat in the late 19th century-On the Focus of -

한국시가연구 | 32 | 2012 | 한국어와문학

민족주의의 진화: 스포츠, 그리고 상업적 민족주의의 탄생

The Evolution of Sport Nationalism: Birth of Capitalistic Nationalism

한국스포츠사회학회지 | 24 | 4 | 2011 | 체육

아일랜드인 블룸과 조선인 구보:모더니즘과 글로벌 상품문화

Irish Bloom and Korean Goobo: Modernism and Global Commodity Culture

현대영미소설 | 18 | 1 | 2011 | 영어와문학

현대 한국미술과 도시문화 -1980·90년대 미술에 표현된 서울의 도시풍경을 중심으로

Contemporary Korean Art and Urban Culture -from Landscape as a Contemplated Object to the Dairy Life in Seoul

동악미술사학 | 11 | 2010 | 기타예술체육

현대 한국미술과 도시문화 -1980·90년대 미술에 표현된 서울의 도시풍경을 중심으로

Contemporary Korean Art and Urban Culture -from Landscape as a Contemplated Object to the Dairy Life in Seoul

동악미술사학 | | 11 | 2010 | 기타예술체육

소비의 계급적 지형과 그 함의 - 식생활 및 의생활 영역을 중심으로-

Landscape of Consumption and Its Implications in Korea - focusing on dietary and clothing lifestyles -

소비문화연구 | 15 | 2 | 2012 | 기타사회과학일반

한국유통기업의 중국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중국학논총 | 31 | 2010 | 중국문화학

한국유통기업의 중국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중국학논총 | | 31 | 2010 | 중국문화학

조선후기 도시의 발달과 여성의 소비문화에 대한 담론의 성격

The Growth of Cities and the Characters of Discourses about Women's Consumption Culture in late Chosun

한국고전여성문학연구 | 24 | 2012 | 한국어와문학

행복론 관점에서 본 현대 소비문화의 특성에 대한 비판적 검토

The Critical Review on the Consumption Culture Characteristics from the viewpoint of Eudemonics

소비문화연구 | 15 | 1 | 2012 | 기타사회과학일반

都市文化의 해석과 미술

ART AND CITY, OR MODERNITY AND NATURE AS CITY

동악미술사학 | 11 | 2010 | 기타예술체육

都市文化의 해석과 미술

ART AND CITY, OR MODERNITY AND NATURE AS CITY

동악미술사학 | | 11 | 2010 | 기타예술체육

21세기 중국영화 속의 문혁

Cultural Revolution in 21C Chinese Cinema

동아연구 | 31 | 1 | 2012 | 지역학

1960년대 후반 여성지를 통해 본 근대적 패션과 소비문화에 관한 연구

Making Sense of Modern Fashion and Consumer Culture Through Women’s Magazines of the 1960’s

커뮤니케이션 이론 | 8 | 2 | 2012 | 신문방송학

신자유주의 소비문화적 쉼에 대한 반성적 성찰: '소비무능력자'의 해방을 위한 민주주의 전략을 위한 시론

Reflection on the Rest under the Neoliberal Consumer Culture : on the radical democratic strategy for the emancipation of 'Incapable Consumer'

생명연구 | 15 | 2010 | 서양철학

신자유주의 소비문화적 쉼에 대한 반성적 성찰: '소비무능력자'의 해방을 위한 민주주의 전략을 위한 시론

Reflection on the Rest under the Neoliberal Consumer Culture : on the radical democratic strategy for the emancipation of 'Incapable Consumer'

생명연구 | 15 | | 2010 | 서양철학

消費與性別:明淸士商的休閑購物與男性特質

消費와 性別: 明淸 士大夫․商人의 여가생활 속의 구매와 남성적 특징

명청사연구 | 36 | 2011 | 역사학

TV홈쇼핑 이미지에 나타난 팝 아트(Pop art)속성 비교 -현대홈쇼핑 방송 이미지 중심으로-

A Comparison of Pop Art Properties in the Images Shown on Home Shopping TV programs -A Images from Hyundai Home Shopping TV programs-

조형미디어학 | 13 | 4 | 2010 | 기타미술

TV홈쇼핑 이미지에 나타난 팝 아트(Pop art)속성 비교 -현대홈쇼핑 방송 이미지 중심으로-

A Comparison of Pop Art Properties in the Images Shown on Home Shopping TV programs -A Images from Hyundai Home Shopping TV programs-

조형미디어학 | 13 | 4 | 2010 | 기타미술

세상으로의 화려한 외출: 중년여성에게서의 문화생활의 의미

A Brilliant Exodus to Outer World: Meanings of Cultural Life for Women in Middle Age

한국가족관계학회지 | 14 | 4 | 2010 | 사회과학일반

세상으로의 화려한 외출: 중년여성에게서의 문화생활의 의미

A Brilliant Exodus to Outer World: Meanings of Cultural Life for Women in Middle Age

한국가족관계학회지 | 14 | 4 | 2010 | 사회과학일반

한국 중산층의 소비문화 - 문화자본과 사회자본의 함의를 중심으로

한국사회학 | 44 | 4 | 2010 | 사회학

한국 중산층의 소비문화 - 문화자본과 사회자본의 함의를 중심으로

한국사회학 | 44 | 4 | 2010 | 사회학

한국, 미국, 스웨덴 소비문화의 탐색적 비교

An exploratory Comparison of Consumer Culture in Korea, USA, and Sweden

소비문화연구 | 15 | 2 | 2012 | 기타사회과학일반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의 소비문화 경관

Urban Landscape of Consumption Culture on ?arosu-gil?in Sinsa-dong, Seoul

한국사진지리학회지 | 22 | 3 | 2012 | 기타지리학

우리나라 소비문화와 소비트렌드 연구의 동향과 전망

Literature Review of Korean Consumer Culture and Consumer Trend Studies

소비자학연구 | 21 | 2 | 2010 | 경제학

우리나라 소비문화와 소비트렌드 연구의 동향과 전망

Literature Review of Korean Consumer Culture and Consumer Trend Studies

소비자학연구 | 21 | 2 | 2010 | 경제학

세 가지 차원의 무형적 속성이 소비자의 불확실성, 위험지각과 구매 후의 감정에 미치는 영향: 촉각욕구의 조절효과

The Effect of a Three Dimensional Concept of Intangibility on Consumer's Uncertainty, Perceived Risk and Emotion after Purchase : The Moderating effect of Needs for Touch

소비문화연구 | 15 | 2 | 2012 | 기타사회과학일반

소비문화의 차원화 및 척도개발 -서울, 뉴욕, 스톡홀름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

Dimensions and Measures of Consumer Culture - Focusing on Consumers in Seoul, New York, & Stockholm -

소비자학연구 | 22 | 4 | 2011 | 경제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