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 과목

연구분야 : B120200 사회과학 > 교육학 > 교육과정

클래스 : 분과학문

DOI : https://doi.org/10.22877/skku.udct.165281

한자 : 敎職科目
영어 : teaching profession subjects

d01-03 분과학문

용어관계

관련용어

유형

관계명

관계속성

클래스명

용어명

P:개념속성연관

hasPurpose (목적)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교원 양성 [ 敎員養成 ]

B1:속

isKindOf (상위 유형)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교과목 () [ 敎科目 ]

B2:전체

isComponentOf (전체-정체성유지)

 

e02-01 모델/모형 모델/모형

교직 과정 [ 敎職課程 ]

N2:부분

hasBranch (분기/분과)

 

b01-02 교육활동 교육활동

교육 실습 [ 敎育實習 ]

hasBranch (분기/분과)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교육 행정학 [ 敎育行政學 ]

hasBranch (분기/분과)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교육 사회학 [ 敎育社會學 ]

hasBranch (분기/분과)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교육 심리학 [ 敎育心理學 ]

hasBranch (분기/분과)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교육 철학 [ 敎育哲學 ]

hasBranch (분기/분과)

 

d01-03 분과학문 분과학문

교육사 [ 敎育史 ]

‘실제’와 ‘이론’의 두 가지 의미와 ‘실천 철학’으로서의 교육철학 논의에 대한 반성적 분석

Different Meanings of ‘Practice’ and ‘Theory’ and a Critical Approach to Philosophy of Education as a Practical Philosophy

교육사상연구 | 25 | 3 | 2011 | 교육학

교직실무 과목의 교육내용에 대한 중등학교 현직교사의 요구분석

Need Analysis of In-Service Secondary Teachers on Educational Contents of Teaching Profession Practice Course

교육행정학연구 | 30 | 1 | 2012 | 교육학