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적 통제 소재

연구분야 : B1206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심리학

클래스 : 인식/의식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57600

한자 : 內的統制所在
영어 : internal locus of control

c02-02 인식/의식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c01-02 기질/품질/형질/성향 기질/품질/형질/성향

통제 소재 [ 統制所在 ]

R1:개념적

affects (영향)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학교 생활 적응 [ 學校 生活 適應 ]

affects (영향)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학업 지속 의향 [persistence intention]

RT (관련어)

대응

c02-02 인식/의식 인식/의식

외적 통제 소재 () [ 外的統制所在 ]

R2:기능적

isAppliedTo (적용 대상)

 

b01-01 행위/활동 행위/활동

행동 [ 行動 ]

사이버 대학에서 내적통제소재, 온라인 과제가치, 시간관리, 학습몰입, 만족도 간의 과목선택권에 따른 영향력 차이 규명

Difference analysis between the groups on course options on locus of control, online task value, time management,learning flow, and satisfaction in the cyber university

교육정보미디어연구 | 17 | 4 | 2011 | 교육학

사이버교육생의 자기효능감, 내적통제소재, 조직의 지원, 몰입, 만족도 및 학습지속의향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The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Self-Efficacy, Internal Locus of Control, School Support, Learning Flow, Satisfaction and Learning Persistence in Cyber Education

교육공학연구 | 26 | 1 | 2010 | 교육학

사이버교육생의 자기효능감, 내적통제소재, 조직의 지원, 몰입, 만족도 및 학습지속의향간의 구조적 관계 규명

The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Self-Efficacy, Internal Locus of Control, School Support, Learning Flow, Satisfaction and Learning Persistence in Cyber Education

교육공학연구 | 26 | 1 | 2010 | 교육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